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02 24

서울시약, 파지수거·노령여성노동근로자 지원

서울시약, 파지수거·노령여성노동근로자 지원 돌봄약국 200곳 참여... 5개월간 진행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파지수거 및 노령여성노동근로자 200명을 대상으로 약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이은경, 위원장 박영미)는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간 200개 약국에서 노령여성노동근로자 200명에게 돌봄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은경 부회장은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어르신들의 고독감을 해소하고 약료서비스를 통해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향후에도 지속해서 약료서비스의 기능을 확대 발전시켜 제도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약사위는 ▲올바른 약물이용이 되도록 가정보관의약품에 대한 관리 방법, 적절한 복용방법, 부작용 관리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노동 중에 발생하기..

GC녹십자, 1분기 영업이익 418억…전년比 736%↑

GC녹십자, 1분기 영업이익 418억…전년比 736%↑ 자회사 사업 호조 및 처방의약품 매출 성장 지속 GC녹십자(006280.KS)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418억원으로 전년보다 736.0%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169억원으로 전년 대비 47.7% 성장했으며, 세전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324억원, 180억원을 기록했다. 별도 기준 매출도 국내외 처방의약품 실적 성장에 힘입어 호실적을 냈다. 특히, 헌터라제는 올 1분기 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와 비교해 두배 이상 커졌고, 자체 개발 제품인 다비듀오, 뉴라펙 등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사업 부문별로도 모든 사업 부문이 순 성장을 기록했다. 혈액제제 사업 매출이 947억원, 처방의약품..

박스터 코리아, ST150 세트 출시

박스터 코리아, ST150 세트 출시 AN69ST 필터 세트 라인업 확장 박스터 코리아(대표 현동욱)는 ST150 세트를 국내 출시함으로써, 급성신손상(Acute Kidney Injury, AKI)에 대한 지속적 신대체요법(Continuous Renal Replacement Therapy, 이하 CRRT)을 위한 AN69ST 필터 세트 라인업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AN69ST 필터 세트는 AN69ST 멤브레인의 혈액필터와 라인이 일체형으로 연결된 것으로, 이번 ST150 세트 국내 출시를 통해 박스터 코리아는 ST60 세트와 ST100 세트와 더불어 총 3가지 크기의 옵션을 보유하게 되었다. AN69ST 필터 세트는 급성신손상 환자에서 나타날 수 있는 고분자량 독소를 제거하는 흡착 능력과 우수한 생체적합..

길리어드 B형간염 치료제 ‘베믈리디’, 급여확대

길리어드 B형간염 치료제 ‘베믈리디’, 급여확대 비대상성 간경변증 및 간세포암종 동반 환자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대표이사 이승우)는 경구용 만성 B형간염 치료제 ‘베믈리디(성분명: 테노포비르 알라페나미드 헤미푸마르산염)’가 5월 1일부터 비대상성 간경변증과 간세포암종 동반 환자에서 건강보험 급여기준이 확대됐다고 밝혔다. 급여기준 확대는 경구용 만성 B형간염 치료제의 요양급여 세부 인정기준의 변경에 따라 이뤄졌다. 기존에는 초치료시 베믈리디의 성분명인 ‘테노포비르 알라페나미드 경구제는 비대상성 간경변증, 간세포암종에 인정하지 아니함’이라는 문구가 있었으나 이번 개정에서 해당 문구가 삭제됐다. 이를 통해 비대상성 간경변증 또는 간세포암종을 동반한 만성 B형간염 환자들도 초치료시 베믈리디를 급여 처방받을 ..

애브비 JAK 억제제 ‘린버크’, 건강보험 급여 적용

애브비 JAK 억제제 ‘린버크’, 건강보험 급여 적용 중증 아토피피부염 치료에 ...5월 1일부터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는 자사의 선택적, 가역적 JAK 억제제이자 중등증에서 중증의 아토피피피부염 치료제로 허가 받은 린버크(Rinvoq, 성분명 유파다시티닙, Upadacitinib)의 건강보험 급여가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5월 1일부터 적용된다고 밝혔다. 보험 급여 적용 약가는 15mg 1일 1회 투여 기준 21,085원2으로, 산정특례를 적용 받을 경우 환자는 약가의 10%만 부담하면 된다. 린버크의 보험 급여 적용은 3년 이상 증상이 지속되는 성인(만18세 이상) 만성 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로서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한 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1차 치료제로 국소치료제 (중등도 이상의 코르티코스..

