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4/06 21

동아제약, 비염증성 여드름 치료제 ‘애크린 겔’ 출시

동아제약, 비염증성 여드름 치료제 ‘애크린 겔’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비염증성 여드름 치료제 ‘애크린 겔’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애크린 겔은 살리실산(바하:BHA) 2% 성분과 티트리 오일을 함유해 각질제거 및 좁쌀여드름,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튜브타입 겔 제형으로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보관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동아제약은 지난 2013년 여드름 흉터치료제 노스카나, 2020년 염증성 여드름 치료제 애크논 크림을 출시한 바 있다. 이에 애크린 겔 출시까지 더해져 비염증성 여드름, 염증성 여드름, 여드름 흉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여드름 치료제 라인업을 구축했다. 애크린 겔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며 세안 후 적당량을 1일 2..

삼원약품, 22년도 3.7%성장..매출 2,390억원

삼원약품, 22년도 3.7%성장..매출 2,390억원 영업익 전년비 23% 신장..내실 강화에 박차 삼원약품이 작년 매출이 3.7%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원약품은 전년비 3.7% 증가한 2,390억원 매출을 달성하였고, 영업이익은 5,394백만원으로 전년도 보다 23% 성장한 두자릿수 신장율을 보이며, 최근 가장 높은 영업이익을 기록하였다고 밝혔다. 삼원약품은 판관비율은 변동이 없이 영업외 비용은 1.1% 감소하여 경영 성과도 개선되었다고 밝히고, 매출채권과 매입채무 회전 개선 및 매년 200% 대를 유지하는 부채비율은 대외적인 신뢰도와 함께 외부기관의 평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측은 내년 회사 창립 50주년을 앞두고 “보다 내실 있고 견실한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며, ..

유한양행 '엘레나', 첫번째 팝업스토어 오픈

유한양행 '엘레나', 첫번째 팝업스토어 오픈 성수동에 ‘PINK ELENA 1/4’ 오픈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여성.질건강 유산균’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엘레나가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서울 성수동에 첫번째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엘레나 팝업스토어 “PINK ELENA 1/4” 는 4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운영할 계획이다. 유한양행은 이번 성수동 팝업스토어를 통해 30~40대를 넘어, 10~20대의 젊은 층부터 여성 건강 관리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린다는 목표다. 엘레나는 올해 4개의 팝업스토어로 고객들과 만날 계획이며, 첫번째인 성수동 팝업스토어는 여성 질 건강을 위한 봄의 전령사로 봄의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핑크 콘셉트로 꾸며진다. 행사 기간 중 엘레나..

테라젠이텍스, 종병영업 전문가 박시홍 대표 영입

테라젠이텍스, 종병영업 전문가 박시홍 대표 영입 테라젠이텍스(대표 고진업)가 박시홍 사장을 영입하고 4월 3일 각자대표로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박시홍 사장은 한미약품 종합병원 사업부에 재직하였고, 2004년부터 2021년까지 보령제약의 영업부를 두루 거치며 전문의약품 영업의 전문가로 성장하였다. 박대표는 최근에는 휴온스 종병사업부 본부장으로 재직하면서 종병영업의 성장도 이끌어 왔다. 테라젠이텍스는 2022년 연결기준 1,934억원의 매출액과 103억원의 영업이익을 내고 있는 중견제약 기업이다. 또한 테라젠이텍스는 국내외 바이오신약 연구개발 기업으로부터 효능이 입증된 우수 항암제 독점판매권을 확보하기 위하여 준비하고 있으며, 항암분야 신약개발의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동력 및 글로벌 마케팅 역량..

심사평가원, 오수석 신임 기획상임이사 임명

심사평가원, 오수석 신임 기획상임이사 임명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은 4월 6일(목) 기획상임이사에 오수석(전 대한한의사협회 한의학정책연구원 원장)을 임명했다. 공개모집(공모기간 ’22.11.17.~11.30.) 절차를 거쳐 임명되는 오수석 신임 기획상임이사는 1965년생으로 동국대(한의학)와 동국대 대학원(한의학박사)을 졸업했다. 대한한의사협회 부회장과 대한한의사협회 한의학정책연구원 원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비상임이사 등을 역임했다. 신임 기획상임이사의 임기는 2023년 4월 6일부터 2025년 4월 5일까지 2년이며, 원주 본원에서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의약정책 2023.04.06

