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5/14 13

휴젤, 中 시장에 ’레티보’ 우수성 알렸다

휴젤, 中 시장에 ’레티보’ 우수성 알렸다 MEVOS 국제미용성형학회 발표자로 나서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현지 시간으로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MEVOS 국제미용성형학회(Mevos International Congress of Aesthetic Surgery and Medicine)’의 발표자로 참가, 회사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Letybo, 수출명)’의 우수성에 대해 소개했다고 14일 밝혔다. 휴젤이 발표자로 나선 MEVOS 국제미용성형학회는 지난 2012년 처음 개최된 이래 매 회 6천여 명 이상이 참석하고 있는 명망 높은 학회다. 미용, 성형 분야 학술 포럼 진행 외에도 의료기관 운영 및 관리와 같은 의료미용 관련 다방면..

목암생명과학연구소, 사이러스 테라퓨틱스와 협약

목암생명과학연구소, 사이러스 테라퓨틱스와 협약 ‘ARM’ 플랫폼 기반 항암제 공동연구 목암생명과학연구소(소장 정재욱, 이하 목암연구소)는 지난 13일 사이러스 테라퓨틱스(대표이사 김병문)와 ‘ARM(Antibody Recruiting Molecule)’ 플랫폼을 활용한 항암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정재욱 목암생명과학연구소장, 김병문 사이러스 테라퓨틱스 대표 등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구에서 목암연구소는 타깃 발굴, 선도물질 선정, 물질 효력 평가를 위한 ‘in vitro/in vivo 연구’ 부문 등을 담당하고, 사이러스 테라퓨틱스는 선도물질의 디자인, 합성, 구조 활성관계(SAR) 연구를 진행하여 최적의 전임상 후보물질을 도출하는 과정을 담당할 예정이다..

제약. 바이오사업개발연구회, 투자포럼

제약. 바이오사업개발연구회, 투자포럼 5월 26.27일, 유망바이오벤처. 스타트업 대상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 이하 신약조합)은 산하 국내 산·학·연·벤처·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인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연구회장 이재현, 이하 K-BD Group)가 “2021년도 제1회 유망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을 오는 5월 26일(수)부터 27일(목)까지 2일에 걸쳐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4홀 내 현장세미나실 E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바이오헬스산업계 오픈이노베이션 촉진의 일환으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및 벤처캐피털 등 투자기관에게 유망바이오벤처·스타트업기업과의 네트워킹을 통한 우수 아이템/플랫폼 발굴, 투자, M&A 등 상생협력 및 정보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신약조합과 한국..

경남제약헬스케어, ‘면역부스터’ 알로에겔 1+1 이벤트

경남제약헬스케어, ‘면역부스터’ 알로에겔 1+1 이벤트 면역력 등 3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경남제약헬스케어㈜는 분말 스틱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면역부스터’ 알로에겔의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면역부스터 알로에겔은 식약처 인정 3중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겔을 가공한 분말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이다. 경남제약헬스케어의 면역부스터 알로에겔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알로에겔 원료부터 프락토올리고당, 치커리식이섬유, 갈락토올리고당, 비타민C, 유산균, 비타민미네랄혼합분말, 글루콘산아연 등 부원료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면역부스터는 총 다당체가 1포에 100mg이 함유되어 체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겔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유산균을 증식시키고 유해..

함소아제약, 건강더함 신제품 3종 출시

함소아제약, 건강더함 신제품 3종 출시 성인들의 눈과 뼈, 혈행 건강 개선 함소아제약(대표 조현주)의 성인 헬스케어 브랜드 건강더함은 성인들의 눈, 뼈, 혈행 건강을 위한 맞춤 포뮬러 ‘건강더함 루테인 아스타잔틴’, ‘건강더함 알티지 오메가3’, ‘건강더함 칼마디 앤 아연망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함소아제약은 코로나19로 인해 줄어든 외부활동과 재택근무 확산으로 성인들의 눈, 뼈, 혈행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성인들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 포뮬러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건강더함 루테인 아스타잔틴’은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루테인 20mg과 눈의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인 아스타잔틴이 들어있다. 어두운 곳에서 시각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A와 항..

한국노바티스 ‘피크레이’ 국내 허가

한국노바티스 ‘피크레이’ 국내 허가 국내 유일 PIK3CA 유전자 변이 유방암 신약 한국노바티스㈜(대표 조쉬 베누고팔)는 지난 5월 13일 유방암 치료제 ‘피크레이(성분명:알펠리십)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PIK3CA 유전자 변이 양성, 호르몬수용체 양성(HR+), 사람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2 음성(HER2-)인 폐경 후 진행성∙전이성 유방암 환자의 치료에 내분비요법 후 질환이 진행된 경우 풀베스트란트와 병용요법으로 허가 받았다고 밝혔다. PIK3CA 유전자 변이는 HR+/HER2- 진행성 유방암 환자의 약 40%가 보유한 가장 흔하게 확인 되는 유전자 변이이다. PIK3CA 유전자 변이를 동반한 유방암 환자는 질병 예후가 불량하며, PIK3CA 유전자변이로 인한 PI3K 신호전달경로의 과도한 활성은 유방..

대웅제약 ‘주보’, 장기 반복 투여 안전성 및 효능 입증

대웅제약 ‘주보’, 장기 반복 투여 안전성 및 효능 입증 기존 2상 임상 환자 1년간 반복 투여 후 추적 관찰 대웅제약의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주보(Jeuveau, 나보타의 미국 제품명)’의 반복 투여에 대한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하는 연구가 발표됐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미국, 캐나다 및 유럽에서 실시한 주보의 2상 임상에 대한 추적 관찰 연구 논문 2건이 SCI 국제학술지 미용성형저널(Aesthetic Surgery Journal)에 게재됐다고 14일 밝혔다. 대웅제약의 미국 파트너사인 에볼루스(Evolus)는 주보의 반복 투여 시 미간주름 개선 효과 및 안전성을 조사하기 위해 기존 임상 2상 시험 환자를 대상으로 1년간 추적 관찰을 진행했다. 해당 연구는 만 18세 이상의 중등증 또는 중증..