한독 훼스탈, Eat’s OK 신규 디지털 캠페인 전개

한독 훼스탈, Eat’s OK 신규 디지털 캠페인 전개 중독성 랩과 안무 디지털 광고 MZ세대 응원 메시지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의 소화제 훼스탈이 MZ세대와 공감대를 높일 수 있는 ‘Eat’s OK’ 신규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에 공개한 Eat’s OK(먹어도 괜찮아) 디지털 광고는 재미있는 중의적 표현으로 젊은이들에게 서툴고 부족해도 It’s OK(괜찮아)라며 응원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학기 학고 먹고, 작심삼일 맘만 먹어도 Eat’s OK! 통장잔고 충격 먹고 배 터지게 잔소리 먹어도 Eat’s OK!’ 등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아 답답할 수 있는 MZ세대들의 상황을 중독성 있는 랩과 안무로 표현했다. 소화불량처럼 답답한 상황을 훼스탈과 함께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길 응원한다는..

에실로코리아, ‘엑스틴 이즈 백(X-Teen is Back) 누진렌즈 프로모션’

에실로코리아, ‘엑스틴 이즈 백(X-Teen is Back) 누진렌즈 프로모션’ 글로벌 안경렌즈 브랜드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 https://www.essilor.co.kr/)가 오는 5월 1일(일)부터 6월 30일(목)까지 4050 ‘엑스틴(X-Teen)’ 세대의 빛나는 안목과 시력을 응원하기 위한 ‘엑스틴 이즈 백(X-Teen is Back) 누진렌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약 2개월간 진행되는 본 프로모션은 최근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방역 체계가 완화되고 사회적 교류와 활동량이 늘어나기 시작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며, 사회의 주축이 되는 40-50대 연령으로 이루어진 엑스틴 세대가 편안하고 뚜렷한 시야를 통해 보다 자유로워진 일상, 활발한 사회 활동을 더 잘 즐길..

한국로슈 티쎈트릭, 1차 치료 급여 확대 적용

한국로슈 티쎈트릭, 1차 치료 급여 확대 적용 간세포암 및 비소세포폐암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자사의 면역항암제인 티쎈트릭(성분명: 아테졸리주맙)이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절제 불가능한 간세포암 1차 치료 및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1 차 치료에 지난 5월 1일부터 보험 급여가 적용됐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티쎈트릭·아바스틴 병용요법은 수술 또는 국소치료가 불가능한 진행성 간세포성암 환자 중 stage III 이상, Child-Pugh class A, ECOG 수행능력 평가(PS: Performance status) 0-1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 1차 치료에 대해 급여가 적용된다. 또한 티쎈트릭 단독요법은 PD-L1 발현 양성(종양세포의 PD-L1 발현비율(TC) ≥ 50% 또는 종양..

동화약품, 무좀약 ‘바르지오 원스’ 출시

동화약품, 무좀약 ‘바르지오 원스’ 출시 최초 브러쉬 타입 무좀치료제..1회 사용으로 치료 동화약품은 브러쉬 타입 무좀치료제 ‘바르지오 원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동화약품 바르지오 원스는 치료 기간이 짧고, 재발률이 낮아 치료 효과가 우수한 테르비나핀염산염을 주성분으로, 단 1회 사용만으로 번거로움 없이 치료가 가능하다. 바르지오 원스는 원스형 무좀치료제 가운데 최초로 입구에 브러쉬를 장착했다. 브러쉬를 사용하여 손으로 발라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고, 발가락 사이에 편리하게 바를 수 있어 가장 흔한 무좀 유형인 지간형과 수포형 무좀 등에 효과적이다. 바르지오 원스 사용법은 바르기 전 질환 부위를 깨끗하게 씻고, 완전히 건조한 후 양쪽 발에 약을 충분히 바르면 된다. 무좀의 보다 완전한 치료를 위해..

모더나, 어린이용 코로나 백신 승인 요청

모더나, 어린이용 코로나 백신 승인 요청 6개월에서 6세 미만 mRNA 치료제 및 백신 분야 선도 바이오테크 기업 모더나는 생후 6개월에서 2세 미만, 2세 이상에서 6세 미만 연령대 소아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코로나19 백신 ‘mRNA-1273(스파이크박스)’ 접종을 허가해달라는 내용의 ‘긴급사용승인(EUA)’ 요청서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제출했으며, 비슷한 요청을 세계 각국의 보건당국에도 함께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긴급사용승인’ 신청은 ‘mRNA-1273’ 25μg 용량을 2회에 걸쳐 접종한 결과를 근거로 했다. 모더나 CEO 스테판 방셀은 "6세 미만의 소아를 대상으로 우리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긴급사용승인’ 절차를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우리는 mR..

