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3/14 3

약사회, 달서구청에 병원부지 약국개설 반대 의견서 제출

약사회, 달서구청에 병원부지 약국개설 반대 의견서 제출 계명대 동산의료원 부지내 약국개설은 명백한 약사법 위반 동산의료원 부지내 약국 개설 여부를 결정할 ‘구행정조정위원회’를 앞두고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이하 약사회)가 동산의료원 부지내 약국 개설 시도는 명백한 약사법 위반이라는 의견을 달서구청에 제출했다. 약사회는 동산의료원측이 신축병원 인접 부지를 매입하여 약국을 개설하는 것은 약사법 제20조 제5항에서 금지하고 있는 ‘의료기관의 시설 안 또는 구내’에 해당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약국개설 장소를 제한하는 것은 약사가 환자를 선점하는 의사의 지위에 종속되는 것을 방지하는 한편 약국과 의료기관은 공간적·기능적으로 독립되어야 함이 원칙인데, 동산의료원 건은 명백한 의약분업 원칙을 훼손한다는 것이다. ..

제약협동조합-동구바이오제약-효림산업 협약

제약협동조합-동구바이오제약-효림산업 협약 초순수 제조장비 공급기능 발판 한국제약협동조합(이사장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은 오늘(13일) 초순수 제조장비 전문 업체인 효림산업(주)(대표이사 남태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효림산업㈜는1986년 설립되어 업력 33년을 가지고 있는 수처리 설비 전문업체로서,상하수도(정수장, 하수처리장), 제지공장,발전플랜트(원자력, 화력 발전소), 정유공장 등 각종 플랜트와 해수담수화플랜트 등에 필요한 대형•고도 수처리/폐수처리 공급실적을 국내외에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Pure-Water”제조 및 폐수처리 등에 많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수처리 기업이다. 조용준 이사장은 “초순수는 주사용제 및 의약품 생산과정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초순수 제조장비는 제약산업에 필수..

남인순 의원, 식약처, 마스크 허위광고 적발 급증

남인순 의원, 식약처, 마스크 허위광고 적발 급증 ’17년 135건→’18년 870건→’19년 2월 680건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미세먼지용 마스크 중 상당수가 허위광고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미세먼지에 효과가 있는 마스크는 식약처에서 인증제를 도입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국회의원(송파구병)은 3월 13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의 업무보고에 대한 질의를 통해 “재난수준의 미세먼지로 국민들이 고통받고 있는데, 공산품 마스크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것처럼 허위광고 사례가 크게 늘었다”면서 “공산품 마스크의 보건용 마스크 둔갑을 철저히 차단하여 소비자인 국민을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남인순 의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보건용 마스크 허가 ..

◆의약정책 2019.03.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