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20 16

아피셀테라퓨틱스, 엑셀세라퓨틱스와 업무협약

아피셀테라퓨틱스, 엑셀세라퓨틱스와 업무협약 유전자도입 줄기세포 치료제 맞춤형 배지 개발 대웅제약과 영국 아박타가 합작 설립한 아피셀테라퓨틱스(대표 전승호, 유종상)가 세포배양 배지 선도기업인 엑셀세라퓨틱스(대표 이의일)와 ‘유전자도입 줄기세포 치료제(AFX 플랫폼적용) 맞춤형 배지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에 앞서 양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2년 중견기업상생혁신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중견기업상생혁신사업은 중견‧중소기업의 공동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성과 공유를 유도하는 사업으로, 중견기업 주도의 상생혁신 R&D 모델을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추진된다. 향후 양사는 2년간 국비 8억 5000만 원을 지원받아 공동연구 비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 협..

모더나, 아프리카 최초 mRNA HIV 백신 개발 임상 시험

모더나, 아프리카 최초 mRNA HIV 백신 개발 임상 시험 국제에이즈백신이니셔티브(IAVI)와 공동 착수 mRNA치료제 및 백신 분야 선도 바이오테크 기업 모더나는 18일 비영리 과학 연구 단체 국제에이즈백신이니셔티브(IAVI)와 남아프리카 및 르완다에서 mRNA HIV 백신 항원(mRNA-1644)의 임상 1상 시험을 위한 참가자 스크리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IAVI가 후원하는 본 임상 시험 IAVI G003은 기존의 HIV 백신 연구를 진보시키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IAVI가 최근에 진행한 G001임상 1상 시험에 따르면, HIV 면역원 eOD-GT8 60mer를 재조합 단백질화하여 접종 시 수용자(건강한 미국 성인)의 97%에서 표적 면역 반응을 안전하게 유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범위한 중화항..

씨유메디칼시스템, 의장에 이선종 사내이사

씨유메디칼시스템, 의장에 이선종 사내이사 씨유메디칼의 전략적 투자자인 대광네트웍스의 이선종 대표가 이사회 의장에 올랐다. 씨유메디칼(대표 김형수)은 20일 이선종 사내이사를 이사회 의장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 의장은 지난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된 바 있다. 최근까지 이 의장은 씨유메디칼 자원 운영의 효율화 및 대내외 리스크 관리를 통해 엑스큐어와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데 힘써왔다. 지난 2020년 씨유헬스케어를 통해 인수한 엑스큐어의 상장폐지 리스크를 해결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그 결과 씨유메디칼은 지난해 354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매출이 전년 대비 25% 성장했고, 전체 매출의 70%가 해외 수출을 통해 발생했다. 특히, 올 1분기는 연결 기준 103억5천만..

베르티스-볼크 '건강살자’, 업무협약 체결

베르티스-볼크 '건강살자’, 업무협약 체결 유방암 혈액검사 ‘마스토체크’ 활성화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정밀의료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는 건강검진 예약 플랫폼 볼크 ‘건강살자’와 유방암 조기 진단 혈액검사 마스토체크 검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건강살자‘는 볼크가 운영하는 건강검진 예약 플랫폼으로 전국의 지역별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들의 건강검진 패키지를 제공한다. 웹과 모바일에서 예약부터 검진결과까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지난 2월 국가공무원노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국 국가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등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번 협약은 전국 국가직 공무원을 비롯한 ‘건강살..

동아ST, 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지원

동아ST, 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지원 약제비 지원 통해 삶의 질 향상 도모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지난 19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김민영 동아에스티 사장과 유승흠 한국의료지원재단 이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암환자들에게 약제비를 지원해 암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동아에스티는 암환자들을 위한 약제비를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지원한다. 주치의를 통해 암환자들은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신청하고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심사 후 환자들에게 약제비를 지급한다. 동아에스티는 2020년부터 암환자의 중증 호중구 감소증 예방 및 ..

