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2/14 9

얀센, 토파맥스·다코젠 국내 판매 및 유통 협약

얀센, 토파맥스·다코젠 국내 판매 및 유통 협약 현대약품. SK플라스마와 계약 ㈜한국얀센 (Janssen Korea, 이하 ‘한국얀센’, 대표이사 사장 채리 황)은 뇌전증 및 편두통 예방 치료제 ‘토파맥스정 · 토파맥스 스프링클캡슐’과 항암제 ’다코젠’의 국내 판매 및 유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약품㈜은 토파맥스정·토파맥스 스프링클캡슐을, SK플라즈마㈜는 다코젠의 국내 유통 및 마케팅과 영업을 전담하게 되며, 한국얀센은 의약품의 생산을 담당한다. 본 협약은 차별화된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략을 기반으로 한국얀센과 각 치료 분야의 강점을 가진 파트너사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의약품의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파맥스는 1996년 국내에 출시된 뇌전증 및 편..

美발렌자바이오, 엑세러린에 피인수

美발렌자바이오, 엑세러린에 피인수 노벨티노빌리티 NN2802 기술이전한 업체 항체 신약 개발 전문 기업 노벨티노빌리티(Novelty Nobility Inc., 대표이사 박상규)는 자가면역질환 파트너사인 발렌자바이오(ValenzaBio)가 지난 1월 5일(미국 현지시간) 엑세러린(Acelyrin)에 피인수되었다고 13일 밝혔다. 발렌자바이오는 노벨티노빌리티가 당사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후보물질 ‘NN2802’를 기술이전한 미국 바이오텍 회사이다. 노빌티노빌리티는 지난해 2월 자사의 c-KIT 타겟 자가면역 질환 치료제 후보물질인 NN2802를 총 7억 3,325만 달러(한화 약 8,800억원)규모로 미국 바이오텍 발렌자바이오에 기술이전한 바 있다. NN2802는 비만 세포(mast cell)에 의해 유발된..

현대약품, ‘토파맥스’ 국내 독점판매·유통 계약

현대약품, ‘토파맥스’ 국내 독점판매·유통 계약 한국얀센 뇌전증 치료제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한국얀센(대표 채리 황)의 항전간제(항경련제) ‘토파맥스’(성분명 토피라메이트)의 국내 독점 판매 및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현대약품은 토파맥스정 및 토파맥스 스프링클 캡슐의 국내 유통 및 영업·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다. 한국얀센의 토파맥스는 1996년 미국 FDA 허가 이후 한국 식약처 허가를 받아 25년 이상 뇌전증 환자 치료에 처방되어 온 2세대 뇌전증 치료제로, 2005년 편두통 예방 적응증 추가 이후 편두통 예방을 위한 1차 약제로도 권고되고 있다. 뇌전증은 뇌신경 세포의 일시적이고 불규칙적인 이상 흥분 현상에 의해 의식 소실, 발작 등과 같은 증상이 만성적,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뇌..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 4기 해단식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 4기 해단식 20명 대학생 기자단, 9개월 간 약 135건 콘텐츠 게재 청년의 시각에서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대중들의 이해를 돕고, 의약품과 산업의 가치를 알린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4기 청년기자단(별칭 팜블리)’이 활동을 마무리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지난 10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4기 청년기자단 해단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4기 청년기자단은 총 20명이 활동했다. 일반기자단은 ▲이혜정(인천대 생명공학과) ▲유승현(서울대 제약학과) ▲이세영(덕성여대 약학과) ▲윤지현(중앙대 생명과학과) ▲김서영(세종대 바이오융합공학과) ▲민지연(인천대 나노바이오학과) ▲전예원(차의과대 AI보건의료학부) ▲이예원(인제대 제약공학과) ▲임..

