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0/13 12

제약바이오협, 국내외 오픈 이노베이션 생태계 조성

제약바이오협, 국내외 오픈 이노베이션 생태계 조성 10월 19일 바이오 상생교류회·AI센터 오픈 이노베이션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가 오픈 이노베이션 생태계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기존 제약바이오산업 생태계를 아우르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융합하는 디지털헬스케어 부문에도 보폭을 넓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협회는 오는 10월 19일 제약바이오산업계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자리를 잇달아 연다. 이날 오후 2시부터 경기도 용인시 GC녹십자 목암타운에서는 ‘제1회 바이오 상생교류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대한 애로를 해소하고, 기업간 협업 및 상생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협회 바이오의약품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날..

비보존 헬스케어, 비염치료 의료기기 발매

비보존 헬스케어, 비염치료 의료기기 발매 루즈 노즈 케어 종합 헬스케어 선도기업 비보존 헬스케어(대표이사 이두현)는 10월 환절기를 맞아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치료기인 ‘루즈 노즈 케어(LUZ NOSE CARE)’의 TV홈쇼핑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루즈 노즈 케어는 콧속 환부에 660nm, 940nm 파장대의 저출력 광선을 조사해 비염을 치료하는 가정용 의료기기다. 조사된 광선에서 발생된 열이 코 점막을 통해 전달돼 점막의 혈액 공급을 높이고 염증을 완화시킨다. 전형적인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증상인 콧물, 재채기, 가려움 등의 증상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루즈 노즈 케어는 무선 방식으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저출력 광선으로 알레르기 항체를 감소시키는 강점이 있다. 심플한 디자인과 간편..

유나이티드제약 ,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유나이티드제약 ,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강원도 철원군 내 초등학생 38명 대상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강원도 철원군(군수 이현종)과 함께 ‘유나이티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 이후 재개되며 올해로 14회째를 맞았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철원군이 자매결연하여 올해 14번째를 맞은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학습태도가 우수하고 품행이 바른 철원군의 초등학생 약 38명을 선정하여 체험학습, 견학, 강연 등을 제공함으로써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에 진행된 프로그램은 한글날을 맞아 국립한글박물관과 국립중앙박물관을 관람한 뒤, 경기도 광주시에 자리한 유나이티드제약 연수원에 입소하여 한글과 관련된 그림놀이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후 참가학생들..

경인의약품유통협회, 사무실 이전 현판식 가져

경인의약품유통협회, 사무실 이전 현판식 가져 인천 구월동에 17평 규모...회의및 접견 공간 마련 경기인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나종수)가 회세 확대에 따라 사무실을 확장 이전하고, 10월 11일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은 중앙회 남상규 수석부회장과 우재임 총무이사를 비롯해 경인 지회 나종수 회장 및 고종원 부회장, 김상필 부회장, 이사진 등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나종수 회장은 인사말에서 "회원사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경기인천의약품유통협회가 좁은 사무실에서 벗어나, 제대로 된 사무실을 갖출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히고 "앞으로 보다 좋은 사무실을 통해 회원사 모두가 함께 현안을 논의하고, 회원사간 화합과 단결을 도모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남..

동국제약, 발달장애인 위한 ‘어깨동무 스페셜 운동회’ 자원봉사

동국제약, 발달장애인 위한 ‘어깨동무 스페셜 운동회’ 자원봉사 동국제약(회장 권기범) 임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이 발달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어깨동무 스페셜 운동회’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했다. ‘어깨동무 스페셜 운동회’는 지난달 22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밀알학교에서, 발달장애인의 신체기능 향상을 위해 강남구청(보건소) 주최 및 주관, ​강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밀알학교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밀알학교를 비롯해 서울시 발달장애인 시설 12개소에서 총 550명이 참가했다. 이날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한 경기장 안내, 참가자 인솔 등 현장 지원활동을 펼쳤다. 또한 플로어컬링, 무빙바스켓, 스포츠 스태킹 릴레이, 지그재그런, 다트 등 경기종목과, 악력, 제..

마크로젠, 전국 530만명 초중고생 헬스케어 검진사업

마크로젠, 전국 530만명 초중고생 헬스케어 검진사업 내년부터 전국 초·중·고등학생 대상 유전자검사 글로벌 유전체 분석 기업 마크로젠(대표 김창훈, 이수강)이 전국 530만 명 초·중·고등학생들의 개인 유전자 맞춤형 건강관리를 위한 청소년 헬스케어 검진사업에 나선다. 마크로젠은 사단법인 한국학교보건협회(이사장 정상범), 유전자 기반 AI 맞춤 건강식기업 플랜젠(대표 김대익)과 전국 초·중·고 학생 대상 청소년 헬스케어 검진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12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마크로젠 본사에서 마크로젠 서정선 회장, 이수강 대표, 한국학교보건협회 최기홍 사무총장, 플랜젠 김대익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본 협약으로 마크로젠은 한국학교보건협회와 연계해, 2023년부터 전국..

