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17 16

고혈압학회 2022 고혈압 2018 진료지침 부분 개정

고혈압학회 2022 고혈압 2018 진료지침 부분 개정 전 세계적으로 사망에 가장 큰 기여를 하는 단일 질환은 고혈압이다. 만성적으로 높은 혈압에 노출되면 혈관이 손상되고 동맥경화가 진행하여 심근경색, 심부전, 뇌졸중 및 만성콩팥병 등이 야기되고 이로 인하여 사망률이 높아진다. 식단 조절, 나트륨 섭취 제한, 체중 감량, 운동 등 생활요법과 적절한 약물 치료를 통해 고혈압을 초기에 조절하면 고혈압으로 인한 심뇌혈관 합병증 및 사망 사건 발생을 뚜렷하게 낮출 수 있다. 따라서 고혈압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이며 중요한 심뇌혈관질환 예방 수단이다. 현재 인류의 사망의 80%가 만성질환에 기인하는 요즈음 시대에 치료적 효과가 명확한 고혈압의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노바티스,‘유전 재발열 증후군’ 테스트형 인포그래픽 공개

노바티스,‘유전 재발열 증후군’ 테스트형 인포그래픽 공개 합병증으로 인해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 질환 한국 노바티스(대표 유병재)가 5월 23일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자가 염증 희귀 질환인 ‘유전 재발열 증후군(Hereditary recurrent fever syndromes)’의 인포그래픽을 17일 공개했다. 이 인포그래픽은 “고열이 또? 발진이 또?”라는 단어를 제시해 ‘유전 재발열 증후군’의 차별적 주요증상을 알아챌 수 있게 하고, 테스트형 구성을 통해 질환정보 탐색 및 고위험군 조기 발견을 돕는다. 유전 재발열 증후군은 ▲크리오피린 관련 주기적 증후군(CAPS), ▲종양괴사인자 수용체 관련 주기적 증후군(TRAPS), ▲고면역글로불린D증후군/메발론산 키나아제 결핍증(HIDS/MKD) 및 ▲..

동아ST, ‘제17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동아ST, ‘제17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6월 12일까지 행사 홈페이지 통해 참가 신청 가능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제17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을 오는 6월 12일(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다. 이 행사는 미래 꿈나무인 중학생을 대상으로 2004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실로 열린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중학생은 누구나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홈페이지(http://www.dongagreencamp.c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

위드팜, “부모님께 감사편지” 행사 8년째 진행

위드팜, “부모님께 감사편지” 행사 8년째 진행 부모님께 80만원 상품권도 함께 전달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이상민)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편지 쓰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위드팜의 감사편지 쓰기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에 부모님의 사랑과 은혜를 되돌아 보며 받은 사랑에 대한 감사를 손편지로 전하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고 한다. 직원들이 부모님 혹은 감사를 전하고 싶은 대상 가족에게 직접 감사편지를 쓰면, 회사 또한 감사의 글과 금일봉을 동봉해 함께 전달하는 행사로, 올해 8년차로 ’80 감사쓰기’와 함께 80만원 상품권을 선물했다고 전했다. 행사를 통해 직원들은 부모님에 대한 감사와 가정의 소중함을 확인할 수 있고, 자녀의 따뜻한 감사편지와 회사의 선물을 받은 부모님은 감동의 시간이 되었다..

길병원개발 백내장 수술법, 미국 대학병원서도 쓴다

길병원개발 백내장 수술법, 미국 대학병원서도 쓴다 수술기구에 조명결합한 ‘스마트빔 백내장 수술’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양우) 안과 의료진이 연구 개발한 백내장 수술법이 국내 의료기관을 넘어 미국 대학병원에서도 백내장 수술에 쓰이게 됐다. 가천대 길병원 안과 남동흔 교수팀이 개발한 ‘스마트빔 백내장 수술’은 ‘범부처전주기 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의 일환으로 미국 뉴욕주 맨해튼에 위치한 컬럼비아대학병원에서 ‘FDA 허가 후 임상’ 형태로 올해 하반기부터 환자에게 적용될 예정이다. 스마트빔 백내장 수술은 백내장 수술도구인 챠퍼니들 끝에 조명을 삽입한 조명챠퍼를 이용한 수술로, 안과 남 교수팀이 직접 개발, 연구했다. 기존 표준수술에서는 백내장 수술 시 수술실 현미경의 매우 밝은 조명을 환자 안구에 직접 비춘다...

