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23 21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박근주 대표 자사주 추가 취득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박근주 대표 자사주 추가 취득 회사 발전에 대한 고객 신뢰 구축 및 주주가치 상승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박근주 대표이사는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총 4차에 걸쳐 자사주를 매입해 최종 수량 약 1만 1천여주를 추가 매입했다고 23일 밝혔다. 박근주 대표이사는 이날 회사 주식 1만 1천여주를 장내 매입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박근주 대표이사의 전체 지분율은 0.09%가 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자사주 추가 매입은 올해 반드시 경영정상화 원년으로 만들어 회사 발전에 대한 고객 신뢰를 구축하고 주주가치 상승을 위한 것"이라며 "최근 새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빅데이터 기반의 차세대 의료 서비스 개발정책에 발맞춰 우리 회사는 향후 글로벌 디지털 척추 임..

제약바이오협회, 2022년 상반기 윤리경영워크숍

제약바이오협회, 2022년 상반기 윤리경영워크숍 의약품 판매질서 관련 정책 동향·공정거래법 적용 등 사례중심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20일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2022년 상반기 KPBMA 윤리경영 워크숍’을 개최했다.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한 이번 행사는 제약기업 자율준수 관리자, CP(자율준수프로그램) 팀장 및 실무자 등 300여 명(온라인 약 120명, 오프라인 약 180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여정현 보건복지부 약무정책과 사무관은 ‘의약품 판매질서 관련 약무정책 동향’이란 주제발표를 통해 주요 리베이트 규제 정책의 흐름과 영업대행사(CSO)의 지출보고서 의무화와 이에 따른 예상 쟁점 등을 진단했다. 특히 내년부터 적용하는 CSO 지출보고서 작성에 대해서는 의약품공급자(제약사)..

노보 노디스크제약, ‘Take Action: Plogging’ 성료

노보 노디스크제약, ‘Take Action: Plogging’ 성료 5월 20일 금요일, 노보 노디스크 제약 임직원 및 가족들이 잠실 근처 한강변 산책로에서 플로깅(plogging) 시간을 가졌다. 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 라나 아즈파 자파)은 글로벌 본사의 친환경 캠페인 ‘Circular for Zero’와 사회공헌활동 ‘Take Action’을 접목한 2022년 첫 행사 ‘Take Action: Plogging’을 지난 20일 성료했다고 밝혔다. 올 해의 ‘Take Action: Plogging’ 프로그램은 글로벌 본사의 친환경 캠페인 ‘Circular for Zero’(환경 영향 제로)를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Take Action’(테이크 액션)을 통해 이를 구현하여 임직원 및 그 가족들에게 ..

대웅제약, ‘펙수클루정’ 중남미 4개국 품목허가

대웅제약, ‘펙수클루정’ 중남미 4개국 품목허가 브라질 등 총 8개국 제출 완료 대웅제약이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정(성분명: 펙수프라잔염산염, Fexuprazan)의 중남미 시장 진출에 한층 더 다가섰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지난 4월 이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페루에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신약 펙수클루정 품목허가신청서(NDA, New Drug Application)를 각각 제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NDA 제출을 통해 펙수클루정은 총 8개 국가에서 품목허가를 진행하게 되었다. 신청 국가는 브라질(`21.4분기) 및 필리핀∙인도네시아∙태국(`22.1분기)에 이어 멕시코∙칠레∙에콰도르∙페루(`22.2분기) 등이다. 2021년 Global IMS 자료에 따르면 중남미 시장의 각 ..

제넨셀, UAE 오르디파마와 코로나19 판권 계약 체결

제넨셀, UAE 오르디파마와 코로나19 판권 계약 체결 국산 코로나19 신약의 첫 해외 진출 발판 마련 제넨셀은 아랍에미리트(UAE) 오르디파마(Ordi Pharma FZ-LLC)와 경구용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제 ‘ES16001’의 중동 및 터키 독점 판권에 관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 사는 ‘ES16001’의 생산 및 인허가, 유통 및 공급 전략 등에 합의하고, 지난 20일 판권 이전 계약(Exclusive distributorship agreement)에 서명했다. 오르디파마 측은 코로나19 치료제뿐 아니라 제넨셀 및 관계사의 다른 파이프라인에도 큰 관심을 보여 후속 사업화 논의도 함께 추진된다. 제넨셀 기술경영위원회를 이끌고 있는 강세찬 경희대 교수(생명과학대..

