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2/23 17

에스티팜, 美 멀티버스파마와 협약 체결

에스티팜, 美 멀티버스파마와 협약 체결 항체의약품 대체 신규 mRNA 플랫폼기술 공동개발 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김경진)은 미국 샌디에고 소재의 멀티버스파마(Multiverse Pharma)와 신개념 AER (항체단백질 인코딩 RNA, Antibody-encoding RNA, AER) 플랫폼기술 및 바이오베터(Bio-better) mRNA신약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에스티팜과 멀티버스파마는 작용기전이 규명되고 임상시험을 통해 안전성과 효능이 입증된 기존 항체의약품들을 대상으로 선택성과 안정성, 면역원성 등이 개선된 바이오베터 신약 후보물질 도출과 함께 first-in-class의 mRNA치료제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미 알려진 항체의약품의 아미노산 배열을 연구하여 항체..

동아제약, 어린이 종합 감기약 ‘챔프 콜드’ 시럽 출시

동아제약, 어린이 종합 감기약 ‘챔프 콜드’ 시럽 출시 콧물, 기침, 발열 등 종합 감기 증상 완화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어린이 종합 감기약 ‘챔프 콜드’ 시럽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어린이 종합 감기약 챔프 콜드 시럽은 아세트아미노펜,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구아이페네신, 티페피딘시트르산염, 리보플라빈포스테이트나트륨(B2) 으로 구성돼 어린이들의 콧물, 기침, 발열 등 종합 감기 증상을 완화한다. 챔프 콜드 시럽은 아이를 생각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아 색소와 보존제를 넣지 않았다. 또한 5ml씩 1회용 스틱 파우치 형태로 복용이 편리하고 휴대가 간편하며, 개별 포장돼 있어 위생적이다. 제품은 만 2세부터 복용 가능하며, 1회 복용 시 연령에 맞는 권장용량을 복용..

제약협동조합59차정총, 공동R&D센터 추진

제약협동조합59차정총, 공동R&D센터 추진 회관 리모델링및 주요 상건안건 원안대로 승인 한국제약협동조합은 22일 제약회관 4층 강당에서 제59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조합은 조합회원사들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R&D) 센터 구축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회관 건물의 전면 리모델링을 추진키로 결정했다. 조용준 이사장은 이와관련 인사말을 통해 "올해 중소·중견 제약사들을 위한 공동 R&D센터 구축을 위해 부지 확보를 추진하겠으며, 정부 및 지자체와 협력해 우수 인재 확보 및 공동 R&D센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자동선별기 공동구매에 이어 올해도 생산 고도화와 데이터 완전성 확보를 통한 품질 고도화를 위해 스마트팩토리 지원사업 및 공동 구매를 적극 활용해 조합..

한독, 레디큐 츄 뷰티 콜라겐 3500 출시

한독, 레디큐 츄 뷰티 콜라겐 3500 출시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맛있게 먹는 이너 뷰티 간식, ‘레디큐 츄 뷰티 콜라겐 3500’을 출시했다. ‘레디큐 츄 뷰티 콜라겐 3500’은 체내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으며, 무색소 무설탕이 특징이다. 달콤한 납작 복숭아 과즙을 함유해 피부 관리에 신경쓰는 사람들이 간식으로 먹기에 좋다. ‘레디큐 츄 뷰티 콜라겐 3500’은 어류 비늘에서 추출한 저분자 어린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다. 1,000달톤(Da. 콜라겐의 분자 사이즈를 나타내는 단위) 이하의 콜라겐을 사용해 어류나 동물성 콜라겐과 비교해 높은 흡수율이 특징이다. 1팩(12구미)으로 최대 3,500mg의 콜라겐을 섭취할 수 있다. ‘레디큐 츄 뷰티 콜라겐 3500’은 무설탕,..