카테고리 없음 2021.05.14

서울시약, 다문화가정 20곳 1,000만원 후원

서울시약, 다문화가정 20곳 1,000만원 후원 5월 가정의 달 맞아 나눔 손길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장현진·위원장 한신지)는 12일 대회실에서 20개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추천한 다문화가정 20곳에 1,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자칫 소외될 수 있는 다문화가정의 의료비를 지원하는 동시에 이들 가정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과 생활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해에는 광진, 강북, 동작, 관악, 송파 등 5개 지역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어 이번 지원에서는 제외했다. 한동주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다문화가정도 늘고 있다”며 “우리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인 다..

경기도약, 다제약물관리사업 자문약사 온라인 설명회

경기도약, 다제약물관리사업 자문약사 온라인 설명회 사업 개요 및 복약상담 메뉴얼 공유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김희식 부회장, 조수옥 위원장)가 2021년 다제약물관리사업 추진에 따른 지부소속 자문약사 대상 온라인(Zoom) 설명회를 개최하여 사업 개요 및 복약상담 메뉴얼에 대해 안내하고, 실제 상담경험을 통한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1년도 다제약물관리사업에 참여하는 경기지부 소속 자문약사 62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서 김희식 부회장은 사업 개요와 서비스 모형, 그리고 동영상 교육프로그램 이수 및 상담결과 입력 등 핵심적인 사항에 대한 안내를 진행하였고 이어서 조수옥 위원장은 대상자 가정방문 경험을 토대로 자문약사의 마음가짐과 준비사항 등에 대한 설명이 이어..

씨앤팜, '코로나 해결사' 항바이러스제 한국서도 가능

씨앤팜, '코로나 해결사' 항바이러스제 한국서도 가능 아시아학술회의(SCA)서 ‘코로나 게임체인저’ 후보약물 연구결과 발표 현대바이오(대표 오상기)는 대주주인 씨앤팜의 연구고문인 최진호 단국대 석좌교수가 13일(현지시간)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아시아 학술회의(SCA)’에서 '코로나19 게임체인저 약물'이란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지난 2월 전북대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가 코로나19 감염 동물을 대상으로 수행한 씨앤팜의 코로나19 경구치료제 CP-COV03의 효력실험 결과와 관련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생체실험에서 니클로사마이드의 효능 확인을 위해 비(非)투약 대조군과 투약 실험군의 혈중 바이러스 수치를 비교한 결과, 대조군은 감염 3일차에 혈중 바이러스 수치가 최고를 기록하고 4일차부터 감소하기..

성남시약사회 , NH농협은행과 업무협약

성남시약사회 , NH농협은행과 업무협약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12일 NH농협은행 성남시지부(지부장 오승철)와 약사회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농협 성남시지부 3층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대한약사회와 NH농협은행간 맺은 업무협약과 관련하여 지역내 활성화를 위해 체결됐으며, 이를통해 회원들을 위한 여신 등 금융지원을 보다 강화하고 상호발전을 위해 협력체계를 보다 공고히 해 나가기로 했다. 또 이를위해 농협 성남시지부측은 관내 25개 지점 전체에 약사회원을 위한 전담직원을 배치키로 했다. 협약식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전귀분 부회장, 전성필 사무국장, 농협 성남시지부 오승철 회장, 김용인 지점장, 송윤화 부지점장과 관내 농협 각 지점장들이 참석했다. 한편, 성남지역에서는..

제약바이오업계, 품질관리 혁신방안전방위 추진

제약바이오업계, 품질관리 혁신방안전방위 추진 12일 ‘의약품 품질혁신 추진 전략’ 발표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가 전방위적 의약품 품질관리 혁신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업체의 품질관리 강화 노력을 비롯, 생산 설비 고도화, 인력 보강 등 각 부문별로 실행방안을 마련해 산업계 전반의 의약품 품질관리 역량을 끌어올리겠다는 복안이다. 협회는 12일 충남 천안 동아에스티 공장에서 열린 ‘민관 합동 의약품 품질관리혁신 전략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의약품 품질혁신 추진 전략을 발표했다. 먼저 산업계의 품질관리 제고 노력과 관련, 의약품 허가권자가 직접 품질관리를 수행한 뒤 제품을 출하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자율점검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생산 설비 부문에선 의약품 설계 기반 품질 고도화..

에이티지씨, 독일 IDT와 보툴리눔 톡신 위탁생산 계약

에이티지씨, 독일 IDT와 보툴리눔 톡신 위탁생산 계약 제제 2종 유럽 진출 구체화 ㈜에이티지씨(대표이사 장성수)는 최근 독일의 백신 및 생물학적 제제 전문 위탁생산 기업 IDT 바이오로지카사와 보툴리눔 톡신 제제 ‘ATGC-100’의 유럽 임상용 제품 및 상업용 제품에 대한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에이티지씨는 기 제휴/계약된 국내외 생산 시설 이외에도 미국 FDA와 유럽 EMA로부터 인증 받은 생산 시설을 추가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할 수 있게됐다. IDT사는 존슨앤존슨/얀센 코로나19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을 위탁생산하는 기업으로 최고 수준의 GMP시설과 생산 기술력, 품질관리 능력, 의약품 공급 관리능력을 보유한 기업이기 때문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