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2/09 15

퀀타매트릭스, 이대 목동병원서 ‘dRAST’ 환자 적용

퀀타매트릭스, 이대 목동병원서 ‘dRAST’ 환자 적용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기기 종합 미생물 진단 기업 퀀타매트릭스(317690)가 이화여자대학교 목동병원에서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기기 ‘dRAST’를 도입하고 6일부터 본격 환자 적용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이화여자대학교 목동병원은 700여개의 병상을 보유하고 있는 상급종합병원으로 암을 비롯한 난치성 뇌질환, 신경발달장애, 장기이식 등 치료가 어려운 고난도 중증질환 치료뿐만 아니라 융합의학연구원, 이화임상시험센터 등 특화된 연구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유방암, 폐암, 대장암, 위암,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와 ‘급성심근경색 진료 질 평가’, ‘위암·대장암 수술 성과 평가’, ‘혈액투석 적정성 평가’ 등 각종 의료 질 평가에서 잇달아 최..

유비케어, ‘UBIST Analytics’ 출시

유비케어, ‘UBIST Analytics’ 출시 의약품 통계 데이터 원인분석 솔루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국내 제약사를 대상으로 의약품 통계 데이터 원인분석 솔루션인 ‘UBIST Analytics’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UBIST Analytics’는 원외처방 의약품의 통계 결과값에 대해 심층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이러한 서비스가 국내에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사용자 입장에서 자사는 물론 경쟁사 제품의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뉴스, 고시 등 국내 다양한 종합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데이터를 손쉽게 도출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다. 이번 신제품은 △ATC, 성분, 브랜드, 약품 등 단위 별 데이터의 통계적 분석 ..

GC셀, 작년 영업이익 443억원 전년비 21.8% 증가

GC셀, 작년 영업이익 443억원 전년비 21.8% 증가 매출액 2,361억원, 당기순이익 242억원 달성 GC셀은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이 2,361억원으로 전년대비 40.3% 성장했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43억원으로 전년대비 21.8% 늘었다고 9일 잠정 공시했다. 캐시카우인 검체검사사업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검체검사사업 매출이 전년대비 18.5% 증가했고, 바이오물류 사업이 54.5% 증가하며 매출성장을 이끌었다. 이와함께, 합병 후 세포치료제 및 CDMO 사업이 매출에 추가되면서 성장세에 힘을 보탰다. 수익성 측면에서도 합병 이후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21.8% 상승했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금리 및 환율 상승 등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로 전년대..

GC녹십자, 오창 통합완제관 WHO PQ 인증

GC녹십자, 오창 통합완제관 WHO PQ 인증 글로벌 수준의 생산기지 구축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충북 오창에 위치한 자사의 ‘통합완제관(W&FF, Warehouse & Filling and Finish)’이 세계보건기구(WHO)의 사전적격성평가(PQ, Pre-Qualification) 인증을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PQ 인증을 위해 GC녹십자는 WHO로부터 통합완제관에 대한 GMP 수준의 강도 높은 실사를 받았다. 성공적인 인증을 통해, GC녹십자는 전남 화순에 위치한 백신공장에 이어 통합완제관까지 국제기구 조달 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글로벌 수준의 생산기지를 구축하게 됐다. GC녹십자의 통합완제관은 2019년 준공된 국내 최대 규모의 완제공정 생산시설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충전/포장 시..

팜젠사이언스, 임성빈 경영리더 영입

팜젠사이언스, 임성빈 경영리더 영입 브랜드 전문가 ..헬스케어 사업 박차 ㈜팜젠사이언스(대표 김혜연, 박희덕)는 임성빈 경영리더를 헬스케어사업부 임원으로 영입했다고 9일 밝혔다. 임성빈 경영리더는 동국대학교를 졸업하고, 국내 식품 대기업과 제약회사에서 마케팅과 신사업 기획에 두각을 나타냈다. 임성빈 경영리더는 해태제과 재직시절 맛동산의 브랜드 재활성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대상에서는 청정원 순창과 홍초를 메가 브랜드로 키워낸 바 있다. 또한 제약회사인 한독에서는 국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숙취해소제 레디큐를 런칭하고 육성한 장본인이다. 임성빈 경영리더가 맡게 될 헬스케사업부는 팜젠사이언스가 사업다각화를 위해 의욕적으로 추진한 사업부다. 지난 21년 상반기 8억원에 그쳤던 관련 매출이 지난해..

