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0/27 27

대한약사회, 불용재고약 반품 본격화..플랜 공개

대한약사회, 불용재고약 반품 본격화..플랜 공개 제약. 유통 협조 당부...비협조사 공개및 상응 조치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의 불용재고의약품 반품사업일정이 잡혔다. 정현철 약사회 부회장(사진)은 이와관련 26일 “약국과 유통업체등 유통가에 불용재고의약품의 누적이 한계에 도달하고 있다. 이에 약사회는 3년만에 대대적인 불용재고의약품 반품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국 제약사에 협조공문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에 협조의사를 밝힌 제약사는 120~130여곳으로 집계되었으며 여전히 수십여개의 제약사는 회신을 하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약사회측에 따르면 미회신 제약사의 다수는 외국계 제약사들이며, 국내 업체들과 달리 국내 생산을 하지 않는다는 점과 본사의 승인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국내시장에서는..

카나리아바이오, 다국적 제약사들 러브콜

카나리아바이오, 다국적 제약사들 러브콜 바이오유럽 참가...'오레고보맙' 판권 계약 논의 카나리아바이오 나한익 대표는 지난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독일 라이프이치에서 열린 BIO EUROPE에 직접 참석하여 오레고보맙을 알리고 여러 다국적 제약사들과 판권계약 논의를 진행하였다. 카나리아바이오는 미국 시장에서 직접 영업과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며, 그 외 지역에선 모두 판권계약을 통해 유통을 할 계획으로, 서유럽, 동유럽, 중동, 북아프리카, 남미, 아시아로 나누어 판권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나한익 대표는 전 세계 지역별로 다수의 다국적 제약사들과 오레고보맙 임상2상 결과와 진행되고 있는 글로벌 임상3상의 현재 진행 상황을 공유하였다. 또한 나대표는 “거의 모든 미팅이 다국적 제약사들이 왜 자신들과 ..

유방암 평가, 수술에서 암 진료 전체로 확대

유방암 평가, 수술에서 암 진료 전체로 확대 심평원, 내년 2주기 유방암 적정성 평가 계획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2023년 1월부터 2주기 유방암 적정성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심사평가원은 암 수술환자에 대한 과정중심 평가에서 암 치료(수술·항암화학요법·방사선치료) 환자 전반에 대한 성과중심 평가로 개편하고, 2022년 7월부터 2023년 6월까지의 진료분에 대하여 5대 암 중 2주기 1차 대장암·위암·폐암 적정성 평가를 우선 도입한 바 있다. 이번 2주기 유방암 적정성 평가도 앞서 진행 중인 암 평가와 같이 5대 암(대장암·위암·폐암·유방암·간암) 공통지표를 도입하고, 치료방향 설정부터 암 치료, 생애 말기까지 치료 전 과정에 있는 암 환자로 평가대상을 확대하여 실..

◆의약정책 2022.10.27

신테카바이오, ‘STB-CLOUD’ 정식 론칭

신테카바이오, ‘STB-CLOUD’ 정식 론칭 AI 신약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AI 신약개발 기업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가 27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자사 슈퍼컴퓨팅 인프라 기반으로 독자 구축한 클라우드 시스템을 적용한 AI 신약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STB CLOUD’를 정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STB CLOUD(에스티비 클라우드)는 자사의 AI 합성신약 후보물질 발굴 플랫폼 ‘딥매처(DeepMatcher®)와 NGS 분석 개인맞춤 정밀의료 플랫폼 ‘NGS-ARS’을 클라우드 상에서 별도의 하드웨어(HW)나 소프트웨어(SW) 없이도 타겟만 정하면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AI 신약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다. AI 합성신약 유효물질 발굴을 지원하는 ..

◆제약 2022.10.27

JVM, 누적 매출 1000억 돌파

JVM, 누적 매출 1000억 돌파 창사 이래 최초로 3개 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제이브이엠(KOSDAQ : 054950)이 사상 최초로 3개 분기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제이브이엠은 의약품 자동조제 및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리딩 기업이다. 제이브이엠은 2022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으로 매출 342억원과 영업이익 57억원, 순이익 46억원을 달성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7%,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61.8%, 2.3% 성장했다.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R&D에는 매출 대비 6.9% 수준인 24억원을 투자했다. 제이브이엠의 올해 1~3분기 누적 매출은 1027억원으로, 올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이 기대된다. 제이브이엠이 3개 분기 만에 매출..

