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5/20 15

GC녹십자, 차세대 혈우병치료제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GC녹십자, 차세대 혈우병치료제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임상 1상 초회 용량 선정 및 효율적 임상 디자인 설계 근거 마련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18일 차세대 혈우병 항체치료제 ‘MG1113’에 대한 연구 결과가 SCI급 국제 학술지 ‘혈전지혈저널(Journal of Thrombosis and Haemostasis)’에 게재됐다고 20일 밝혔다. ‘MG1113’은 혈액 내 부족한 응고 인자를 직접 주사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혈액 응고를 촉진하는 항체로 만들어진 혈우병 치료제이다. 기존 약에 내성이 생긴 환자 및 혈우병 유형에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발표된 논문은 ‘MG1113’의 동물 모델 투여 결과를 기반으로 인체 투여 시 안정적인 체내 반응을 보이는 약물의 적정 용량을..

디지털 치료제(DTx) 개발 한-중 3자 협약

디지털 치료제(DTx) 개발 한-중 3자 협약 ‘게임’으로 ‘게임 중독’을 치료한다 디지털헬스케어 전문기업 ‘월든디티(대표 김선현. 사진,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디지털치료 임상센터장)’가 최근 게임 전문 개발사 ‘㈜네오리진(NEORIGIN)’과 그 모(母기)업인 중국의 ‘뮤조이(Mujoy)’사와의 3자간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디지털치료제(Digital Therapeutics, DTx) 개발을 위한 공조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3사는 우선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치료용 게임 개발에 착수하기로 했다. 새롭게 개발되는 게임의 목적은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와 ‘게임중독’을 앓고 있는 아동·청소년들에 대한 치료이다. ADHD 치료용 게임은 직접 신체를 움직이며 화면..

일동제약, 이상지질혈증 개선 균주 및 사균체 특허

일동제약, 이상지질혈증 개선 균주 및 사균체 특허 동물실험서 콜레스테롤 흡수 억제 및 배출 유도 확인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이상지질혈증 개선용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및 사균체와 관련한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특허의 명칭은 ‘내산성 및 내담즙성이 우수하며 이상지질혈증의 예방 또는 치료 효과를 가지는 신규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IDCC 4401 균주와 그것으로부터 얻은 사균체 ID-BBR4401’이다. 일동제약에 따르면, 해당 특허의 핵심이 되는 ‘IDCC 4401’과 ‘ID-BBR4401’은 장 내에서 콜레스테롤, 담즙산과 쉽게 결합하는 특성을 지닌다. 특히, ‘IDCC 4401’을 열처리해 사균화한 ‘ID-BBR4401’은 생균에 비해 위산과 담즙 등에 잘 견뎌 안정적이고, 효능..

MSD ‘스테글라트로’,신장복합평가지표 발생률 감소 확인

MSD ‘스테글라트로’,신장복합평가지표 발생률 감소 확인 VERTIS-CV 임상 탐색적 분석 통해 한국MSD(대표이사 케빈 피터스)는 SGLT-2억제제 스테글라트로(성분명: 에르투글리플로진)의 심혈관계 결과 연구(Cardiovascular Outcome Trials)인 VERTIS-CV 임상의 탐색적 분석 결과 신장복합평가지표(kidney composite outcome)의 발생률을 감소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 탐색적 분석 연구는 죽상동맥경화성 심혈관질환을 동반한 제 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스테글라트로의 안전성을 평가한 VERTIS-CV 임상 결과를, 주요 2차 평가지표인 ▲기저치로부터 혈청 크레아티닌 수치의 2배 증가, ▲신장 질환으로 인한 사망, ▲투석 및 이식 등의 신장복합평가지표에서 ‘기..

로슈진단, 토탈 솔루션 서비스 제공 서비스 센터 CCE오픈

로슈진단, 토탈 솔루션 서비스 제공 서비스 센터 CCE오픈 경기도 김포 고촌에 500평 규모 확장 이전 개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조니 제)은18일(화) 김포 고촌 지역에 새로운 고객 서비스 센터 “CCE (Center of Customer Excellence)”의 확장 이전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관식에는 조니 제 대표를 비롯한 한국로슈진단 리더십 팀이 참석해 오픈 축하 기념식을 가지며 자리를 빛냈다. 한국로슈진단은 이번 개관식을 통해 새롭게 확장 이전해 첨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래 지향적인 센터의 탄생을 공식 선포했다. 고객 서비스 센터의 새 명칭은 전 직원 네이밍 공모를 통해 고객 중심이라는 한국로슈진단의 미래 서비스 전략이 가장 잘 드러나는 ‘CCE(Center of Customer Ex..