의약품유통협회, 2022년 KGSP교육 23일부터 실시

의약품유통협회, 2022년 KGSP교육 23일부터 실시 모든 도매업체 교육 대상...변경된 KGSP관련 규정 업데이트 일정(예정) 지역 5월 (5.23~5.29) 원료·수입·시약 6월 (6.27~7.3) 강원, 부산·울산·경남, 대전·충남, 충북, 전북 9월 경기·인천, 대구·경북 10월 서울, 광주·전남, 제주 2022년도 KGSP교육이 5월 23일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한국의약품유통협회는 각 시도 지회별 2022년도 KGSP교육 일정을 밝히고, KGSP교육 이수 업체들의 적극적인 강의 수강을 당부했다. 교육대상자는 각 업체 공급관리책임자. 품질 및 환경위생관리 책임자 각 1인으로, 수탁사는 관리약사가 2인 이상인 경우 도매업무관리자 등록 약사가 대상이고, 위탁사는 관리책임자 1인이 대상이다. 9월..

머크 바이오파마,‘위시맘(Wishmom with Merck)’ 캠페인

머크 바이오파마,‘위시맘(Wishmom with Merck)’ 캠페인 난임 치료 어려움 공감 및 질환 인식 개선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제너럴 매니저: 자베드 알람)는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한국머크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5월 한달 간 ‘위시맘(Wishmom with Merck)’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국머크에서 진행하는 ‘위시맘(Wishmom with Merck)’ 캠페인은 난임 치료제 분야를 선도하는 난임 전문 기업으로서 환자들이 겪는 치료 과정의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고 질환에 대한 인식 개선에 더욱 힘쓰는 한편, 아이를 원하지만 어려움을 겪는 부부들을 응원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캠페인에는 한국머크 임직원 대상 출산 및 난임에 대한 설문조사와 난임 전문의의 강의, 난임 부부를 응원하는 포토 메시지 ..

제6회 ‘머크 바이오 포럼 코리아’ 개최

제6회 ‘머크 바이오 포럼 코리아’ 개최 5월 26일 오후 1시 30분 부터 온라인으로 글로벌 과학기술 선도기업 머크가 제6회 ‘머크 바이오 포럼 코리아2022’(Merck BioForum Korea 2022)를 개최한다. 포럼은 5월 26일(목)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사전 등록 신청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올 해 ‘머크 바이오 포럼 코리아’의 주제는 '신의약품 유형과 규제(New Modalities and Regulation)’로 머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차세대 바이오 산업 먹거리로 주목받는 ‘mRNA 치료제’와 ‘세포·유전자치료제(CGT)’의 오픈 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한 인사이트와 마켓 트렌드 분석 등을 공유한다. 또한, 머크 프로세스 솔루션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멀츠 에스테틱스, 학술 세미나 개최

멀츠 에스테틱스, 학술 세미나 개최 에스테틱 최신 트렌드 교류 위한 행사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18일 수요일 국내 에스테틱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정기 학술 교육 프로그램인 “MEX(Merz Experts) Webinar(이하 멕스 웨비나)’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멕스 웨비나는 크게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초음파 리프팅 기기인 울쎄라의 차별화된 과학적, 기술적 특징을 강의하는 한편 2부에서는 순수 보툴리눔 톡신 제오민과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시술법에 대해 네트워크 의료 전문가들이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1부의 첫번째 세션 발표자는 멀츠 글로벌의 울쎄라 테크놀로지 본부장인 스테판 슈(Stephen Hsu) 박사가 온라..

호야렌즈, 'MiYOSMART' 안경 렌즈 6년 추적 임상 연구

호야렌즈, 'MiYOSMART' 안경 렌즈 6년 추적 임상 연구 어린이 근시진행억제 장기 효과 알려 한국호야렌즈(대표 정병헌)는 지난 15일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열린 2022 유럽 ​​검안 및 광학 아카데미(European Academy of Optometry and Optics, EAOO) 컨퍼런스에서 DIMS 기술로 수상을 한 마이오스마트(MiYOSMART) 안경 렌즈에 대한 6년간의 추적 임상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근시진행억제 안경 렌즈에 대한 연구 중 가장 장기간 진행된 연구로, 이를 수행한 홍콩 폴리텍대학 근시 연구소의 칼리 람(Dr. Carly Lam) 교수가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또한 독일의 국제혁신안과수술연구센터(Internationale Innovative Ophthalmoc..

