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2/12 14

테라펙스,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후보물질 전임상 연구결과 발표

테라펙스,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후보물질 전임상 연구결과 발표 TRX-221, 4세대 비소세포폐암 EGFR 돌연변이 타겟 신규 항암제 개발 전문기업 ㈜테라펙스(대표 이구)는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후보물질인 ‘TRX-221’의 전임상 결과를 오는 4월 14일부터 개최되는 ‘2023 미국 암연구학회(AACR Annual Meeting 2023)에서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국 암연구학회(AACR)가 매년 4월 개최하는 연례학술대회는 종양학 분야 세계 최대 국제학술행사 중 하나로, 전세계 종양학 관련 연구자 및 제약·바이오 전문가들이 모여 암 관련 혁신 치료 기술과 R&D 성과들을 공유하는 자리다. ㈜테라펙스가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연구로 발굴한 TRX-221은 비소세포폐암 치료에서 널리 쓰이는 타그리소..

대웅제약, 서울중앙지법 판결 즉각 항소

대웅제약, 서울중앙지법 판결 즉각 항소 보툴리눔 관련... 즉각 강제집행정지신청 및 항소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10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제61민사부의 1심 판결은 “유전자 분석만으로 유래 관계를 판단할 수 없다고 인정했으면서도 추론에 기반한 판결로 실체적 진실 규명에 한계를 보인 점이 유감이다"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22년 2월 4일 서울중앙지검이 광범위한 수사 끝에 “압수수색, 디지털 포렌식, 증인 진술 등을 종합한 결과, 메디톡스 고유의 보툴리눔 균주와 제조기술이 대웅제약으로 유출됐다는 점을 인정할 증거가 없다”며 내린 무혐의 처분과 완전히 상반된 무리한 결론으로, 대웅제약은 즉각 모든 이의 절차를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집행정지 및 항소를 즉각 신청할 것으로 나보타..

대웅제약 나보타, 해외 수출 문제없어

대웅제약 나보타, 해외 수출 문제없어 에볼루스, 2021년 합의따라.. 공식입장 대웅제약-메디톡스 간 서울중앙지방법원 제61민사부 1심 판결이 나온 가운데, 지난 10일 밤 대웅제약 나보타의 미국, 유럽 등 글로벌 판매를 담당하고 있는 파트너사 에볼루스(Evolus)가 “서울중앙지방법원의 민사 판결은 주보 또는 누시바(국내 제품명 나보타)의 생산과 수출 또는 해외 판매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실제로 에볼루스는 2021년 2월 메디톡스와 합의를 통해 대웅제약-메디톡스 양사간 한국 소송 결과에 관계없이 에볼루스의 지속적인 제조 및 상업화를 규정한 바 있다. 합의 내용에 따르면 이번 민사 1심 결과와 상관없이 대웅제약이 나보타를 제조하여 에볼루스에 수출할 수 있는 권리와 에볼루스가 ..

한올바이오파마, 美 ‘인테론’과 전략적 협력

한올바이오파마, 美 ‘인테론’과 전략적 협력 초기 투자자로 참여… 향후 신경 면역치료 영역 확대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 정승원)가 자폐 스펙트럼 장애 치료를 위한 신약 후보 물질을 개발하는 미국 보스턴 소재의 바이오 기업 ‘인테론(Interon Laboratories)’사에 투자하며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양사는 인테론의 플랫폼을 활용한 신규물질 발굴 및 공동 개발 등 단계적 오픈 콜라보레이션 기회를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인테론’은 체내 신경 면역 시스템을 조절해 중증 자폐 스펙트럼을 앓는 아동의 증상을 완화하는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초기 개발 단계의 바이오 기업으로 지난 2020년 하버드 의대와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출신의 연구자들이 함께 설립했다. 현재 독자적..