태극제약, 입안 염증 치료제 ‘이벤탁 연고’ 출시

태극제약, 입안 염증 치료제 ‘이벤탁 연고’ 출시 잇몸 염증, 구내염, 설염에 효과 국내 최대 외피용제 전문 제약회사 태극제약은 입안 염증에 바르는 치료제 ‘이벤탁 연고’를 출시했다. 잇몸 염증을 비롯해 구내염, 설염 등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다. 이벤탁 연고는 ‘트리암시놀론아세토니드’를 주성분으로 헐거나 궤양을 동반하는 구내염과 혀의 염증을 빠르게 치료해 준다. 기존 페이스트 제형이 상처 부위에 잘 발라지지 않아 흡수력이 떨어진다는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입안의 점착력이 좋은 연고 제형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이벤탁 연고는 1일 수차례 적당량을 바르면 된다. 상처 난 부위에 침이 너무 많거나 적으면 발림성이 떨어지는 만큼 적절히 침을 제거한 후 면봉으로 연고를 묻혀 가볍게 발라준다. 연고가 잘 흡수될 수 ..

메드팩토, ASCO 연례회의 백토서팁 관련 2건 초록 공개

메드팩토, ASCO 연례회의 백토서팁 관련 2건 초록 공개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 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 연례회의에서 발표 예정인 대장암 및 다발골수종 임상 데이터에 대한 초록이 공개됐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현미부수체안정(MSS)형 대장암 환자 33명을 대상으로 메드팩토가 개발 중인 항암신약 ‘백토서팁’과 면역항암제 ‘키트루다’를 병용 투여한 임상 1b/2a상에서 15.2%의 객관적반응률(ORR)을 기록한 것으로 발표됐다. 이는 키트루다 단독 투여 시 반응률이 0%에 가까운 환자군에서 획득한 데이터로, 메드팩토 측은 MSS형 대장암 병용 치료제로서 ‘백토서팁’의 상용화 가능성을 충분히 입증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특히, 현재 승인받은 치료제들의 경..

보령컨슈머 ‘위엔포스’ GS 홈쇼핑 완판 이어 갈 것”

보령컨슈머 ‘위엔포스’ GS 홈쇼핑 완판 이어 갈 것” 건강솔루션 브랜드 'BRing' 위 건강기능식품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대표 김수경)의 건강 솔루션 브랜드 ‘브링(BRing)’에서 올해 2월 새롭게 출시한 위 건강기능식품 ‘위엔포스’가 오는 24일 오전 6시 방송에서 GS홈쇼핑에서 완판 축하 추가 방송을 진행한다. ‘위엔포스’는 지난달 23일 진행된 GS홈쇼핑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브링 위엔포스’는 주원료로 식약처 인증 개별인정형 원료인 스페인감초추출물을 함유하여, 매일 아침 공복에 1포를 섭취함으로써 위점막 보호와 헬리코박터균 억제를 통해 365 데일리 위 건강 케어를 도와주며, 비타민 B군(B1, B6), 나이아신, 베타카로틴 기초영양소 4종을 함께 적용하여 에너지 ..

대웅제약, 신약 ‘DWN12088’ 호주 임상 1상 결과 발표

대웅제약, 신약 ‘DWN12088’ 호주 임상 1상 결과 발표 세계 최초 PRS 저해 특발성 폐섬유증 대웅제약이 PRS(Prolyl-tRNA Synthetase)를 저해하는 세계 최초(First-in-class)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DWN12088’의 임상 결과를 공개했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5월 14일부터 19일까지(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미국흉부학회(ATS2021, American Thoracic Society)에서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 후보 물질 ‘DWN12088’의 임상 1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에서는 호주에서 다양한 인종의 건강한 성인 72명을 대상으로 단회용량상승시험(SAD)과 다회용량상승시험(MAD)를 진행해 ‘DWN12088’의 안전성과 함께 체내 흡수, 분..

대원제약, 물에 강한 방수 밴드 '큐어반A' 출시

대원제약, 물에 강한 방수 밴드 '큐어반A' 출시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신제품 방수 밴드 ‘큐어반A‘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큐어반A는 여름철 물놀이나 여행, 야외 활동 등에서 물이 닿지 않아야 하는 상처를 보호해 주는 방수 밴드다. 얇은 우레탄 특수 원단으로 피부에 잘 밀착되고 신축성이 뛰어나다. 방수 필름의 성능이 우수해 공기 및 수증기는 쉽게 투과되고 물이나 세균, 먼지 등은 차단해 준다. 또한 특수 폴리에틸렌망을 사용함으로써 떼어낼 때도 통증 없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물놀이뿐만 아니라 샤워, 빨래, 설거지 등 일상 생활에서도 방수가 필요한 상처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표준형과 대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상처 부위의 크기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 대원제약은 작년 5월, 국내 기술로 ..