약학정보원, 약국 맞춤형 환자안전 정보 제공

약학정보원, 약국 맞춤형 환자안전 정보 제공 온라인 학술정보지 '팜리뷰' 에 새롭게 편성 약학정보원(원장 김현태)은 7일 약학정보원의 온라인 학술정보지 ‘팜리뷰’에 약국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환자안전보고와 관련된 정보를 새롭게 편성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팜리뷰는 임상 약물사용, 의약품 안전성 정보, 사회약학 관점의 정보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에 대해 전문성을 갖춘 학술위원회를 구성하여 학술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2023년에는 환자안전(patient safety) 정보가 추가로 구성되었으며, 대한약사회 지역환자안전센터가 학술위원으로 참여하여 환자안전 정보를 제공한다. 팜리뷰에서 제공하는 환자안전 정보는 약사가 환자안전사고 보고의 체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제 업무에서 접하게 되는 ..

블루엠텍,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블루엠텍,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국내 최대 병의원 이커머스 블루팜코리아를 운영중인 블루엠텍이 KISA(한국인터넷진흥원)가 주관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ISMS는 기업이 주요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 절차와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관리하는지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기업이 이 인증을 받으려면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인증’ 16개와 보호대책 요구사항 64개 항목을 인증받아야 하며,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블루엠텍은 운영 보안, 침해 사고 관리를 비롯해 다양한 정보보호 측면에서 신뢰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음을 공식 인증받았다. 블루엠텍은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

JW중외제약, 두타스테리드 정제 제조기술 한국 특허

JW중외제약, 두타스테리드 정제 제조기술 한국 특허 해외 10여 개국 특허 진행, 글로벌 CMO 사업 추진 JW중외제약은 탈모·전립선비대증 치료제 ‘제이다트정(성분 : 두타스테리드)’ 제조기술에 대해 한국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두테스테리드를 포함하는 고형 제제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국내 최초로 두타스테리드 정제화에 성공한 제품을 보호하는데 목적이 있다. 미국을 비롯한 해외 10여 개국을 대상으로도 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제이다트정은 JW중외제약 제제연구센터가 보유한 기반기술인 난용성 약물전달시스템 SMEDDS(Self micro emulsifying drug delivery system)이 적용돼 두타스테리드 연질캡슐 제형과 체내 흡수율이 동일하다. S..

대웅제약 ‘나보타’, 싱가포르 품목허가 획득

대웅제약 ‘나보타’, 싱가포르 품목허가 획득 국산 보툴리눔 톡신 중 최초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자사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NABOTA)가 지난 1월 20일 싱가포르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금일(9일) 밝혔다. 싱가포르 허가를 획득한 국산 보툴리눔 톡신은 나보타가 최초이다. 싱가포르 보건과학청(Health Sciences Authority)의 허가를 받은 품목은 나보타 100유닛으로, 대웅제약은 지난 2021년 9월 품목허가를 신청한 지 1년 5개월 만에 허가를 획득했다. 대웅제약은 올해 3분기 싱가포르에 나보타를 발매할 계획이며, 싱가포르증권거래소(SGX) 상장사 하이픈스 그룹(Hypens Group)의 자회사인 하이픈스 파마(Hyphens Pharma Pte Ltd)가 현지 유통 및 판..

바이엘AG, 새 CEO로 빌 앤더슨 선임

바이엘AG, 새 CEO로 빌 앤더슨 선임 바이엘 AG의 경영위원회는 빌 앤더슨(Bill Anderson, 56)을 바이엘의 새 CEO로 선임하였다고 밝혔다. 빌 앤더슨은 오는 4월 1일부터 경영진의 일원으로 바이엘에 합류할 예정이며, CEO로서의 임기는 6월 1일 부터 시작된다. 그는 지난해 중반부터 시작된 철저한 선임 과정을 통해 만장일치로 당선되었다. 바이엘에서 35년간 근무한 현 CEO인 베르너 바우만(Werner Baumann, 60) 은 빌 앤더슨과 긴밀히 협력해 순조로운 인수인계를 마친 뒤 2023년 5월 말 은퇴할 예정이다. 화학공학을 전공한 빌 앤더슨은 지난 25년간 생명과학 산업에서 다양한 리더십을 발휘해왔다. 가장 최근에는 로슈(Roche)의 제약사업부 CEO로 재직하면서 포괄적인 혁신..

