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4/18 20

동국제약, 센시아 새 TV-CF 온에어

동국제약, 센시아 새 TV-CF 온에어 소녀시대 수영·유리 모델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소녀시대의 유리를 새로운 모델로 기용하고, 기존 모델인 수영과 함께 호흡을 맞춘 정맥순환개선제 센시아의 신규 TV-CF를 온에어했다. 이번 TV-CF는 정맥순환장애가 체질이나 피로의 문제가 아니라, 원활하지 못한 ‘정맥순환의 문제’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나 원래 다리가 아프고, 잘 부어”라며 정맥순환장애의 대표적인 증상을 대수롭지 않게 넘기려는 유리의 말에, 수영은 “다리 건강에 원래 그런 건 없죠”라고 이러한 증상이 질환임을 강조한다. 그리고 입증된 의약품 센시아를 통해 정맥순환을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전달하는 동시에, 일반의약품 정맥순환개선제 부문 10년 연속 판매 1위(아이큐비아 데이터 기준)를 강..

웰스바이오, 조기 임신 진단 테스트기 인증완료

웰스바이오, 조기 임신 진단 테스트기 인증완료 ‘careUS™ BEBE-CHECK’..업계 최고수준 민감도 글로벌 체외진단 기업인 엑세스바이오의 자회사인 웰스바이오(대표 최영호, 이민전)는 업계 최고 수준의 민감도로 생리 예정일 4~5일 전부터 조기임신진단이 가능하고, 검사 개시 후 3~5분 이내에 결과 판독이 가능한 조기 임신진단테스트기 ‘careUS™ BEBE-CHECK(케어어스™ 베베체크)’의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인증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본 제품은 hCG(융모성 성선자극호르몬) 농도 10mIU/mL부터 측정이 가능하도록 개발돼, 일반적인 15~25mIU/mL의 제품들보다 분석적 민감도가 뛰어나다. 융모성 성선자극호르몬은 태반의 융모막세포에서 분비되는 물질로 임신한 여성의 혈중 또는 소변에..

화이자제약, ’젤잔즈’ 임상적 가치 재조명

화이자제약, ’젤잔즈’ 임상적 가치 재조명 AOCC 2023 심포지엄 통해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지난 4월 15일 대한장연구학회가 주최한 제11회 아시아 염증성장질환 학술대회(AOCC 2023)에서 ‘궤양성대장염에서 젤잔즈(성분명 토파시티닙)의 역할 및 유익성-위해성 프로파일’을 주제로 런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진윤태 교수(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소화기내과)가 좌장을 맡은 이날 심포지엄에서 정성훈 교수(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소화기내과)는 ‘젤잔즈의 유익성-위해성 프로파일(Recent update of tofacitinib: the benefit-risk profiles of tofacitinib)에 대한 최신 지견’을 주제로 젤잔즈의 국내 허가사항 변경의 배경과 의미를 조명했다...

메드팩토, 췌장암 대상 백토서팁 병용 임상 포스터 공개

메드팩토, 췌장암 대상 백토서팁 병용 임상 포스터 공개 백토서팁+PRMT5 단백질 억제제 병용, 췌장암 항암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 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미국암연구학회 2023’(AACR 2023·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 2023)에서 췌장암 대상 백토서팁 병용요법의 전임상 데이터를 포스터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메드팩토는 14일부터 19일(현지시간)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AACR 2023에서 백토서팁과 아르기닌 메틸화 효소 5(Protein arginine methyltransferase 5, PRMT5) 단백질 활성 억제제 ‘T1-44’ 병용요법의 전임상 데이터를 공개했다. 이 연구는 PRMT5 단백질 ..

로슈, '티쎈트릭' 병용요법, 무재발 생존율(RFS) 개선 효과

로슈, '티쎈트릭' 병용요법, 무재발 생존율(RFS) 개선 효과 면역항암제 최초로 간세포암 수술 후 보조요법에서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자사 면역항암제 ‘티쎈트릭(성분명: 아테졸리주맙)’과 ‘베바시주맙(제품명: 아바스틴)’의 병용요법이 간세포암 수술 후 보조요법에서 무재발 생존율을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개선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연구 결과는 IMbrave050 3상 연구의 신규 데이터로, 4월 14일부터 4월 19일(현지 시간)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미국암연구학회 연례학술대회(AACR 2023)에서 16일 발표됐다. IMbrave050 임상 연구는 간세포암 진단을 받은 환자 중 외과적 절제술 또는 고주파나 극초단파 등의 소작술을 받은 후 재발 위험이 높은 668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다..

