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4/17 14

삼광의료재단,NGS 패널 이용 동반진단검사 론칭

삼광의료재단,NGS 패널 이용 동반진단검사 론칭 통합적인 NGS 검사해석 가능해 삼광의료재단(이사장 황태국)은 4월 17일부터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표적 치료를 위해 FDA 허가를 받은 NGS 패널(OncomineTM Dx Target test, ODxTT)을 이용한 동반진단검사 서비스를 전격 론칭한다고 밝혔다. 동반진단검사는 약제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사용에 필수적인 진단법이며, 약물 사용 용도의 확장에 있어서 약물치료와 진단검사의 연계를 통해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기술이다. 특히 차세대염기서열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유전체 프로파일링을 통하여 암 유전자 분석과 이를 바탕으로 한 최적의 치료방안을 결정할 수 있다. ODxTT를 이용한 동반진단검사는 비소세포성폐암 환자의 종양유전자 변이를 분석하여 BR..

심평원, 보건의료통계정보 활용 경진대회

심평원, 보건의료통계정보 활용 경진대회 4.24.(월) ~ 5.17.(수) 공모 접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국민들이 심사평가원이 제공하는 보건의료 통계정보에 관심을 가지고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2023년 보건의료 통계정보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국민 누구나 심사평가원의 보건의료 통계정보를 포함한 콘텐츠를 제작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부분은 보도자료와 숏폼영상이다. 1차 심사 통과 작품을 대상으로 청렴하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표절, 중복응모 등의 부정행위에 대한 온라인 공개 검증을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접수된 작품은 부분별 7팀, 총 14팀을 선정해 총 상금 47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심사평가원 홍보에 활용된다. 하구자 급여정보분석실..

◆의약정책 2023.04.17

바이엘 '아일리아', 국내 출시 10주년 맞아

바이엘 '아일리아', 국내 출시 10주년 맞아 황반변성 치료제.... ‘파워 심포지엄‘ 성료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는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국내 안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자사의 항-혈관내피성장인자(이하 anti-VEGF) 치료제 '아일리아(성분명: 애플리버셉트)'의 국내 출시 10주년을 기념하는 ‘2023 아일리아 파워(POWER) 심포지엄‘을 성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최소 4주부터 최장 16주까지, 황반변성 환자를 위한 유연한 치료 전략인 아일리아(Stay Flexible with Eylea Q4-Q16)‘를 주제로 10년 동안 축적해온 아일리아의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에 더해 T&E 요법(Treat and Extend)을 통한 유연한 투여 간격 조절로 환자 맞춤..

한국에자이, ‘코그메이트(CogMate)’ 출시

한국에자이, ‘코그메이트(CogMate)’ 출시 디지털 뇌 건강 측정 도구 한국에자이(대표 고홍병)가 FDA 인증받은 툴 기반의 뇌 건강 측정 도구 (비 의료기기) ‘코그메이트(CogMate)’를 4월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코그메이트’는 뇌 건강 자가 테스트가 가능한 디지털 도구(비 의료기기)로 특수 알고리즘을 이용해 사용자의 뇌 건강도를 측정한다. 뇌 반응 속도, 주의력 , 시각 학습, 기억력 등 4가지 영역의 테스트를 진행하고, 테스트 후 결과 리포트를 통해 자신의 뇌 건강도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결과 리포트에서는 뇌 나이, 등급, 뇌 건강도(BPI, Brain Performance Index) 점수를 제공하고, 정기적으로 추이 파악도 할 수 있다.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미쓰비시다나베-사노피아벤티스, 판매 협약

미쓰비시다나베-사노피아벤티스, 판매 협약 근위축성측상경화증(ALS)치료제 '리루텍'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대표 류태환)가 지난 12일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이사 배경은)와 근위축성측상경화증(Amyotrophic lateral sclerosis, 이하 ALS) 치료제 ‘리루텍(성분명 리루졸)’의 국내 판매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리루텍’은 세계 최초로 미국 FDA의 승인을 취득한 ALS 치료제로, ALS 환자의 생존기간을 연장시키거나 기관절개시점을 늦추는데 사용된다. 이번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와의 ‘리루텍’ 판매협약에 따라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는 ‘리루텍’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권한을 가지게된다. 이로써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는 2016년 6월 미국 FDA 승인을 취득한 ALS 주..

