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4/14 15

심평원,2023 국가산업대상 5년 연속 수상

심평원,2023 국가산업대상 5년 연속 수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13일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중앙일보가 공동 후원하는 ‘2023 국가산업대상(고객만족 부문)’에서 보건복지 분야 공공기관 최초로 5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23 국가산업대상’은 치열한 글로벌 경쟁 환경과 대내외적 불확실성이 큰 상황 속에서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여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 상은 고객만족과 경영혁신, 글로벌, 고용친화 등 총 34개 분야로 나눠 주어진다. 고객만족 부문은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고객지향적인 CS 경영 활동을 통한 성과 사례 ▲..

◆의약정책 2023.04.14

사노피, ‘아이 캔(I Can) 예방요법 챌린지’ 실시

사노피, ‘아이 캔(I Can) 예방요법 챌린지’ 실시 소아 혈우병 환자의 예방요법 습관 형성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이하 사노피)가 4월 17일 ‘세계 혈우인의 날’을 기념해 4월 24일부터 26주간 소아 혈우병 환자의 예방요법 정착을 돕고 치료 의지를 고취하기 위한 ‘아이 캔(I Can) 예방요법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이 캔(I Can) 예방요법 챌린지’는 사노피의 혈우병 치료제 ‘엘록테이트(A형 혈우병)’와 ‘알프로릭스(B형 혈우병)’로 치료 중인 소아 환자들이 정기적인 예방요법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주도적으로 시행하는 습관 형성을 위해 기획됐다. A형 혈우병 환자의 경우 3~5일 간격, B형 혈우병 환자의 경우 7~14일 간격으로 정기적인 예방요법을 시행하면 출혈에 의한 손상을 예방하..

동아쏘시오그룹, ‘:D-Style Walking’ 캠페인 전개

동아쏘시오그룹, ‘:D-Style Walking’ 캠페인 전개 걸음으로 참여하는 건강한 기부 동아쏘시오그룹은 걸음으로 참여하는 건강한 기부 ‘:D-Style Walking(디스타일 워킹)’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등 동아쏘시오그룹 그룹사 임직원 및 가족들의 자발적인 걸음 기부로 진행되는 ‘:D-Style Walking’은 총 1억 걸음을 목표로 오는 5월 31일까지 실시된다. 이번 ‘:D-Style Walking’은 자발적 걸음 기부로 조성된 기부금을 한국백혈병어린이 재단에 후원하는 캠페인으로 임직원의 건강증진과 동시에 건강한 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백혈병어린이 재단은 소아암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고, 건강한 사..

에스바이오메딕스, 미국 특허 등록

에스바이오메딕스, 미국 특허 등록 파킨슨병 세포치료제 개발기술 에스바이오메딕스(공동대표: 강세일 김동욱)는 파킨슨병 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인 ‘줄기세포로부터 도파민 신경세포 고수율 분화 및 대량 생산 방법’에 대한 특허가 일본, 호주에 이어 미국에서도 등록 결정돼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본 기술은 전분화능 줄기세포(배아줄기세포 및 iPS세포)로부터 도파민 신경세포를 고수율, 대량 분화시키는 기술로써 파킨슨병 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핵심기술이다. 미국 이외에도 현재 유럽, 중국, 홍콩, 인도, 캐나다, 러시아 등에서도 특허 등록 심사가 진행 중이다. 해당 기술은 유전자 변형 없이 3차원 분화유도 기법을 통해 배아줄기세포를 중뇌 도파민 신경전구세포로 분화시키는 ..

지오디스, 의약품 항공운송 인증 획득

지오디스, 의약품 항공운송 인증 획득 아·태. 중동 항공화물 의약품 운송 강화 글로벌 물류 운영업체 GEODIS가 의약품 항공운송(CEIV Pharma) 인증을 획득하여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APAC&ME)에서 항공 화물 온도 관리 의약품 운송 역량을 강화했다고 발표했다. 이 인증은 중국(PVG), 인도네시아(CGK), 인도(DEL & BOM), 한국(ICN), 태국(BKK), 아랍에미리트(DXB), 싱가포르(SIN)의 여러 지역에 적용된다. 이 인증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여러 국가의 사이트를 인증함으로써 제약 헬스케어를 핵심 조직 분야로 자리매김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려는 지오디스의 전략적 목표를 뒷받침한다. 오노 부츠(Onno Boots) 지오디스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 지역 사장 겸 CEO는..