약학정보원, 2022년 제1차 정기이사회 개최

약학정보원, 2022년 제1차 정기이사회 개최 2021년도 결산(안) 심의.전임 운영위원에 공로패 (재)약학정보원(원장 김현태)는 4월 28일(목) 22명의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1차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제10대 초도이사회는 이사 선임보고와 함께 감사 2인이 선출이 있었는데, 전 대한약사회 부회장이었던 백경신 감사와, 전 경북약사회 지부장이었던 권태옥 감사가 만장일치로 선출되었다. 그리고 전임 집행부 김대업 이사장과 최종수 원장을 포함해 7인의 운영위원에게 제9대 집행부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하는 공로패 전달식이 있었다. 2021년 주요사업실적 보고는 학술정보센터, 개발사업실, 웹사업실, 사업기획실, 경영지원실의 주요업무에 대한 보고가 있었는데 특히나 개발사업실은 최대한 빨리 PM+2..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프라임 관절튼튼 보스웰리아’ 출시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프라임 관절튼튼 보스웰리아’ 출시 관절, 연골 건강에 효과적인 제품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의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메이올웨이즈(MayAlways)’가 ‘프라임 관절튼튼 보스웰리아’를 출시한다. ‘프라임 관절튼튼 보스웰리아’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주요 성분으로,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비롯해 가자, 강황 등 7중 복합 기능성 원료를 함유해 그 효과를 높였으며, ‘나한과추출분말’을 부원료로 활용해 건강한 단맛을 추가했다. 또한, 외부 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도 일관되고 균일한 품질 관리가 가능한, 프리미엄 ANA 공법을 사용해 제조된다. 나한과추출분말은 설탕 대체..

유비케어, 1분기 매출액 294억원…전년比 11.3% 증가

유비케어, 1분기 매출액 294억원…전년比 11.3% 증가 병·의원/약국 EMR 안정적 매출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이 294억원으로 전년보다 11.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2억원, 당기순손익은 12억원을 기록했다. 회사측은 주력 사업인 EMR(전자의무기록) 부문의 안정적 매출과 EMR 부가 서비스의 확대 및 유통사업의 시너지 효과가 더해진 것이 이번 외형 확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실제 병·의원/약국 대상의 EMR(전자의무기록) 부문의 매출액은 14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 이상 늘었고, 유통 부문의 매출도 123억원으로 13% 이상 증가했다. 특히, 유통 부..

천식환자 57.6% 폐기능검사 받지 않아

천식환자 57.6% 폐기능검사 받지 않아 심평원, 2020 천식 적정성 평가 결과 분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세계 천식의 날(5월 3일)’을 맞아 2020년(8차) 천식 적정성 평가 결과를 분석했다. 폐기능검사 시행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평가 대상 환자 중 42.4%만 검사를 받아, 여전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천식 악화의 조기 발견 및 약제 조절 등 질환 관리를 위해서는 최소 1년에 한 번 이상 폐기능검사를 받아야 한다.(천식 진료지침,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2020) 연령별로는 70대의 폐기능검사 시행률이 48.5%로 가장 높고, 90대 이상이 27.6%로 가장 낮았다. 성별로는 여성 40.9%, 남성 44.2%로 전 연령에서 여성이 남성보다 폐기능검사 시..

◆의약정책 2022.05.02

노바티스 써티칸, 보험급여 확대

노바티스 써티칸, 보험급여 확대 5월 1일부터 신장 이식 환자에까지 한국노바티스(대표 유병재)는 자사의 이식면역억제제인 ‘써티칸 (CERTICAN®, 성분명 에베로리무스)’ 의 보험급여 적용범위가 오는 5월 1일부터 기존 심장 이식, 간 이식에 이어 신장 이식 환자로까지 확대된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써티칸은 심장, 간 이식 뿐만 아니라 신장 이식까지 보험급여가 적용되어 앞으로 환자의 치료 혜택이 늘어날 전망이다. 이번 써티칸의 급여 확대에 따라 ▲경도 내지 중등도의 면역학적 위험을 가진 동종 신장이식을 받은 성인환자를 대상으로 마이크로에멀전 제형의 싸이클로스포린 및 코르티코스테로이드와 병용 투여한 경우 ▲허가사항을 초과하여 신장 이식 환자를 대상으로 타크로리무스 및 코르티코스테로이드 병용 투여한 경우..