바이엘, CT조영제 주입기 ̒̓센타고(Centargo)̓ 국내 출시

바이엘, CT조영제 주입기 ̒̓센타고(Centargo)̓ 국내 출시 피스톤 주입 방식과 자동화 프로세스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 이하 '바이엘')의 래디올로지 사업부는 CT 조영제 주입기 ‘메드라드 센타̓ (MEDRAD® Centargo, 이하 센타고)가 지난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았으며, 5월 23일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바이엘은 지난해 9월 기존 조영제 사업에 의료기기, 디지털 솔루션 등을 접목해 제품 공급을 넘어 고객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 프로바이더(Solution provider)’로서의 포부를 담은 ‘고 다이렉트(Go-Direct)’ 프로젝트를 론칭하며 영상의학 의료기기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바이엘이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선언한 후 처음으로 선..

SK바이오사이언스 자체 개발 수두 백신, 중남미 진출

SK바이오사이언스 자체 개발 수두 백신, 중남미 진출 세계 최대 국제조달시장 통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자체 개발 수두 백신인 ‘스카이바리셀라’가 세계 최대 국제조달시장을 통해 중남미 국가에 본격 진출했다. 이로써 수두 백신 중 세계에서 두 번째로 WHO(세계보건기구)의 PQ(사전적격성평가, Pre-Qualification) 인증을 획득한 국산 수두 백신이 글로벌 백신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히게 됐다. ∙ SK바이오사이언스는 UN산하 국제기구인 ‘PAHO(Pan America Health Organization, 범미보건기구)’로부터 사전 통보 받은 약 3,127만 달러(한화 약 374억 원) 규모의 수두 백신 중 초도 물량에 대해 첫 수출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유니세프(UNICEF)와 함께 세계에서 ..

대한뉴팜, 반려동물병원 전용 브랜드 ‘디앙쥬’ 론칭

대한뉴팜, 반려동물병원 전용 브랜드 ‘디앙쥬’ 론칭 복합생균제 ‘UD프로’ 출시 대한뉴팜(054670)이 반려동물병원 전용 브랜드 ‘디앙쥬(DiAnge)’를 론칭하고 그 첫 제품으로 복합생균제인 ‘UD 프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디앙쥬’는 대한뉴팜의 이니셜 'D'와 프랑스어 ‘천사, Ange'의 합성어로, 보호자들에게 천사인 ’반려동물‘과 그 반려동물들의 수호천사라 할 수 있는 ’수의사‘를 위한 제품을 개발·공급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이다. 대한뉴팜은 반려동물 전문의약품 파이프라인을 강화하고 있으며, 연내 항구토제, 심장사상충 예방약, 항진균제 및 NSAIDs 제의 반려동물전문 의약품과 췌장기능개선제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디앙쥬’ 브랜드로 나온 첫 제품인 ‘UD프로’는 ‘락토바실..

동아제약, ‘프로븐(PROVEN)’ 7종 면세점 론칭

동아제약, ‘프로븐(PROVEN)’ 7종 면세점 론칭 영국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영국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프로븐(PROVEN)’ 7종을 국내 면세점에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프로븐은 1994년부터 약 30년간 프로바이오틱스만을 연구·개발해 온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이다.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100% 영국 내에서 제조하고 글로벌 품질 기준 아래 관리하고 있다. 프로븐 7종은 라이프 스테이지별로 여성용, 어린이용, 성인용, 임산부용 제품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프로븐에 함유된 LAB4 PROBIOTICS® 균주는 건강한 인체의 장을 10년간 연구·개발해 발견한 프로븐만의 독자 개발 균주로 10년간의 대규모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효과를 입증했다. 또..

한국애브비, 복지정보 2022년 개정 발간

한국애브비, 복지정보 2022년 개정 발간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 위한 책자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는 (사)한국 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회장 김재학),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회장 김린아)와 함께 올해 변경된 최신 복지 관련 제도 및 정보 등을 반영하여 ‘2022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를 위한 복지정보‘를 개정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복지정보 책자는 한국애브비가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와 함께 2014년부터 진행해 온 대표적인 환자 중심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해마다 바뀌는 다양한 복지정보를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 환자와 가족이 필요한 복지 정보를 손쉽게 찾고 활용할 수 있도록 매년 개정판을 제공하고 있다. 희귀∙난치성질환 환자를 위한 복지 정보를 한데 모은 복지 ..