약사회, 2023년도 온라인 정기연수교육 오픈

약사회, 2023년도 온라인 정기연수교육 오픈 4월3일부터 사이버연수원서..11월말까지 이수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3일, 2023년도 연수교육 이수를 위한 사이버연수원을 오픈했다. 이에, 약국 개설약사 또는 근무약사로 연수교육을 이수해야 할 경우, 사이버연수원을 통해 2023년도 연수교육 필수 2평점 수강이 가능하다. 정기연수교육은 약사제도 및 윤리, 약국 관리 및 경영, 임상 1․2의 4개 각 영역별로 한 과목 이상을 수강하면 된다. 특히, 사이버연수원 2평점을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회원 대부분이 약국에 근무하는 점을 감안해 ▲약국 다빈도 한약제제 2편 ▲동물용 의약품 관련 규정 및 취급요령 ▲비타민 미네랄 핵심 요약 ▲약국의 돈 등 약국 경영 활성화를 위한 강의도 준비됐다. 이외에도 최근 이슈 ..

웰스바이오, G6PD 결핍증 측정장비 日후생성 인증

웰스바이오, G6PD 결핍증 측정장비 日후생성 인증 휴대용 장비로 4분만에 G6PD 측정 글로벌 체외진단 기업인 엑세스바이오의 자회사인 웰스바이오(대표 최영호, 이민전)는 G6PD(포도당-6-인산탈수소효소) 결핍을 측정하는 분석장비인 ‘careSTART™ G6PD Biosensor Analyzer’의 일본 PMDA(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 인증을 획득하고 이달 중 일본 수출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본 장비는 사람의 혈액(전혈·모세혈) 검체에서 효소 반응을 통해 G6PD 농도를 정량적으로 측정하여 결핍증 진단에 도움을 주는 의료용 효소 면역 검사장치다. 세계 최초로 G6PD의 정량적 검사 결과를 단 4분 만에 도출할 수 있도록 개발된 시스템으로, 휴대가 용이하고 사용 방법이 간편하여 현장진단(POC)에 특..

㈜보령-예산군, 식목일 맞아 나무심기 행사

㈜보령-예산군, 식목일 맞아 나무심기 행사 벚꽃나무와 계수나무 등 식수 350그루 기부 보령(구 보령제약, 대표 장두현)과 예산군(군수 최재구)이 식목일을 맞이해, 5일 예산군 창소공원(예산읍 창소리 103-25)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나무심기 행사에는 장두현 대표, 최재구 예산군수, 예산군의회 이상우 의장을 비롯한 여러 군의원, 임운규 예산군 산림조합장 등이 참여해 묘목 350그루를 식수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보령 임직원들의 가족도 동반 참석해, 어린이들이 식목일의 의의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도 했다. 이번 나무심기 행사는 탄소 중립과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한편,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예산은 보령의 의약품 생산공장인 ‘예산캠퍼스’가 자리잡고 있..

한국알콘, 인공수정체 최신 지견 교류의 장 마련

한국알콘, 인공수정체 최신 지견 교류의 장 마련 제 5회 All That PCIOLs 심포지엄 열어 세계적인 안과 전문기업 한국알콘의 서지컬 사업부는 지난 4월 2일 제5회 ‘All That PCIOLs(노안 교정용 인공수정체의 모든 것)’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는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PCIOL(Presbyopia Correction Intra Ocular Lens: 노안교정 인공수정체) 찾기’로 백내장 환자들의 노안 교정용 인공수정체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최신 지견이 공유됐다. All That PCIOLs 심포지엄은 한국알콘이 백내장·노안 치료를 위한 노안 교정용 인공수정체 수술과 더욱 다양해진 환자들의 기대 시력 충족을 위해 연구하는 안과 전문의들을 위해 마련한 의학 ..

이지듀,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 대용량 출시

이지듀,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 대용량 출시 기미·잡티·미백 케어 디엔코스메틱스의 더마화장품 브랜드 ‘이지듀(Easydew)’가 누적 판매 80만 병을 기록한 자사의 대표 안티에이징 제품 ‘DW-EGF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의 대용량 버전(30ml)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 30ml(이하 멜라토닝 앰플 대용량)’는 지난해 출시한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 7ml’의 대용량 제품이다. 기존 제품보다 4배 넉넉해진 용량 대비 절약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제품 실속과 고객 만족도를 모두 높였다. ‘멜라토닝 앰플 대용량’은 디엔코스메틱스 30년 화장품 연구 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피부 탄력 및 기미·잡티 집중 케어 제품이다. 피부주름 기능성 화장품 원료 ‘DW-EGF’와..