이루다, TRF-C1 리뉴얼 브랜드 ‘큐어제이’ 론칭

이루다, TRF-C1 리뉴얼 브랜드 ‘큐어제이’ 론칭 통증 의료영역의 활용도 극대화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대표기업 이루다(164060, 대표이사 김용한)가 의료용레이저조사기 ‘TRF-C1’의 제조품목 변경허가를 획득해 ‘큐어제이(cure.J)’라는 신규 브랜드로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큐어제이’는 기허가 기기인 ‘TRF-C1’의 리뉴얼 제품으로 레이저조사 및 고주파 자극을 이용하여 통증을 완화해주는 기기다. 빛 에너지를 통해 세포조직을 자극해 손상부위에 대한 자발적 치료효과를 촉진한다. 저출력레이저조사 방식에 이루다가 보유하고 있는 고주파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통증을 치료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적용 병증 확장도 기대할 수 있다. 저출력레이저는 오래전부터 통증 치료에 시행된 치료법으로 안전성과..

약사회, 불용재고 반품 정산율 제고에 박차

약사회, 불용재고 반품 정산율 제고에 박차 TF, 대웅제약. 노바티스와 정산기준 합의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불용재고 의약품 반품 TF(팀장 정현철)는 22일 불용재고 의약품 반품 사업과 관련해 대웅제약, 한국노바티스와 간담회를 갖고 정산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약사회와는 간담회를 통해 대웅제약의 경우 반품업무 실무지침에 대해 도매 출하가 100%, 반품 입고 후 1개월 이내 거점 물류에서 수거, 정산 방법은 잔고 차감, 기타 반품처리 조건에 관해 별도의 정산율 차감 기준은 없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 약사회와의 간담회에서 한국노바티스는 불용재고 의약품 낱알 반품은 약사회 반품사업 시행 시에만 진행함을 설명하고, 반품업무 실무 지침에 대해 도매 출하가의 100%, 도매 거래 역순으로 수..

심평원, 정신질환자 퇴원 후 자살 연구결과 발표

심평원, 정신질환자 퇴원 후 자살 연구결과 발표 조현병. 불안장애 환자 자살률은 유의미한 감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2023년 2월 심사평가원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신질환 퇴원 환자의 자살률 추세’ 연구 결과를 정동장애저널에 발표했다. 연구팀(일저자: 채송이 주임연구원, 교신저자: 김경훈 부장)은 2010~2018년에 정신질환으로 입원한 15세 이상 환자 157만명을 대상으로 퇴원 후 30일 내 자살률을 비교․분석했다. 정신질환별로 자살률을 산출하여 시계열적 변화를 파악하고, 표준화 사망비(Standardized Mortality Ratio)를 산출하여 정신질환자와 일반 인구집단 간에 자살률을 비교했다. 2018년 정신질환 입원 치료를 받고 퇴원한 환자 중 30일 내에..

◆의약정책 2023.02.23

엔케이맥스, 美 FDA ‘동정적 사용’ 승인

엔케이맥스, 美 FDA ‘동정적 사용’ 승인 NK세포치료제 파킨슨 국내 최초 엔케이맥스가 국내 바이오 기업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 부터 동정적 사용 승인을 받아 파킨슨 환자에게 NK세포치료제를 투여한다. 엔케이맥스의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은 자사의 NK세포치료제(SNK01)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파킨슨병 환자 치료를 위한 동정적 사용 승인(Expanded Access Program, EAP)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환자는 미국 사코마 종양 연구소(Sarcoma Oncology Center)의 러스 시미즈(Russ Shimizu, MD)박사가 승인을 받아, SNK01로 파킨슨병을 치료받게 된다. 파킨슨병은 뇌의 비정상 단백질인 알파시누클레인의 축적과 만성신경 염증으로 발병..

