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27 10

최광훈 약사회장,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방문

최광훈 약사회장,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방문 약사현안 설명 및 정책 전달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은 5월 26일,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를 방문하여 약사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의견을 나눴다. 이날 최 회장은 한약사의 일반의약품 판매문제와 함께 공장형 조제약국 문제 등 약계 현안에 대한 제도개선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정책제안서를 전달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최광훈 회장으로부터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국민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 약사님들께 감사의 인사와 함께 약사회에서 제안해 주신 정책제안서도 관심을 갖고 검토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이 자리에는 서정숙 의원이 참석하고 대한약사회에서는 최미영 부회장, 최두주 사무총장, 장동석 전문위원이 배석했다.

대웅제약, ‘참지마요’ 인도네시아 확대

대웅제약, ‘참지마요’ 인도네시아 확대 발달장애인 의료환경 개선 대웅제약이 인도네시아 발달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한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발달장애인의 의료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를 올해부터 인도네시아로 확대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참지마요’는 발달장애인 등 ‘느린 학습자’들이 몸이 아플 때 혼자서도 질병 증상을 표현하여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교육,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대웅제약과 비영리 사단법인 피치마켓(대표 함의영)이 2019년부터 함께 시작했다. 최근에는 느린 학습자들이 의료진·보호자에게 정확한 질병 증상을 표현하도록 돕는 AAC(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Ca..

골대사학회, ‘골다공증성 골절 예방 국가 책임제’ 제언

골대사학회, ‘골다공증성 골절 예방 국가 책임제’ 제언 3대 책임과제 추진을 위한 정책 토론회 대한골대사학회(회장 한명훈∙이사장 하용찬)가 신임정부 임기 중 찾아올 2025년 초고령사회를 앞두고, ‘골다공증성 골절 예방을 위한 국가책임제’ 도입과 ‘3대 핵심 정책과제’를 제언했다. 대한골대사학회는 5월 26일 개최된 제34차 춘계학술대회·제10차 Seoul Symposium on Bone Health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이종성 국회의원실과 함께 를 공동 개최했다. 대한골대사학회 하용찬 이사장(서울부민병원 부원장, 정형외과)은 “이제까지 대한골대사학회가 대한민국 노인 골절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골다공증 관리 정책 제언에 이어, 올해는 신임정부 출범을 맞이하여 3년 앞으로 다가온 2025..

로슈진단, 아태지역 온라인 심포지움 개최

로슈진단, 아태지역 온라인 심포지움 개최 첨단치료의약품(ATMP) 품질관리 주제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커스텀바이오텍(CustomBiotech) 사업부는 26일 세포유전자 치료제 및 바이오의약품 제조 관련 연구자 및 기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심포지움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온라인 심포지엄은 100명이 넘는 국내외 세포유전자 치료제 및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생산 관련 담당자들이 참석해 첨단치료 의약품(Advanced Therapy Medicinal products : ATMP)의 품질관리 개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방향성을 공유했다. ‘첨단치료의약품(ATMP)을 위한 보다 나은 품질관리 방법의 개발 (Developing Bette..

메드팩토, ASCO서 췌장암 병용 임상 초록 공개

메드팩토, ASCO서 췌장암 병용 임상 초록 공개 벡토서팁 1차 치료 실패 췌장암 환자 대상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내달 미국에서 개최되는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에서 췌장암 대상 백토서팁 병용요법 임상 초록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미국 시카고에서 오는 6월 3일부터 7일까지 개최되는 ASCO는 세계 3대 암 학회 중 하나다. 매년 70여개국의 암 전문의와 글로벌 제약사 관계자를 포함해 4만명 이상의 회원이 참석하는 국제 학술행사로 암 치료와 관련된 신약의 임상결과가 대거 발표된다. 메드팩토는 이번 ASCO에서 췌장암 대상 백토서팁-폴폭스(FOLFOX) 병용요법에 대한 임상 1b 중간 데이터를 공개했다. 췌장암 환자 16명을 대상으로 폴폭스와 백토서..