큐라클,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임상개발

큐라클,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임상개발 서울대 약학대학 임상약학 연구실과 공동 난치성 혈관질환 신약개발 전문기업 큐라클(365270, 대표이사 유재현)은 궤양성 대장염(Ulcerative Colitis) 치료제 CU104 임상개발과 관련해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임상약학 연구실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4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이주연 교수를 비롯해 큐라클 유재현 대표, 김판경 임상개발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신약개발 연구 협력을 통한 R&D 활성화 △연구개발 활동을 통한 공동 과제 추진 △공동 연구 및 국내외 사업 참여를 통한 양 기관의 혁신과 발전 △기술٠인재의 협력과 교류를 통한 상호 발전 등을 추진한다. 연구 협력은 CU104를 비롯해 큐라..

식약처, 22년 갱신 대상 의약품 3,349품목 정리

식약처, 22년 갱신 대상 의약품 3,349품목 정리 총 7,303개 대상 품목중 3,945품목 갱신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이미 허가·신고된 의약품을 주기적이고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의약품 품목갱신 제도에 따른 ‘2022년 의약품 품목갱신 결과’와 ‘의약품 품목갱신 1주기 누적(´18~´22) 운영 결과’를 함께 공개했다. 동 제도는 허가·신고된 의약품에 대해 5년 주기로 ▲안전성·유효성 등 안전관리자료 ▲품질관리자료 ▲표시기재자료 ▲제조·수입실적 등을 평가해 계속 사용 여부를 결정(2018년 시행, 제1주기: ’18∼’23.6.)하는 것이다. 2022년 품목갱신 대상 의약품은 총 7,303개 품목이었으며, 이 중 3,349개 품목(46%)이 정리되고 3,954개 품목..

노바티스 ‘킴리아’, 소포성림프종 적응증 확대

노바티스 ‘킴리아’, 소포성림프종 적응증 확대 한국노바티스㈜(대표 유병재)는 세계 최초의 CAR-T 치료제 ‘킴리아(Kymriah: 티사젠렉류셀)’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두 가지 이상의 치료 후 재발성 또는 불응성 소포성림프종(follicular lymphoma, FL) 성인 환자의 치료로 적응증을 확대 승인 받았다고 5일 밝혔다. 킴리아는 이번 적응증 확대로 ▲25세 이하의 소아 및 젊은 성인 환자에서의 이식 후 재발 또는 2차 재발 및 이후의 재발 또는 불응성 B세포급성림프성백혈병(B-cell acute lymphoblastic leukemia, ALL) 및 ▲두 가지 이상의 전신 치료 후 재발성 또는 불응성 미만성거대B세포림프종(diffuse large B-cell lymphoma, DLBCL)에..

서울시약, 카카오 알림톡 회원 서비스 제공

서울시약, 카카오 알림톡 회원 서비스 제공 다양한 소식 정보 신속 편리하게 제공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가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실시한다. 서울시약은 회원들이 다양한 소식을 신속하게 접할 수 있게 카카오톡을 활용한 회원 안내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는 회원 스마트폰 카카오톡으로 안내 메시지가 전달되는 방식이며, 카카오톡 수신 불가 휴대폰은 문자메시지로 자동 발송된다. ‘서울시약사회’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각종 소식, 공지사항, 행사 등 유용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시약은 5일 동아제약 박카스 배송망을 통해 ‘일반의약품 약봉투’와 ‘동일성분조제(대체조제) 아주 쉬워요!!’ 책받침을 회원약국에 전달하는 내용의 메시지를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발송할 예정이다..

JW중외제약, 2023년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선정

JW중외제약, 2023년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선정 JW중외제약은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23년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는 사내 직무 발명 시스템을 장려하고 발명자 대상 정당한 보상체계를 강화해 기업의 창조적인 기술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다. 인증 기업에게는 2년간 특허·실용신안·디자인 우선 심사대상과 등록료 추가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또 특허청 등 정부 지원 사업 우대 가점과 함께 SGI서울보증 보험료 할인, 보증한도 확대 등의 특전도 제공된다. JW중외제약의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기간은 2023년 3월 20일부터 2년간이다. JW그룹은 그룹 차원에서 특허 관리 규정을 제정해 보유하고 있다. 매년 직무발명 심의위원회를 열고 ..