휴마시스, 경영지배인 선임..셀트리온 법적 분쟁 대응

휴마시스, 경영지배인 선임..셀트리온 법적 분쟁 대응 남궁견 회장 ”신규사업 진출 가속화” 휴마시스가 경영지배인을 선임해 업무 추진력을 확보하고 셀트리온과 소송전에도 적극 나선다. 휴마시스는 김성곤 인콘 대표이사를 경영지배인으로 선임한다고 9일 공시했다. 코로나19 관련 시장 축소에 대비해 임신, 뎅기, 말라리아, 독감 등 진단키트 사업을 강화하고 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것이다. 임기는 오는 28일 열리는 임시주총에서 이사 선임 의안이 가결되는 시점까지다. 김 경영지배인은 선임과 동시에 휴마시스의 경영 업무 전반을 수행한다. 재무, 법무, 영업, 인사 등 업무 일체와 그에 따른 모든 민형사상의 포괄적 권한 행사를 포함한다. 남궁견 회장은 신규 경영지배인을 통해 최근 셀트리온과 소송 등 법적 대응에도 강력하..

멀츠 '제오민',국내 유일 상온보관(1~25°C) 허가

멀츠 '제오민',국내 유일 상온보관(1~25°C) 허가 1~25도 보관 가능....보툴리눔 톡신 글로벌 에스테틱 기업 멀츠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는 자사의 보툴리눔 톡신 브랜드 제오민(Xeomin)의 상온보관(1~25°C) 국내 식약처 허가를 기념해 9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2005년 출시된 제오민은 이미 식약처로부터 미간주름, 외안각주름(눈가주름), 이마주름 등 총 3가지 부위에 대한 효과와 안전성을 승인받아 성인의 상부안면부 주름의 일시적 개선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허가가 통과되면서 국내 판매 중인 보툴리눔 톡신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상온보관(1~25°C)이 가능해졌다. 보툴리눔 톡신과 같은 생물학적 제제가 상온보관 허가를 받기 위해서는 ..

GC셀, 제임스박 신임 대표이사 내정

GC셀, 제임스박 신임 대표이사 내정 3월 주주총회 및 이사회 통해 최종 선임 GC셀은 9일 이사회를 통해 제임스박 대표이사를 내정했다고 밝혔다. 제임스박 대표이사 내정자는 캘리포니아대학 데이비스캠퍼스(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에서 화학공학을 전공하고, 컬럼비아대학(Columbia University)에서 산업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머크(Merck), BMS(Bristol Myers Squibb) 등 빅파마를 거쳐 2015년부터 최근까지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글로벌영업센터 부사장(Chief Business Officer)을 역임한 글로벌 제약바이오 전문가다. 특히 BMS에서 전임상 단계부터 상용화에 이르는 100건 이상의 의약품 공정개발 및 품질관리(Chemist..

카나리아바이오, 글로벌 임상3상 인도 9개 사이트 추가

카나리아바이오, 글로벌 임상3상 인도 9개 사이트 추가 카나리아바이오(대표 나한익)은 난소암 신규환자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오레고보맙의 글로벌 임상3상 인도 사이트를 9개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9개 사이트가 인도에서 추가되면서 이번 임상3상은 총 16개 국가 161개 사이트에서 진행되게 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환자 모집이 지연되면서 카나리아바이오는 130개 사이트로 진행하려 했던 임상 계획을 변경해 최대 160개 사이트로 늘리겠다 발표했던 수정 계획을 달성한 것이다. 국내에서는 서울대병원과 분당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 서울성모병원, 고대안암병원, 서울아산병원, 국립암센터가 참여 중이며, 지난해 12월 삼성서울병원, 고대구로병원이 신규 사이트로 추가되었다. 이번 글로벌 임상 3상은 보조항암요법과 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