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3/11 23

김대업 당선자, 약사회 인수위 활동 종료

김대업 당선자, 약사회 인수위 활동 종료 형식보다 실속회무 중점두고 활동 진행 대한약사회 제39대 집행부 ‘책임회무인수위원회’는 3월 7일 대한약사회 2층 회의실에서 신영호 인수위원장 및 전체 인수위원이 참석해,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당선인에게 최종 보고서를 전달하고 주요 내용을 보고하는 자리를 갖고 인수위원회 공식 활동을 종료했다. 1월 3일 첫 전체회의를 개최한 이후 약 2개월에 걸쳐 분과장 회의 4회, 각 분과회의 10회, 전체회의 2회 등의 과정을 통해 인선 및 조직구성 등을 회무 결과에 책임을 지는 자세로 일할 수 있는 구조로 건설할 수 있도록 내용을 준비하였다. 선제적이며 능동적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회무가 수행될 수 있도록 형식보다는 내용에 충실한 제안을 담은 결과물을 보고서에 담아내기 위해 집..

일양약품 ‘놀텍’ , 올해 멕시코 수출 전년대비 2배 성장

일양약품 ‘놀텍’ , 올해 멕시코 수출 전년대비 2배 성장 2018년 13억 실적, 올 해 30억 이상 수출물량 확보 일양약품(대표 김동연)은 멕시코로 수출되는 국산 14호 신약 ‘놀텍’의 멕시코시장 점유율 및 현지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것에 힘입어 올해 수출 실적은 전년대비 2배 이상의 성장이 예상된다. 지난해 3월, 멕시코 제약사 ‘치노인’을 통해 수출 오더를 받은 일양약품 ‘놀텍’은 6월부터 수출을 본격화하여 약 13억 원의 실적을 올렸으며, 올 해는 성공적인 시장진입과 처방 확대에 따라 ‘치노인’으로부터 2배 이상 확대 된 30억 원의 수출 물량을 받아 놓은 상태다. 멕시코 현지에 따르면 ‘놀텍’ 성장의 주요 원인으로 “기존 약물보다 우수한 약효와 안전성”을 꼽았으며, “한국 외에도 중국, 몽골, ..

건보공단, 치매전문인력 양성 교육 진행

건보공단, 치매전문인력 양성 교육 진행 2월 25일 부터 전국 27개 교육장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초고령사회 대비와 치매국가책임제에 필요한 치매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2019년도 치매전문교육을 2월25일 부터 전국 27개 교육장에서 일제히 실시를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교육대상은방문요양기관, 주야간보호기관, 치매전담형 장기요양기관에 소속된 요양보호사 등 관련 종사자가 해당되며, 치매전문교육을 수료하면 치매전문요양보호사, 또는 프로그램관리자로서 치매수급자에게 인지활동형서비스를 제공하는 자격이 부여된다. 교육과정은 치매의 특성을 이해하고 수급자와 의사소통능력, 관계형성 등 돌봄 능력을 강화하는 요양보호사 과정과, 개인별 맞춤식 급여계획을 수립하는 프로그램관리자 과정으로 요양보호사 과정은 60시..

◆의약정책 2019.03.11

한국릴리, 의학부 총괄 조성자 부사장 영입

한국릴리, 의학부 총괄 조성자 부사장 영입 한국릴리(대표: 폴 헨리 휴버스)는 국내 의학부 책임자로 조성자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부임한 조성자 부사장은 향후 한국 릴리가 진행하는 임상 시험, 국내외 학술 관련 업무 및 의약품 안전성 관리와 인허가 관련 업무 등을 총괄할 예정이다. 조성자 부사장은 지난 2013년부터 최근까지 한국 얀센 북아시아 의학 학술부 책임자를 역임하였으며, 한국 얀센 의약품 관련 학술 업무와 임상시험을 총괄하고 대만 및 홍콩 의학 학술부 역량 강화에 기여했다. 얀센에 합류하기 이전에는 한국 화이자제약에서 의학부 부장(Product Physician) 및 의학부 전무(Country Medical Director)를 거쳐, EPBU 의학부 총괄을 역임했다. 지난 2017-..

프리베나13, ‘폐렴구균 질환 위험도 체크’ 무료 앱 공개

프리베나13, ‘폐렴구균 질환 위험도 체크’ 무료 앱 공개 자가 진단 통해 질환 위험도 즉시 체크 가능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오동욱)이 자사의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의 폐렴구균 질환 예방 캠페인 ‘Ready for Life’의 일환으로 폐렴구균 질환의 위험도를 자가 진단할 수 있는 무료 앱 ‘폐렴구균 질환 위험도 체크’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폐렴구균 질환 위험도 체크’ 앱은 폐렴구균 질환 관련 국제 지침을 활용해 사용자의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 감염의 잠재적 위험을 평가한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플레이 스토어’, 아이폰 사용자는 ‘앱 스토어’에 접속해 ‘폐렴구균 질환 위험도 체크’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하다. 앱 실행 후 기본적인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16개의 문항에 대한 답변을 입력하면 ‘저..