보령, ‘듀카브플러스 런칭 심포지엄’

보령, ‘듀카브플러스 런칭 심포지엄’ 전국 6개 지역 동시 개최...1천여명 참가 보령(구 보령제약, 대표 장두현)이 고혈압 3제 복합제인 ‘듀카브플러스’ 발매를 기념해 ‘듀카브플러스의 혈압강하 효과’와 ‘듀카브플러스의 주성분인 피마사르탄에 대한 최근 임상 결과’를 주제로 런칭 심포지엄을 지난 25일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 부산, 광주, 대전, 대구, 제주에서 동시 개최되었으며, 서울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심포지엄에는 360명 참가하는 등, 전국에서 총 1,000여 명의 의료진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듀카브플러스는 안지오텐신Ⅱ 수용체 차단제(ARB) 계열의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를 기반으로 칼슘채널차단제(CCB) ‘암로디핀’, 이뇨제 ‘히드로클로로티아지드’ 성분이 결합된 피마사르탄 최..

비보존 헬스케어, 반려동물 사업 진출

비보존 헬스케어, 반려동물 사업 진출 ‘퐁고 펫케어룸’ 정식 출시 비보존 헬스케어(대표이사 이두현)가 프리미엄 펫 가전 ‘퐁고 펫케어룸’을 정식 출시하고 반려동물 사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회사는 국내 및 일본 시장 출시를 우선적으로 진행 예정이며 이후 미국 시장까지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퐁고 펫케어룸에는 반려동물 산책 후 간단히 관리하는 산책케어, 목욕 후 드라이하는 드라이케어, 의류 및 장난감 관리가 가능한 의류케어 등의 기능이 탑재됐다. 이물질 세척과 꼼꼼한 건조가 가능해 반려동물의 피부질환 방지를 돕는다. 이와 더불어 케어룸의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향균, 살균, 멸균효과가 있는 UV LED를 추가했다. 반려견의 숙면을 돕는 수면모드로도 사용 가능하다. 제품의 특장점은 수돗물을 전..

GC녹십자웰빙 태반주사 ‘라이넥’, 추가 효과 확인

GC녹십자웰빙 태반주사 ‘라이넥’, 추가 효과 확인 코로나 임상결과.... 델타 및 오미크론 변이에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코로나19 치료 효과에 대한 국내 임상시험 중인 태반주사 ‘라이넥’의 델타 및 오미크론 변이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했다고 27일 밝혔다. 라이넥의 변이 항바이러스 효과에 대한 연구는 충북대학교 연구팀과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시험관 내(In vitro) 세포 수준에서 이루어졌다. 회사측은 아프리카 녹색 원숭이 신장 세포인 ‘베로(Vero)’ 세포에 코로나19 델타 및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를 감염시키고 라이넥을 투여한 결과, 변이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세포병변효과(Cytopathic effect)가 현저하게 감소한 것을 관찰했다고 전했다. 현재 진행 중인 국내 임상은 중등증의 ..

병원유통업계, '안연케어' 입찰시장 진출 우려감

병원유통업계, '안연케어' 입찰시장 진출 우려감 서울유통협회병원분회, 입찰 질서. 생물학적제제 등 논의 연세의료원 직영도매였던 안연케어가 의약품입찰 시장에 진출하면서, 유통업계가 강한 우려감을 드러내고 있다. 문제는 안연케어가 대기업 자본과 대형병원 지분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는데 있다. 업계에 따르면 안연케어는 연세의료원 직영으로 운영되어오다가 관련법 개정으로 지분 49%로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강한 입지를 갖고 있는 업체로, 이러한 업체가 의약품입찰 시장에 진출해 시장을 잠식해 나간다는 것은 공정한 거래가 아니라는 지적이다. 서울시유통협회 산하 병원분회(회장 정성천)는 이와 관련 지난 26일 회의를 열고 논의 끝에 안연케어가 일반 유통업체와 다른 우월적 입지를 갖고 시장에서 경쟁을 벌이는 것은 공정하지 ..

로얄제이에스, 3자물류 확대 나선다

로얄제이에스, 3자물류 확대 나선다 여주물류센터 증축....총 3,400여평 규모 확보 로얄제이에스(대표 조정순)가 의약품 3자 물류 사업 확대에 나선다. 로얄제이에스는 지난 5월 25일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물류센터 증축식을 가졌다. 이번에 증축한 물류센터는 기존 물류센터 부지에, 약 1년 여 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건평 1천평 3층 규모로 지어졌다. 로얄제이에스 물류센터는 경기도 여주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2011년 5,400여평에 대지에 건평 1,500여 평 규모로 건립 이후, 한차례 증축(2층)을 거쳐, 이번에 건평 1천 평 규모의 추가증축을 통해, 총 3,400여평의 물류 시설을 확보하게 됐다. 업체 측은 “증축 물류센터는 3자 물류 위주로 운영할 계획이며, 이에 따라 신규 위탁업체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