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2/06 10

심평원, 인천교육청에 재난 안전 물품 기부

심평원, 인천교육청에 재난 안전 물품 기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지난 3일 화재대피용 방독면 1,300개를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안전체험관에 기부했다. 이번에 기부되는 방독면은 심사평가원이 사옥 비상상황 발생 시 인명 구호를 위해 비치했던 화재대피용 방독면으로서, 유효기간 만기로 인해 교육용으로 전환해 활용할 계획이다.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안전체험관은 해당 방독면을 화재 및 화생방 대피 훈련 교보재로 활용해 학생 및 교직원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보장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김한정 안전경영실장은 “이러한 후원 물품이 학생들의 안전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ESG경영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의약정책 2023.02.06

마크로젠, ‘건강정보 분석장치’ 국내 특허

마크로젠, ‘건강정보 분석장치’ 국내 특허 마이크로바이옴 사업 확장 본격화 글로벌 유전체 분석 기업 마크로젠(대표 김창훈)이 ‘마이크로바이옴을 이용한 건강정보 제공 방법 및 분석장치’에 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몸 속에 살고 있는 미생물과 그 유전체 정보를 의미하는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을 이용해 특정 질환을 진단하거나 위험도 또는 예후를 예측할 수 있는 분석장치에 대한 기술이다. 마크로젠 연구팀은 장내 미생물의 유전체 정보를 분석하여 인간의 복합 형질과의 연관성을 찾고자 했다. 장내 미생물은 비만, 당뇨와 같은 대사질환, 감염질환, 자기면역질환과 연관된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장내 생태계를 반영하는 미생물 무리의 특성을 기준으로 특정질환과 같은 복합형질을 ..

종근당, 창업주 이종근 회장 영면 30주기

종근당, 창업주 이종근 회장 영면 30주기 항생제 원료 국산화·결핵퇴치에 기여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6일 창업주 고(故) 고촌(高村) 이종근(李鍾根) 회장의 30주기를 맞아 온라인 추모관을 열고, 7일 충정로 본사에서 이장한 회장을 비롯한 유족과 종근당 및 계열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도식을 가진다. 6일 오픈되는 온라인 추모관은 온라인 헌화, 추모사, 추모갤러리, 추모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0일까지 5일간 종근당 홈페이지(www.ckdpharm.com)를 통해 누구나 방문하여 추모의 뜻을 전할 수 있다. 추모갤러리에는 이종근 회장의 사진을 전시하고 생전모습과 음성을 복원한 홀로그램 영상을 마련하여 방문객들이 이 회장을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추모영상에는 고인의 업적과 도전정신, 나눔의 정..

보령, 예산공장 항암주사제 생산시설 EU-GMP 획득

보령, 예산공장 항암주사제 생산시설 EU-GMP 획득 ‘항암제 수출 및 글로벌 CDMO 사업’ 추진 기대 보령(대표 장두현)이 예산공장 항암주사제 생산시설에 대한 EU-GMP(유럽연합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EU-GMP 인증은 독일 함부르크 주정부 의약품 허가기관의 심사를 받아 진행되었으며, 인증 적합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4일간 현장 실사도 진행됐다.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란 우수한 의약품을 제조하기 위하여 공장에서 원료의 구입부터 제조, 품질관리, 출하 등에 이르는 모든 생산 과정에 필요한 관리기준을 규정한 제도로, 유럽식품의약품(EMA, European Medicines Ag..

대웅제약, ‘베르시포로신’ 임상 2상 첫 투약 개시

대웅제약, ‘베르시포로신’ 임상 2상 첫 투약 개시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대웅제약이 세계 최초 혁신 신약(First-in-class)으로 자체 개발 중인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후보물질 ‘베르시포로신(Bersiporocin, DWN12088)’이 본격적인 다국가 임상 2상에 진입했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지난달 31일 베르시포로신의 임상 2상 대상 첫 번째 환자 투약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베르시포로신 다국가 임상 2상은 서울아산병원을 비롯해 한국과 미국의 약 30개 기관에서 진행된다. 총 102명의 환자에게 24주간 시험약 또는 위약을 투여 후 베르시포로신의 안전성과 노력성 폐활량(FVC) 개선율의 변화를 평가한다. 오는 2024년까지 시험 대상자의 투약을 완료하고 결과를 확인하는 ..

