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4/21 12

그린벳-서울시수의사회, MOU 체결

그린벳-서울시수의사회, MOU 체결 반려동물 건강검진 활성화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기업 그린벳(대표 박대우)은 지난 19일 서울시수의사회(회장 황정연)와 반려동물 건강검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그린벳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박대우 그린벳 대표이사, 박수원 그린벳 대표원장, 황정연 서울시수의사회 회장, 박정수 서울시수의사회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표준화된 반려동물 건강검진 프로그램 개발 및 시행, 반려동물 진료 및 진단 기술의 학술 교류 등 반려동물의 예방 의료 발전과 건강검진 활성화를 위한 긴밀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회사 측은 건강검진이 일상화된 사람에 비해 반려동물의 건강검진 실천은 상대적으로 ..

카이노스메드, 에이즈치료제 ‘KM-023’ 글로벌 기술이전

카이노스메드, 에이즈치료제 ‘KM-023’ 글로벌 기술이전 매출총이익의 45% 로열티 수취 혁신 의약품 개발 전문기업 카이노스메드(284620)는 중국 장수아이디(Jiangsu Aidea Pharma. 이하 ‘장수아이디社’)와 카이노스메드가 개발한 에이즈치료제 ‘KM-023’의 전세계 지역을 대상으로 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카이노스메드는 KM-023의 ▲독점실시가 가능한 전세계 지역 내 판매될 경우 경상기술료로 매출총이익의 45%를 수취 ▲유럽연합 지역 내 특허가 없는 지역까지도 확대하여 시장 출시가 될 경우 그 지역은 매출액의 10%를 추가로 수취 ▲유럽지역에서는 특허가 만료되더라도 EMA 품목 허가시 데이터 독점권을 인정받는 일정기간 동안에도 동일..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가액 18,000원 확정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가액 18,000원 확정 기관 수요예측 경쟁률 854:1 세포치료제 전문기업 에스바이오메딕스(공동대표 강세일, 김동욱)가 수요예측 흥행에 성공하면서 상장 공모가액을 18,000원으로 확정했다고 2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지난 17~18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다. 총 1,246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경쟁률은 854대 1로 집계됐다. 확정 공모가액 18,000원은 에스바이오메딕스의 주당 희망공모밴드(16,000~18,000원)의 최상단이다. 상장 주관사인 미래에셋증권은 수요예측 결과에 대해 “질환특이적 세포치료제 개발의 우수한 기술성과 임상 성공 가능성을 투자자들에게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질환특이적 세포치료제 개발에 특..

종근당, '듀비에' 효과 연구 발표

종근당, '듀비에' 효과 연구 발표 혈당강하 효과•SGLT-2i 병용요법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최근 부산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3 대한내분비학회 춘계학술대회 심포지엄’에서 당뇨병치료제 ‘듀비에’의 혈당강하 효과와 SGLT-2 억제제 병용 요법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을지의대 박강서 교수와 가톨릭의대 권혁상 교수가 좌장을 맡고 조선의대 내분비대사내과 김진화 교수가 연자로 나선 가운데 ‘Glucose lowering Effect of DUVIE & Combination therapy with SGLT-2i’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김진화 교수는 듀비에의 디스커버리(discovery) 연구에서 최대 42개월 동안 유지되는 장기간 혈당강화 효과를 확인한 결과를 발표했..

동아제약, ‘아일로’ 카카오 선물하기 프로모션

동아제약, ‘아일로’ 카카오 선물하기 프로모션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오는 24일부터 5월 한달 간 한정판 굿즈 ‘석고 방향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일로 석고 방향제는 영국에서 수입한 수선화 원액 추출물로 은은한 우아함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아일로 패키지의 아치와 기둥을 모티브로 디자인되어 아일로와 함께 머무는 공간까지 아름답게 만들어 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해당 굿즈는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아일로 타입1콜라겐 비오틴 앰플 14일분 기프트 세트 구매 시 증정하며 기프트 세트는 24%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일로 타입1콜라겐 비오틴 앰플은 타입1콜라겐 3,000mg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

아이쿱, 씨어스테크놀로지와 MOU 체결

아이쿱, 씨어스테크놀로지와 MOU 체결 심전도 분석 시스템 연동통한 시너지 확대 만성질환 관리 플랫폼 전문기업 아이쿱(대표 조재형)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웨어러블 진단∙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씨어스테크놀로지(대표 이영신)와 심전도 검사결과 분석 및 검사 데이터 연동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만성질환관리 플랫폼 ‘닥터바이스’와 웨어러블 심전도분석 서비스 ‘모비케어’와 연동 시스템 개발, ▲심전도 분석 데이터 기반의 사업 협력, ▲만성질환 관리 활성화를 위한 자문 및 공동 마케팅 전개 등을 진행한다. 아이쿱은 ‘닥터바이스’의 주요 서비스를 모비케어 운영 시스템과 연결해 환자 및 의료진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또, 상호간의 데이터 연동 ..