개량신약과 특허도전, 12일 토론회 개최

개량신약과 특허도전, 12일 토론회 개최 이명수 의원, 오후 2시 의원회관 9간담회의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이명수 위원장(충남 아산갑)은 3월 12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개량신약과 특허도전, 이대로 좋은가? 토론회를 개최하여 최근 ‘개량신약 특허권 침해 판결’로 인한 시사점과 쟁점을 면밀히 진단하고, 향후 제약산업계의 대응방안에 대해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여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곳이 보건의료분야이며, 그 중에서도 제약업계는 매일같이 신약을 개발·출시하는 등 보다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이명수 위원장은 “하나의 신약을 개발하고 출시하기까지 막대한 비용과 오랜 시간이 소요됨에도 최근 대법원의 ‘개량신약 특허권 침해 판결’은 국내 제약기업들의 개..

◆의약정책 2019.03.11

경기도약사회 제2차 상임위원회 개최

경기도약사회 제2차 상임위원회 개최 ‘행복 약사 집행부’로 힘차게 출발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지난 9일(토) 오후 7시, 수원 벨라스위트 호텔에서 제32대 집행부 상견례를 겸한 제2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여 2019년 사업계획 및 주요 현안, 행사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경기도지부 제32대 집행부는 ‘행복 약사 집행부’라는 명칭을 정하고, 앞으로 3년간 회무 기본방향을 ‘상생하는 약국경제 창조, 지역보건을 선도하는 정책약사회, 행복한 약사 만들기’로 정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오는 3. 23 개최되는 초도이사회를 대비하여 2019년도 주요 사업과 위원회별 사업계획, 2019년 예산안 그리고 초도 이사회 상정안건 심의, 약무사업 등에 대해 활발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경기지부 제32대 집행부의 주요 사..

동화약품 활명수 기념판 수익금 전액 기부

동화약품 활명수 기념판 수익금 전액 기부 적십자사서울지사에..121주년기념 제품 발매 동화약품이 지난 2018년 발매된 활명수 121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전액을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에 기부했다. 이번 판매수익금 기부는 동화약품이 진행하고 있는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의 일환으로, 활명수(살릴 활 活, 생명 명 命, 물 수 水)라는 이름의 뜻을 살려 물 부족으로 생명을 위협받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깨끗한 물과 위생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대한적십자사는 동화약품의 기부금을 ‘네팔 다일렉 물과 위생’ 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적십자의 물과 위생 사업은 깨끗한 물이 부족한 지역에 안전한 물과 위생환경을 제공하는 국제협력사업으로, 식수 공급시설 건립과 함께 위생인식‧지식 부족을 해..

심사평가원, 시민과 함께하는 사회혁신 프로젝트 추진

심사평가원, 시민과 함께하는 사회혁신 프로젝트 추진 도시농부 아카데미 하우스 기재부 시민참여 우선과제 선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기획재정부의 ‘2019년 혁신협업시민참여 과제’ 공모에서 도시농부 아카데미 하우스가 시민참여 분야 우선과제로 선정되어 사회혁신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획재정부가 2019년 1월 공공기관의 지속적인 경영 혁신 추진 및 사회적 책임성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참여기관은 전체 339개 공공기관 중 107개 기관으로 3개 분야 25개 과제*를 우선과제로 선정했다. 심사평가원은 지역의 노숙인 문제를 시민과 함께 해결하기 위해 사회혁신 프로젝트인 도시농부 아카데미 하우스를 발굴하여 우선과제로 추진한다. 동 과제는 공공기관과 원주지역 ..

◆의약정책 2019.03.11

코오롱생명과학, 'KLS-2031' 미FDA 임상 승인

코오롱생명과학, 'KLS-2031' 미FDA 임상 승인 신경병증성 통증유전자 치료제..IND 승인 완료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은 “신경병증성 통증 유전자 치료제인 KLS-2031(이하 KLS-2031)”의 미국 1상/2a상 임상 진행을 위한 FDA의 IND 승인이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신경병증성 통증 유전자치료제인 ‘KLS-2031’은 세계 최초 골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인 ‘인보사’의 후속 파이프라인으로 기존 신경병증성 통증 치료 방식과는 달리 유전자를 이용한 주사 요법의 치료제다. 인보사 출시 이후 유전자치료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도전이 시작될 것으로 보여진다. 신경병증성 통증이란 신체의 손상이 아닌 신경계의 손상이나 기능적 이상으로 발생하는 통증을 말한다. 난치성이며 만성적..

