반응형

2022/10/24 22

심평원 ,지자체 맞춤형 보건의료 정보 제공 추진

심평원 ,지자체 맞춤형 보건의료 정보 제공 추진 지역보건의료 정책수립 적극 지원키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과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10월 24일 동해시 보건의료이용현황 등 지역의 보건의료현황 정보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심사평가원이 보유한 보건의료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동해시 지역 보건의료 정책 수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 내용은 ▲동해시의 보건의료이용·의료자원 현황 공유, ▲동해시 보건의료정보 분석 보고서 발간, ▲동해시의 보건의료계획 공유 등이다. 심사평가원은 지역별 보건의료 자원 현황과 의료이용의 종합적인 분석결과를 매년 해당 지역에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국 광역지자체, 해당 시·군의 보건의료 현황..

◆의약정책 2022.10.24

바이오젠 코리아, ‘스마일 홈 트레이닝’ 론칭

바이오젠 코리아, ‘스마일 홈 트레이닝’ 론칭 국내 SMA 환자 종합질환관리 선도 바이오젠 코리아(대표 황세은)는 10월 21일 대한소아신경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척수성 근위축증(이하 SMA, Spinal Muscular Atrophy) 환자의 운동 기능 및 일상생활 개선을 위한 교육 컨텐츠 ‘스마일 홈 트레이닝’ 3D 영상을 공개했다고 발표했다. 바이오젠 코리아는 코로나19 팬데믹 등으로 인한 재활 치료 환경의 제한점을 개선하고자 이번 교육 영상 개발을 결정했다. SMA는 근육이 점차 위축되는 신경근육계 희귀 질환으로, 환자의 운동 기능 유지와 개선을 위해서는 꾸준한 재활 운동이 필수적이다. ‘스마일 홈 트레이닝’ 영상은 전문가의 도움 없이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3D 영상으로 개발되었다. ‘스..

카나리아바이오, BMS 출신 Sri Jada 박사 영입

카나리아바이오, BMS 출신 Sri Jada 박사 영입 카나리아바이오가 다국적제약사 BMS 출신 Sri Jada 박사를 의약학 개발본부장 (Head of Medical Affair) 으로 영입하며 상업화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Jada박사는 다국적 제약사인 BMS, MSD, 머크, 그리고 아스트라제네카에서 의약학 전담조직인 Medical Affair팀의 팀장으로 니볼루맙 등 여러 제품의 런칭을 담당했다. 카나리아바이오는 글로벌 임상3상 환자모집이 마무리 단계에 진입하면서 상업화 조직을 신설하고 있다. 의약학 개발본부장 (Medical Affair) 팀의 기능은 연구개발과 상업화 부서 간의 내부적 소통, 회사와 외부 이해 관계자 간의 외부소통, 마케팅 임상전략 수립, 전문가 및 공공 교육, 그리고 환우..

올림푸스한국, ‘고잉 온 워크(Going-on Walk)’ 성료

올림푸스한국, ‘고잉 온 워크(Going-on Walk)’ 성료 암 경험자와 함께하는 플로깅 활동 글로벌 의료기업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지난 10월 21일 북한산 국립공원 도봉 등산로에서 암 경험자와 임직원 자원봉사들이 함께하는 플로깅 활동인 ‘고잉 온 워크(Going-on Walk)’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림푸스한국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인 '고잉 온(Going-on) 캠페인'의 일환으로 환경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더불어 암에 대한 인식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자들은 북한산 도봉 등산로 일대에서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함께하며 환경을 보호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암 인식 개선을 위한 암 정보 바로 알기 퀴즈 등으로 구..

팜젠사이언스, 우수인재 확보 나선다

팜젠사이언스, 우수인재 확보 나선다 사내 복지 대거 도입... 업계 정상급 복지혜택 팜젠사이언스(대표 김혜연, 박희덕)는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가장 빨리 성장하는 헬스케어 기업’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우수인재 영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24일 밝혔다. 팜젠사이언스는 내년도 사업계획 수립 시즌을 맞아 금년도 예상 매출액을 점검하는 과정에서 지난 해 1,099억원 달성에 이어 올해 매출 1,500억원을 향해 순항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이처럼 가파른 성장세는 우수 인재를 확보했기 때문이라는 판단 아래, 복지를 대폭 확충해 일하고 싶은 기업, 취업하고 싶은 기업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저녁이 있는 삶’을 중시하는 MZ세대와 어린 자녀를 둔 30대 직원을 위해 유급 휴가를 대폭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