심평원, 저소득층 실명예방사업 후원

심평원, 저소득층 실명예방사업 후원 눈 수술위한 임직원 성금 및 약시 가림패치 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27일 심사평가원 본원에서 한국실명예방재단(이사장 강윤구)과 함께 저소득층 실명예방 위기 환우를 지원하기 위한 후원금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심사평가원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정 등의 저소득층 실명 위기 환우 눈 수술비 1,500만원과 약시 질환 아동을 위한 눈 가림패치 21,270매를 한국실명예방재단에 전달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이 자리를 통해 실명 예방 및 눈 건강 증진과 관련한 지속적인 지원 노력 등에 대해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눴다. 김선민 심사평가원장은 “심사평가원은 의료 취약계층 이동권 향상, 희귀난치 환우 치료 지원 등 본업과 연계한 보..

◆의약정책 2022.10.27

유비케어, 3분기 매출액 344억

유비케어, 3분기 매출액 344억 전년比 28.7% 증가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연결재무제표 기준 3분기 매출액이 34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1억원, 당기순손익은 27억원을 기록했다. 회사측은 주력 사업인 EMR(전자의무기록) 부문의 안정적 매출 성장과 유통사업의 시너지가 이번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실제 병·의원/약국 대상의 EMR 부문의 매출액은 16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5% 이상 늘었고, 유통 부문 매출도 159억원으로 53% 이상 증가했다. 특히, 병·의원/약국 부가 사업 매출과 유통 부문의 약국용 자동조제기 ‘유팜오토팩’의 판매실적이 개선됐으며, 병·..

한국알콘, 배우 김유정 기용 신규 캠페인 광고 공개

한국알콘, 배우 김유정 기용 신규 캠페인 광고 공개 2030 타깃 프리시전 원으로 메시지 전달 한국알콘 비젼케어 사업부(대표 방효정)는 알콘 프리시전 원 원데이 콘택트 렌즈의 새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그의 이름은 프린스조넌’이라는 컨셉으로 총 3편에 걸쳐 공개되는 새 캠페인 영상은 배우 김유정이 렌즈로 인해 눈이 건조함을 느끼는 순간 촉촉함을 긴 하루 내내 지켜주는 프리시전 원 렌즈가 나타나고, 곧 사랑에 빠진다는 내용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 프린스조넌은 긴 일상 속에서도 촉촉함을 유지하는 렌즈를 의인화한 것으로, 프리시전 원이라는 제품명을 친숙하게 표현해 더욱 눈길을 끈다. 영상 속 배우 김유정은 초롱초롱한 눈빛을 보이며 프리시전 원을 통해 맑고 촉촉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는 점을..

유한양행,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유한양행,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ESG 경영ㆍ사회적 책임 이행 지속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ESG경영 및 사회적 책임 실천 강화를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이하 UNGC)’에 가입했다. 이와 관련해 유한양행과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10월 27일 오전 유한양행 본사에서 UNGC 가입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 유연철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유엔글로벌콤팩트(UNGC)는 유엔의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자율협약)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촉구하고자 2000년 미국 뉴욕에서 발족한 국제협약이다. 지속가능성과 기업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정부·기업·기관 등 전세계 약 2만 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성남시약, 적십자사에 취약계층 건기식 전달

성남시약, 적십자사에 취약계층 건기식 전달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 여약사위원회(담당부회장 정호은, 위원장 신유진)는 지난 26일 약사회관 3층 강당에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회장 윤신일)와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기부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전달된 물품은 시약사회가 비타민하우스(주)과 함께 마련한 멀티비타민(400병/1,200만원상당)로 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관할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한동원 회장은 “면역력 강화가 특히 더 필요한 환절기에 취약계층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기부를 생각하게 됐다”며 “쌀쌀해지는 날씨에 따뜻하고 포근한 인도주의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정호은 부회장,전성필 사무국장, 비타민하우스(주) 김..