뷰노, 안국약품과 의료 AI 공급 계약 체결

뷰노, 안국약품과 의료 AI 공급 계약 체결 안저 판독 솔루션 ‘뷰노메드 펀더스 AI’ 국내 공급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안국약품(대표이사 원덕권)과 뷰노메드 펀더스 AI™(VUNO Med®-Fundus AI™)의 국내 독점 판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안국약품은 국내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뷰노메드 펀더스 AI™의 독점 판매를 맡게 됐다. 안국약품은 지난 1월 출시한 국내 최초 DPP-4 계열 당뇨병 치료제 ‘에이브스’, ‘에이브스메트’와 뷰노메드 펀더스 AI™를 통합한 영업 마케팅 활동을 추진해 당뇨병의 진단부터 치료까지 환자와의 접점을 늘려 시장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다. 뷰노메드 펀더스 AI는 지난 2020년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팜젠사이언스, 1Q 매출 410억

팜젠사이언스, 1Q 매출 410억 ‘어닝 서프라이즈’, 흑자전환 성공 ㈜팜젠사이언스(대표 김혜연, 박희덕, 구 우리들제약)는 16일 공시를 통해 금년도 연결기준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240억원 대비 70.6% 170억원이 급증한 410억원으로,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같은 수치는 역대 분기 최고 매출액인 325억(‘21년 4분기)원 보다도 26%나 증가한 것으로, ‘21년 전체 매출 1,099억원의 37.3%에 달한다. 전년 1분기 14억원 적자였던 영업이익 또한 331.4% 증가한 32억을 달성해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코로나 19 쇼크를 완전히 벗어났음을 입증했다. 이 같은 호실적은 코로나 19 일상회복 단계로 접어들면서 전문의약품의 판매가 크게 늘었고, 사업다각화를 ..

알약 장정결제 '오라팡', 재복용 의사 94.5%

알약 장정결제 '오라팡', 재복용 의사 94.5% 14일 대한장연구학회 국제학술대회서 발표 염증성장질환 환자를 상대로 한 ‘알약 장정결제 오라팡과 2L(리터) PEG 장정결제의 안전성, 유효성 비교평가’ 결과 다음번 대장내시경 검사 시에도 오라팡을 사용하겠다고 응답한 비율이 94.5%로 비교군 75%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대한장연구학회(회장 명승재)가 지난 12~14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제 5회 대한장연구학회 국제학술대회(IMKASID 2022)'를 개최했다. 대회 마지막 날인 14일 영남대학교와 계명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경북대학교 등 대구ㆍ경북지역 대학병원과 대구파티마병원 연구진이 110명의 염증성장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알약장정결제 오라팡과 2L(리터) PE..

대웅제약, 에이치디정션과 협약

대웅제약, 에이치디정션과 협약 동남아시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진출 대웅제약이 동남아시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진출한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지난 12일 서울 서초동 에이치디정션 본사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에이치디정션(대표 장동진)과 동남아시아 진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대웅제약은 에이치디정션의 클라우드 기반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전자의무기록)을 통해 동남아시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대웅제약은 기존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하여 동남아시아 현지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통한 사업 확대를 진행하고, 에이치디정션은 클라우드 EMR 기술과 데이터를 통해 동남아 시장 분석 등을 통해 사업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전..

현대약품, SSG닷컴서 기능성 화장품 ‘랩클’ 체험단 100명 모집

현대약품, SSG닷컴서 기능성 화장품 ‘랩클’ 체험단 100명 모집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오는 22일까지 SSG닷컴을 통해 기능성 화장품 ‘랩클’ 체험단 100명을 모집한다, 현대약품은 더워지는 날씨로 인해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운 시기를 맞아, 피부 관리에 대한 랩클의 우수성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자 이번 체험단을 모집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대약품이 이번 체험단에게 제공하는 제품은 랩클의 3종 중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 50ml 본품이다. 보습과 영양, 탄력, 주름 등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으로, 특허 펩타이드 7종을 포함해 현대약품이 독자 조성한 20종의 펩타이드 (PEPTIDE20™ Complex) 1,500PPM을 함유했다...

약사회, 약사 유튜브크리에이터 교육 추진

약사회, 약사 유튜브크리에이터 교육 추진 설문조사 통해 요건 충족되면 내달 26일 진행 예정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가 늘어나는 약사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교육에 나서기로 했다. 약사회는 16일 기자브리핑을 통해 유튜브 측과 협의를 통해 약사 크리에이터들이 올바른 의약품 정보와 보다 유익한 의약품과 관련된 건강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약사회 차원에서 교육을 진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와관련 약사회측은 설문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설문을 거쳐 일정부분 교육관련 환경이 조성된다면 커리큘럼을 통해 자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일정은 현재 6월 26일로 잡아놓은 상황이다. 약사회측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유튜버)는 각자 개인의 영역에서 모든 것을 결정할 문제이지만, 사회적으로 미치는 영향이 클 ..