서울시약, 환자안전사고보고 이벤트 실시

서울시약, 환자안전사고보고 이벤트 실시 약국 300곳에 선착순 상품 증정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가 회원약국의 환자안전사고보고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11월 한달간 이벤트를 실시한다. 환자안전관리센터(센터장 이병도, 부센터장 장보현)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건강서울 환자안전 UP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환자안전사고를 보고한 회원약국 중 선착순 300곳에 1만원 상당 상품을 증정하며, 우수분회 2곳에는 각 100만원의 격려금을 지급한다. 환자안전사고보고 방법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서울시약사회 또는 분회 사무국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환자안전사고보고 유형에는 처방오류, 불량의약품 등 의약품 품질 문제, 약품명 혼동으로 인한 조제 오류, 약국내 폭행사고 등이 해당한다. 권영..

콘테라파마, 노바(NOVA) 플랫폼 구축

콘테라파마, 노바(NOVA) 플랫폼 구축 희귀신경장애의 새로운 신약개발 기술 신경계 질환 치료를 위한 혁신 신약을 개발하는 덴마크 소재 바이오테크 부광약품 자회사 콘테라파마는 노바(NOVA)라는 희귀 신경 질환 치료를 위한 차세대 RNA 기반 치료제의 발굴을 가능케 하는 선도적인 플랫폼 기술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노바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모달리티(약물의 형태를 뜻하며, 화합물, 합성단백질,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등을 포함)와 복수의 작용기전을 갖는 약물을 디자인할 수 있어, 특정 유전 질환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새로운 RNA 조절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RNA 치료제는 많은 질병에 대한 치료의 기준을 바꾸고 개인 맞춤형 의료를 실현할 새로운 약물 형태로, 치료제 영역에서의 ..

유한양행, 재사용 물품 기부 나눔과 친환경 실천

유한양행, 재사용 물품 기부 나눔과 친환경 실천 총 400여명 의류, 잡화 등 총 2만여점 기증 유한양행(사장 조욱제)은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지구를 위한 옷장정리’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평소 입지 않는 의류나 사용하지 않게 된 중고물품 등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하여 리사이클을 실천하고, 장애인 자립을 돕는 친환경 나눔 캠페인으로, 9월 까지 진행됐다. 계절이 바뀌는 시점에 집안을 정리하며 안쓰는 물품을 기부할 수 있도록 기획하여 총 3주간 진행한 결과, 총 400여명이 참여하여 2만여점의 물품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유한양행은 임직원들의 캠페인 참여 활성화를 위해 본사뿐만 아니라 중앙연구소와 오창 공장, 전국 지점까지 수거함을 설치하였으며, 기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회사에..

올라케어, 건기식 PB 브랜드 ‘올라잇(Olla eat)’ 론칭

올라케어, 건기식 PB 브랜드 ‘올라잇(Olla eat)’ 론칭 마그네슘. 프로폴리스등 제품 군 비대면 진료 & 약 배송 플랫폼 올라케어는 24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라잇(Olla eat)’을 론칭한다. 올라케어는 지난 7월 개인 맞춤형 상품을 판매하는 ‘올라케어 몰’ 오픈 이후 3개월 만에 PB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비대면진료 플랫폼 최초로 자체 PB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고 수익 모델 구축에 나선 것이다. 올라케어가 새롭게 론칭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라잇’은 ‘필요한 영양소에 집중한 합리적인 가격의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콘셉트 하에, 소비자들이 맞춤 상품으로 올바른 라이프 케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올라케어는 현대인이 많이 찾는 건강기능식품군 3종 ▲올라잇 칼슘&마그네슘 ▲올..

시지바이오,3D 임플란트시스템 ’PSI 플랫폼’ 공개

시지바이오,3D 임플란트시스템 ’PSI 플랫폼’ 공개 미국 척추학회서...차세대 케이지 ‘엑센더’도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북미척추학회인 NASS(North American Spine Society) 2022에 참가하여 자사의 차세대 높이확장형 케이지(Expandable Cage)인 ‘엑센더(Excender)’와 원스톱(One-Stop) 환자맞춤형 3D 임플란트 제작 및 공급 시스템인 ‘PSI(Patient Specific Implants) 플랫폼’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NASS 2022는 1985년 제1회 학회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어 온 척추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학회다. 시지바이오는 N..

