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4/07 8

서울마퇴본부, 불법마약류 예방·홍보 캠페인

서울마퇴본부, 불법마약류 예방·홍보 캠페인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체험관’ 통해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전웅철)는 지난 5일 양재2동 주민센터에서 서초구보건소가 주최하는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체험관’에 참여하여 서초구민 대상으로 불법마약류 예방·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최근 몇 년간 계속된 마약 범죄로 마약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서울마퇴는 작년부터 서초구 보건소와 협력하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도 서울마퇴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추가 캠페인 진행 등 지속적인 불법마약류 퇴치를 위해 서초구 보건소와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해 나아갈 예정이며, 이달 20일에도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체험관’을 통한 불법마약류 예방·홍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독-닥터다이어리,맞춤형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 활성화

한독-닥터다이어리,맞춤형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 활성화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과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닥터다이어리가 ‘만성질환 관리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손을 잡았다. 한독과 닥터다이어리는 5일 서울 역삼동 한독 본사에서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지분 투자 및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각자 보유한 디지털 플랫폼과 제품, 만성질환 비즈니스 경험 및 역량 등을 활용해 비의료 영역에서의 공익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한독과 닥터다이어리는 대표 만성질환인 당뇨병 관리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에 협력한다. 이를 통해 최근 증가하고 있는 당뇨병의 보다 적극적인 예방 및 관리와 더불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활성화와 의료 질 향상에 기..

메드트로닉코리아-산부인과내시경학회, MOU

메드트로닉코리아-산부인과내시경학회, MOU ‘산부인과 수술 전문 교육시설’ 지정 업무협약 메드트로닉의 한국 현지 법인 메드트로닉코리아(대표이사 유승록)가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회장 이재관, 고려대학교 의료원 산부인과)와 산부인과 수술 전문 교육시설 지정에 관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5일 오후 4시 메드트로닉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 이재관 회장, 메드트로닉 펭 동(Feng Dong) 아시아 총괄대표, 메드트로닉코리아 유승록 대표, 김혜라 전무, 양승재 상무 등이 참석해 산부인과 질환 치료 발전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고 환자의 건강한 삶 회복이라는 공통의 목적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메드트로닉코리아와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는 충북 오..

동아ST, 2023년 연천 '모동숲' 조성 참여

동아ST, 2023년 연천 '모동숲' 조성 참여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지난 5일 경기도 연천군에서 식목일을 맞이해 개최된 ‘모동숲’ 조성 기념 행사에 참여했다고 6일 밝혔다. 모동숲은 ‘모여봐요 동아에스티 숲’의 준말로 2018년부터 시작한 동아에스티의 숲조성사업의 새로운 명칭이다. 이번 모동숲 조성 행사는 접경지역 내의 생태계 복원 및 환경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본 행사에는 박종민 연천군 부군수, 김재현 평화의 숲 대표, 김민영 동아에스티 사장과 동아에스티 임직원, 워터스톤 앱 기부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동아에스티는 행사를 하기에 앞서 임직원 대상으로 모집했으며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했다. 동아에스티는 모동숲에 버드나무, 뽕나무, 산나무 등을 심었으며 이후에도 모동숲이 ..

충남마약퇴치본부-천안청소년꿈키움 센터 협력

충남마약퇴치본부-천안청소년꿈키움 센터 협력 교육 진행 등 업무 협약식 체결 4월 6일 오후2시, 충남약사회관 회의실에서 충남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박정래)와 법무부 천안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손성진)는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매월4회씩 2023년도 1년간 30회 이상 천안청소년꿈키움센터 교육생들을 위한 교육 및 상담활동과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연구개발 지원,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공동 추진하기로 하였다. 박정래 본부장은 “충남 천안청소년꿈키움센터에서 관리_교육하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체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이에 손성진 센터장은 “양 기관은 지원_협..

GC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GC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GC녹십자 계열 바이오회사 GC셀은 국제인증기관인 한국준법진흥원(KCI)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ISO 37001’은 미국의 OECD뇌물방지협약, UN반부패협약 등 전세계적으로 일어나는 부패방지에 대한 국제 표준 규격으로, 모든 조직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리스크에 대한 통제와 방지 방침을 규정하고 있다. 국제표준화기구(ISO)는 기업이 부패방지를 위해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여부를 엄격히 심사해 인증을 부여한다. GC셀은 ISO37001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내부에서 발생하는 부패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는 통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위법/부패행위에 대한 예방 체계를 갖추게 ..

부광약품, 어린이 영양제 비타엔젤 츄어블정 출시

부광약품, 어린이 영양제 비타엔젤 츄어블정 출시 부광약품은 성장기 어린이 영양제 ‘비타엔젤 츄어블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타엔젤 츄어블정’은 정상적인 성장 발육에 꼭 필요한 12가지 필수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균형 있는 영양 섭취를 돕고, 아이들의 성장과 조직 골격 형성, 생식 및 면역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는 아연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비타엔젤 츄어블정’은 판토텐산칼슘과 함께 콜리칼시페롤농축분말(비타민D)이 함유되어있어 칼슘 흡수에 도움을 준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비타엔젤 츄어블정은 츄어블 정으로 부드럽게 씹어서 복용이 가능하며, 딸기맛으로 달콤하고 새콤한 맛이라서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맛있게 복용할 수 있으며, 성인도 복용 가능한 제품이다.’라고 설명하였다. 비타엔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