동국제약 1분기 매출. 영업익 각각 15.1%, 19.4% 증가

동국제약 1분기 매출. 영업익 각각 15.1%, 19.4% 증가 전년비....매출액 1,657억원, 영업이익 234억원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의 2022년 1분기 실적 공시 자료(연결재무제표 기준)에 따르면 매출액 1,657억원, 영업이익 234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5.1%, 19.4% 증가했다. 이로써 분기 매출액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OTC사업부, 해외사업부, ETC사업부, 헬스케어사업부, 동국생명과학(자회사) 등 전 사업부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OTC(일반의약품) 부문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약국 방문이 줄어들면서 전반적으로 어려웠으나, 1분기에 잇몸약 인사돌,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먹는 치질약 치센 등이 성장세를 이끌며 반등하여 코로나 이전 정상 수..

이글벳, 1분기 매출 108억 원·영업이익 18억 원 달성

이글벳, 1분기 매출 108억 원·영업이익 18억 원 달성 동물의약품 및 프리미엄 사료 전문기업 이글벳(대표이사 강태성, 044960)의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글벳은 올해 1분기 매출이 10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2% 상승했다고 16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영업이익은 33.4% 성장한 18억 원, 당기순이익은 14.3% 오른 14억 원을 기록했다. 이글벳은 국내 동물약품기업 중 유일하게 EU-GMP인증을 받은 업체로서 동물약품사업부문의 실적 호조가 1분기 매출신장을 견인하였다. 지난해 6월 녹십자수의약품과 연간 30억 규모의 동물용 주사제 위탁생산계약을 체결하여 금년 1/4분기에 실질적인 매출 개선효과로 이어졌다. 또한 올해 초 벌 대량 폐사에 따른 양봉용 의약품에 대한 관납 증가, 반려..

성남시약, 취약계층 고교생 장학금 지원

성남시약, 취약계층 고교생 장학금 지원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 여약사위원회(담당부회장 정호은, 위원장 신유진)는 지난 14일 시약사회관에서 2022년 장학생 ‘장학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시약사회는 수정·중원·분당구보건소 추천과 여약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발된 2022년 장학생 4명에게 1년간 학습지원비를 지원한다. 전달식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정호은 부회장, 신유진 여약사위원장과 장학생 및 학부모가 참석했다.

신테카바이오, 플랫폼 사업부 신설

신테카바이오, 플랫폼 사업부 신설 이병호 부사장 영입 AI 기반 신약 개발 회사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가 자사의 AI 신약 플랫폼 비즈니스를 강화하고자 플랫폼사업부를 신설하고 이를 총괄하는 역할로 이병호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병호 신임 부사장은 신설되는 플랫폼사업부를 이끌게 되며, ‘딥매처(DeepMatcher)’, ‘네오-에이알에스(NEO-ARS)’ 등 AI 신약 플랫폼과 하반기 론칭 예정인 PaaS(Platform as a Service•서비스형 플랫폼) 방식의 클라우드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병호 신임 부사장은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기술 경영전문가로서 연구개발 경험과 기술사업화 경험을 함께 가지고 있다. 유한양행, CJ제일제당 등에서 연구..

심평원, 일련번호 보고 제도 교육 실시

심평원, 일련번호 보고 제도 교육 실시 실무처리 중심 현장 대면교육으로 업무 이해도 제고 일시 교육장소 5. 19.(목), 14:00~17:00 양재 aT센터 창조룸-I 5. 25.(수), 14:00~17:00 광주역 회의실 입석대실 5. 26.(목), 14:00~17:00 부산역 회의실 512호 5. 27.(금), 10:00~13:00 동대구역 회의실 102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평원’)은 오는 19일과 25일부터 27일까지 총 4일간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 부산, 대구에서 의약품 공급내역(일련번호) 보고 제도 교육을 실시한다. 의약품 공급내역 보고 제도 교육은 3년 만에 열리는 대면 교육으로 의약품 공급내역(일련번호) 보고 등 실무 중심 맞춤형 사례를 안내할 예정이며, 그간에는 ..

◆의약정책 2022.05.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