동국제약 ‘더 마데카 크림 시크릿 가든 에디션’ 출시

동국제약 ‘더 마데카 크림 시크릿 가든 에디션’ 출시 ‘마데카 크림’ 론칭 8주년 기념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브랜드 론칭 8주년을 맞아 ‘더 마데카 크림 시크릿 가든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더 마데카 크림 시크릿 가든 에디션’은 지난 8년간 고객들의 사랑으로 가꿔낸 마데카 비밀 정원을 콘셉트로 한 한정판 제품이다. 센텔리안24의 대표 제품인 마데카 크림 중 병풀 유래 스페셜 성분을 시즌 최대로 함유한 ‘더 마데카 크림’(마데카 크림 시즌6)을 기존 용량(50ml) 대비 30ml 증량한 80ml 대용량으로 즐길 수 있다. 이번 에디션은 싱그러운 꽃과 식물로 가득 채워진 비밀 정원처럼 고객들의 마음과 얼굴에도 꽃이 피어나길 바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코랄 컬러의 패키지를..

서울시약 설문, 성분명처방 추진 시의적절 96.6%

서울시약 설문, 성분명처방 추진 시의적절 96.6% 비대면진료 대응 ‘성분명처방’, ‘공적전자처방전’ 응답 비대면진료 대응 약사정책 토론회가 서울시약사회와 분회의 약계 현안 공유하고 소통하며, 함께 대안을 만들어가는 새로운 토론방식에 호평을 받았다.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 성분명처방추진 TFT팀이 지난 9일 개최한 비대면진료 대응 약사정책 토론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에 서울시약 임원 37.3%, 분회장 30.5%, 분회 임원 32.2% 등이 응답해 균형적인 참석과 토론이 이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설문 응답자의 94.9%가 토론주제 ‘성분명처방 정책 제안과 대국민 홍보’와 ‘비대면 진료 약사회 대응 정책’이 적절한 주제였다고 평가했다. 토론회 ..

뷰노-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MOU 체결

뷰노-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MOU 체결 AI 기반 희귀질환 탐지 소프트웨어 공동개발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전문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13일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과 희귀 심장병 중 하나인 트랜스티레틴 아밀로이드 심근병증(Transthyretin Amyloid Cardiomyopathy, 이하 ATTR-CM) 환자 진단 및 관리 솔루션 개발 및 연구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 강석민 원장과 이예하 뷰노 대표를 비롯한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뷰노는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과 함께 딥러닝을 기반으로 심전도(ECG) 데이터를 분석해 희귀질환인 ATTR-CM을 조기에 탐지하는 AI 소프트웨어의 공동연..

로슈,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진행

로슈,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진행 한국바이오협회와..바이오테크 산업 육성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로슈와 한국바이오협회는 국내 혁신 제약바이오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및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지원을 위해 ‘한국바이오협회 X 로슈 파트너링 오픈 이노베이션’ 참가 기업을 오는 4월 24일까지 모집 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바이오협회 X 로슈 파트너링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한국바이오협회가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의 해외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글로벌 밍글(Global Mingl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아시아 지역 내의 다양한 외부 혁신 기회와 로슈 그룹을 연계시키는 역할을 수행하는 로슈의 아시아 제약 파트너링 팀은 한국 바이오테크 기업들과의 새로운 파트너십 기회를 모..

고대안산병원 박주현 교수, 제5회 젊은의학자학술상 수상

고대안산병원 박주현 교수, 제5회 젊은의학자학술상 수상 한미약품-한국여자의사회, 공동 선정 한미약품과 한국여자의사회가 공동 제정한 ‘제5회 젊은의학자학술상’ 수상자로 고려대 안산병원 가정의학과 박주현 임상부교수(42·사진)가 선정됐다. 2019년 제정돼 올해 5회째를 맞은 젊은의학자학술상은 젊은 여성 의사들의 연구 의욕을 북돋아 학술 연구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자는 취지로 출범된 시상이다. 수상자는 연구 업적이 우수한 45세 이하 여자 의사회원 중 선정되며, 상장과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오는 15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리는 제67차 한국여자의사회 정기총회에서 진행된다. 박 교수는 그동안 불분명했던 가벼운 음주와 담도암 발생위험 간의 연관성을 입증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이 연..

