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2/26 9

약사회,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성금 3억원 기탁

약사회,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성금 3억원 기탁 유엔난민기구에..약사회와 16개지부 모금성금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24일, 유엔난민기구(UNHCR) 한국대표부(전혜경 대표)를 방문하여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긴급구호 성금」 3억원을 전달했다. 이날 최광훈 회장은 각 지부를 통해 접수된 성금과 대한약사회를 통해 접수한 성금을 모아 유엔난민기구에 기탁한 것이다. 약사회는 지난 제1차 시도지부장회의(2.16)에서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발생한 지진피해를 도와야 한다는 약사사회의 뜻을 모아 지난 23일까지 성금을 모금했다. 이날 성금을 전달하는 자리에서 최광훈 회장은 “자연재해로부터 누구도 피할수 없겠지만 대규모 지진피해로 상상할 수 없는 인명피해를 입은 데 대해 무척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약사..

신테카바이오, 2023년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 모집

신테카바이오, 2023년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 모집 최대 6천만원 지원, 3월 29일까지 신청 가능 AI 신약개발 전문기업 신테카바이오(226330, 대표 정종선)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구매 ▲일반가공 ▲AI가공 부문에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혁신 및 신규 제품이나 서비스 개발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바우처 형식의 데이터 구매·가공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회현안 해결부문에 한해 중앙부처나 지자체, 대학·병원·공공(연구)기관 대상으로도 30억 원 내 특별지원이 가능하다. 신테카바이오는 AI가공 부문에서 ▲AI 합성신약-단백질 상호작용 데이터 분석 서비스(딥매처-히트,..

신약개발연구조합,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 발족

신약개발연구조합,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 발족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발굴, 투자, 성장지원 협력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은 2023년 2월 24일(금) 서울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우리나라 바이오헬스산업 발전과 글로벌 혁신성장을 위하여 바이오헬스산업계를 비롯한 투자기관, 민간/공공 바이오클러스터, 대학, 연구기관, 기술지주회사, 스타트업엑셀러레이터, 창업지원기관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이하 투자협의체) 발족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투자협의체는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발굴, 투자, 성장지원, 제휴협력 촉진을 위한 새로운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서 투자협의체 참여기관 간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바탕으로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의 전..

성남시약사회,‘청년약사 간담회’개최

성남시약사회,‘청년약사 간담회’개최 23일, 45세 이하 청년약사와 소통의 장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가 지난 23일 만강홍(분당구 서현동 소재)에서 ‘청년약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45세 이하 개국약사 등을 대상으로 집행부의 회무추진방향과 중점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건의사항 및 약사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청년약사 회원들은 품절약 사태와 비대면 처방조제 문제에 대해 대한약사회 차원의 명확한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한동원 회장은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상급회와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청년약사들은 약사회의 미래인 만큼 앞으로도 적극적인 회무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간담회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권세웅 부회장, 김광석 총무위원장, 서지웅 청년약사위원장 비롯해..

BMS제약, ‘제포시아’ 국내 허가 승인

BMS제약, ‘제포시아’ 국내 허가 승인 성인 중등도-중증 활동성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한국BMS제약(대표이사 이혜영)은 자사의 궤양성 대장염(ulcerative colitis) 치료제 ‘제포시아(Zeposia, 성분명 오자니모드)’가 지난 2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허가사항에 따르면 제포시아는 보편적인 치료제(코르티코스테로이드, 면역억제제 등의 치료) 또는 생물학적 제제에 적절히 반응하지 않거나, 반응이 소실되거나 또는 내약성이 없는 성인의 중등증에서 중증의 활동성 궤양성 대장염의 치료에 사용된다. 0.92mg의 캡슐형 제제이며 투여 개시 1일부터 7일까지 순차적으로 0.23mg, 0.46mg, 0.92mg로 증량 후 8일부터는 유지요법으로 0.92mg을 투여한다. 제포..

제24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시상식 성료

제24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시상식 성료 대웅제약. 종근당. 대원제약 각 부문 수상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은 2023년 2월 24일(금) 서울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제24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을 개최해 신약개발 성과를 치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 △ 제2형 당뇨 치료제 ‘엔블로정’을 개발한 대웅제약이 신약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 위염 치료제 ‘지텍정’을 개발한 종근당이 신약개발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 급성 기관지염 치료제 ‘코대원에스시럽’을 개발한 대원제약은 신약개발부문 기술상을 수상했다. 한미약품이 개발한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론티스는 국산 33호 신약으로 바이오의약품의 약효를 늘려주는 한미약품의 독자 플랫폼 기술 ‘랩스커버리(LAPSCOVER..

올림푸스, 스텐트 전문의료기업 태웅메디칼 인수

올림푸스, 스텐트 전문의료기업 태웅메디칼 인수 내시경 치료 설루션 포트폴리오 강화 글로벌 의료기업 올림푸스는 내시경 치료 설루션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여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소화기내과 금속 스텐트 전문의료기업 태웅메디칼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태웅메디칼은 총 3억 7,000만 달러를 현금으로 지급받게 된다. 이 중 약 2억 5,550만 달러는 인수 완료 후 받게 되며, 이후 추가로 1억 1,450만 달러를 받게 된다. 올림푸스는 올해 상반기 안으로 인수 절차가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태웅메디칼은 담도, 식도, 대장, 십이지장 등 소화기내과용 스텐트 개발 및 제조에 주력하고 있는 의료기기 기업이다. 소화기 스텐트는 암 또는 다른 질병으로 인한 장기의 폐색..

대웅제약 ‘엔블로정’, 브라질. 멕시코 시장 진출

대웅제약 ‘엔블로정’, 브라질. 멕시코 시장 진출 현지 업체와 수출 계약...2024년 하반기 발매 예정 대웅제약의 국산 36호 신약 ‘엔블로정(Envlo, 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시작했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24일 SGLT2 저해제 계열 당뇨병 신약 ‘엔블로정(Envlo)’을 중남미 최대 시장인 브라질, 멕시코에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브라질, 멕시코 수출 계약을 시작으로 대웅제약은 향후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현지 파트너사는 ‘목샤8 (Moksha8, 대표 조엘 바를란)’이다. 브라질은 중국, 인도, 미국 다음으로 당뇨 환자가 많은 나라로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아이큐비아 자료에 따르면 브라질과 멕시코 두 국가의 당뇨 시장규모..

충남약사회, '비대면진료. 약배달 허용 불가'

충남약사회, '비대면진료. 약배달 허용 불가' 69회 총회... 상정 안 건 원안대로 의결 박정래 회장 "대면원칙 손상안되게 강력대처" 충남약사회(회장 박정래)는 2월25일 회관에서 제 69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전년 사업실적및 결산안과 사업계획및 예산안 3억 2천만원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박정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화상투약기. 공공심야약국. 비대면 진료와 약배달, 전문약사제도등 우리앞에는 해결해야 할 난제가 많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 상황에서 한시적으로 시행된 비대면 진료와 약 배달의 중단을 복지부에 수차례 요청했으나, 복지부는 약사회와의 정책수렴이나 의견 조율없이 일방적으로 비대면 진료와 약배달을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공공심야 약국이 입법화되면 심야 의료 공백을 해소하고 약사와의 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