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4/24 23

CSL 베링코리아, ‘아이델비온’ 21일 간격 투여 허가

CSL 베링코리아, ‘아이델비온’ 21일 간격 투여 허가 B형 혈우병 치료제 ..18세 이상 성인 환자 대상 CSL베링코리아(대표이사 김기운)는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사의 B형 혈우병 치료제 ‘아이델비온’(성분명 알부트리페노나코그알파, 혈액응고인자 IX, 유전자재조합)의 용법ᆞ용량에 일상적 예방요법 중 ‘21일 간격 투여방법’을 추가하는 것을 허가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아이델비온은 B형 혈우병 성인 및 소아 환자에서 ▲출혈의 억제 및 일상적인 예방요법과 ▲수술 전후 관리(외과적 수술 시 출혈억제 및 예방)에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되어 있다. 아이델비온은 일상적 예방요법의 권장 용량으로 주 1회 35~50IU/kg로 투여할 수 있으며, 주1회 요법으로 잘 조절되는 12세 이상 환자는 10일 또..

KIMCo, 맞춤형 QbD 기술 컨설팅 참여기업 모집

KIMCo, 맞춤형 QbD 기술 컨설팅 참여기업 모집 5개 기업 선정, QbD 개발단계별로 지원 분야 세분화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이하 KIMCo 재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지원하는 '2023년 맞춤형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uality by Design, QbD) 기술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QbD는 과학적·통계적 검증에 따라 개발된 최적의 공정으로,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을 지속적으로 생산·유통케하는 의약품 제조·품질 관리 방식이다. 제약 스마트공장 구축에 필수적인 요소이기도 하다. 식약처에서 지원하는 이번 컨설팅은 국내 의약품 연구·개발·제조 기업이 실제 의약품 생산 현장에서 QbD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국내 QbD 저변을 확대하려는 취..

카나리아바이오, ‘아시아 바이오’ 참여

카나리아바이오, ‘아시아 바이오’ 참여 판권계약 논의 이어간다 카나리아바이오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진행되는 ‘아시아 바이오 (Asia Bio)’에 참가해 다수의 다국적제약사와 정보 공유 및 판권계약을 위한 미팅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나한익 대표는 “작년 한 해 동안 다수의 다국적 제약사들과 유럽(러시아 포함)과 중동지역에 대한 판권계약 논의를 시작해 이미 9개 회사와 비밀유지서약서를 체결하고 실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가로 다국적제약사 2곳과 실사를 위한 비밀유지서약서 체결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제는 아시아와 남미 지역에 대한 판권계약 논의도 진행할 것이다’라며 이번 행사 참여 이유를 밝혔다. 카나리아바이오는 상업화 전략의 일환으로 미국 시장에서 직접 유통을 하겠다는 목표를 ..

1회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 성료

1회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 성료 제약·바이오기업, 투자기관 등 관계자 180여 명 참석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은 “2023년도 제1회 유망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을 4월 20일(목)부터 21일(금)까지 2일에 걸쳐 일산 킨텍스에서 바이오헬스분야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투자기관 등을 포함하여 산·학·연 관계자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약조합이 주최하고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이하 K-BD Group)와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제1회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은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및 벤처캐피털 등 투자기관에게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기업이 자체 보유하고 있는 우수 아이템/플랫폼 발굴, 투자, M&A 등 상생협력..

HLB제약 ‘콴첼’, 배우 지진희 모델 발탁

HLB제약 ‘콴첼’, 배우 지진희 모델 발탁 한국인을 위한 관절 전문 브랜드 HLB제약의 관절 전문 브랜드 '콴첼'이 배우 지진희를 공식 모델로 선정하고 한국인의 관절 건강을 위한 신규 광고 캠페인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콴첼은 HLB제약이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과 관절의 여러 역할을 연구해 출시한 관절 전문 브랜드다. 기존 관절 건강기능식품이 한 가지 소재에만 주력하는 것과 달리 개인별 관절 건강상태와 생애주기 등을 고려해 여러 기능성 소재를 포괄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브랜드명인 콴첼은 한글 창제 원리 중 획을 더하는 가획의 원리를 모티브로 ‘관절’의 ‘관’과 ‘절’ 각각의 글자에 획을 더해 유사한 청감으로 자연스럽게 관절을 연상시키는 동시에 관절만을 위한 전문 브랜드라는 의미를 나타냈다. ..