제약바이오협, ‘바이오 유럽 2022’ 참가

제약바이오협, ‘바이오 유럽 2022’ 참가 한국-EU 네트워킹 디너 주최… 100여명 참석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24일부터 26까지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개최된 ‘바이오 유럽 2022’(BIO EUROPE 2022)에 참가해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경쟁력을 알리고 국내 제약사들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오프라인에서 개최된 바이오 유럽은 유럽 최대의 제약바이오 부문 기술거래의 장으로, 총 64개국에서 2,340개 기업이 참여했다. 한국은 유한양행, 한미약품, SK케미칼 등 192개 기업들이 참여, 미국·독일·영국에 이어 4번째로 많은 기업이 참가했다. 협회 대표단은 바이오 유럽에서 영국, 스위스, 독일 등에 소재한 7개의 유럽의 주요 제약바이오 관련 협회, 클러스터,..

에이아이트릭스, ‘바이탈케어’ 식약처 허가

에이아이트릭스, ‘바이탈케어’ 식약처 허가 응급상황 예측 솔루션 인공지능(AI) 기술 전문 기업 에이아이트릭스(AITRICS, 대표이사 김광준, 유진규)는 환자의 상태 악화 예측을 통해 진단을 돕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인 AITRICS-VC(이하 바이탈케어)의 식약처 허가를 26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바이탈케어는 6가지 생체신호와 11가지 혈액학적 검사 및 기타 환자 정보를 기반으로 중환자실 환자의 6시간 이내 사망, 일반 병동 환자의 6시간 이내 사망, 예기치 않은 중환자실 전실, 심정지 및 4시간 이내 패혈증 발생 위험도를 예측하는 인공지능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특히 바이탈케어는 국내 최초로 일반 병동에서 패혈증, 사망, 예기치 않은 중환자실 전실에 대한 예측 성능과 중환자실에서 사망 발생 예측..

'싱그릭스' 대상포진 예방효과 접종후 최소 10년

'싱그릭스' 대상포진 예방효과 접종후 최소 10년 GSK, ZOSTER-049 연구 중간 분석 통해 확인 GSK는 싱그릭스(대상포진바이러스 재조합 백신, 면역증강제 적용)의 대상포진 예방효과가 최초 접종 후 최소 10년까지 지속되는 것을 ZOSTER-049 연구의 중간 분석을 통해 확인했다고 밝혔다. 연구 결과는 10월 20일 미국 워싱턴에서 개최된 감염 분야 학술대회인 ‘IDWeek(Infectious Diseases Week)’에서 발표됐다. 해당 결과는 2건의 3상 임상 연구인 ZOE-50 및 ZOE-70의 연장 연구로 진행된 ZOSTER-049(ZOE-LTFU)에서 확인됐다. 이들 시험에서 백신 효능은 약 4년의 추적 기간 동안 50세 이상 성인에서 97%, 70세 이상 성인에서 91%로 나타났다..

뇌졸중 증상 발생 즉시 뇌졸중 센터 방문해야

뇌졸중 증상 발생 즉시 뇌졸중 센터 방문해야 뇌경색 후유장애 방지는 골든타임 중요 대한뇌졸중학회(이사장 배희준, 분당서울대병원 신경과)가 29일 세계 뇌졸중의 날을 맞아 뇌졸중 증상이 발생하면 즉시 뇌졸중센터를 방문하여 치료받는 것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매년 10월 29일은 세계뇌졸중기구(World Stroke Organization)가 지정한 ‘세계 뇌졸중의 날’ 이다. 우리나라에서는 1998년 대한뇌졸중학회 창립 후 대한뇌졸중학회에서 세계 뇌졸중의 날 관련 활동을 이끌어 가고 있으며, 뇌졸중과 관련된 진료, 교육, 연구, 정책, 홍보 등의 분야 활동을 통해 뇌졸중 환자들의 표준화된 양질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뇌졸중은 국내 사망원인 4위 질환으로 연간 10만명 이상의 환자들이 발생하고 ..

'저박사', 다제내성 녹농균 치료의 새로운 희망

'저박사', 다제내성 녹농균 치료의 새로운 희망 MSD, 저박사 급여 등재 간담회 가져 한국MSD(대표 케빈 피터스)는 10월 27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자사의 다제내성녹농균 항생제 ‘저박사(성분명: 세프톨로잔/타조박탐)’의 급여등재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국내 항생제 내성 현황과, 중증 감염 치료에 있어 저박사의 역할 및 감염질환 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한 끊임없는 한국MSD의 노력이 전해졌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감염내과 추은주 교수가 ‘다제내성 녹농균 치료의 현황과 새로운 희망’을 주제로, 한국MSD 의학부 김요한 상무가 ‘항생제 내성 및 감염질환 문제 해결을 위한 한국MSD의 노력’을 주제로 발표했다. 첫 발표를 맡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감염내과 추은주 교수는 “현..