강스템바이오텍,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임상 2b상 IND 신청

강스템바이오텍,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임상 2b상 IND 신청 퓨어스템-알에이주 후속 임상시험 진입, 유효성·안전성 평가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은 지난달 31일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인 ‘퓨어스템-알에이주’ 임상 2b상을 위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다고 밝혔다. 퓨어스템-알에이주는 동종 제대혈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 치료제로, 면역억제능력을 보유해 류마티스 관절염을 유발하는 대식세포를 억제성 대식세포(macrophage M2 phase)로 유도한다. 이를 통해 염증반응을 억제하고 면역기능을 정상화하여 근본적으로 류마티스 관절염을 치료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회사는 지난 임상 1/2a상을 통해 퓨어스템-알에이주의 내약성과 독성반응 및 약물이상반응이 발현되지 않음을 확인..

휴마시스, 최대주주 변경 완료

휴마시스, 최대주주 변경 완료 아티스트코스메틱 잔금 앞당겨 지급 남궁견 회장의 아티스트코스메틱이 휴마시스 인수를 완료했다. 휴마시스는 최대주주가 차정학 대표이사에서 아티스트코스메틱으로 변경됐다고 10일 밝혔다. 아티스트코스메틱은 차정학 대표이사 외 3인과 체결한 주식양수도 계약의 잔금을 지난 9일 조기 납입했다. 기존 납입 예정인 2월 28일보다 약 2주 당겨져 진행됐다. 남궁견 회장은 “신규사업 추진을 가속화하고 셀트리온과의 소송 등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잔금을 예정일보다 앞서 지급했다”며 “오는 28일 열리는 임시주주총회서 선임될 이사진을 대표하는 김성곤 경영지배인을 선임해 경영에는 공백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휴마시스는 지난 9일 김성곤 인콘 대표이사를 경영지배인으로 선임했다. 김 경영지배인..

현대약품, 시놉스디자인과 신약개발 협약

현대약품, 시놉스디자인과 신약개발 협약 개발 기간 단축과 개발비 절감 효과 기대 현대약품㈜은 CADD(Computer-aided design and drafting: 컴퓨터이용설계제도) 기반의 신약 후보물질 디자인 업체인 ㈜시놉스디자인과 신약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놉스디자인은 Medichem plus in sillico(메디켐 플러스 인 실리코) 기반의 분자 설계 위탁 연구업체(CRO)로, 물질의 특허성 및 합성 가능성까지 고려하여 라이브러리 물질 탐색이 아닌 즉시 합성이 가능한 새로운 물질을 디자인하는 기술이 강점이다. 최소한의 물질 합성으로 유효 물질 구조 확보와 최적화를 통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후보 물질을 개발하는 것이 이 회사의 목표다. 현대약품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놉스디..

성남시약, 약국실무실습 프리셉터 간담회 개최

성남시약, 약국실무실습 프리셉터 간담회 개최 프리셉터-약사회-학교 소통강화키로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 실무지도약사위원회(위원장 신유진)은 지난 9일 봉우리 판교점(분당구 판교 소재)에서 2023년 약국실무실습 프리셉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프리셉터 간담회에서는 올해 실시중인 약대생 약국실무실습 프리셉터간 소통 및 정보교환 등을 통해 효율적인 실습진행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올해 신규 프리셉터들의 안정적인 교육진행을 위해 학교 및 약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해 개선사항을 실습현장에 즉시 반영키로 했다. 간담회에는 한동원 회장, 김미경 부회장, 신유진 실무지도약사위원장, 김성훈, 김영재, 김희진, 배현, 안지윤, 이승열, 임지미, 정숙희, 한세준, 홍재준 약사, 전성필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

JW중외제약, ‘헴리브라’ 급여 적정성 인정

JW중외제약, ‘헴리브라’ 급여 적정성 인정 9일 심사 통과.. 비항체 중증 A형 혈우병 환자대상 JW중외제약은 9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개최한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심의 결과 ‘헴리브라(성분명 에미시주맙)’가 비항체 중증 A형 혈우병 환자의 예방요법제로서 급여 적정성을 인정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헴리브라는 혈액응고 제8인자의 결핍으로 인해 발생하는 A형 혈우병의 일상적 예방요법제다. 혈액응고 제9인자와 제10인자에 동시에 결합하는 이중특이항체 기술을 적용한 혁신신약으로 제8인자의 혈액응고 작용기전을 모방한다. 이번 심평원 심의 결과에 따라, JW중외제약과 건강보험공단은 약가협상을 진행하게 된다. 이후 보건복지부가 확대 급여 기준을 고시하면 중증의 비항체 환자까지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항체 환자 급..