신테카바이오, ‘바이오코리아 2023’ 참가

신테카바이오, ‘바이오코리아 2023’ 참가 딥매처 케이스 스터디 공개 AI 신약개발 전문기업 신테카바이오(226330, 대표 정종선)가 오는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는 ‘바이오코리아 2023’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신테카바이오는 이번 바이오코리아 2023에 전시 부스 형태로 참가해 딥매처-히트(DeepMatcher®-Hit) 케이스 스터디 결과를 공개한다. 지난해 10월 딥매처-히트 론칭 이후 진행한 34건의 딥매처-히트 프로젝트 중 일부 성과를 다루고, STB CLOUD를 통해 서비스하는 딥매처-히트의 성능 우수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나아가 하반기에는 해당 프로젝트의 효력 검증 결과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행사 둘째 날인 11일에는 ‘인공지능(AI) 신약개발’ ..

이노큐브, 중기부 주관 팁스 운영사로 선정

이노큐브, 중기부 주관 팁스 운영사로 선정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 바이오헬스케어 전문 액셀러레이터 이노큐브(대표이사 권소현)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운영사로 선정됐다. 팁스는 우수 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민간투자와 정부자금을 매칭 지원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프로그램이다. 팁스 운영사가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해 육성하고 중기부에 추천하면 평가를 통해 연구개발(R&D)과 창업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한다. 창업기업은 팁스를 통해 운영사로부터 1억 원 이상의 투자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정부로부터는 최대 7억 원 (연구개발 5억 원, 창업 사업화 1억 원, 해외마케팅 1억 원)의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노큐브는 바..

에이아이트릭스, 2023 HIMSS USA 참가

에이아이트릭스, 2023 HIMSS USA 참가 의료 인공지능(AI) 기술 전문 기업 에이아이트릭스(AITRICS, 대표 김광준, 유진규)는 지난 4월 17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2023 HIMSS 글로벌 헬스 전시회’(HIMSS Global Health Conference & Exhibition; 2023 HIMSS USA)에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 HIMSS 글로벌 헬스 전시회는 미국 보건의료 정보관리시스템협회(HIMSS: Healthcare Information and Management Systems Society)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이자 의료 정보 통신기술 관련 최고 권위 국제행사로 본 행사에는 전 세계 약 1,200개의 기업들이 대거 참가했다. 에이아이트릭스는 이번..

동아제약, 템포 46주년 맞아 ‘템포데이’ 프로모션

동아제약, 템포 46주년 맞아 ‘템포데이’ 프로모션 5월 1일까지 총 8일간,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 ‘템포’가 발매 46주년을 맞아 ‘템포데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템포 패드, 탐폰 등 전 제품을 대상으로 4월 24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된다. 동아제약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생리대와 팬티라이너는 최대 60%, 탐폰은 20% 할인을 진행하며, 스마트 스토어 찜 고객은 추가 5% 할인, 스토어 소식 알람 동의 시에는 추가 5% 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템포 순면패드는 전제품 국제 공인기관 유기농 OCS(Organic Content Standard) 인증을 받은 유기농 순면커버를 적용했다. 동아제..

박스터 코리아, ‘P.R.O. 웨비나’ 열어

박스터 코리아, ‘P.R.O. 웨비나’ 열어 CRRT 최적의 적용과 전해질 불균형 예방·관리법 조명 박스터 코리아(대표 임광혁)는 지난 12일 ‘박스터 P.R.O.(Provide premium solution · Retain optimal performance · Optimal PrisMax machine) 웨비나’를 통해 지속적 신대체요법(Continuous Renal Replacement Therapy, 이하CRRT) 최적의 적용을 위한 최신 지견과 실제 처방 시 고려사항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아시아태평양(APAC) AKI-CRRT 국제학회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을 담당하고 있는 건양대학교 신장내과 황원민 교수가 좌장을 맡았다. 첫번째 세션인 ‘박스터 CRRT 시스템의 개요(Baxter C..

