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4/10 12

심평원, ‘23년 보건의료빅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

심평원, ‘23년 보건의료빅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 4.10.(월) ~ 6.8.(목) 60일간 공모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과 혁신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2023년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직무대리 현재룡)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10일(월)부터 6월 8일(목)까지 60일간,아이디어 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2개 부문으로 공모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 (https://opendata.hira.or.kr)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경진대회 참여 촉진을 위해..

◆의약정책 2023.04.10

셀바스AI, AI 의료 · 교육 · 메타로빌리티 신사업 강화

셀바스AI, AI 의료 · 교육 · 메타로빌리티 신사업 강화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KOSDAQ 108860)가 AI 의료, AI 교육, 메타로빌리티 분야 등 신사업에 연구개발(R&D) 등 투자를 늘리고 경쟁력을 높여 실적을 성장시키겠다고 10일 밝혔다. 셀바스AI 곽민철 대표이사는 “셀바스AI는 이미 기존 사업에서 제품화, 사업화, 수익화를 통한 선순환 구조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켰다. 그동안 성장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신사업을 발굴∙육성하고 있었다.”며, “AI 의료, AI 교육, 음성인식 기반 대화형 서비스가 가장 필요로 하는 메타로빌리티 분야에서 AI 디지털 전환을 빠르게 실현하여 실적 성장 등의 계획을 하나씩 실현해 기업가치 향상, 주주이익으로 이어지게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메드팩토-테라젠이텍스, 항암 신약사업 확대 '맞손'

메드팩토-테라젠이텍스, 항암 신약사업 확대 '맞손' 10일 협약식, 국산 신약 글로벌 진출 협력 메드팩토(대표 김성진)와 테라젠이텍스(대표 고진업, 박시홍)가 항암제를 포함한 신약사업 확대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메드팩토는 10일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테라젠이텍스와 항암 신약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을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진 메드팩토 대표와 고진업, 박시홍 테라젠이텍스 대표 등 양사 임원진이 참석했다. 항암 신약의 혁신성과 실용화 및 상용화를 연계한 이번 협약식은 양사의 항암 신약사업 역량이 강화로 이어질 전망이다. 또한 국산 신약의 글로벌 시장 출시를 위한 협력과 함께 양사간의 기업가치의 제고도 기대된다. 항암제 등 혁신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메트팩토는 이번 협력에 따라 항암제 등 신..

지멘스 헬시니어스, 영상의학과 방사선사 대상 사용자 미팅

지멘스 헬시니어스, 영상의학과 방사선사 대상 사용자 미팅 지멘스 헬시니어스(https://www.siemens-healthineers.com/kr/)가 영상의학 분야의 새로운 비전과 트렌드를 제시하는 한편, 자사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영상의학과 방사선사를 대상으로 한 사용자 미팅 (Technical User Meeting 2023)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4월 7일 오후부터 이틀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사용자 미팅에는 고객 약 260여명을 포함, 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행사 첫날은 ‘2023년 헬스케어의 현 모습과 그 너머로 (Shaping healthcare in 2023 and beyond)’라는 주제하에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최첨단 기술과 서비스를 기반..

정형외과학회, “정형외과 수술 수가 현실화 절실”

정형외과학회, “정형외과 수술 수가 현실화 절실” 수술할수록 적자..수술 포기하는 의사 늘어 대한정형외과학회(이사장 정홍근)는 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국민 건강 증진 위한 정형외과 수술 수가 현실화’를 주제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간담회에서는 정형외과 수술 수가 원가 분석 및 근본적인 문제 등 현황을 살펴보고, 보다 근본적인 의료 붕괴를 막기 위한 개선 방안과 정책 제안이 이뤄졌다. 정홍근 대한정형외과학회 이사장(건국대병원 정형외과 교수)은 인사말에서 “비현실적으로 낮게 책정된 정형외과의 수술 수가로 인해 많은 정형외과 전문의들이 오랜 기간 수련 후에도 수술을 포기하고 있다”며 “이는 결과적으로 전 국민의 의료 서비스 손실과 국민 건강과 안전의 위협으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주제 발..

동아제약, 다한증치료제 3종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 다한증치료제 3종 리뉴얼 출시 ‘스웨트롤패드액’, ‘데오클렌액’, ‘스웨티브센스액’ 패키지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다한증 치료제 3종 ‘스웨트롤패드액’, ‘데오클렌액’, ‘스웨티브센스액’ 의 패키지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소비자가 제품의 특징을 인지하기 쉽도록 땀 모양과 사용 상황 및 바르는 부위를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패키지에 적용했다. 안면다한증 치료제인 스웨트롤패드액은 주 원료인 글리코피롤레이트(23.4mg)가 부교감 신경 차단해 땀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낱개 포장된 패드가 총 5개 들어있어 사용과 보관이 간편하고 패드타입으로 피부에 적용이 용이하다. 특히, 한 번 사용하는 것만으로 24시간 동안의 효과가 유지함을 입증했다. 사용 방법은 눈, 코, 입을 제외한 안..