1차 영유아검진’, 수검률 절반도 안돼

1차 영유아검진’, 수검률 절반도 안돼 인재근의원, 미참여기관 1년새 300여곳 늘어 인재근 의원(더불어민주당/보건복지위원회)이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생후 14~35일의 신생아 대상 1차 영유아검진 수검률이 절반도 안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1차 영유아검진’은 2021년 1월 1일부터 시행됐으며 생후 14~35일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다. 영아기 초기에 흔한 질환(발달성 고관절이형성증 등)을 조기에 발견하고 모유수유, 영아돌연사증후군 예방 등 영유아 성장·발달 시기에 중요한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인재근 의원에 따르면, 2021년 1차 영유아검진 수검 대상 대비 수검자 수는 211,923명 중 101,852명으로 48.1% 였고 2022년은 6월 말 기준..

◆의약정책 2022.10.13

대웅제약, 2022 유럽소화기학회 참가

대웅제약, 2022 유럽소화기학회 참가 ‘펙수클루’ 위염 적응증 연구 결과 발표 대웅제약이 국산 34호 신약 펙수클루의 위염 적응증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2022년 유럽소화기학회(United European Gastroenterology Week, UEGW 2022)'에서 11일(현지시간) 급성 혹은 만성 위염 환자 대상으로 펙수클루의 효능 및 안전성을 입증한 임상 데이터를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유럽소화기학회는 전 세계 50,000명 이상의 의사 및 보건 전문가, 과학자들로 구성된 유럽 최대 규모의 학회다. 이번 발표는 펙수클루의 위염 적응증 관련 유효성과 안정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 3상 시험 결과에 대한 분석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펙수클..

뷰노, 국제 의료AI 경진대회서 1위 차지

뷰노, 국제 의료AI 경진대회서 1위 차지 당뇨망막병증 분석 글로벌 경쟁력 입증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의료영상기술학회(MICCAI)가 개최한 의료AI 경진대회 ‘2022 당뇨망막병증 분석 챌린지(Diabetic Retinopathy Analysis Challenge, DRAC)’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MICCAI(Medical Image Computing and Computer-Assisted Intervention)는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는 의료인공지능 학회다. 이번 대회는 가장 우수한 성능으로 안저(Fundus) 영상을 판독해 당뇨망막병증을 탐지하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선정하기 위해 개최됐다. 전 세계 67개 팀이 참여했으며 지난 7월부터 약 3개월 간 진행됐..

백종헌 의원, 디지털 치료제(Dtx)의 규제개혁 필요성 주문

백종헌 의원, 디지털 치료제(Dtx)의 규제개혁 필요성 주문 22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정감사에서 백종헌 의원은 3세대 미래 치료제라 일컫는 “디지털치료제 DTx 산업 발전에 필요한 정부의 큰 역할을 김영옥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기획이사에게 주문하였다. 백종헌 의원은 1세대 치료제를 알약, 2세대 치료제를 세포, 백신이라 한다면 미래 3세대 치료제는 ‘DTx 디지털 치료제’라 일컫는데 보건산업을 선도하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디지털치료제(Digital Therapeutics, DTx)에 대한 미래 전략과 지원현황 및 사업추진 방향을 질의하였다. 한국바이오협회 이슈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디지털 치료제 시장규모는 2021년 약 42억 달러로, 한화 5조 시장이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2030년까지 26.7% ..

◆의약정책 2022.10.13

대한신경외과학회, 기금 마련 캠페인

대한신경외과학회, 기금 마련 캠페인 국제 연구교육센터 건립 추진 국민의 생명과 직결된 신경외과 필수의료 공백 문제 해결과 국내외 신경외과 의료진 양성을 위해 신경외과 의사들이 직접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대한신경외과학회는 학회 창립 60주년을 맞아 신경외과 100년을 향한 4대 솔루션을 제시하고, 국내 의료분야 학회 최초로 회원들이 참여하는 모금 캠페인을 펼치고, 국제연구교육센터 건립을 추진한다. 대한신경외과학회는 지난 5일부터 8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제62차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1961년 창립한 대한신경외과학회는 지난해 창립 60주년을 맞았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기념행사를 개최하지 못하고 올해로 연기했다. 학술대회 기간 중인 7일에는 창립 60년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가 개최됐다. 대한신경..

서울시약, 시민사회단체와 소통 강화

서울시약, 시민사회단체와 소통 강화 의료노련, 환단연, 경실련, 돌봄과미래 4곳과 간담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가 시민사회단체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서울시약은 최근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한국환자단체연합회,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회, 재단법인 돌봄과 미래 등 4개 시민단체를 연이어 만나 시민과의 소통강화를 위한 첫 행보를 다졌다. 서울시약에 따르면, 이번 만남에서 비대면진료와 약배달, 세이프약국, 공공야간약국, 다제약물관리사업, 성분명처방 등 약사직능에 대한 이해와 약사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하였다. 권영희 회장은 “그동안 상호 만남과 이해가 부족한 상황에서 발전적 관계를 구축하는 것은 쉽지 않았다”며 “첫 만남 이후 보건의료 관련 단체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시민단체들과 지속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