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2/20 29

GC녹십자웰빙, ‘제1회 기능의학 심포지엄’

GC녹십자웰빙, ‘제1회 기능의학 심포지엄’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이 지난 18일 서울 페어몬트 앰버서더 호텔에서 ‘제1회 기능의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기능의학 기반 진료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의료진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변화된 진료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강의 시작에 앞서 환영사를 맡은 김상현 GC녹십자웰빙 대표는 “최근 개원가 및 외래진료에서 기능의학 기반을 통한 다양한 치료 방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의료진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김상만 GC녹십자아이메드 대표 원장, 이상훈 GC녹십자아이메드 과장, 최정민 JM가정의학과 대표 원장..

유나이티드제약 베트남 공장 20주년

유나이티드제약 베트남 공장 20주년 임직원 130여명 모여 전진대회 열어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1998년 호치민지사 설립을 필두로 베트남 투자를 진행하여 2003년 공장법인을 설립 운영한지 올해 20주년을 맞이했다. 베트남 법인 설립 20주년을 맞이하여 법인 및 지사 직원, 직원 가족 등 130여명이 함께, “We’re the United Family; Thanks & You !”을 모토로 Muong Thanh Mui Ne Resort에서 기념행사 및 전진대회를 1박 2일 동안 (2023년 2월 17일-18일) 가졌다. 강덕영 한국 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이사는 기념행사를 위한 영상 인사를 통해 “그간 베트남 법인 운영과 발전을 위해 애쓴 모든 직원들을 치하하고 특별히 코로나 19 락다운 기간 동..

바이오파마, 인천재능대와 산학협력

바이오파마, 인천재능대와 산학협력 뷰티 산업에 시너지 효과 기대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남식)와 혁신 바이오 벤처기업 바이오파마(대표 최승필)가 상호 협력과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은 인천재능대 이남식 총장, 박정은 대외협력부총장, 이주미 산학협력처(단)장, 송연민 바이오코스메틱과 학과장, 뷰티아트과 홍재기 교수, 송도바이오과 박성하 교수, 산학협력처 김영학과장과 ㈜바이오파마 최창욱 회장, 최승필 대표, 강승표 부대표, 박한나 상무, 한별님 주임이 참석하여 바이오파마 경기 R&D 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에 필요한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발전에 필요한 사항 지원 ▲교수와 학생의 국내‧외 업장의 현장실습 및 국내‧외 취업지원, 산업체 인사의 인..

다이이찌산쿄, 김정태 대표이사 사장 선임

다이이찌산쿄, 김정태 대표이사 사장 선임 한국다이이찌산쿄주식회사는 김대중 사장이 3월 31일자로 퇴임하고, 신임 대표이사 사장 직에 현 김정태 부사장을 선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4월 1일부터 김대중 사장은 고문으로서 회사를 지원하고, 김정태 신임 사장은 대표이사 사장으로서 취임할 예정이다. 김정태 사장은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하였으며, 한국다이이찌산쿄와 다이이찌산쿄 본사에서 다양한 보직을 역임하며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축적해 왔다. 김정태 사장은 2008년 한국다이이찌산쿄의 약사팀(Regulatory Affairs, Pricing and Reimbursement)에서 경력을 시작하여, 경영기획 및 사업개발 업무를 통해 한국다이이찌산쿄의 비즈니스 구조 재편..

바이엘 코리아, 비판텐∙비판톨 모델 '유진' 기용

바이엘 코리아, 비판텐∙비판톨 모델 '유진' 기용 우리 가족 피부 건강 솔루션’ 포지션 강화 바이엘 코리아 컨슈머헬스 사업부(대표 오영경)는 비판텐∙ 비판톨 패밀리 브랜드의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배우 ‘유진’이 선정됐으며, 2월 20일 공식 유투브 채널(www.youtube.com/@Beroccakorea)을 통해 공개된 광고 메이킹 영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이 전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영유아의 기저귀 발진이나 작은 상처부터 성인의 급∙만성 피부염까지 다양한 피부 문제를 일반의약품 비판텐으로 치료하고, 온 가족의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화장품 비판톨로 관리하는 배우 유진의 똑똑한 스킨케어 노하우를 담고 있다. 배우 유진은 그 동안 두 자녀의 어머니로 가정적이고 현명한 ‘스마트 맘’의 이미..