JW홀딩스, 베트남 ‘메디팜 2022 하노이’ 참가

JW홀딩스, 베트남 ‘메디팜 2022 하노이’ 참가 5/11~5/14 베트남 최대 규모 의료 산업 박람회 JW홀딩스는 11일부터 나흘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메디팜 2022 하노이’에 참가해 JW그룹의 의료기기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메디팜 2022 하노이’는 올해 29회를 맞은 베트남 최대 규모의 의료 산업 박람회다. 올해 박람회에는 약 150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1만5000명 이상이 참관한 것으로 조사됐다. JW홀딩스는 자사의 의료기기에 대한 베트남 현지 유통 독점권을 갖고 있는 TruongSon(쯍선)社와 함께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독립부스를 열고 JW 제품을 소개했다. JW홀딩스는 진단시약‧의료기기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계열사 JW바이오사이언스가 자체 기술력으로 국산..

휴젤 웰라쥬, 일본 이세탄 백화점 팝업스토어 오픈

휴젤 웰라쥬, 일본 이세탄 백화점 팝업스토어 오픈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오는 24일까지 일본 이세탄 백화점 신주쿠 본점에서 열리는 ‘리틀 서울’ 팝업스토어에 참여한다. 이세탄 백화점 신주쿠점은 매출액 세계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일본 최대 백화점으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 개최하는 ‘리틀 서울’ 팝업스토어를 통해 한국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패션·뷰티 브랜드를 소개, 일본 MZ세대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웰라쥬는 ‘리틀 서울’ 팝업행사를 통해 일본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웰라쥬의 스테디셀러 ‘원데이키트 3종(히알루로닉·시카·콜라겐..

종근당, 박스터코리아 ‘케릭스’독점 판매

종근당, 박스터코리아 ‘케릭스’독점 판매 재발성 난소암 치료제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박스터코리아(대표 현동욱)와 재발성 난소암 치료제 ‘케릭스’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7월부터 국내 병∙의원에서 케릭스의 유통 및 영업,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다. 케릭스는 주성분인 ‘독소루비신’(doxorubicin)이 페길화 플랫폼 기술을 적용한 리포좀(Pegylated liposome)에 캡슐화되어 암세포에만 표적 전달되는 기전으로, 기존 독소루비신 약물 대비 심장 독성 및 탈모 등의 부작용이 적고 약효가 오래가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1995년 미국 식품의약품(FDA)의 승인을 받아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난소암 환자들에게 사용되고 있다. 2021년에..

올라케어-송아리아이티, MOU 체결

올라케어-송아리아이티, MOU 체결 만성질환 비즈니스 협력 비대면 진료 & 약 배송 플랫폼 올라케어를 운영하는 ㈜블루앤트(대표 김성현)가 지난 20일 당뇨•혈압 환자들을 위한 통합 건강 관리 서비스 앱을 운영하는 ㈜송아리아이티(대표 김대진)와 만성질환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올라케어는 당뇨, 혈압 등 반복적인 처방이 필요한 만성질환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본격화할 것이며,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국가과제 ’디지털혁신을 위한 만성질환 특화 비대면 진료 플랫폼’을 수행하고 있는 등 만성질환 서비스를 특화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올라케어는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처방을 위해 주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만성질환자는 물론, 비대면 진료가 필요한 모든 고객들에게..

QbD로 제약바이오 품질 혁신 이끈다

QbD로 제약바이오 품질 혁신 이끈다 케이메디허브, 워크숍 개최 등 QbD 표준모델 개발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국내 및 글로벌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uality by Design 이하, QbD) 제도를 도입하여 혁신과 인프라 강화를 위해 나서고 있다. QbD 시스템은 의약품 설계, 개발, 생산 및 판매의 전주기에 걸쳐 미리 개발목표를 설정하고 과학적, 통계적 방법과 위험성에 근거하여 제품의 품질을 보증하는 체계적인 의약품 개발방식이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QbD 제도 도입기반 조성을 위한 ‘제형별 QbD 적용모델 개발’사업을 2018년도부터 수행하고 있다. 그간 식약처 사업을 통해 정제, 복합 이층정제, 캡슐제, ..

◆의약정책 2022.05.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