시지바이오,칼슘 필러 '페이스템' 165억규모 공급 계약

시지바이오,칼슘 필러 '페이스템' 165억규모 공급 계약 세계 미용 안티에이징 학회 ‘AMWC’ 참가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3월 30일부터 4월 1일까지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 개최된 안티에이징 학회 ‘AMWC(Aesthetic and anti-aging Medicine World Congress) 2023’ 전시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AMWC는 세계 최대 규모의 성형외과 및 미용 클리닉 분야 학술대회·전시로 매년 전 세계에서 1만 명 이상이 방문한다. 약 120여 개국의 주요 업체들이 참가해 안티에이징 관련 최신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이는 가운데, 시지바이오는 이번 학회에서 독립 부스를 열고 자사의 주요 미용성형 제품들을 공개했다. 시지바이오는 △히알루론산(HA) 필..

한미약품, AACR서 새 항암 혁신신약 과제 대거 공개

한미약품, AACR서 새 항암 혁신신약 과제 대거 공개 14~19일 미국서..국내 최다 건수인 7개 연구과제 공개 한미약품이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미국암연구학회(AACR 2023)에서 대폭 확대된 항암 분야 혁신신약 파이프라인을 대거 공개한다. 한미약품은 이번 AACR에서 ▲LAPSIL-2 analog(HM16390) 2건 ▲EZH1/2 이중저해제(HM97662) ▲SOS1 저해제(HM99462) ▲YAP/TAZ-TEAD 저해제 ▲mRNA 항암백신 등에 관한 연구결과와 북경한미약품이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이중항체 플랫폼(펜탐바디) 기반의 ▲PD-L1/4-1BB BsAb(BH3120) 1건 등 총 7건의 연구결과를 포스터로 발표한다고 5일 밝혔다. 우선 한미약품은..

동아제약 파티온, ‘트러블해방 캠페인’ 진행

동아제약 파티온, ‘트러블해방 캠페인’ 진행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트러블 케어 전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지난 4일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오프라인 행사인 ‘트러블해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을 맞아 오프라인 행사가 활성화됨에 따라 브랜드 주요 고객인 대학생들을 직접 찾아가 파티온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제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파티온은 캠페인 이름인 ‘트러블해방’ 속 ‘해방’이라는 키워드에 맞춰 대학가에 찾아가 시험과 과제로 지친 대학생들을 ‘해방’ 시킨다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학교 내 열린 팝업스토어에서 ‘방해’와 해방’ 키워드로 제작된 블록을 맞추는 게임 이벤트와 ‘해방네컷’ 포토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유한양행, ‘프로젠’ 최대주주 된다

유한양행, ‘프로젠’ 최대주주 된다 다중표적항체 기술 보유기업 ..300억투자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다중 표적 항체 기반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프로젠(대표 김종균)의 최대주주 지분을 확보하는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프로젠의 구주와 신주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총 300억원을 투자하여 프로젠의 38.9% 지분을 보유하는 단일 최대주주가 된다. 이후 기업결합신고 절차를 거쳐 5월 초 이전에 인수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앞서 유한양행과 프로젠은 작년 9월 바이오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연구협력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유한양행의 프로젠 인수를 통해 양사 신약개발 역량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한양행의 오픈이노베이션 센터를 프로젠과 함께 구축하는 ..

삼원약품 창립 제49주년 맞아 기념식

삼원약품 창립 제49주년 맞아 기념식 추성욱 대표 "내년 50주년, 성숙한 기업면모 갖추자" 삼원약품은 5일 49번째 창립기념일을 맞아 부산 본점 사옥에서 추성욱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49주년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추성욱 대표는 기념사에서 “어려운 시기에는 관리자의 역할에 따라 위기 대응의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며 “모든 리더들은 구체적으로 현실에서 좋은 관리자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이를 통해 전 직원들이 회사에 대한 자긍심이 한층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또한 “내년이면 창립 50주년이 되는 회사로서 고객과의 약속을 소중히 여기며, 신뢰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와 국민을 위한 책임도 성실히 수행하여 모든 분야에서 보다 성숙한 기업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