GC녹십자, 사노피 '플라빅스' 공동판매 계약

GC녹십자, 사노피 '플라빅스' 공동판매 계약 당뇨병, 고혈압과 연계되는 만성질환 영역 강화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의 항혈소판제제인 ‘플라빅스정75mg’의 국내 의원시장에서 국내 영업 및 마케팅을 위한 공동판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GC녹십자와 사노피가 파트너십을 맺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협력으로 GC녹십자는 국내 의원에 중점을 두고 플라빅스정75mg의 영업과 마케팅을 담당한다. 플라빅스정75mg는 뇌졸중, 심근경색 및 말초동맥성질환 환자들에게 처방되는 ‘클로피도그렐’ 성분의 항혈소판제 오리지널 제품이다. 주성분인 ‘클로피도그렐’은 급성관상동맥증후군 환자의 재발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며, 이로 인한 ..

JW생활건강, 라보펫 ‘마일드 올인원 샴푸’ 2종 출시

JW생활건강, 라보펫 ‘마일드 올인원 샴푸’ 2종 출시 강아지 전용 샴푸… 단모용, 장모용 등 2종 JW그룹의 건강생활용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라보펫’의 신제품 ‘마일드 올인원 샴푸’ 2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마일드 올인원 샴푸는 단모용, 장모용 등 2종으로 구성된 강아지 전용 샴푸다. 이 제품은 트러블 등 문제성 피모를 개선해주는 특허 성분 HP-DCC 콤플렉스를 함유해 건강한 피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검정콩, 녹두, 밀 등 8가지 곡물 혼합 추출물이 모근에 영양을 공급해 모발 성장과 컨디셔닝에 효과적이다. 특히, 제품의 모든 성분은 미국 비영리 환경단체 EWG가 그린 등급으로 지정한 원료를 사용해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다. 마일드 올인원 단모용 샴..

신신제약, ‘신신파스 아렉스’ 파스류 최초 점자 표시

신신제약, ‘신신파스 아렉스’ 파스류 최초 점자 표시 안전상비약 2개 품목 우선 적용 파스의 명가 신신제약은 대표 제품 신신파스 아렉스에 파스류 최초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를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신파스 아렉스 중 안전상비의약품으로 유통되는 2개 품목에 대해 우선 적용하며, 포장지 뒷면 상단에 각각 ‘신신파스아렉스중’, ‘신신파스아렉스대’로 표시해 제품명과 크기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도 점자를 도입한 의약품은 일부 있지만 파스류에서는 신신파스 아렉스가 최초이다. 신신제약은 가장 많은 품목의 파스를 생산하는 대표 기업으로서, 모든 국민의 올바른 의약품 사용 권리를 위해 선제적으로 도입을 결정했다. 의약품 점자 표시는 2021년 7월 개정된 약사법에 따라 2024년 7월부터 안전..

경기인천의약품유통협회, 49차 정기총회 성료

경기인천의약품유통협회, 49차 정기총회 성료 나종수 회장, "회원 아우르는 회무" 강조 감사에 오명석 엠에스오팜 대표 경기인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나종수)는 지난 2월 9일 송도센트럴파크호텔에서 제 49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은균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총회에서 나종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작년에 회장에 취임하면서 경인지회의 회세에 걸맞게 조직을 재정비하는 등 회무가 자리 잡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경인지회는 회원사가 최근 증가추세에 있기 때문에 회무 토대를 구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회원사들의 단합과 정보 교류의 장을 많이 만들고, 협회의 위상 강화를 위해 올 한 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조선혜 중앙회장은 김상필 부회장이 대독한 격려사를 통해 “나종수 회장 취임이후 회원사..

부울경의약품유통협회 56회 정기총회 성료

부울경의약품유통협회 56회 정기총회 성료 김동원 회장 "급변하는 환경. 업권수호에 최선다하겠다" 부산·울산·경남의약품유통협회(회장 김동원)는 지난 2월 13일 농심호텔에서 제56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100여명의 회원사 참석으로 성원됐다. 김동원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외자사의 생물학적제제 배송기준 강화, 제약사의 지속적인 저마진, 고질적인 반품 문제, 제약계의 업권 침해 등 주요 업계 현황을 설명한 뒤 “코로나 상황이었지만 부울경지회는 업권을 지키기 위해 모든 노력을 쏟아 부었다”며 “코로나 시기를 거치면서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현실을 직시하여, 회원의 단합과 정보교류, 역량 강화 등을 위해 회세를 집중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최근 일부 제약사들과 스타트기업들의 업권침해 시도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