심평원,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항목 상시 제안 시스템 운영

심평원,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항목 상시 제안 시스템 운영 국민 건강 향상과 의료 질 발전에 기여할 평가 확대 기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국가 의료 질 및 국민 건강 향상을 위한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이하 ‘적정성평가’)를 만들기 위해 2021년 1월부터 신규 평가항목 상시 제안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상시 의견 제안이 가능한 온라인 기반 시스템으로, 국민과 의료계의 적정성평가 제안 참여를 활성화 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국민 건강과 의료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평가항목을 발굴하기 위해 구축됐다. 또한, 평가영역의 양적·질적 확대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존재하는 의료 질 평가의 사각지대를 신규 평가항목 제안을 통해 찾고, 적정..

◆의약정책 2021.05.20

서울대 임춘수 교수, 신장학회 차기 이사장 선출

서울대 임춘수 교수, 신장학회 차기 이사장 선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신장내과 임춘수 교수가 2021년 5월 8일부터 9일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개최되고 온라인으로 진행된 대한신장학회 2021 통합학술대회 임시평의원회에서 차기 18대 이사장으로 선출되었다. 임기는 2022년 5월부터 2024년 5월까지 2년이다. 임춘수 교수(사진)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1999년부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및 서울대병원 운영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신장내과 교수로 근무하고 있다. 미국 U.C Irvine에서 해외 연수를 마치고 신장학 관련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였다. 대한신장학회 부총무, 총무이사, 대외협력이사, 학술이사 및 신장학연구재단의 이사 및 감사로 활동하였..

경기도약, 화재 피해약국 지원 제약사 간담회

경기도약, 화재 피해약국 지원 제약사 간담회 남양주 주상복합건물 화재피해 약국 대상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약국위원회(부회장 서영준, 위원장 전차열, 조영균)가 지난 4월 발생한 남양주시 주상복합건물 화재로 큰 피해를 입은 5개 회원약국의 손실의약품 처리 지원과 관련하여 제약사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대책을 논의했다. 5월 18일 약사회관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피해약국과 거래가 있는 제약사 중 인지도가 높은 3개 대형 제약사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구체적인 피해 상황을 공유하고 해당약국에 대한 제약사 차원의 지원대책에 대해 논의하였다. 박영달 회장은 이 자리에서 “화재로 인해 건물에 입주한 190개 점포가 막대한 피해를 입었으며 약국의 경우 피해를 입은 5개 약국 대부분이 챙길 것이 하나도 없는 그야말로..

부광약품, 모기기피제 BK 벅스프리 출시

부광약품, 모기기피제 BK 벅스프리 출시 부광약품은 이카리딘 15% 성분의 모기기피제인 의약외품 BK벅스프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BK 벅스프리에 사용된 이카리딘 성분은 미국 및 유럽등에서 등록, 승인, 사용하고 있으며,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승인한 원료로 국내 식약처에서도 생후 6개월 이상의 인체에 사용이 허가된 성분이다. 부광약품의 BK 벅스프리는 이카리딘 성분이 15% 함유된 제품으로 지속시간이 4~5시간으로 이카리딘 7% 함유 제품(지속시간 2~3시간)보다 지속시간이 길다. 말라리아, 일본뇌염, 지카바이러스 등 모기를 매개체로 한 질병은 물론 살인진드기로 알려진 작은소 참진드기에 대한 기피도 가능하여, 캠핑, 등산 및 야외활동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색이..

한미약품, 제넥신 개발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한미약품, 제넥신 개발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GX-19N(DNA백신) 상용화 약물 시생산 등 245억원 규모 한미약품이 제넥신의 코로나19 예방 DNA 백신(GX-19N)의 위탁생산을 맡는다. 한미약품과 제넥신은 18일 총 245억원(부가세 포함) 규모의 GX-19N 생산 공정개발 및 위탁생산에 대한 1차 계약을 체결하고 GX-19N의 글로벌 상용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맺는다고 발표했다. 이 계약에 따라 한미약품은 평택 바이오플랜트 제2공장에서 ▲GX-19N 상용화 생산 공정 및 분석법 개발 ▲상용화 약물의 시생산 ▲허가에 필요한 서류(CTD) 작성 등을 수행한다. 양사는 이른 시일내 긴급사용 승인을 받고 시판될 GX-19N의 상용화 물량에 대한 공급계약도 2차로 추가 체결할 예정이다. 제넥신의 G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