동아에스티, 자이데나 남성 배뇨후 요점적(PMD) 개선

동아에스티, 자이데나 남성 배뇨후 요점적(PMD) 개선 138명 대상 무작위 12주간 투여 효과 확인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최근 발기부전 치료제 자이데나의 임상 시험에서 남성 ‘배뇨후 요점적(Postmicturition Dribbling, PMD)’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임상 시험은 발기부전 치료제 자이데나(성분명: Udenafil, 유데나필)의 남성 배뇨후 요점적에 Udenafil 투여의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 138명의 남성환자를 대상으로 자이데나 75mg과 위약을 무작위 배정해 12주간 약물을 복용 시킨 후 비교했다. 2014년 12월부터 2016년 5월까지 18개월간 의료기관 4곳에서 진행됐다. 배뇨후 요점적은 중년 남성에게 흔히 발생하며 소변을 다 ..

CJ헬스케어, 전국 대리점 파트너스데이 개최

CJ헬스케어, 전국 대리점 파트너스데이 개최 CJ헬스케어 헬스앤뷰티 사업부(이하: H&B사업부)와 전국 주요 대리점 관계자는 2019년 힘찬 도약을 함께 다짐했다.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지난 8일 서울 중구에 소재한 더 플라자 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2019년 CJ헬스케어 대리점 파트너스데이’(이하 ‘파트너스데이’)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파트너스데이로 헛개컨디션, 헛개수, 히비스커스 등 CJ헬스케어 H&B사업부의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는 전국 대리점과 회사 간 협력을 도모하고 상호발전을 이어가고자 마련됐다. 강석희 대표이사의 축사를 시작으로 2019년 H&B사업부 비전발표 및 헛개컨디션, 헛개수, 히비스커스 등의 NEW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

LG화학, 6가 혼합백신 개발 박차

LG화학, 6가 혼합백신 개발 박차 빌게이츠 재단서 370억원 규모 지원 LG화학이 전세계 영유아 보건 문제 해결을 위한 6가 혼합백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6가 혼합백신 개발을 위해 미국의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 이하 빌게이츠재단)’으로부터 3,340만 달러(약 370억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기존 소아마비 백신 개발에 총 1,950만 달러(약 220억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 받은데 이어 두 번째다. LG화학이 개발 중인 6가 혼합백신은 영유아에게서 치사율이 높은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B형 간염, 뇌수막염, 소아마비 등 6개 질병을 동시에 예방하는 백신이다. 혼합백신은 각 백신 원액 간..

현대약품, 117회 아트엠콘서트 개최

현대약품, 117회 아트엠콘서트 개최 14일 오후 7시 30분 야마하뮤직센터 현대약품이 오는 14일 오후 7시 30분, 야마하뮤직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제 117회 아트엠콘서트‘브랜든 최와 함께하는 로맨틱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의 주인공 브랜든 최는 프랑스 리옹 국립음악원 최고 연주자 과정을 졸업한 색소포니스트로, 미국 신시내티 컴피티션 1위, MTNA 국제콩쿠르 2위, 한국음악협회 콩쿠르 1위 등 국내외 다양한 콩쿠르에서 입상한 경력이 있다. 또 색소폰 대중화를 위해 직접 작곡, 편곡한 곡을 담은 앨범 ‘더 색소폰 송’을 발매한 바 있다. 이번 공연에서 그는 긴장감 있는 비트의 아스토르 피아졸라의 ‘상어’, 영화 ‘호로비츠를 위하여’ OST로 잘 알려진 로베르트 슈만의 ‘트로이메라이’, 연주자의 호..

심사평가원, 의료기관 질 향상에 앞장

심사평가원, 의료기관 질 향상에 앞장 질 향상 교육 및 컨설팅 실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의료기관의 질 향상 활동 지원을 통해 국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질 향상(Quality Improvement, 이하 ‘QI’) 교육과 QI 컨설팅을 실시한다. ‘QI 교육’은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와 QI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질 관리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과정으로,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결과 개선이 필요한 기관과 자체적인 질 향상 활동이 어려운 중소병원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 주제는 ‘질 향상(QI) 활동과 적정성평가 지표관리’이며 ▲의료질 평가 동향 및 적정성 평가 방향 ▲QI 개념 및 이론 ▲적정성평가 지표관리 ▲QI 활동 사례 공유 등의 내용으로 ..