대웅제약, 英 시그니처디스커버리와 협약

대웅제약, 英 시그니처디스커버리와 협약 자가면역질환 신약 후보물질 발굴 대웅제약이 신약개발을 위한 글로벌 오픈 콜라보레이션 영역을 확장한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글로벌 종합 신약 개발기업 시그니처디스커버리(Sygnature Discovery, 이하 ‘시그니처社’, 대표 사이먼 허스트)와 자가면역질환 신약 유효물질 발굴을 위한 오픈 콜라보레이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시그니처社의 독자적인 ‘단편 화합물 기반 신약 개발법(Fragment-Based Drug Discovery, FBDD)’와 ‘가상 탐색(Virtual Screening, VS)’ 기술을 활용해 대웅제약의 새로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효 물질 발굴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효능, 기전 확보 및..

동아제약 ‘디몰(:Dmall)’, 가정의 달 프로모션

동아제약 ‘디몰(:Dmall)’, 가정의 달 프로모션 5월 14일까지...‘LOVE & THANK YOU’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14일까지 ‘LOVE & THANK YOU’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동아제약의 인기 건강식품과 생활 소비재 제품들을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세트 구성들로 다양하게 선보인다.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파렉스’의 에센셜 포우먼S, 포맨S는 1+1, 혈행 개선 전문 브랜드 ‘써큐란’의 알파, 알티지오메가-3는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셀파렉스는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세대별 맞춤 비율로 제공한다.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

노벨파마, 서울대병원 채종희 교수 영입

노벨파마, 서울대병원 채종희 교수 영입 국내 소아희귀질환 최고 권위자 희귀의약품 전문 바이오벤처 노벨파마가 희귀질환치료제 글로벌 임상 진입을 위해 소아희귀질환 분야 전문가를 영입했다. 18일 노벨파마는 채종희 서울대학교병원 임상유전체의학과 교수를 과학자문위원회(SAB) 위원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노벨파마는 지난 2020년부터 GC녹십자와 산필리포증후군 A형 혁신신약(MPS III A)을 공동개발 중이다. 이번 SAB 영입을 통해 MPS III A 임상 진입과 신약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채 교수는 임상 디자인 및 프로토콜 설계 자문 등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채 교수는 서울대학교병원 희귀질환센터장 겸 희귀질환센터 권역별 거점센터사업 중앙지원센터장이다. 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 바..

치매가족협회-한국에자이, 협약 체결

치매가족협회-한국에자이, 협약 체결 돌봄리빙랩네트워크 ‘Dementia Living Lab’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최대치의 삶을 살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한국치매가족협회, 한국에자이, 돌봄리빙랩네트워크가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식은 4월 17일에 한국에자이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한국치매가족협회 이성희 협회장, 한국에자이 고홍병 대표, 한국리빙랩네트워크 송위진 정책위원장이 참석했다. Dementia Living Lab의 활동은 치매 당사자와 가족 간 교류 관계망 형성, 환자의 적극적인 활동 촉진을 통한 자기효능감 향상, 지역 사회 차원의 치매 안심 사회에 대한 인식 향상, 치매를 중심으로 민관산학연 등 여러 주체 간 협력 관계 형성을 목표로 한다. 치매를 중심으로 환자와 가족부..

다케다제약, 총괄급 인사 단행

다케다제약, 총괄급 인사 단행 환자 중심 비즈니스 전략과 시너지 낼 것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지난 1일자로 한신효 현 소화기사업부 마케팅 매니저를 소화기사업부 총괄로, 이세희 경영기획부 총괄은 ‘데이터, 디지털 테크놀로지(Data, Digital & Technology, 이하 DD&T)부’ 총괄을 겸임하도록 하는 인사를 단행했고 17일자로는 이연정 의학부 총괄을 새로 영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임 한신효 총괄은 2002년부터 20여년 간 제약 업계에서 활동하며 영업 및 마케팅 등 사업 전반에 걸쳐 폭넓은 역량을 쌓았다. 2011년 3월 한국다케다제약에 입사해 브랜드 매니저(Brand Manager), KAM(Key Account Manager) 등의 주요 부서 및 직책을 거쳐 소화기사업부의 마..

