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3/18 7

동아에스티, 당뇨치료제 '슈가논' 인도서 발매

동아에스티, 당뇨치료제 '슈가논' 인도서 발매 4월 1일부터 인도 현지파트너사 알켐 통해 공급 동아에스티가 자체 개발한 당뇨병치료제 신약 슈가논이 해외 시장에서는 처음으로 인도에 발매 된다.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지난 17일 인도 뭄바이에서, 현지 파트너사 알켐(Alkem Laboratories Ltd, 대표이사 회장 Basudeo N. Singh)과 당뇨병치료제 슈가논의 인도 발매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인도에서 슈가논의 제품명은 라틴어로 강함(Strong)을 뜻하는 ‘발레라(Valera)’이며, 오는 4월 1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이날 발매식에서는 양사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발매 기념영상 시청과 제품 강의 등이 진행됐다. 지난 2012년 말 동아에스티는 알켐과 인도..

세노비스, ‘수퍼바이오틱스 SUPER 캐슬 디지털 캠페인’ 실시

세노비스, ‘수퍼바이오틱스 SUPER 캐슬 디지털 캠페인’ 실시 30% 할인 및 신규 회원 쿠폰 제공, ‘7일간의 경험 프로모션’ 세노비스(www.cenovis.co.kr)가 특허받은 프리미엄 유산균 수퍼바이오틱스 제품군을 대상으로 ‘수퍼바이오틱스 SUPER 캐슬 디지털 캠페인’을 전개한다. 3월 18일부터 4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수퍼바이오틱스 SUPER 캐슬 디지털 캠페인’은 프리미엄 유산균의 비밀을 콘셉트로 프리미엄 유산균이 갖춰야 할 기준에 대해 소개하며 장 건강을 위한 최적의 제품으로 수퍼바이오틱스를 제안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에는 ‘프리미엄 유산균 수퍼바이오틱스 모의고사’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 1000명에게 수퍼바이오틱스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수퍼바이오틱스에 대해 랜덤으로 제공되는 문..

BD 하이락(BD Hylok™) 신제품 론칭 심포지엄 성료

BD 하이락(BD Hylok™) 신제품 론칭 심포지엄 성료 히알루론산 필러를 위한 프리필드 시린지 12일 글로벌 의료기술기업 벡톤디킨슨(Becton, Dickinson and Company)의 한국지사인 벡톤디킨슨 코리아(이하 BD 코리아)는 BD 코리아 서울 오피스에서 ‘BD Hylok™ 신제품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BD Hylok은 점성이 높은 히알루론산(HA) 성분의 미용 및 성형용 필러를 위해 개발된 프리필드(Prefilled) 시린지로, 지난 2월 국내 출시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히알루론산 필러를 생산 및 사용하는 제약사 관계자와 의료진 약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BD Hylok에 대한 제품 소개뿐만 아니라, 필러를 시술하는 의사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프리필드 시린지 분야에서..

1% 미세돌연변이까지 찾아내는 유전자 분석기술 개발

1% 미세돌연변이까지 찾아내는 유전자 분석기술 개발 연세대 김상우 교수 연구팀, 암과 뇌질환 유전자 검사 새 지평 국내 연구진이 그 동안 검출이 어려웠던 미세단위 돌연변이까지 찾아내는 유전자 분석방법 ‘리플로우(RePlow)’를 개발하여, 국내 정밀의료 분야에 청신호가 켜졌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김상우 교수 연구팀이 KAIST 의과학대학원 이정호 교수팀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극소량의 유전자 돌연변이 검출이 가능한 ‘리플로우(RePlow)’를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했으며, 국내 유전자 분석기술의 수준을 세계적으로 입증했다”고 밝혔다. 인체 속 유전자 변이*는 암을 포함한 다양한 유전질환 발병의 근본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으며, 변이된 유전자의 정확한 검사 및 추출 또한 매..

JW그룹, 제7회 성천상 수상자 공모

JW그룹, 제7회 성천상 수상자 공모 3월 31일까지 접수…최종 수상자, 상금 1억 원 JW가 음지에서 고통 받는 환자들을 위해 인술을 펼치고 있는 참 의료인을 찾는다.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JW그룹 명예회장 이종호)은 제7회 성천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성천상은 JW중외제약의 창업자인 고(故) 성천 이기석 선생의 생명존중 정신을 기려 사회에서 헌신적인 의료봉사활동으로 감동을 주고 귀감이 되는 의료인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현재까지 성천상을 수상한 의료인은 6명이다. 제7회 성천상 수상자 공모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중외학술복지재단 홈페이지(www.jwfoundation.or.kr)에서 후보자 추천서를 내려 받아 업적내용, 추천동기 등을 작성해 이..

늘어나는 재고약, 유통업계 수용에 한계 직면

늘어나는 재고약, 유통업계 수용에 한계 직면 정부가 관리하는 의약품 특성 감안 제도적 관심 필요 적정 규모 이상의 재고약이 지속적으로 누적되고 있어, 의약품유통업체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 재고 약의 증가는 중소형 업체들은 물론 물류시설을 확보하고 있는 대형업체들에게도 심각한 문제로 나타나고 있다. 백제약품 관계자는, "재고약의 증가로 인해 물류창고에서 지속적으로 차지하는 공간이 늘어나고 있으며, 평택 물류센터에 현재 600평~700평 정도의 공간을 재고약이 차지하고 있고 좀처럼 해결될 기미도 보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백제 측은 “이를 관리하기 위해서 별도로 인력도 재고약의 증가에 따라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의약품 유통업체로서는 약국의 재고 약 반품을 거절할 입장도 아니어서 골칫거리로 남아있다”고..

김대업, 상임이사 인선.. '감투보직' 없애는데 중점

김대업, 상임이사 인선 '감투보직' 없애는데 중점 실무능력 갖춘 40-50대 대거 임명..중심 역할 수행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은 3월 18일 대한약사회 상임이사 인선과 함께 상임위원회의 향후 운영 방침에 대해 발표했다. 김대업 집행부는 40-50대를 중심으로 대거 임명되었으며, 여약사 비중이 60%를 넘어섰다.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은 인선 원칙으로 " 일할 수 있는 임원, 일하겠다는 의지를 가진 임원, 맡겨진 분야에 대해 전문성을 가진 임원을 가장 우선으로 고려했다"고 밝혔다. 김대업 회장은 전문성과 열정을 갖고 맡겨진 회무에 전념할 수 있는 임원들로 인선했으며, 명예가 아닌 실무형 인선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젊은 약사들의 신선한 회무 감각과 정책을 반영하기 위한 기획위원회의 신설, 다양한 약사 직능의 조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