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4/26 8

성남시약사회,동물약국 활성화 강좌

성남시약사회,동물약국 활성화 강좌 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서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21일 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 판교캠퍼스에서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물약국 활성화 강좌를 개최했다. . 이날 강좌는 약국경영활성화를 위해 경기도약사회 날개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했으며 시약사회가 주최하고 ㈜오엔케이에서 주관했다. 국내 동물약국 현황과 반려동물 질환 및 동물의약품에 대해 강의했으며, 동물약국 개설 절차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강좌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김광석(총무), 강인영(건강보험), 권혜진(연수교육), 서지웅(청년약사), 옥승은(약학), 이인숙(문화체육) 위원장 등 회원 50여명이 참석했다.

동아제약, 콘돔 브랜드 '윙크' 내추럴 마사지젤 출시

동아제약, 콘돔 브랜드 '윙크' 내추럴 마사지젤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의 섹슈얼 헬스케어 브랜드 윙크가 내추럴 마사지젤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윙크 내추럴 마사지 젤은 수용성 포뮬러로 세정 시 간편하고 산뜻함 사용감을 선사한다. 유칼립투스잎 오일과 8가지 허브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야외활동이나 스트레스로 예민해진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부담없이 휴대 가능하며 여닫기 쉬운 원터치 캡으로 구성해 보관이 용이하다. 특히, 젤 사용이 익숙하지 않거나 피부자극이 걱정되는 소비자, 끈적임 없이 촉촉함이 오래가는 편안한 무드의 젤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윙크 내추럴 마사지 젤은 동아제약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동아제..

넥스트앤바이오, 오가노이드 기반 재생치료제 핵심 기술 확보

넥스트앤바이오, 오가노이드 기반 재생치료제 핵심 기술 확보 정부지원 바이오산업개발사업 연구 오가노이드 기반 신약개발 및 정밀의료 플랫폼 기업 넥스트앤바이오(공동대표 이현숙, 양지훈)는 난치성 근육 치료제 개발을 위한 근육재생 펩타이드 기반의 바이오잉크 핵심요소 기술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또한, 넥스트앤바이오는 2024년 1분기 내 오가노이드 기반 근육 재생치료제의 임상 1상을 위한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시설을 23년 4분기까지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넥스트앤바이오는 2023년도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산업개발사업(첨단바이오신소재)에서 ‘혈관-신경 복합근육 3종 특화 펩타이드 바이오잉크 및 대면적 근조직 구조체 개발’ 과제에 선정되어 약 40억 규모의 연구비를 지원받았다. ..

클래시스, 브라질서 ‘클래시스 MPT 인사이트 심포지엄’

클래시스, 브라질서 ‘클래시스 MPT 인사이트 심포지엄’ '슈링크 유니버스' ...60여국 판매 피부미용 의료장비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클래시스(대표: 백승한)가 브라질에서 개최한 ‘클래시스 MPT 인사이트 심포지엄’(Classys MPT Insight Symposia)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클래시스는 지난 13일 브라질 심포지엄을 통해 ‘슈링크 유니버스(ULTRAFORMER MPT)’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관련 임상 적응 사례 및 학술 내용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브라질 내 슈링크 시리즈 유저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강화로 시장 점유율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함이다. 이번 행사는 임상 적응 사례 10개의 강의와 패널 디스커션, 질의 응답 시간 등으로 약 8시간 동안..

동국제약, 백혈병어린이재단 ‘소아암 어린이 가족 쉼터’ 사업 지원

동국제약, 백혈병어린이재단 ‘소아암 어린이 가족 쉼터’ 사업 지원 동국제약(회장 권기범)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아암 어린이 가족 쉼터’ 사업을 지원한다. 동국제약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2011년부터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우리 가족 행복 나들이’ 행사를 후원해 오다가, 2020년부터는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필요한 코로나19 음성진단서에 대한 검사비를 지원해 왔다. 올해에는, 소아암 어린이의 치료 과정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가족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자 ‘소아암 어린이 가족 쉼터’ 사업을 지원한다. 대부분의 소아암 치료병원이 서울에 집중되어 있어, 지방에 거주하는 환아 가족들은 고액의 치료비 외에도 숙식비, 교통비 등 부대비용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이 큰 상황이다. 이에 한국백혈병어린이재..

메디씽큐, 美 '에디슨 어워즈' 금상 쾌거

메디씽큐, 美 '에디슨 어워즈' 금상 쾌거 의료용 AR 웨어러블 기술로 메디씽큐가 미국 최고 권위의 발명상 ‘2023 에디슨 어워즈(Edison Awards)’에서 헬스바이오(Health, Medical & Biotech)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메디씽큐는 헬스바이오 부문 400여개 기업 중 금상을 수상했다. AR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메타스코프(MetaSCOPE)'로 이목을 끌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메타스코프는 고성능 카메라와 아이즈 업 디스플레이(Eyes Up Display) 기술을 결합한 세계 최초 웨어러블 현미경이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넓은 디스플레이, 다양한 각도로 카메라 앵글을 조절할 수 있어 의료진들이 편안한 자세로 수술, 진료를 진행할 수 있다. ..

한미 ‘아모잘탄패밀리·로수젯’, 심혈관 최적 치료 옵션

한미 ‘아모잘탄패밀리·로수젯’, 심혈관 최적 치료 옵션 심혈관통합학술대회서 한미 복합신약 경쟁력 소개 한미약품이 독자 개발한 고혈압 및 이상지질혈증 치료 복합신약 ‘아모잘탄패밀리’와 ‘로수젯’이 심혈관 질환 치료와 관리에 최적의 옵션이 될 수 있다는 전문의 의견이 제시됐다. 한미약품은 지난 22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춘계심혈관통합학술대회 다이아몬드 세션에서 아모잘탄패밀리와 로수젯의 임상적 이점을 다룬 전문의 발표가 진행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세션의 좌장은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박승우 교수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홍범기 교수가 맡았으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조현재 교수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김중선 교수가 각각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발표에는 심장내과 및 순환기내과 등 분야 전문의 2..

멀츠 에스테틱스, ‘윤경CEO 서약식’ 동참

멀츠 에스테틱스, ‘윤경CEO 서약식’ 동참 ESG경영 실천 다짐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는 지난 20일, 산업정책연구원과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주최로 남산 안중근기념관에서 열린 ‘제20회 윤경 ESG 포럼 CEO(Chief Ethics Officer) 서약식’에 동참해 “윤리가 경쟁력”임을 공표하며, 에스테틱 업계를 선도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약식에서 유수연 대표는 윤리 서약패 서명 및 ESG 포럼 선언문을 낭독하면서 ▲투명한 제도를 통한 기업윤리 실천 ▲공정하고 청렴한 업무 수행 ▲윤리문화 정착에 최선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사회와 환경에 최우선 가치 두기 등 4가지 부분에 집중하는 경영 실천을 다짐했다. 멀츠는 미래세대를 위해 지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