신신제약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 3종 출시

신신제약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 3종 출시 종합감기, 코감기, 목감기 등 증상에 따라 선택 신신제약은 40년 역사를 자랑하는 감기약 ‘화이투벤’의 신제품인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 3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 시리즈는 셀트리온제약과의 제품 공급 계약에 따라 신신제약이 약국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담당한다. 신제품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 시리즈는 종합 감기약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과 코 감기약 '화이투벤큐플러스노즈연질캡슐', 그리고 목 감기약 '화이투벤큐플러스코프연질캡슐' 등 총 3종으로 출시됐다. 제품별 증상에 맞는 각기 다른 성분 조합으로, 개개인의 다양한 감기 증상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장 큰 특징은 강력하고 빠른 효과이다. 신제품..

태극제약, 질염 치료제 ‘레디클로질정’ 출시

태극제약, 질염 치료제 ‘레디클로질정’ 출시 취침 시 1일 1회 요법 태극제약은 여성의 질염 치료에 효과적인 ‘레디클로질정’을 출시했다. 신제품 ‘레디클로질정’은 좌약 타입의 클로트리마졸을 주성분으로 한 항진균제로 칸디다성 질염을 치료한다. 칸디다성 질염은 가임기 여성의 75% 정도가 한 번 이상 경험하는 흔한 질환이다. ‘칸디다 알비칸스’라 불리는곰팡이균에 의해 감염되는데, 주요 증상은 가려움과 화끈거림, 배뇨통, 흰색의 몽글거리는 분비물이 특징이다. 칸디다균은 스테로이드 사용 등으로 면역이 저하된 경우, 장기간 항생제 사용, 당뇨병, 꽉 끼는 옷의 착용 등의 원인에 의해 질염 증상을 일으킨다. 레디클로질정은 만 12세 이상의 어린이 및 성인만 사용이 가능하며, 생리기간 중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동아ST, ‘슈가다파메트서방정’ 품목허가신청

동아ST, ‘슈가다파메트서방정’ 품목허가신청 제2형 당뇨병 복합제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2형 당뇨병 복합제 ‘슈가다파메트서방정’의 품목허가를 신청했다고 18일 밝혔다. 슈가다파메트서방정은 동아에스티가 개발한 DPP-4 억제제 당뇨병 신약 ‘슈가논’의 주성분인 에보글립틴(Evogliptin) 5mg과 SGLT-2 억제제 계열의 다파글리플로진(Dapagliflozin) 10mg, 서방형 메트포르민(Metformin) 1,000mg을 결합한 복합제다. DPP-4 억제제는 체중 증가 및 저혈당의 부작용이 없으면서 혈당조절이 가능하다. SGLT-2 억제제는 저혈당을 거의 일으키지 않으면서 혈당을 감소시키며, 체중 및 혈압 감소, 심부전 완화 등에 대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

심평원장, 전국 지원과 함께하는 소통

심평원장, 전국 지원과 함께하는 소통 업무추진 현황 점검 및 직원 격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강중구 신임 원장은 본원 업무보고에 이어 전국 지원과의 소통을 위해 지난 5일부터 10개 지원 방문에 나섰다. 인천지원을 시작으로 서울·창원·부산·대구지원에 차례로 방문한 강 원장은 각 지원 사옥을 둘러보고 지원별 현안 보고 및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특히, 강 원장은 각 지원 직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애써주시는 직원들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원 직원들과 자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강원장은 18일 광주·전주지원, 19일 대전·수원지원에 이어서 21일 의정부 지원을 마지막으로 지원 방문 일정을 모두 마무리할 예정이다.

◆의약정책 2023.04.18

약사회, 전문약사 위한 체계적 프로세스 시급

약사회, 전문약사 위한 체계적 프로세스 시급 통합약물관리 포함...커리큘럼등 제반 시스템 구축 박차 개국약사가 배제됐던 전문약사제도 관련 입법예고가, 개국약사의 통합약물관리 부분을 포함하는 것으로 바뀌면서, 약사회의 전문약사제도 접근에 대한 발걸음이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전문제를 도입하고 있는 의사. 간호사. 한의사. 치과의사 등은 최소 10년 이상의 준비과정을 거쳐서 전문면허제를 시행하고 있고, 병원약사회도 2000년대 중반부터 전문약사제도를 준비하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개국약사들은 상대적으로 준비 기간이 짧기 때문에, 보다 체계적이고 신속한 프로세스의 도입이 필요해 보인다. 이와관련 김대원 약사회 부회장은 “전문약사제도에 통합약물관리 부분의 포함으로 개국약사와 근무약사의 전문약사제도에 대한 접..