한국제약바이오협, 2023 제약바이오 교육 돌입

한국제약바이오협, 2023 제약바이오 교육 돌입 제조관리자·GMP·제약마케팅‧연구‧품질분석 실습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가 GMP(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와 제약마케팅 등 부문 교육을 잇달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협회는 먼저 8차에 걸쳐 제조관리자 교육을 실시간 온라인 방식(Zoom)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원료의약품(2/9~10)을 비롯, ▲완제의약품(3/23~24) ▲의약외품(4/27~28) ▲의약외품(6/1~2) ▲한약(7/6~7) ▲생물학적제제(9/14~15) ▲의약외품(11/2~3) ▲완제의약품(11/30~12/1) 순으로 구성했다. 상반기 GMP교육은 오프라인과 실시간온라인으로 14개 과정이 동시 진행된다. 교육일정은 ▲GMP일반과정(3/9~10) ▲GMP품질보증과정(..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사우디아라비아 수출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사우디아라비아 수출 9품목 456만불 규모 계약...중동 진출 교두보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중동, 아프리카 국가 중 최대 의약품 시장인 사우디아라비아 공략에 속도를 낸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2020년부터 사우디아라비아와 의약품 공급계약을 논의하여 총 9품목에 대한 456만불 규모의 의약품 공급 계약 체결을 완료하였다. 이미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2012년부터 미등록 입찰로 항암제 11개 품목 수출을 진행해 왔으나 SFDA 규정 강화에 따라 정식으로 공급 계약 체결에 나선 것이다. 동시에 세종2공장에 위치한 항암제전용 공장이 사우디아라비아 FDA로부터 GMP 승인을 획득하면서 올해부터 본격적인 생산 및 공급에 나설 예정이며, 사우디아라비아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

스트라우만 구강스캐너 '버츄오 비보', 수상

스트라우만 구강스캐너 '버츄오 비보', 수상 디지털치의학회(IDD) '품질혁신' 부문 대상 스트라우만 그룹의 구강스캐너 버츄오 비보(Virtuo Vivo)가 국제적인 치과 디지털 장비 교육 기관인 디지털치의학회(Institute of Digital Dentistry, 이하 IDD)가 주관한 ‘2022 구강스캐너 어워드’에서 ‘품질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2월에 개최된 금번 ‘2022 구강스캐너 어워드’는 IDD 소속 전문의들에 의해 구강 스캐너 제품의 △가격 △디자인 △품질 △혁신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 및 평가가 진행되었다. 그 중 스트라우만의 버츄오 비보는 출시 이후 가장 적극적으로 제품 품질을 혁신해온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품질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버츄오 비보는 2019년 출시 이래..

한독, 붙이는 ‘케토톱’ 신규 광고 캠페인

한독, 붙이는 ‘케토톱’ 신규 광고 캠페인 다양한 케토톱 제품들을 소개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의 2022년 국내 외용소염진통제 시장 판매 1위1, 붙이는 근육통∙관절염 치료제 ‘케토톱(성분명: 케토프로펜)’이 TV와 디지털 신규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 케토톱은 이번 광고를 통해 케토톱과 함께 통증 없이 자유롭고 즐거운 인생을 즐기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또, 약사와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부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케토톱 제품들을 소개하며, 젊은층부터 노년층까지 마케팅 타깃을 확대해 통증전문가의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TV 광고에서는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테니스, 골프, 탁구, 자전거 등 요즘 인기 있는 운동을 즐기는 장면이 나온다. 하고 싶은 걸 하기 위해선 통증..

보령-가천대, 공동연구개발 협약

보령-가천대, 공동연구개발 협약 PIP3 리포좀 기반 약물전달체 보령(구 보령제약, 대표 장두현이)이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이길여 암·당뇨 연구원과 종양 관련 대식세포를 표적하는 PIP3 리포좀 기술 기반 특이적 약물전달체 공동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종양 관련 대식세포(TAM, Tumor-associated macrophage)는 종양의 미세 환경에 분포하는 면역 세포로, 면역억제 효과로 인하여 종양 성장을 촉진하고 항종양 면역 반응을 억제한다. 따라서 TAM 항면역억제 효과를 차단하면 암 치료의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최근 TAM 표적하는 암치료법이 아주 유망한 항암 치료법으로 부상하고 있다. 가천대 연구진은 최근 연구에서 ‘CD14’라는 TAM 표면 수용체에 ‘PIP3..

