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2/17 8

신신제약, WFK PAS 청년봉사단 의약품 후원

신신제약, WFK PAS 청년봉사단 의약품 후원 신신제약은 자사 사회공헌활동 브랜드 ‘신신 H2O Life’의 일환으로 (사)태평양아시아협회(PAS)에서 추진하는 WFK(World Friends Korea) PAS 청년봉사단의 태국 봉사활동에 의약품을 후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2월 태국 쑤언풍 지역으로의 해외 봉사를 앞둔 WFK PAS 청년봉사단은 신신제약에 봉사단원들의 건강 이상 문제 등을 대비하기 위한 상비약을 요청했다. 이에 신신제약은 봉사단의 선한 마음에 동참하고자 후원을 결정했다. 후원 물품에는 파스, 밴드 등 기초 의약품과 함께 강한 햇빛에 대비하는 화상 연고, 해충 기피제, 미세먼지 마스크 등 태국 현지 환경을 고려한 제품들이 포함됐다. 최초 요청 물품은 봉사단원 약 50명 분의 상..

의사 오케스트라 ‘빛의소리 나눔콘서트’, 이달 25일 개최

의사 오케스트라 ‘빛의소리 나눔콘서트’, 이달 25일 개최 오후 5시 서울 광림아트센터서 한미약품 후원으로 열려 장애 어린이∙청소년 예술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의사들의 ‘빛의 소리’ 오케스트라 선율이 올해에도 울린다. 현직 의사로 구성된 MPO(Medical Philharmonic Orchestra)는 오는 25일 오후 5시 서울 강남구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제9회 빛의소리 나눔콘서트’를 한미약품 후원으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빛의소리 나눔콘서트는 장애 어린이∙청소년 예술교육용 기금 조성 목적의 자선 음악회로, 전석 무료 초대공연으로 진행된다. 한미약품과 MPO는 매칭펀드로 기금을 만들어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과 더사랑복지센터 등 2개 단체를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MPO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출..

넥스트앤바이오-화순전남대병원, 협약 체결

넥스트앤바이오-화순전남대병원, 협약 체결 오가노이드 뱅크 공동 설립 오가노이드 기반 신약개발 및 정밀의료 플랫폼 기업 넥스트앤바이오(공동대표 이현숙, 양지훈)가 화순전남대학교병원(원장 정용연)과 오가노이드 뱅크 공동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오가노이드 뱅크는 환자의 신체 조직을 이용하여 제작한 환자 조직 모사체 오가노이드를 수집·보관하는 공간으로, 오가노이드 연구 활성화와 고도화를 위해 필수적인 기반 인프라 중 하나다. 최근 개인 맞춤형 치료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약물 발견 및 스크리닝을 위한 최적의 전임상 모델로 오가노이드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보다 체계적인 오가노이드의 보존 및 관리가 요구되는 상황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넥스트앤바이오와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은 다양한 암종 및 장기에 대한 ..

태극제약, 색소침착 치료제 ‘도미나라이트크림’ 출시

태극제약, 색소침착 치료제 ‘도미나라이트크림’ 출시 주성분 히드로퀴논2% 함유 태극제약은 국내 판매 1위 기미 치료제 ‘도미나크림’에 이어 ‘도미나라이트크림’을 새롭게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도미나라이트크림(40g)은 스테디셀러 도미나크림(60g, 50g) 제품 대비 주성분 히드로퀴논 함량을 반으로 낮춰(1g 중 히드로퀴논 20mg 함유) 기미를 포함한 색소침착 고민을 시작하는 사회 초년생 또는 젊은 세대도 자극에 대한 부담을 줄여 사용할 수 있게 출시됐다. 디자인은 기존 도미나크림하면 연상되는 대표 색상인 블랙 컬러와는 다르게 젊고 세련된 감성의 화이트 컬러로 출시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용기의 입구는 일반 연고보다 작은 튜브 형태로, 색소가 침착된 부위에 국소적으로 사용하기 쉬운 장점이 있다. 도미나..

마크로젠, 3년 연속 현금배당

마크로젠, 3년 연속 현금배당 1주당 300원, 30억 규모 글로벌 유전체 분석 기업 마크로젠(대표 김창훈)이 3년 연속 현금배당을 결정하고 주주 가치 제고에 나선다. 마크로젠은 보통주 1주당 30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시가배당률은 1.6%이며, 배당금 총액은 약 30억 원 규모다. 배당 기준일은 지난해 말일이다. 마크로젠의 이번 배당금 지급은 시장의 기대에 부응하고 주주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결정됐다. 이와 같은 지속적인 배당금 지급은 회사의 적극적인 주주가치 제고 정책에 따른 것으로 마크로젠은 배당금 지급뿐 아니라 임직원 주주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 의지를 표명한 바 있다. 한편, 마크로젠은 지난 16일 2022년 매출액이 1,386억 원이라고 공시했..

제일약품, ‘ESG 경영' 속도 낸다

제일약품, ‘ESG 경영' 속도 낸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추진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이 지속가능한 성장과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ESG (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제일약품은 제일파마홀딩스, 제일헬스사이언스 등 전 계열사에 ESG 경영의 일환으로 ‘ISO 45001’ 인증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ISO 45001’는 사업장에서 발생 가능한 사고 위험성을 예측하여 관리 및 예방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산업 재해를 방지하는데 중점을 둔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다. 이와 함께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도 동시 추진할 계획이다. ‘ISO 14001’은 환경경영을 기업경영 방침으로 정하고 지속적인 환경개선과 체제 정비를 ..

충남약사회, 약배달 추진은 명백한 약사법 위반

충남약사회, 약배달 추진은 명백한 약사법 위반 "복지부는 국민 아닌 플랫폼업체를 위한 기관인가" 비난 충남약사회는 복지부의 ‘비대면 진료와 약배달 추진’ 관련, 성명서를 발표하고 강력 규탄했다. 충남약사회는 이와관련 15일 성명을 통해 "국민 건강을 최우선 해야하는 복지부가 국민 편리만을 강조하는 비대면 진료와 약배달 추진에 앞장서는 지금의 작태에 경악을 넘어 치미는 분노를 느낀다. 이번 복지부의 약배달 추진은 명백한 약사법 위반이다"고 강조했다. 성명은 "약사법 제44조 제1항에 따르면 '약국 개설자가 아니면 소비자에게 의약품을 판매할 수 없다.'라고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닥터나우같은 플랫폼을 통한 약배달은 약국이 아닌 닥터 나우 앱에서 결재가 진행된다. 첫 단추부터 불법으로 시작하는 이런 플랫폼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