대웅제약, ‘브이올렛’ 홍보대사 겸 자문의 그룹 ‘DAVA’ 위촉

대웅제약, ‘브이올렛’ 홍보대사 겸 자문의 그룹 ‘DAVA’ 위촉 미용성형 권위자 8인 올바른 시술 문화 확산 펼칠 계획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다바 심포지엄 (DAVA SYMPOSIUM)’을 열고 자사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V-OLET)’의 홍보대사 겸 자문의 8인을 위촉했다고 금일(17일) 밝혔다. 김병진 대웅제약 나보타사업센터장의 축사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브이올렛의 홍보대사이자 자문의 격인 ‘DAVA’ 그룹의 위촉 및 결성을 기념하는 첫 공식적인 자리였다. DAVA는 ‘대웅 미용 브이올렛 앰버서더(DAEWOONG AESTHETICS V-OLET AMBASSADOR)’의 의 영문 앞 글자를 조합한 것으로, 브이올렛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성남시약사회,성남시독거노인센터와 협약

성남시약사회,성남시독거노인센터와 협약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가 지난 14일 약사회관 3층에서 성남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박숙자)와 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에따라 시약사회는 성남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65세 이상 다제약물복용자 등 방문약료사업 대상자를 추천받는 등 본격적인 방문약료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독거노인센터와 함께 지역내 취약계층 노인의 안전하고 행복한 노년생활과 건강증진을 위한 복약지도 및 올바른 약료활동 등 건강권 보호를 위해 상호협력키로 했으며, 센터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에도 적극 연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간담회에는 한동원 회장을 김희재 사회약료위원장, 전성필 사무국장, 박숙자 성남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장, 박준규 과장, 김송현 팀장 등이 참석했다.

멀츠 에스테틱스, 안전한 톡신 사용 글로벌합의안 발표

멀츠 에스테틱스, 안전한 톡신 사용 글로벌합의안 발표 보툴리눔 톡신 내성 인식 제고 및 정확한 정보 전달 필요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는 17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ASCEND 위원들과 함께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안전한 보툴리눔 톡신 사용을 위한 글로벌 합의내용을 발표했다. ASCEND는 글로벌 다학제 전문가로 구성된 ‘신경독소의 윤리적 사용을 위한 에스테틱 위원회 (Aesthetic Council for Ethical use of Neurotoxin Delivery, 이하 ASCEND)’로, 보툴리눔 톡신 내성 부작용에 대한 학술적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 국제미용성형학회(IMCAS Asia 2022)에서 ‘보툴리눔 톡신 내성의 최신경향에 대한 국제 ..

심사평가원, 김인성 신임 상임감사 취임

심사평가원, 김인성 신임 상임감사 취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17일, 9대 신임 상임감사로 김인성(金仁成) 가천대학교 교수가 취임한다고 밝혔다. 김인성 신임 상임감사는 1966년 부산 출생으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 가천대학교 보건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국회 보건복지 정책연구위원, 보건복지부 장관정책보좌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사무총장 등을 역임한 보건복지 분야 전문가이다. 신임 상임감사의 임기는 2023년 4월 17일부터 2025년 4월 16일까지 2년이며, 4월 18일에 원주 본원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상임감사직을 수행한다.

◆의약정책 2023.04.18

전북지역 의약품유통업체 3주간 집중 단속

전북지역 의약품유통업체 3주간 집중 단속 전북특사경, 17일부터 5월 4일까지...50여곳 업체 대상 전라북도 지역 의약품유통업체들에 대한 단속이 17일부터 3주간 진행된다. 전북특사경은 17일 부터 부정·불량 의약품 유통 방지와 판매 질서 유지 등을 위해 의약품 도매상을 대상으로 집중 단속을 한다고 밝혔다. 단속 기간은 4월17일부터 5월4일까지 3주간이며, 규모가 큰 50여개 업체를 중심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주요 단속 내용은 의약품 품질관리를 위해 의무적으로 약사를 둬야 하고(관리약사 면허대여 여부) 백신 등 생물학적 제제는 자동 온도기록 장치가 설치된 냉장·냉동고 등에 다른 의약품과 구분해 보관(생물학적제제 배송보관관리 기준)해야 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특사경의 중점 단속은 의약품의 품질 및 유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