서울시약사회, 소녀돌봄약국 역할 확대

서울시약사회, 소녀돌봄약국 역할 확대 서울시 20개 청소년 복지시설과 업무 협약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이은경, 위원장 박영미)는 17일 YMCA에서 소녀돌봄약국 역할 확대를 위해 서울시 20개 청소년 복지시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은경 부회장, 이진우 여약사간사와 20개 청소년 복지시설 센터장 및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은 서울시약사회와 서울시 청소년 복지시설 간 긴밀한 상호협력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청소년쉼터 이용 및 위기청소년 건강지원을 위한 사업 협력, 위기청소년 상담과 치료 및 예방사업 협력, 프로그램 상호지원 및 정보 공유 등을 약속했다. 권영희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난 10년간 진행해온 ‘가출 등 위기청소녀를..

강스템바이오텍, 이식재 연구개발에 속도

강스템바이오텍, 이식재 연구개발에 속도 오가노이드 기술을 넘어 인공장기 기술로 확장 모색 최근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단장 조인호)은 서울대학교 강경선 교수와 김다현 박사, 류철원 객원교수(바이오고 대표) 연구팀이 나노 산화 그래핀을 이용한 스캐폴드 가교기술을 개발, 기존 생체 스캐폴드의 한계점인 이식 후 빠른 생분해와 염증발생 문제를 극복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장기부족 현상이 일어나면서 인공장기, 오가노이드 등이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지만 정교하고 미세한 인체장기 구조를 구현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실정이다. 이에 최근 동물 장기에서 세포를 모두 제거한 탈세포 스캐폴드에 사람의 세포를 주입하는 재세포화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탈세포 스캐폴드를 활용하면 기존 장기의 미세구조와 생화학적 특성을 최대..

종근당바이오, 신제품 ‘에브리바이옴 면역’ 출시

종근당바이오, 신제품 ‘에브리바이옴 면역’ 출시 장 건강부터 면역 관리까지 강화한 듀얼케어 유산균 종근당바이오 유산균 브랜드 ‘에브리바이옴’은 장 건강과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에브리바이옴 면역’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9월, 100억 프로바이오틱스와 테아닌이 함유된 ‘에브리바이옴 릴렉스’ 출시 이후 두 번째 선보이는 유산균이다. ‘에브리바이옴 면역’은 실내 마스크 착용 자율화 및 멀티데믹으로 불안감을 느끼는 현대인을 위해 장 건강부터 면역력까지 함께 챙길 수 있도록 기획된 듀얼케어 유산균이다. 100억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아연 8.5mg이 함유됐다. 아연은 세포 증식과 면역 기능 조절 및 면역 증강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로, 정상적인 면역 관리에 도움을 준다. 장 건강을 위해..

GC녹십자, 수두백신 '배리셀라' WHO PQ 인증

GC녹십자, 수두백신 '배리셀라' WHO PQ 인증 범미보건기구 입찰 통한 글로벌 시장 공략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자사의 수두백신 ‘배리셀라’가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사전적격성평가(PQ, Pre-Qualification) 인증을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전적격성평가는 백신의 품질 및 유효성·안전성 등을 심사해 국제 조달시장 입찰에 참여하기 위한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GC녹십자는 신종플루백신 및 계절독감백신에 이어 이번 수두백신까지 PQ 승인을 받게 됐다. 배리셀라는 GC녹십자가 자체 개발한 바이러스주인 ‘MAV/06’ 균주를 사용한 백신이다. 기존 제품보다 바이러스 함량을 높임과 동시에 제품의 안정성을 한층 개선했으며, 글로벌 임상을 통해 기존 PQ 인증을 받은 ‘바리박스(VARIVA..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더마 펄스 부스터 멀티 샷’ 론칭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더마 펄스 부스터 멀티 샷’ 론칭 21일 오후 7시 40분 롯데홈쇼핑 본격 론칭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오는 21일 롯데홈쇼핑에서 강력한 멀티 스킨케어 효과를 선사하는 더마 디바이스 ‘더마 펄스 부스터 멀티 샷’을 선보이고 모델 강한나의 신규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더마 펄스 부스터 멀티 샷은 지난달 동국제약 공식 헬스케어몰 DK SHOP에서 2주간 진행된 세 차례의 사전 예약 판매에서 준비된 물량을 완판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센텔리안24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오는 21일 19시 40분 롯데홈쇼핑 및 주요 홈쇼핑 채널을 통해 더마 펄스 부스터 멀티 샷을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더마 펄스 부스터 멀티 샷’은 동..