◆의약정책 2019.03.11

머크 2018 목표 달성, 내실 성장 토대 마련

머크 2018 목표 달성, 내실 성장 토대 마련 매출 6.1% 증가, 사업부별, 지역별 균형 매출 달성 머크가 도전적인 경영 여건에도 불구하고 2018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순매출은 전년 대비 늘었으나 핵심 수익 지표인 EBITDA pre (특별 손익 항목 제외 EBITDA)는 환율 변동으로 급감했다. 유기적으로 보면 EBITDA pre는 2017년 대비 소폭 하락했다. 스테판 오슈만 보드 회장 겸 머크 최고경영자(CEO)는 “2018년은 머크의 변화와 투자의 한 해였다. 우리는 역동적인 시장 환경에서 확고한 결과와 함께 스스로 정한 재무 목표를 달성했다. 당시 우리는 머크는 혁신 중심의 사업에 다시 집중하는 전략을 실천하는 데 박차를 가했다. 또한 일반의약품 사업 매각으로 부채 수준을 크게 낮췄다..

건양대병원-뷰노 스마트 헬스케어·의료혁신 연구 협약

건양대병원-뷰노 스마트 헬스케어·의료혁신 연구 협약 인공지능기반 기술 도입 위한 공동연구 등 건양대병원(의료원장 최원준)과 ㈜뷰노(대표 이예하)가 첨단 ICT 기술을 기반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8일 오후2시 건양대병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건양대병원 최원준 의료원장과 이성기 의생명연구원장, 윤대성 암센터원장, 김용석 의료정보실장, 김종엽 헬스케어데이터사이언스센터장 등이 참석했으며, ㈜뷰노 이예하 대표이사, 김현준 이사, 이재영 이사, 김대식 연구원, 최영환 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공지능 기반 생체신호·음성·영상처리기술 도입을 위한 연구 및 의료기기 개발 및 임상 검증, 인공지능 기반 기술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건양대병원 최원준 의료원장은 ..

대웅제약, 폐섬유증 신약 DWN12088 정부지원 과제 선정

대웅제약, 폐섬유증 신약 DWN12088 정부지원 과제 선정 해외 임상 1상 수행 및 비임상 시험 수행 위한 연구비 수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세계 최초 혁신신약(First-in-Class) PRS(Prolyl-tRNA Synthetase) 저해제DWN12088의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개발 연구’가 (재)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 신약개발사업 부문 지원대상으로 선정되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대웅제약은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으로부터 First-in-Class PRS 폐섬유증 치료제 DWN12088의 해외 임상 1상과 비임상 시험을 위한 연구개발비를 지원받는다. ​대웅제약은 이번 과제 수행으로 폐섬유증 질환에 대해 강력한 항섬유 효능과 넓은 안전성을 확보하면 폐섬유증 환자의 미충족 의약수요..

길리어드-유한양행, HIV 치료제 '빅타비'공동 프로모션

길리어드-유한양행, HIV 치료제 '빅타비'공동 프로모션 빅타비 국내 영업·마케팅 시너지 기대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대표이사 이승우)는 유한양행(대표이사 이정희)과 길리어드의 HIV 치료제 빅타비(Biktarvy)의 국내 공동 프로모션 계약을 체결, 3월부터 본격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동 프로모션 계약은 길리어드의 HIV 치료제 ‘빅타비’에 대한 국내 공동 영업 및 마케팅에 대한 전략적 제휴다. 이를 통해 두 회사는 HIV 치료제 ‘트루바다(Truvada)’, ‘스트리빌드(Stribild)’, ‘데스코비(Descovy)’, ‘젠보야(Genvoya)’에 이어 빅타비까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HIV 치료제 분야에 더욱 힘을 실을 방침이다. 양사는 공동 프로모션 기념식에..

영진약품, 연탄으로 나누는 따뜻한 세상만들기

영진약품, 연탄으로 나누는 따뜻한 세상만들기 임직원 50여명...1,500여장 저소득층에 지원 영진약품(대표 이재준)은 경기도 광명시 소하동에서 사장을 포함해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탄으로 나누는 따뜻한 세상 만들기’를 펼쳤다고 8일 밝혔다. 겨울이 끝나고 있지만 아직도 연탄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이 많다. 저소득 서민들은 ‘금탄’이 된 연탄을 사용하기에 상당한 부담이 된다. 연말에만 후원이 이어지고 있어 실제 이때쯤이면 후원의 손길이 그래서 더욱 절실하다고 한다. 영진약품은 이런 도움이 필요한 시기에 좀 더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연탄 1,500여 장을 이웃들에게 후원하고 직접 배달하며 따뜻한 인사를 전했다. 영진약품은 매년 연말이면 송년회 대신 봉사활동으로 대체해 오고 있다. 뿐만 아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