유나이티드제약 임원 인사 단행

유나이티드제약 임원 인사 단행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4월 1일부로 2023년도 임원 정기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부사장: 김형래, 김귀자, 조진호, 정원태, 강선영(유나이티드인터팜 대표 겸직), 이혜정(케일럽멀티랩 대표 겸직) ▲전무이사: 최연웅, 송원호(한국바이오켐제약 대표 겸직) ▲상무이사: 이용현, 양진영 ▲상무보: 강원호, 김성겸, 남규열 ▲이사대우: 홍란희, 강태경, 류제근, 이건우

현대약품, ‘에제페노 그랜드 심포지엄’ 개최

현대약품, ‘에제페노 그랜드 심포지엄’ 개최 임상적 유의성 및 이상지질혈증 최신 지견 공유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지난 1일 강남에 위치한 조선 팰리스에서 내과 전문의들과 함께 ‘에제페노 그랜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그랜드 심포지엄에서는 지난해 2월 국내 최초로 출시한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에제페노정’을 통하여 기대할 수 있는 다양한 임상적 유의성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 졌다. 에제페노정은 에제티미브와 페노피브레이트를 조합한 이상지질혈증 치료제로 혼합형 이상지질혈증 환자의 상승된 총콜레스테롤(total-C), LDL, 아포지단백 B(Apo B) 및 non-HDL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 이날 심포지엄 좌장은 고려대학교병원 김신곤 교수가 맡았으며 연자로 경희대학교병원 김수중 교수, 고려..

파킨슨,조기진단으로 치료 골든타임 잡는다

파킨슨, 조기진단으로 치료 골든타임 잡는다 방사성의약품, 도파민성 신경세포 소실 정도 이미지화 4월 11일 ‘세계 파킨슨병의 날’을 맞아, 조기진단의 중요성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자칫 치료 골든타임을 놓치면 삶의 질이 저하되고 나아가 환자의 생명과도 직결되기 때문이다. 파킨슨병은 치매에 이은 대표적인 퇴행성 뇌질환이지만 현재로서는 뚜렷한 치료제나 치료법이 없어, 빠른 발견으로 질병의 진행을 늦추는 것이 최선이다. 듀켐바이오의 FP-CIT, 도파체크주사 등과 같은 방사성의약품은 파킨슨병을 조기에 진단해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다. 조기에 재활치료를 시작해 꾸준히 시행하면 몸의 경직이나 운동 능력 저하 등을 효과적으로 늦출 수 있기 때문이다. 파킨슨병은 뇌의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을 분비하는 세포들..

명문제약, 해열진통제 ‘펜아콜정 500mg’ 출시

명문제약, 해열진통제 ‘펜아콜정 500mg’ 출시 명문제약(주)(대표이사 배철한)은 10일 아세트아미노펜 500mg이 함유된 ‘펜아콜정 500mg’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펜아콜정 500mg은 감기로 인한 발열 및 통증, 두통, 신경통, 치통, 근육통 등에 대한 통증을 빠르게 개선시키는 역할을 한다. 아세트아미노펜은 해열진통제 중 임산부에게 가장 안전하며, 신장기능저하, 위장장애, 심혈관계 질환자 및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NSAIDs)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복용이 가능하다. 코로나 19 이후 꾸준한 수요증가 및 감기약 품절사태와 그에 따른 제약사 긴급공급 권고지침에 따라 국내 감기약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명문제약(주)은 ‘이부콜벤연질캡슐400mg, 이부콜벤정200mg, 펜아콜정500mg’을 순차적..

JW중외제약, 제핏과 ‘제브라피쉬’로 신약개발

JW중외제약, 제핏과 ‘제브라피쉬’로 신약개발 인간 유전자와 유사성 80~90% 일치 JW중외제약은 신약 개발 속도를 높이기 위해 제브라피쉬(Zebra Fish) 모델 전문 비임상시험기관인 제핏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JW중외제약은 자체 신약후보물질의 적응증 확장과 신규 혁신신약 과제에 제브라피쉬 모델을 활용한다. 제핏은 유전자 편집기술을 활용한 질환 맞춤형 제브라피쉬 모델과 약물 스크리닝 플랫폼을 제공한다. 제브라피쉬는 열대어류로 인간과 유전적 구조가 80% 이상 유사해 포유류 실험을 대체할 수 있는 비임상 중개연구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빅파마들은 약물 타깃과 유효성, 안전성 검증 과정에서 제브라피쉬 모델을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있다. 제브..

경기도 특사경, 4월12일부터 1개월간 도매업체 단속

경기도 특사경, 4월12일부터 1개월간 도매업체 단속 의약품 도매상 60곳 대상 불법행위 대상 경기도 민생특별사법경찰단이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 도내 의약품 도매상 60개소를 대상으로 불법행위 집중 단속을 한다. 약국이나 의료기관 등으로 의약품을 공급하는 의약품 도매상은 도매업무관리자인 약사를 둬 의약품 품질 확인 등 관리를 해야 하지만 의약품 도매상에서 약사의 면허만 빌려 무면허 담당자가 의약품을 관리할 경우에는 의약품 품질·유통 과정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특히 백신 등 보건위생상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생물학적제제는 자동 온도기록 장치가 설치된 냉장고 또는 냉동고 등에 다른 의약품과 구분해 보관하고, 수송 시에도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런 의약품 유통 과정상의 문제를 원천 차단하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