SK케미칼, 2022 CDP Korea Awards 2개 부문 수상

SK케미칼, 2022 CDP Korea Awards 2개 부문 수상 기후 변화 대응·수자원 보호 노력 인정 SK케미칼이 주요 글로벌 ESG 평가 기관에서 기후 변화 대응 및 수자원 보호 노력을 인정받았다. SK케미칼은 ‘2022 CDP 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2022 CDP Climate change and Water Security)’ 에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상과 수자원 섹터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여의도 글래드호텔 블룸홀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김기동 SK케미칼 경영지원본부장이 참석해 상을 수상했다. 국제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에 따르면 SK케미칼은 지난해 기후변화대응(Climate Change) 부문에서 A- 등급을, 수자원관리(Water Security) 부문에서..

동국제약 센텔리안24, ‘프로슈티컬 MD 크림’ 출시

동국제약 센텔리안24, ‘프로슈티컬 MD 크림’ 출시 피부 염증 부위까지 관리 가능한 전문 엠디 크림 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가 환부에 직접 바르는 크림 타입의 의료기기(MD, Medical Device)로 허가 받은 ‘센텔리안24 프로슈티컬 엠디 크림’(100g)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프로슈티컬 엠디 크림은 화상(1도), 건조한 피부 등 피부장벽이 손상된 부위 및 피부 염증 부위의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크림 제형의 2등급 의료기기(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이다. 이번에 출시된 프로슈티컬 엠디 크림은 MC-글루칸 등 치마버섯 유래 특허성분과 D-판테놀, 토코페릴아세테이트, 아르기닌, 글리세린 등 MD-핵심성분 및 4중 보호 시스템을 적용했다. ▲화상(1도)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 ▲건조함으로 피부 장벽이 ..

루트로닉, 17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선정

루트로닉, 17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선정 국내 1위 글로벌 에스테틱 의료기기 기업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지난 6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2년 세계일류상품 및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06년 최초 선정된 이후 17년 연속이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인증하는 상품으로, 매년 우리나라 제품 중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전년 기준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천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연간 5백만 달러 이상인 상품 중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이면서 5% 이상인 제품이 선정 대상이다. 루트로닉은 ‘의료용 레이저 수술기’ 품목으로 선정됐다. 루트로닉은 세계일류상품 ..

에스바이오메딕스,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에스바이오메딕스,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에스바이오메딕스(공동대표 김동욱)가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10일 밝혔다. 상장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세포치료제 기반 재생의료 전문기업이다. 2가지 원천 플랫폼 기술(FECS™, TED)과 8개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를 비롯한 미국·유럽·일본 등 메이저 바이오 마켓에 총 132건의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그 중 87건의 특허 등록을 완료하고 지속적으로 보완 특허를 출원 중이다. FECS는 3차원 기능성 스페로이드 구현 기술로, 세포의 기능을 강화하여 기존 단순배양 방식으로 만들어진 줄기세포치료제의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어 근본적인 치료를 가능케 한다. 전세계 최초로 줄기세포 스페로이드를 이용한 중증하지허혈치료제 임상 2a..

카나리아바이오 ‘로버트 허진가’ 이사 선임 철회

카나리아바이오 ‘로버트 허진가’ 이사 선임 철회 카나리아바이오(대표이사 나한익)는 지난 12월 오리나아파마슈티컬 출신 로버트 허진가(Robert Huizinga)를 차기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선임하고자 하였으나, 캐나다 거주 중 개인사정에 의해 취임의사를 철회함에 따라 오는 2월 24일 예정된 임시주주총회에서 로버트 허진가 사내이사 선임 안건을 부득이하게 취소할 수 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회사의 경영과 가치 제고를 위해 적합한 인재를 다시 영업할 예정이며, 결정이 되는대로 차기 임시주주총회 안건으로 상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