에스바이오메딕스, 일반 공모 청약

에스바이오메딕스, 일반 공모 청약 24-25일 양일간...미래에셋증권 주관사 세포치료제 전문기업 에스바이오메딕스(공동대표 강세일, 김동욱)가 24일부터 25일까지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상장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지난 17~18일 이틀 간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에서 ‘대흥행’을 기록했다. 국내외 총 1,246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경쟁률은 854:1로 나타났다. 공모가액은 희망공모밴드(16,000원~18,000원)의 최상단인 18,000원으로 확정됐다. 최종 공모액은 135억원, 공모가 기준 예상시가총액은 1,979억원이다. 일반 공모 청약에서도 흥행 기조를 이어갈 전망이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질환특이적 세포치료제 개발에 특화된 혁신적 기..

GC녹십자, 전사 컴플라이언스 관리체계 구축

GC녹십자, 전사 컴플라이언스 관리체계 구축 GC녹십자가 컴플라이언스 경영문화 정착에 속도를 붙이고 있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 컨설팅과 함께 글로벌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관리체계와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GC녹십자는 대내외 다양한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사전적으로 식별 및 대응 할 수 있는 주요 관리 기능을 고도화 하였으며, 기존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과 연계하여 강화된 컴플라이언스 관리 체계를 강화했다. 허은철 GC녹십자 대표이사는 “전사 모든 영역에서 컴플라이언스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며, “더 높은 수준의 컴플라이언스를 갖추기 위해 임직원 모두 윤리적 책임과 글로벌수준의 준법의식 내재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

대웅제약 ‘우루샷’, ‘피로회복 NFT 2종’ 출시

대웅제약 ‘우루샷’, ‘피로회복 NFT 2종’ 출시 동아닷컴 플랫폼 '디런'과…MZ세대 공략 대웅제약의 피로회복제 ‘우루샷’이 MZ세대와 접점 확대를 위해 동아닷컴의 NFT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 러닝플랫폼 ‘D-RUN(디런)’과 손을 잡았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24일 자체 개발한 우루샷 캐릭터 ‘우리’와 디런 캐릭터 ‘디즈’를 활용해 콜라보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 그림 2종을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엑스’의 플랫폼에 2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NFT는 총 2종으로 ▲‘우리’와 ‘디즈’의 활기찬 일상 ▲’우리’와 ‘디즈’의 개운한 일상 모습이 담겼다. 해당 NFT는 오는 26일부터 그라운드엑스의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에서..

태극제약, ‘이바네구강용스프레이’ 출시

태극제약, ‘이바네구강용스프레이’ 출시 뿌리는 인후·구강 염증 치료제 태극제약은 입안에 뿌리는 인후·구강 염증 치료제 ‘이바네구강용스프레이’를 출시했다. 이바네구강용스프레이의 주성분 벤지다민염산염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로 인후, 구강, 잇몸의 염증 치료 및 발치 전후의 통증 완화까지 다양한 증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바네구강용스프레이는 입안에 뿌리는 스프레이형 제품이다. 휴대가 간편해 외출 시 사용하기 편리하고 원하는 부위에만 정확히 분사할 수 있어 양 조절도 용이하다. 무색 투명한 제품에 시원함을 주는 페퍼민트향이 더해져 구강 내 청량감도 높였다. 이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별도의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사용법은 1일 2~6번 사용이 가능하며, 연령에 따라 적정 분사..

GSK, ‘듀오다트’90캡슐 대용량 패키지 출시

GSK, ‘듀오다트’90캡슐 대용량 패키지 출시 전립선비대증 고정용량복합제 한국GSK(한국법인 대표 롭 켐프턴)는 자사의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듀오다트(Duodart, 성분명: 두타스테리드 0.5mg/탐스로신염산염 0.4mg)'의 90캡슐 대용량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듀오다트의 권장용량은 1일 1회 1캡슐이며, 이번 출시를 통해 하나의 패키지로 3개월간 복용할 수 있게 되었다. 듀오다트 90캡슐 대용량 패키지는 4월부터 전국 도매상에 순차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듀오다트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5α-환원효소 억제제(두타스테리드)- 알파차단제(탐스로신염산염) 고정용량복합제로, 두 가지 성분을 하나의 캡슐에 담아 빠른 증상 개선 및 질환 진행의 장기간 위험을 감소시키며, 약물 사용 빈도 최..