화이자 '입랜스', 의료진 대상 신규 광고 선보여

화이자 '입랜스', 의료진 대상 신규 광고 선보여 최초의 CDK 4/6 억제제로 누적된 가치 알릴 것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자사의 호르몬수용체 양성 및 사람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2 음성(HR+/HER2-) 진행성 또는 전이성 유방암 치료제 입랜스(성분명: 팔보시클립)의 국내 허가 7주년을 맞아 최초의 CDK 4/6 억제제인 입랜스의 가치를 한눈에 전달하는 의료진 대상 광고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입랜스의 광고는 치료 효과에 기반한 입랜스의 자신감을 상징하는 ‘Confidence Built on Strength’ 문구와 더불어, 국내 허가 후 7년간 견고하게 다져진 입랜스의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이번 광고를 통해 입랜스의 효과 및 안전성 프로파일과 ..

JW생활건강, 링셀 수분 단백질라인 신제품 2종 출시

JW생활건강, 링셀 수분 단백질라인 신제품 2종 출시 수분 단백질 클렌징 밀크‧수분 단백질 토너 2종 JW그룹의 건강생활용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코스메틱 브랜드 ‘링셀’의 신제품 2종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수분 단백질 클렌징 밀크’와 ‘수분 단백질 토너’ 2종이다. ‘수분 단백질 클렌징 밀크’는 링셀의 노하우로 배합한 독자 콤플렉스 아미노블럭™과 실크세리신 단백질이 함유한 밀크타입의 클렌징이다. 특히 피부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세안 후에도 오랫동안 수분감을 유지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사용감은 물론 미세먼지, 피부 노폐물, 메이크업 등 말끔한 세안이 가능하다. ‘수분 단백질 토너’는 아미노블럭™, 실크세리신 단백질에 3-시카 콤플렉스를 함..

엑세스바이오, 암진단 시장 진출

엑세스바이오, 암진단 시장 진출 차세대 유니콘 ‘진캐스트’ 지분 투자 글로벌 체외진단 기업 ㈜엑세스바이오(대표 최영호)는 액체 생검 암 진단기업 진캐스트(대표 백승찬, 이병철)에 60억원을 전략적 투자하여 지분 일부를 확보한다고 23일 밝혔다 본 투자를 통하여 코로나 19와 말라리아 등 감염병 진단에 있어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한 엑세스바이오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부가가치가 높은 혈액 기반 조기 암진단분야에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진캐스트는 스마트 DNA중합효소기반의 선별적 유전자 변이 증폭 시스템(Allele-Discriminating Priming System, ADPS)이라는 특허 기술을 통해 0.01%의 초고민감도로 암 유전자를 분석하는 액체 생검 암 진단기업이다. 진캐스트는 이미 다수의 글로벌 ..

헬릭스미스, 소액주주 비대위 측 강서경찰서 고소

헬릭스미스, 소액주주 비대위 측 강서경찰서 고소 주총 위임장에 대해 위조 의심 정황 다수 확인 헬릭스미스가 지난 1월 31일 개최된 임시주주총회 당시 제출된 서면위임장 중 주주 본인의 동의 없이 위임장이 위조된 것으로 보이는 정황 자료를 적발하고 소액주주 비대위 측 위임장 작성 권유인에 대해 공문서부정행사, 사문서위조 및 위조사문서행사 혐의로 강서경찰서에 고소했다고 23일 밝혔다. 적발된 위임장들은 모두 지난 임시주주총회를 앞두고 소액주주 비대위 측을 권유자 및 대리인으로 지정하여 작성된 것으로서, 과거 주주총회에서 제출된 것과 동일한 신분증 사진의 재사용 사례, 동일인의 위임장에서 상이한 필적 및 서명이 발견된 사례 등 해당 주주 본인이 직접 작성한 위임장으로 보기 어려운 경우다. 이는 위임장 작성을 ..