마크로젠, 30억원 규모 자기주식 취득

마크로젠, 30억원 규모 자기주식 취득 21일 오후 이사회서 최종 결정 글로벌 유전체 분석 기업 마크로젠(대표 김창훈, 이수강)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3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을 결정했다. 마크로젠은 21일 오후 이사회를 열고 자기주식 취득을 결정했다. 총 매입 규모는 30억원으로 삼성증권을 통해 시장에서 매입하는 방식으로 금년 10월 21일부터 내년 10월 20일까지 취득 절차를 진행한다. 이번 결정은 최근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가 확대되고 한국 증시의 불안정성도 심화되는 가운데 주가 안정화 및 주주가치 제고, 책임경영에 대한 회사의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결정됐다. 또한, ▲글로벌 지놈슈퍼센터 기반 본격적인 해외 영업 드라이브, ▲B2B 협업 활성화를 통한 개인 유전자 맞춤 헬스케어 사업 ..

제일헬스사이언스, '니슬 더마 필름' 포르모션

제일헬스사이언스, '니슬 더마 필름' 포르모션 리프팅 패치...26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고기능성 리프팅 패치 ‘니슬 더마 필름’ 할인 판매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오는 26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는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니슬 더마 필름 리프팅 패치 3종을 최대 57%까지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 방송에서는 다양한 상품 구성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혔으며, 행사 당일 3만원 이상 구매 시 에코백 증정 및 전 제품 무료배송이라는 파격적인 혜택도 주어진다. 이외에도 제일헬스사이언스는 라이브 방송 중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여 추첨된 5명에게는 비말 마스크 20매를 추가로 증정하며, 방송 중 퀴즈 이..

GC녹십자, ‘비맥스 엠지플러스’ 출시

GC녹십자, ‘비맥스 엠지플러스’ 출시 산화마그네슘.벤포티아민, 40%, 38% 증량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고함량 활성비타민 브랜드 ‘비맥스’의 신규 라인업 ‘비맥스 엠지플러스’를 출시했다. 기존 라인업 ‘비맥스 엠지액티브’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비맥스 엠지플러스’는 비타민B와 마그네슘을 고함량 함유한 일반의약품으로, 스트레스가 많거나 가공식품, 탄산음료, 커피 등을 자주 섭취해 체내 마그네슘이 결핍되기 쉬운 직장인을 타깃으로 개발됐다. 연질캡슐 제형으로 만들어져 일반 정제보다 체내 흡수 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육체피로와 말초혈행장애,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주고, 마그네슘 결핍으로 인한 근육경련에도 도움을 준다. 마그네슘은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해 체내 에너지를 생성하는 성분으로 알려..

종근당홀딩스, ‘오페라 희망이야기 콘서트’ 개최

종근당홀딩스, ‘오페라 희망이야기 콘서트’ 개최 21일 당진 문예의전당에서 종근당홀딩스(대표 김태영)는 21일 당진 문예의전당에서 지역사회 시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오페라 희망이야기 콘서트 ‘따뜻한 울림의 시작, Sing Hopera(HOPE+OPERA)’를 공연했다. 이날 공연은 정아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소프라노 오신영, 바리톤 이승환, 팝페라 콰르텟 디에스, 뮤지컬배우 카이가 트리니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해 정통 오페라 아리아부터 뮤지컬, 팝페라 등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당진 시민들과 보건의료 관계자, 종근당건강 합덕공장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 등6백여 명이 관람했다. 종근당홀딩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문화 생활이 어려웠던 지역 주민들에게 음악을 통한 공감과 ..