제약바이오협회, 청년기자단 ‘팜블리’ 5기 발대식

제약바이오협회, 청년기자단 ‘팜블리’ 5기 발대식 총 254명 지원해 일반·영상기자 각 10명 선발 제약바이오산업을 국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알리고 소통하기 위한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팜블리) 5기 선발이 완료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14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청년기자단 5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다음 달인 5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17일 밝혔다. 활동 기간은 올해 12월까지로 약 8개월이다. 2019년 처음 결성한 청년기자단은 Pharm(제약)과 Lovely(사랑스러운)의 합성어인 ‘팜블리’가 애칭이다.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5기째를 맞아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인원은 지난 4기와 동일하게 일반·영상기자 각..

동아제약, 강원 산불 피해 지역 지원

동아제약, 강원 산불 피해 지역 지원 박카스 1만 병, 비타민C 분말 500개 기부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강원도 강릉 지역의 산불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한 긴급 구호 물품 지원에 동참했다고 17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에 피로회복제 박카스 1만 병과 비타민C 분말 500개를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굿네이버스를 통해 기부했다. 최근 대형 산불 피해로 강원도 강릉시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며 피해 복구에 힘쓰고 있는 가운데, 화재 현장에 박카스와 비타민C를 제공함으로써 이재민에게 도움을 줄 계획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일상 복귀를 기원하는 마음에 피로회복제 박카스와 비타민C를 지원하게 됐다”며 “하루 빨리 피해가 복구되어 지역 주민들이 일상을 ..

딥큐어, 고혈압치료기 'HyperQure™' IND승인

딥큐어, 고혈압치료기 'HyperQure™' IND승인 국내 최초 저항성 고혈압 치료기기 복강경 신장신경차단술(Renal Denervation, 이하 RDN) 기기 전문기업 딥큐어가 저항성 고혈압 치료기기 임상에 돌입한다. 17일 딥큐어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복강경 방식의 RDN 의료기기 'HyperQure™(하이퍼큐어™)'에 대한 임상시험계획서(IND)를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에서는 3종류 이상의 항고혈압제를 복용 중인 저항성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하이퍼큐어를 이용한 복강경 접근 신장신경차단술의 안전성과 초기 유효성 등을 평가한다. 이를 위해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서울대학교병원, 화순전남대학교병원, 한양대학교병원에서 전향적, 단일군, 공개 형태로 임상..

시지바이오, 국내 최초 3D 가슴스캐너 ‘볼루닛’ 출시

시지바이오, 국내 최초 3D 가슴스캐너 ‘볼루닛’ 출시 30초만에 3D 이미지 랜더링 가능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가 국내 최초로 3D 가슴스캐너(가슴체적측정장비) ‘볼루닛(VOLUNIT)’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볼루닛은 3차원 의료영상 전문 분석 기업인 팀엘리시움(대표 김원진, 박은식)에서 개발한 3차원 가슴분석 솔루션 소프트웨어(Cordia?)와 연동해 환자의 가슴 부피 및 둘레와 같은 해부학적 지표들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체외형의료용카메라 장비다. 가슴 수술 또는 시술 전후 가슴체적 측정을 통해 환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의료진의 수술 디자인 설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모드는 정면 촬영 모드와 360도 촬영 모드가 탑재되어 있어, 원하는 모드를 선택해 ..