경기도약사회 제4차 분회장회의 개최

경기도약사회 제4차 분회장회의 개최 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과 현안 논의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제4차 분회장 회의를 개최하여 약계 주요 현안을 비롯하여 회무추진방안 등 지부와 분회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10월 26일 저녁에 개최된 이날 회의에는 특별히 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과 임원이 참석하여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최광훈 회장은 비대면 진료 제도화와 비대면 진료 중개 앱의 불법성, 화상투약기 등 현안과 관련한 경과사항과 대한약사회의 대응방안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였고 이어진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상호 활발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최광훈 대한약사회 회장은 “약사사회를 둘러싼 현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자꾸만 커져가는 상황 속에서 무섭다거나 두렵다는 마음가짐 보다는 해결해내겠..

동아에스티 3분기 매출액 1,583억원 집계

동아에스티 3분기 매출액 1,583억원 집계 전년비 4.2% 증가....순익은 98.8% 늘어 동아에스티 3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4.2% 증가한 1,583억원으로 집계됐다. 또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비21.8% 증가한 142억원, 순익은 전년동기대비 98,8% 증가한 240억원으로 나타났다. 업체측은 ETC 부문이 소폭 하락했지만, 해외사업 부문과 의료기기/진단사업 부문이 전년 동기 대비 성장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밝혔다.그로트로핀, 모티리톤 등 주력 품목들의 매출이 증가했지만, 슈가논의 시장 적정재고 유지를 위한 유통 물량조절 이슈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했다. 해외사업 부문은 캔박카스(캄보디아) 판매량 증가 및 환율 상승 효과로 매출이 증가하고, 그로트로핀(브라질)의 텐더 시장..

한미 몬테리진, 천식 동반 알레르기 비염 치료 효과

한미 몬테리진, 천식 동반 알레르기 비염 치료 효과 국내 환자 2254명 대상 효능 관찰 연구 논문 게재 한미약품이 독자 개발한 천식 동반 알레르기비염 복합 치료제 ‘몬테리진캡슐(이하 몬테리진)’의 효과를 확인한 연구 결과가 국제 학술지 면역·알레르기 국제학회지(international archives of allergy and immunology) 10월호(사진)에 게재됐다. 몬테리진은 한미약품의 독자적인 polycap 제제 기술을 기반으로 항류코트리엔제인 몬테루카스트와 항히스타민제인 레보세티리진 성분을 결합한 국내 유일의 천식 동반 알레르기 비염 복합 치료제다. 이번에 게재된 연구는 천식과 다년성 알레르기 비염을 동반한 국내 환자 2254명의 3개월 후와 6개월 후 두 시점 전체 비염증상점수(TNSS..

보령, ‘1회 CIS Challenge’ 스페이스 헬스케어 수상팀 발표

보령, ‘1회 CIS Challenge’ 스페이스 헬스케어 수상팀 발표 원격 모니터링 등 다양한 분야 6개 팀 선발 보령(대표 김정균)이 스페이스 헬스케어 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제1회 CIS(Care In Space) Challenge’의 6개 수상팀을 선정했다고 27일 발표했다. CIS Challenge는 스페이스 헬스케어라는 미개척 분야를 열어나가기 위해 의료기기, 진단, 제약 등 다양한 목표를 가진 스타트업들을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보령이 주최하고 최초의 민간 우주 정거장 개발 기업인 액시엄 스페이스(Axiom Space)와 우주항공 스타트업 전문 육성 기관인 스타버스트(Starburst)가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하고 있다. 보령은 미세 중력이 작용하는 우주 공간 내 인간이 장기간 활동하..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내년도 ‘기대’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내년도 ‘기대’ 온라인 전용채용관’ 12월말까지 지속 운영 올해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참가한 기업과 구직자들 대부분이 행사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지난 11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공동 개최한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현장행사의 참가기업·구직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이같이 밝혔다. 우선 참가기업 대상(33개사 회신) 행사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는 31%가 ‘매우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만족’한다는 비율은 60%에 달했으며 ‘보통’은 9%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2019년 대비 17% 상승한 수치다. 향후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개최시 참가 의향을 묻는 질문에는 56%가 ‘적극참가’, 41%가 ‘참가’ 의사를 전달했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