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4/09 5

심평원 부산지원, 심사위원 워크숍 개최

심평원 부산지원, 심사위원 워크숍 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부산지원(지원장 임상희, 이하 부산지원)은 6일(목) 진료심사평가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부산지원 심사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올해 신규 위촉된 심사위원들을 포함한 약 50여 명 위원들이 참석했고, 참석 위원들은 ▲진료심사평가위원회 구성과 역할 ▲심사 일관성 및 투명성 향상 ▲분석심사 이해 ▲이해충돌방지법과 심사위원 행동강령 등에 대해 전문적이고 신뢰받는 심사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강창구 지역심사평가위원장은 “그간 심평원의 전문적인 업무를 수행하신 심사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진료심사평가위원회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임상희 부산지원장은 “의료계 소통과 의료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

◆의약정책 2023.04.09

경기도약사회, 2차 상임이사회 열어

경기도약사회, 2차 상임이사회 열어 "건강보험종합계획에 약사직능. 역할 포함돼야"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6일 약사회관에서 제2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여 상정된 안건을 의결하고 약사회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회무보고와 함께 세입·세출 결산, 경기도의료봉사단에서 주최하는 ‘2023년 해외의료봉사사업’ 참가와 약사회장배 탁구대회 개최 등 상정된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경기도약사회를 비롯한 경기도의약단체와 경기도청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의료봉사단에서 추진하는 2023년 해외봉사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7월중 몽골 울란바토르 및 인근 도시를 방문, 저소득층 및 의료소외계층 5천여명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이 진행되며, 경기도약사회에서는 임용수 본부장을 비롯하여 총 5명이 참가하기로 결정..

일양약품 ‘엉덩이탐정 유산균톡톡’ 출시

일양약품 ‘엉덩이탐정 유산균톡톡’ 출시 일양약품(대표이사 김동연)은 ‘추리 천재 엉덩이탐정’(이하 엉덩이탐정)과 콜라보레이션한 ‘엉덩이탐정 유산균톡톡’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엉덩이탐정 유산균톡톡’은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컨셉의 19종 혼합유산균 건강기능식품이며, 어린이에게 인기가 많은 “엉덩이탐정” 캐릭터와 콜라보하여 아이들이 더욱 친근하게 제품을 접하고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캐나다 프로바이오틱스 전문회사 로셀사 특허 유산균 4종과, 세계적인 유산균 기업인 듀폰 다니스코사의 12종 유산균을 하루 단 1포에 섭취할 수 있다. 특히 로셀사의 프로바이오캡 특허 균주를 사용하여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서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달콤한 요거트 맛 구성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섭취가 가능한 제품이..

충남약사회, 8월 20일 연수교육 실시

충남약사회, 8월 20일 연수교육 실시 2023년도 초도이사회 ..사업계획 승인 충남약사회(박정래 회장)는 2023년 4월 8일(토) 오후6시30분,충남약사회관(3층) 회의실에서 '2023년도 초도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초도이사회에서는 2023년도 연수교육 8월 20일(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 , 2023년 의약단체 해외의료봉사 8월 20일~25일(4박 6일)유미선 병원약사이사 외 참여, 충남약사회 전지임원 워크숍 개최, 신임 김진우 대외협력이사 위촉장 수여 등 사업 및 회무 전반에 관한 안건을 심의.의결하였다. 또한, 충남약사회와 충남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함께 법무부 천안청소년꿈키움센터는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자 지역사회 청소년의 마약중독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였으며, 이..

셀바스헬스케어, 341억원 규모 주주배정 유상증자

셀바스헬스케어, 341억원 규모 주주배정 유상증자 AI 원격의료 시장 진출 및 AI 의료진단 신제품 개발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셀바스헬스케어(KOSDAQ 208370)가 약 341억원 규모의 주주배정 방식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7일 밝혔다. 보통주 400만주가 신주로 발행되며, 신주 예정 발행가액은 8,530원이다. 확정예정일은 2023년 5월 26일이다. 1주당 신주 배정 주식수는 0.18주이고, 신주배정 기준일은 2023년 4월 26일이다. 주주배정 후 발생한 실권주 등은 주관사인 KB증권이 잔액 인수하는 방식이다. 유상증자 목적은 AI 원격의료 및 AI 의료진단 신제품 개발 등 ‘AI 융합 신규 사업 확대를 통한 실적 성장’이다. 해당 신규 사업을 통해 AI 진단 시장까지 확대 예정이다. 셀바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