SK디스커버리, 계열사들과 함께 헌혈 캠페인

SK디스커버리, 계열사들과 함께 헌혈 캠페인 전국 사업장에서 릴레이 레드 타이 챌린지도 SK디스커버리가 산하 계열사들과 함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SK디스커버리(대표이사 최창원, 전광현)은 최근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이해 5개 계열사들과 함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혈우병은 혈액 속 응고인자가 없거나 부족해 발생하는 선천성 출혈 질환이다. 세계 혈우연맹(WFH)은 혈우병과 출혈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 1989년부터 매년 4월 17일을 ‘세계 혈우인의 날’로 제정했다. SK디스커버리의 현혈 캠페인은 판교에 위치한 SK케미칼, SK가스,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SK디앤디 등 산하 계열사와 울산, 안동, 청주, 평택 등 각 계열사 공장에 근무하는 구성원 235명이 ..

HLB 제약, 관절 전문 브랜드 ‘콴첼’ 출시

HLB 제약, 관절 전문 브랜드 ‘콴첼’ 출시 총 7종 제품 라인업..맞춤형 솔루션 제공 HLB제약(대표 박재형)이 한국인을 위한 관절 전문 브랜드 ‘콴첼’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관절염은 한국인이 암 다음으로 걱정하는 질환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 따르면 국내 관절 및 뼈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20년 966억원에서 2021년 1,776억원으로 1년 만에 84%나 성장했으며 올해에는 3,000억원이 예상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HLB제약은 평균 수명이 점차 늘어나고 고령 사회에 진입하며 특히 좌식 습관으로 관절 건강에 취약한 우리나라 국민의 관절 건강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데 주목, 자사의 기술력과 연구개발(R&D) 역량을 통해 한국인의 관절 건강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

뉴메드, 천연성분 활용 신약후보물질 개발

뉴메드, 천연성분 활용 신약후보물질 개발 경희대서 IND 승인 받은 ‘성장장애’ 특허 통해 ▲ 천연물 연구개발 기업 뉴메드 / 사진=뉴메드 제공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천연물 연구 개발기업 뉴메드(대표 강희원)는 천연 성분을 활용한 신약 후보물질 개발에 나선다. 뉴메드는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산학협력단과 ‘성장장애’ 관련 한국은 물론 미국, 중국, 일본 특허까지 한 번에 기술이전 받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특허는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뉴메드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한의약선도개발사업 한약제제개발’ 국책 과제에 참여해 특발성 저신장증 치료제 개발 연구를 수행한 결과다. 천연물 유래 ‘성장장애 예방 및 치료 목적의 약학 조성물’에 대한 것으로, 동물 모델에..

동국제약, 갱년기 여성위한 힐링 캠페인 ‘퀸 데이’

동국제약, 갱년기 여성위한 힐링 캠페인 ‘퀸 데이’ 롯데시네마서..소비자 참여형 행사 지속 전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지난 3월 29일(목)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퀸 캠페인의 일환으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갱년기 여성을 위한 퀸 데이(Queen day)’ 행사를 진행했다. 퀸 데이 행사는 여성갱년기 관리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갱년기를 즐겁게 극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정된 갱년기 여성과 자녀, 친구, 남편 등 동반 1인 참가자들은, 영화 ‘멍뭉이’를 관람하며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참여자들은 ‘약사가 알려주는 약국에서의 갱년기 관리 방법’ 영상도 시청하며 효과적인 갱년기 건강 관리에 대한 정보도 얻었다. 동국제약 마..

유한양행, ESG경영 실천 공동선언식 개최

유한양행, ESG경영 실천 공동선언식 개최 5개 주요 가족사 및 학원, ESG경영 실천 의지 유한양행(대표이사 사장 조욱제)은 창업자 유일한 박사의 정신을 공유하는 유한 주요 가족사 및 유한학원이 공동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ESG 경영에 적극 나서고자 ‘유한 ESG경영 실천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선언식에는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을 비롯하여 유한킴벌리, 유한화학, 유한크로락스의 대표이사 및 유한대학교 총장과 유한공업고등학교 교장 등이 유한양행 본사에 모여 ESG경영 실천의지를 다졌다. 이날 유한양행과 주요 가족사 및 유한학원은 “기업에서 얻은 이익은 그 기업을 키워준 사회에 환원하여야 한다”, “정직은 유한의 영원한 전통이 되어야 한다”라는 유일한 박사의 기업이념과 철학이 지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