듀켐바이오 ‘도파체크주사’, 파킨슨까지 진단 확대

듀켐바이오 ‘도파체크주사’, 파킨슨까지 진단 확대 지난 25일 신의료기술평가 고시, 보험급여 적용 추진 도파체크주사는 신경말단부의 기능 소실을 측정해 이미지로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진단제이다. 사진은 도파체크주사를 이용한 진단 이미지로, 정상부터 초기-중기-심각 단계 상태를 보여주는데 붉은색으로 보이는 도파민성 신경세포가 정상에 비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방사성의약품 전문 기업 듀켐바이오(대표 김종우)의 뇌질환 진단제 ‘에프도파18F (제품명: 도파체크주사)’가 파킨슨 진단에도 쓰이게 되었다. 도파체크주사는 기존에 뇌종양, 신경내분비종양, 갈색세포종 진단을 위해 사용해온 방사성의약품이다. 지난달 25일 파킨슨 진단에 대한 신의료기술평가가 고시되면서 파킨슨증후군과 파킨슨병 진단에도 도파체크주사 사..

SK케미칼, 글로벌 이니셔티브 SBTi 가입

SK케미칼, 글로벌 이니셔티브 SBTi 가입 바이오 친환경 중심 포트폴리오 전환 SK케미칼이 온실가스 배출 제로를 달성하기 위한 넷제로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SK케미칼은 과학 기반 탄소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이하 SBTi)에 가입했다고 20일 밝혔다. SK케미칼의 SBTi 가입은 국내 화학기업으로서는 4번째, 혁신형 제약 기업으로서는 첫 번째 사례다. SBTi는 2015년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연기금(WWF) 등이 공동 설립한 글로벌 연합기구로, 다양한 기업들의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가이드를 지원하고 목표를 검증 및 승인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다. SBTi에 가입하면 2년 ..

씨젠, 2022년 매출 8,534억원, 영업이익 1,959억원

씨젠, 2022년 매출 8,534억원, 영업이익 1,959억원 4분기 매출 1,227억원, 영업이익 155억원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2022년 연간 및 4분기 잠정 실적을 17일 공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간 매출액은 8,534억원, 영업이익 1,959억원, 4분기 매출은 1,227억원, 영업이익 155억원이다. 씨젠은 4분기 많은 국가들이 코로나19 방역 규제를 더욱 완화하면서 전년 대비 코로나19 진단시약의 매출이 감소했으나 비코로나(Non-Covid) 제품 매출이 이를 상쇄하며 지속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호흡기질환(RV), 소화기감염증(GI), 인유두종바이러스(HPV), 성매개감염증(STI) 등 비코로나 진단시약의 4분기 매출은 522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3%..

제약바이오협 ‘유럽 진출 역량 확보를 위한 포럼’

제약바이오협 ‘유럽 진출 역량 확보를 위한 포럼’ 22일 오후 4시부터 온라인으로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한국-스위스 바이오제약 네트워크(KSBPN)와 오는 22일 오후 4시부터 온라인(Zoom)으로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을 대상으로 ‘유럽 제약바이오 시장 진출 포럼 I’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KSBPN(Korea-Swiss BioPharma Network)는 스위스 내 제약바이오 기업 종사자와 대학, 생명과학 분야 연구소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계 직원 40여 명이 뜻을 모아 2022년 결성한 네트워크로, 스위스 바젤·취리히·제네바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유럽 시장 진출에 전반적인 전략과 스위스 신약 개발 동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한국-스위스 바이오제약 네트..

성남시약, 올해 사업 대면행사 준비철저

성남시약, 올해 사업 대면행사 준비철저 16일 1차 초도이사회 개최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16일 수라예찬(분당구 야탑동 소재)에서 2023년도 제1차(초도)이사회를 열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 및 추진방안에 대해 확인, 점검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취소하거나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걷기대회 및 자선다과회, 연수교육 등에 대해 대면행사로 진행키로 하고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다만 코로나19 상황 및 정부방침, 회원의견 수렴 등 면밀한 검토를 통해 상황별로 대비키로 했다. 아울러,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되었던 의약품안전사용교육 및 방문약료 사업은 더욱 확대, 강화키로 하는 한편, 청년약사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45세 이하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회무에 적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