경기도약사회 , 자선다과회 준비 본격화

경기도약사회 , 자선다과회 준비 본격화 제1회 자선다과회 내달 18일 개최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자선다과회 준비 TFT(담당 부회장 조수옥)는 27일 제1차 회의를 열고 내달 18일 개최되는 자선다과회 준비현황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행사 준비사항과 성금모금 활성화 방안, 홍보 영상 등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도약사회가 주최하고 여약사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당초보다 하루 앞당겨 5월 18일(수) WI컨벤션 1층 I홀에서 오후 3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진행되며, 도내 6개 약학대학 재학생 중 여건상 학업에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선정하여 크고 작고를 떠나 학비 부담없이 학업에 매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조수옥 담당 부회장은 “이번 자선다과회로 모여진 성금으로 ..

SK바이오사이언스, GBP510 품목허가 신청

SK바이오사이언스, GBP510 품목허가 신청 면역증강제...대한민국 1호 코로나 백신 출격 시동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이 국내 승인 절차에 돌입하며, 본격적인 출격 준비에 나섰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임상3상을 통해 우수한 면역원성 및 안전성 데이터를 확인,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백신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사장 안재용)는 자체 개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의 성공적인 임상3상 데이터를 확보함에 따라,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품목허가 신청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의 제품명은 ‘스카이코비원(SKYCovione)멀티주(이하 스카이코비 원)’로 확정됐다. 대한민국 최초의 코로나19 백신으로서 글로벌 백신 시장을 선도하는..

GC녹십자, 고지혈증·고혈압 3제 복합제 ‘로제텔’ 출시

GC녹십자, 고지혈증·고혈압 3제 복합제 ‘로제텔’ 출시 고지혈증·고혈압 동반한 환자의 복용 편의성 개선 GC녹십자가 3제 복합제로 고지혈증·고혈압 시장에 뛰어든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고지혈증·고혈압 3제 복합제 ‘로제텔’을 정식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로제텔’은 로수바스타틴과 에제미티브, 텔미사르탄 성분을 담은 3제 복합제다. 해당 성분의 조합으로 고지혈증·고혈압 3제 복합제가 국내 출시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로수바스타틴은 동맥 경화를 유발하는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C) 수치를 감소시키고, 에제미티브는 콜레스테롤이 소장으로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 혈중 LDL-C를 낮춘다. 이와 함께, 텔미사르탄은 혈압 강하 효과를 24시간 이상 지속시켜 안정적인 혈압 조절이 가능하다. 이번..

카이노스메드, 연이은 경영진의 자사주 매입

카이노스메드, 연이은 경영진의 자사주 매입 파킨슨병 치료제 선두주자로서의 자신감 뇌 질환 치료제 신약 기업 카이노스메드(284620) 이기섭 회장이 자사주 4만 주를 장내 매수했다고 공시를 통해 2일 밝혔다. 이기섭 회장이 보유한 주식 수는 총 1,516만 3,144주로 늘어났다. 지난 1월과 3월에 제갈기 CFO가 1만 주, 이재문 사장이 2만 주의 자사주를 취득한바 있다. 잇따른 경영진의 자사주 취득은 주가 안정화와 함께 치료제 개발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것으로 추가적인 자사주 매입의 가능성도 엿보인다. 현재 파킨슨병은 증상완화제만 있고 치료제가 개발되어있지 않다. 카이노스메드는 차세대 신약 개발 물질로 ‘파킨슨병 치료제’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카이노스메드의 치료제 후보물질은 증상 악화를 막..

휴젤, 경영권 인수 마무리 ‘글로벌 도약’ 시동

휴젤, 경영권 인수 마무리 ‘글로벌 도약’ 시동 손지훈 대표 “새 주주와 함께 새 역사 만들어갈 것”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은 오늘 회사 본사가 위치한 강원도 춘천세종호텔에서 제22기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임시주주총회에서는 감사보고를 시작으로 ▲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선임의 건 총 3가지 부의 안건이 상정, 해당 안건들 모두 원안대로 의결됐다. 신규 선임된 이사진에는 CBC그룹과 (주)GS의 핵심 임원들이 이름을 올렸다. CBC 그룹 CEO 웨이후(Wei Fu) 및 마이클 경(Michael Keyoung, 경한수) 한국·북미대표(Managing Director)가 기타비상무이사로 이사진에 합류하여 바이오 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