스페이스에프, 서울대와 ‘세포농업학회 국제 심포지엄’

스페이스에프, 서울대와 ‘세포농업학회 국제 심포지엄’ 식품 안정성 확보 및 축산업과 상생 도모 논의 세포농업기술 연구 기업 스페이스에프(대표 김병훈)가 서울대학교 BK21 농생명교육연구단, 축산과학기술연구소, 식품바이오융합연구소와 공동으로 제2회 ‘한국세포농업학회(Korean Society of Cellular Agriculture, KSCA) 국제 심포지엄’을 지난 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포 농업’은 전통적인 방법으로 작물을 재배하거나 가축을 사육하지 않고, 실험실에서 동∙식물의 세포를 추출한 후 배양시켜 필요한 식량이나 소재를 얻는 첨단기술 융합 미래농업기술이다. 국가 먹거리 종합전략 ‘국가식량계획’의 비전인 ‘지속 가능한 식량생산 및 소비 시스템 구축’의 핵심이기도 하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

종근당, 네덜란드 시나픽스社와 ADC 기술 계약

종근당, 네덜란드 시나픽스社와 ADC 기술 계약 항체 약물 접합체(ADC) 플랫폼 기술 3종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항체-약물 접합체(ADC, Antibody drug conjugate) 기술을 도입해 항암제 신약 개발에 나선다. 종근당은 3일 네덜란드의 생명공학기업 시나픽스(Synaffix B.V)와 항체-약물 접합체 기술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규모는 계약금과 개발, 허가, 판매 마일스톤을 포함하여 약 1억 3200만 달러(약 1,650억원)로 상업화 이후 판매에 대한 단계별 로열티는 별도로 책정된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시나픽스의 항체-약물 접합체 플랫폼 기술 3종 GlycoConnect™, HydraSpace™, toxSYN™의 사용권리를 확보하여 ADC항암제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

'엔허투 주' 진행성·전이성 위암 치료 환경 개선 기대

'엔허투 주' 진행성·전이성 위암 치료 환경 개선 기대 다이이찌산쿄, 기존 치료법 보다 통계적 유의미 생존 연장 한국다이이찌산쿄주식회사(대표이사 사장: 김대중)와 한국아스트라제네카주식회사(대표이사 사장: 김상표)는 2일 더플라자 호텔 메이플룸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 진행성∙전이성 위암 치료 환경을 개선한 최초이자 유일한 HER2 표적 ADC 엔허투주(성분명: 트라스투주맙데룩스테칸, 이하 엔허투®)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는 연세암병원 종양내과(대한항암요법연구회 위암분과 위원장) 라선영 교수가 참석해 'HER2 양성 진행성∙전이성 위암의 치료제 개발 현황 및 10여 년 만에 새롭게 등장한 HER2 표적 치료제 엔허투®의 임상적 의의'에 대해 발표했다. 위암은 우리나라에서..

대웅제약 ‘펙수클루’, 중남미 최초 에콰도르 품목허가

대웅제약 ‘펙수클루’, 중남미 최초 에콰도르 품목허가 국내 출시 1년도 안 돼 글로벌 2개국 승인 대웅제약의 국산 34호 신약 ‘펙수클루’가 중남미 시장 진출을 알리는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염산염, Fexuprazan HCl)’가 지난달 24일 에콰도르 보건감시통제규제국(ARCS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지난해 4~5월 중남미 시장 진출을 위해 멕시코, 에콰도르, 칠레, 페루에 품목허가신청서(New Drug Application, NDA)를 제출했다. 에콰도르 보건감시통제규제국(ARCSA)은 한국을 포함한 의약품 상호인증 협정을 맺은 국가에 국가기초의약품(CNMB)에 대한 자동승인 제도를 운..

지오영, '지르텍' 출시 첫 달에 20만개 돌파

지오영, '지르텍' 출시 첫 달에 20만개 돌파 국내1위 알레르기치료제 ..약국마케팅 본격화 국내 1위 의약품 유통기업인 지오영 그룹(대표 조선혜)은 알레르기질환 치료제 지르텍정(세티리진염산염)의 약국 공급을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3일 밝혔다. 1월 4일 첫 출시 이후, 한 달간 지오영을 거쳐 전국의 약국에 공급된 지르텍(10정)은 215,988개. 올해부터 약국용 지르텍은 지오영이 독점공급한다. 지오영 영업본부 류성철 부사장은 “통상적으로 봄, 가을이 성수기인 알레르기 치료제가 겨울철인 1월에 이 정도 수량으로 공급되는 것은 이례적인 일” 이라고 전했다. 이례적인 겨울철 알레르기 환자 증가는 지난 연말부터 이어진 겨울 황사와 미세먼지 등의 대기물질의 증가와 관련이 있다. 또 올해부터 지르텍 광고마케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