부광약품, 종합감기약 타세놀 콜드 출시

부광약품, 종합감기약 타세놀 콜드 출시 부광약품은 대표 해열 진통제 ‘타세놀’ 라인업 제품인 종합감기약 ‘타세놀 콜드 캡슐’ 제품을 발매 하였다. 부광약품의 타세놀은 코로나 백신 접종 시기부터 시작된 해열진통제 및 감기약 부족현상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생산 공급하면서 대표품목 중 하나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이후 온라인 광고를 통해 “대한민국 해열진통제”라는 슬로건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제품 라인업을 늘려가고 있다.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성분인 타세놀 500mg, 타세놀이알 8시간 650mg, 어린이를 위한 타세놀 160mg 이 있으며, 이번에 종합감기약 타세놀 콜드를 출시하면서 해열진통제에서 감기약군까지 제품군을 넓혔다. 일반약 시장뿐 아니라 처방의 증가까지 더해져 올해에는 블록버스터 품목이 될 수 있을 것..

약학정보원, 포괄적 약물관리서비스 정보 제공

약학정보원, 포괄적 약물관리서비스 정보 제공 팜리뷰서 국내 다제약물관리사업 시범사업 성과 등 소개 약학정보원(원장 김현태)은 21일 발행된 팜리뷰에서 약사의 포괄적 약물관리서비스를 주제로 국내 다제약물관리사업 시범사업의 성과와 나아갈 점에 대해 소개했다. 대한약사회 지역사회약료사업본부 안화영 본부장(약학정보원 학술위원)은 급속한 인구고령화로 인한 다제약물 사용과 노인의 건강관리 문제를 지적하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서 약사의 포괄적 약물관리서비스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이에 2018년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건강보험가입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약물이용지원 시범사업을 실시하였고, 현재는 다제약물관리사업 시범사업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안 본부장은 다제약물관리 시범사업..

지멘스 헬시니어스, 아텔리카 심장 표지자 세미나

지멘스 헬시니어스, 아텔리카 심장 표지자 세미나 진단검사의학 최신 정보 제공의 기회 지멘스 헬시니어스(https://www.siemens-healthineers.com/kr/)가 포스트 팬데믹 시대를 맞아 고객들에게 진단검사의학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아텔리카 심장 표지자 세미나 (Atellica Cardiac Assay Seminar)를 21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최근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빠르고 정확한 고민감도 트로포닌I 의 임상적 유용성 (High-Sensitivity Troponin I : Fast, Accurate, Actionable Results When it Matters Most)’를 주제로 약 70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

유나이티드제약 강원호 대표, 박사 취득

유나이티드제약 강원호 대표, 박사 취득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강원호 대표가 아주대로부터 약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강원호 대표는 22일 아주대학교에서 열린 2022학년도 전기 약학대학 학위수여식에 참석해 약학 박사학위를 수여받았다. 강원호 대표는 아주대 약학대학원에서 약학 박사과정을 전공하면서 그간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되었다. 강원호 대표는 “앞으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발전에 더 크게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의약품 거래 ‘공정경쟁규약’ 심의 기준 엄격 적용

의약품 거래 ‘공정경쟁규약’ 심의 기준 엄격 적용 제약바이오협회 규약심의위, 자율징계 기준 강화 ‘의약품 거래에 관한 공정경쟁규약’(이하 공정경쟁규약) 사전심의 절차 미준수 행위에 대한 자율징계 기준이 강화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공정경쟁규약심의위원회(위원장 홍진표)는 지난 21일 온라인 방식(ZOOM)으로 제141차 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공정경쟁규약심의위원회는 제약바이오기업의 학술적, 교육적, 자선적 활동에 대한 사전 및 사후 신고 내용을 심의하는 기구로 지난 2010년 출범했다. 공정경쟁규약은 부당한 고객유인 등을 지양하고, 공정한 의약품 유통 경쟁질서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1994년 12월 제정, 산업계의 윤리경영 강화 기조에 맞춰 지속적으로 개정‧관리되어..

카테고리 없음 2023.02.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