동화약품 ‘까스활명수-큐’ 골든 브랜드 선정

동화약품 ‘까스활명수-큐’ 골든 브랜드 선정 대한민국 최장수 의약품으로서 국민건강에 기여 동화약품은 ‘까스활명수-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소화제 부문 19년 연속 1위를 기록해 ‘골든 브랜드(Golden Brand)’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별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하는 소비자와 업계에서 공신력 높은 브랜드 지수다. ‘골든 브랜드’는 1위 브랜드 중에서도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각 산업의 대표 브랜드를 뜻한다. 올해로 출시 126주년을 맞은 활명수는 우리나라의 최초 의약품이자 가장 오랜 시간 사랑받은 국민 소화제로서 명성을 이어가..

약사교육연구회,13회 정기총회및 학술대회

약사교육연구회,13회 정기총회및 학술대회 4월 29일 오후 5시 약사회 1층 대강의실 약사교육연구회(KCPE : Korea Continuing Pharmacy Education, 회장 정경혜)에서 4월 29일 오후 5시 대한약사회 1층 대강의실에서 제 13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13년을 맞이하는 약사교육연구회는 임상분야에서 근거중심의 약사 전문지식 함양과 약료서비스 증대를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중견학술단체이다. 약사교육연구회는 매월 세째주 토요일 최신약물지견과 영양요법 세미나를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비교하면 보이는 약 vs. 약' 외에도 '일반의약품 복약지도매뉴얼3' 책을 발간한 바 있다. 정경혜 회장은 "올해 학술대회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필수의약품 및 원료 생산기반 강화 방안’ 포럼

‘필수의약품 및 원료 생산기반 강화 방안’ 포럼 한국제약바이오협회·김민석 의원과 19일 개최 코로나19 이후 의약품 수급 불안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필수의약품과 원료의약품 등을 안정적으로 생산·공급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장이 마련돼 주목된다. 한국은 원료의약품의 해외의존도가 높다. 국내 원료의약품 자급률은 24.4%에 불과하며, 중국과 인도에서 전체 원료의약품의 46.1%(2021년 기준)를 수입한다. 게다가, 감염병 팬데믹 등으로 인해 글로벌 공급망은 한층 불안정해진 상황. 이에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와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오는 19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필수의약품 및 원료 생산기반 강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한 제6차 K-생명바이오포..

한미약품, ’다파론패밀리’ 출시

한미약품, ’다파론패밀리’ 출시 당뇨병 치료제 시장 새 강자 도전 한국 제약기술의 자부심 한미약품이 SGLT2i 계열 당뇨병 치료제 단일제와 수입약 대비 중량을 최대 47% 줄인 다양한 용량의 복합제를 출시했다. 한미약품은 최근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의 당뇨병 치료제 라인업인 ‘다파론패밀리’ 6종 중 5종을 출시하고, 처방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판매 전략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다파론패밀리’는 다파글리플로진 단일제인 ‘다파론정’ 2개 용량(5mg, 10mg)’과 이 성분에 메트포르민을 결합한 다파론듀오서방정 4개 용량(5/500mg, 10/500mg, 5/1000mg, 10/1000mg)으로 구성됐으며, 단일제 5mg 저용량 제품만 한달 늦은 오는 5월 출시된다. 다파론정은 신장에서 포도당의 재흡수에..

LG화학, 중국서 ‘와이솔루션’ 포럼 개최

LG화학, 중국서 ‘와이솔루션’ 포럼 개최 의료진 등 60여명 초청, ‘We Know Asian better’ 슬로건 LG화학이 중국 미용의료 수요 회복에 발맞춰 고객 접점을 한층 강화한다. LG화학은 최근 히알루론산필러 ‘와이솔루션(Y-SOLUTION)’을 아시아 톱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 시키기 위해 아시아 가장 큰 시장인 중국에서 메디컬-에스테틱 전문가, 패션 및 예술계 인사, 왕홍(인플루언서) 등 60여명을 초청해 학술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고객을 잘 이해하는 필러, 와이솔루션(Y-Solution, We Know Asian better)’을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포럼에서는 풍부한 임상 사례를 바탕으로 중국 등 아시아 고객의 미적 지향점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오갔다. 이어 LG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