신약조합, GVC 강화전략 컨퍼런스 성료

신약조합, GVC 강화전략 컨퍼런스 성료 국가간공급망 구축 및 협력방안 모색의 장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은 4월 19일(수) 일산 킨텍스에서 글로벌 밸류체인(GVC) 강화전략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약조합이 주최하고 제약산업전략연구원, 경연전람이 주관한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의약품 시장이 확대되고 글로벌 공급망이 재편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국내 제약·바이오헬스산업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적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바이오헬스분야 국내외 산·학·연·관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컨퍼런스는 신약조합 조헌제 연구개발진흥본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글로벌 제약·바이오산업의 민관협력모델을 통한 글로벌 공급망 강화전략 모색을 위해 고양시..

경기도약사회, 동물용의약품 취급 활성화

경기도약사회, 동물용의약품 취급 활성화 9개 분회약사회, 300여 회원대상 교육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동물약품위원회(부회장 서영준, 위원장 변종석) 주관 약국경영 활성화를 위한 동물용의약품 교육이 4월 19일 안산시약사회를 시작으로 5월말까지 도내 9개 지역약사회에서 진행된다. 분회 방문교육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분회로부터 동물용의약품 교육 수요조사를 통해 마련되었으며, 그 첫 번째 강의가 안산시약사회에서 회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시작됐다. 금번 동물용의약품 취급 활성화를 교육은 평소 동물약품에 대해 관심이 있는 회원과 동물약품을 취급하고 있는 회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교육 내용은 ▲개 심장사상충 예방약 ▲고양이 심장사상충 예방약 ▲외부 구충제 ▲장내 기생충약 ▲동물..

다케다제약 '제줄라',임상적 유용성 확인

다케다제약 '제줄라',임상적 유용성 확인 난소암 1차 유지요법에서..용량 조절과 관계없이 한국다케다제약은 PARP 억제제 ‘제줄라(성분명: 니라파립)’가 이상반응 관리에 따른 용량 조절과 관계없이 난소암 1차 유지요법에서 일관된 치료 유효성을 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중국에서 진행된 3상 임상 PRIME 연구의 사후 분석(post hoc)에서 도출된 결과로, 3월 25일부터 28일까지(현지시간) 진행된 미국 부인과종양학회(SGO, The Society of Gynecologic Oncology) 연례학술대회에서 발표됐다. 이번 하위 분석은 1차 유지요법 중 치료 관련 이상반응(TEAE, Treatment-Emergent Adverse Events)으로 인한 용량 조절이 제줄라의 임상적 효과에도 영향..

제일약품,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제일약품,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AED 사용법 등...임직원 대상 제일약품이 사내 안전교육 강화를 통해 지역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은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제일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서초구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찾아가는 응급처치교육과 연계하여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알리는 이론과 함께 마네킹을 통한 심폐소생술 실습과 자동제세동기(AED) 실습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일반인의 응급상황 시 대응 방법 향상 및 자율 대처 능력을 배양하고자 추진됐으며 주요 내용은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하임리히법 ▲영ㆍ유아 심폐소생술 등을 바탕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실제로, 심정지..

성남시약, 5월17일 제30회 자선다과회

성남시약, 5월17일 제30회 자선다과회 2023년 여약사위원회 2차 회의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 여약사위원회(담당부회장 정호은, 위원장 신유진)는 지난 18일(화) 관내 음식점에서 2023년 제2차 여약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로 30회째를 맞는 자선다과회를 내달 17일 시약사회관 3층에서 개최키로 최종확정하고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대면행사로 실시되는 만큼 회원참여 및 내외빈 초청 등 관련 준비와 홍보 및 행사 세부사항에 대해서도 확인 점검했다. 회의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정호은 여약사담당 부회장, 신유진 여약사위원장, 유덕임 여약사위 총무, 전귀분 기획단장, 옥승은(약학), 권혜진(연수교육), 강인영(건강보험), 이인숙(문화체육..

제1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 전략포럼 성료

제1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 전략포럼 성료 K-BD Group, 산·학·연 관계자 150여 명 참석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은 산하 국내 산·학·연·벤처·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인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이하 K-BD Group)가 “2023년도 제1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 전략포럼”을 4월 18일(화) 일산 킨텍스에서 성료했다고 밝혔다. K-BD Group과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가 공동 주관한 이번 포럼은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을 위한 사업개발 전략’을 주제로 바이오헬스산업이 직면하고 있는 혁신생산성 이슈를 해소하고 타 기술분야와의 융복합을 통한 신시장 가치창출, 디지털전환 등 글로벌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을 위한 사업개발 접근전략을 모색하는 장을 마련해 제약·바이오헬스산업계 산·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