비알디, 유기동물 보호소에 영양제 및 사료 후원

비알디, 유기동물 보호소에 영양제 및 사료 후원 동물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비알디(대표이사 김학관)가 유기동물 보호소 ‘유사주(유기견에게 사랑을 주세요)’에 영양제 등의 물품을 후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3월 ‘서울동물학대방지연합’과 ‘용인시 동물보호협회’, ‘화성 달봉이네 보호소’에 자사 브랜드 ‘스테이웰 멀티비타민&미네랄 영양제’를 후원한 것에 이어 1달만이다. 비알디는 유기동물 보호소 동물들이 섬세하게 돌봄 받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부족한 필수영양소를 보충해줄 수 있는 프리미엄 영양제 ‘스테이웰 멀티비타민&미네랄’을 후원했다. 사료와 간식 등도 후원해 유기동물들이 다양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왔다. 비알디가 후원한 ‘스테이웰 멀티비타민&미네랄’은 글로벌 비타민 제조 기업 ‘DSM..

벡톤디킨슨코리아, 'COPHEX 2023' 성료

벡톤디킨슨코리아, 'COPHEX 2023' 성료 차세대 백신 전용 주사기 선보여 벡톤디킨슨코리아(Becton, Dickinson and Company, 이하 BD코리아)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 1전시장에서 열린 제18회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시회(이하 COPHEX 2023)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BD코리아는 차세대 백신 전용 프리필드 시린지(Pre-filled syringe, 사전 충전형 주사기) 에피백스(BD Effivax™)를 처음 공개했다. 에피백스는 주요 글로벌 제약회사들과 협력해 제작된 차세대 백신 전용 주사기로 BD의 이전 세대 백신 전용 프리필드 시린지에 비해 성능 관점에서 새로운 표준을 설정해 전체 공정에서 신뢰성 개선 ..

제이앤피메디-웰트, 불면증 치료제 'WELT-I’ 임상 성공

제이앤피메디-웰트, 불면증 치료제 'WELT-I’ 임상 성공 국내 최초 DCT 통한 디지털치료제 확증 국내 2호 디지털치료제 ‘WELT-I’가 탄생한 가운데, 분산형 임상시험(DCT) 방식을 통해 디지털치료제 확증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국내 첫 사례로 기록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대표 정권호)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웰트의 불면증 치료제 ‘WELT-I’의 확증 임상시험에 자사의 분산형 임상시험 솔루션 '메이븐 DCT 스위트(Maven DCT Suite)’를 적용, 국내 최초로 DCT를 통한 디지털치료제 확증 임상시험 완료 및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 취득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웰트가 개발한 ‘WELT-I’는 애플리케이션 형태의 수면 장애 치료 소프트웨어로,..

뷰노, AI 기반 의료영상 분석 기술 미국 특허 등록

뷰노, AI 기반 의료영상 분석 기술 미국 특허 등록 의료진의 진단 편의성과 효율성 높이는 기술 개발 뷰노(대표 이예하)는 인공지능 기반 의료영상 분석을 위한 핵심 기술인 ‘의료영상에서 병변의 시각화를 보조하는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장치’에 대한 특허가 미국에서 등록이 결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특허등록 결정을 받은 기술은 임상 현장에서 의료진이 X-ray, CT, MRI 등 의료영상을 분석할 때 표시한 병변의 영역을 쉽게 수정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의료진이 인공지능 솔루션을 활용해 진단을 할 때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됐다. 임상 현장에서는 같은 의료영상에 대해서도 의료진에 따라 병변의 영역을 다르게 판단할 수 있다. 기존에는 병변 영역의 수정이 필요할 경우 마우스 포인터를 이용해 ..

한국오가논, 병원약사회와 TOP 심포지엄 개최

한국오가논, 병원약사회와 TOP 심포지엄 개최 의약품 품질 관리 동향과 성별 임상 양상 및 치료법 공유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은 지난 19일 한국병원약사회와 질환 및 약제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Trust Organon Product’(이하 TOP)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300여명의 병원 약사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TOP 심포지엄은 한국병원약사회와 두 번째로 진행한 행사로, 지난해 환자의 안전을 위한 약품의 안전성을 주제로 논의한 데 이어 올해는 의약품 품질 관리에 대한 동향과 한국오가논의 노력, 성별에 따른 질환의 임상 양상과 치료법을 주제로 한 최신 지견이 공유됐다. 또한, 병원약국 현장의 목소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