메드팩토, 신규후보물질 개발·기술이전 본격화

메드팩토, 신규후보물질 개발·기술이전 본격화 美 바이오 전문가 임상자문위원 위촉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그렉 리콜라이(Greg Licholai) 전 모더나 희귀질환 부문 대표(사진) 등 4명을 임상자문위원회(Clinical Advisory board, CAB) 위원으로 위촉했다고 24일 밝혔다. 임상자문위원회(Clinical Advisory board, CAB)는 메드팩토가 개발 중인 백토서팁은 물론 조만간 공개 예정인 골질환 치료 관련 물질 등 신규 파이프라인의 임상 및 기술이전을 비롯한 상업화 전략에 대해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메드팩토는 기존 치료제와 달리 골다공증, 류머티스 관절염 등 다양한 뼈질환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혁신 신약물질을 신규..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중국 중윤의료과기유한공사와 MOU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중국 ‘중윤의료과기유한공사와 MOU 척추 임플란트 등 의료기기 판매 사업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대표 박근주)는 24일 중국 중윤의료과기유한공사 와 ‘중국 내 척추 임플란트 등 의료기기 판매 사업을 위한 양사의 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중국 내 척추 임플란트 시장 연간 1천 억원 매출 달성을 목표로 양사간 라이선스 아웃(License-out), OEM(주문자 상표에 의한 제품 생산자) 등 다양한 사업 방식을 도입키로 했으며, 양사는 향후 6개월 간 중국 내 제품 인·허가 등 충분한 협의을 거쳐 빠르면 2023년 4월경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중국 내 대형 보험그룹사로부터 투자를 받은 의료 분..

성남시약사회, 공공심야약국 5곳 격려방문

성남시약사회, 공공심야약국 5곳 격려방문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21일 공공심야약국을 격려방문해 회원을 격려하고 고충사항 등을 청취했다. 수정,중원,분당보건소와 함께 제작한 공공심야약국 홍보물도 함께 전달했다. 한동원 회장은 “공공심야약국은 국민보건향상과 약사직능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는 만큼, 힘들겠지만 좀 더 힘을 내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성남시약사회 공공심야약국은 △수정구-위례수약국(031-756-0365) △중원구-마이팜약국(031-742-7202) △분당구-야탑원약국 031-701-1071), 다낫는럭스타워약국(070-8815-1626), 성빈약국(031-719-0936) 등 총 5곳이 운영중에 있다.

파스퇴르연구소-성남시, ‘바이오 분야 인재 양성’ 협약

파스퇴르연구소-성남시, ‘바이오 분야 인재 양성’ 협약 중고생 진로 체험, 대학생 인턴 프로그램 운영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바이오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성남시와 손을 맞잡았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10월 24일 오전 9시 30분 성남시청 4층 시장 집무실에서 지영미 한국파스퇴르연구소장과 신상진 성남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바이오 분야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지역 중고등학생 진로 체험과 대학생 바이오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고등학생 진로 체험은 내년 3월부터 12월까지 모두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연구소 1일 체험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해 첨단 연구시설 견학과 과학자와 대화의 시간을 제공한다. 중학생 대상 바이오 체험도 운영한다. ..

GSK, 광동.GC녹십자와 계약 체결

GSK, 광동.GC녹십자와 계약 체결 대상포진 백신 '싱그릭스' 공동판매 GSK(한국법인 대표 롭 켐프턴)가 GC녹십자(대표이사 허은철) 및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과 GSK의 대상포진 백신 ‘싱그릭스’의 국내 영업 및 마케팅을 위한 새로운 공동 판매(Co-Promotion and Distribution) 파트너십을 21일에 체결하였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GC녹십자 및 광동제약은 GSK의 새로운 대상포진 백신 ‘싱그릭스’에 대해 병, 의원과 종합병원 등 전 유통채널에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 GSK 한국법인은 대상포진 백신 영역에서 쌓아온 국내 영업망과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한 GC녹십자 및 광동제약을 자사의 ‘싱그릭스’ 공동판매 파트너로 선정함으로써 대상포진 백신 유통 부분..

피에이치씨, MoHe's 두번째 매장 오픈

피에이치씨, MoHe's 두번째 매장 오픈 동탄 라크몽에.. 헬스케어 리테일 플래그십 피에이치씨(대표이사 최인환 / 057880)가 동탄 라크몽에 헬스케어 리테일 플래그십 MoHe's 두번째 매장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바이오헬스케어 전문기업 피에이치씨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 있는 ‘라크몽’에 국내 최초로 체험형 헬스케어 서비스와 리테일 사업 모델을 연계한 헬스케어 리테일 플래그십 MoHe’s를 오픈하고 체험 프로그램과 현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8일까지 가오픈 기간을 가진 뒤 29일 정식 오픈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MoHe’s 라크몽점은 MoHe’s NC강서점에 이은 두 번째 매장이다. 금번 라크몽점은 기존 매장과 달리 최근 소비자들의 트렌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