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뷰티 코드’ 론칭

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뷰티 코드’ 론칭 개인 맞춤형 얼굴 분석 솔루션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이하 엘러간)는 쥬비덤의 소비자 캠페인 ‘당신의 ‘뷰티코드’를 발견하세요(Discover Your Beauty Code)’ 디지털 캠페인을 론칭하고, 이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하우스 오브 쥬비덤®(House of Juvederm®)’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쥬비덤은 개인의 고유한 특징과 개성을 중시하는 환자 가치를 지향하여, 필러 소비자들이 개인의 고유한 인상과 고민되는 증상들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이에 맞는 개인 맞춤형 솔루션(Customized Solution)을 고려할 수 있도록 ‘뷰티코드’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하였다. ‘뷰티코드(Beauty Code)’는 차별화된 필..

에디슨이노, ‘리조멧’ 임상시험 계획 승인

에디슨이노, ‘리조멧’ 임상시험 계획 승인 세계 최초 개발 생체흡수성 금속 에디슨이노(056090)가 세계 최초 개발한 생체흡수성 금속 ‘리조멧’이 국내 임상시험을 앞두게 됐다. 글로벌 정형외과 의료기기 전문 기업 에디슨이노(구 유앤아이)는 생체흡수성 금속인 악안면성형용재료 리조멧(resomet II CMF plate)의 임상시험계획을 19일 식약처로부터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리조멧은 골절 수술시 인체에 흡수되기 때문에 금속 제거수술을 할 필요가 없어 획기적인 소재로 평가 받고 있다. 에디슨이노는 2015년 생체흡수성 금속인 ‘리조멧’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2016년 중국 산동부창제약과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이후 유럽 CE 인증을 받고 임상시험승인을 위한 임상시험수탁계약 체결과 임상 ..

휴젤,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가 ‘브렌트 손더스’ 영입

휴젤,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가 ‘브렌트 손더스’ 영입 앨러간의 글로벌 성장 이끈 ‘주역’ 새로운 최대 주주를 맞이한 휴젤이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선도 기업 도약’을 향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19일 이사회를 열고, 세계적인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 앨러간(Allergan, 현 애브비)의 전 최고경영자(CEO)이자 회장직을 역임한 ‘브렌트 손더스(Brent L. Saunders)’를 이사로 선임하기 위한 임시 주주총회를 소집한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오는 6월 29일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브렌트 손더스를 기타비상무이사로 선임한 뒤,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하여 휴젤 이사회를 이끌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사 후보로 추천된 브렌트 손더스는 제..

종근당, 이엔셀과 MOU

종근당, 이엔셀과 MOU 전략적 투자 및 세포∙유전자치료제 공동연구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19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세포∙유전자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및 차세대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기업 이엔셀과 전략적 투자 및 글로벌 혁신신약 공동연구를 위한 전략적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종근당은 이엔셀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이엔셀의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 노하우 및 생산기술을 활용하여 세포∙유전자 치료제 연구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키메라 항원 수용체 T 세포(CAR-T, Chimeric antigen receptor T cell) 치료제와 아데노부속바이러스(AAV, Adeno-Associated Virus) 기반 바이러스 제품과 같은 유전자치료제와 ..

Vetter, Best Managed Companies Award 3년 연속 수상

Vetter, Best Managed Companies Award 3년 연속 수상 전략적 실행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 인정 글로벌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인 Vetter는 자사가 3년 연속으로 Best Managed Companies Award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약 서비스 사업자인 자사는 이번 연속 수상을 통해 업계 리더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자사는 어워즈 심사위원회를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문화, 성장을 위한 지속적 노력, 미래 시장 역동성에 대비한 새로운 전략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인정받았다. Deloitte Private, 독일의 저명 비즈니스 매체인 Frankfurter Allgemeine Zeitung, Credit Suisse, 그리고 Bundesverband..

카테고리 없음 2022.05.20

가천길재단 이길여 회장, 모교 후배 여행 초청

가천길재단 이길여 회장, 모교 후배 여행 초청 군산대야초교 21회 졸업생 6학년 전원 가천길재단 이길여 회장은 5월 18일(수)부터 20일(금)까지 2박 3일간 모교인 전북 군산 대야초등학교 후배들을 초청했다. 모교 사랑이 남다르기로 유명한 이길여 회장은 후배들에게 수도권 주요기관 탐방과 현장학습,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0년부터 23년째 매년 학생들을 초청하고 있다. 이길여 회장에게 초청받은 모교 학생들은 첫날은 전면개방된 청와대와 국회의사당, 한국방송공사(KBS)를 견학하고, 둘째 날은 가천대길병원, 이길여암·당뇨연구원, 뇌과학연구원 등을 찾아서 첨단 의료기기와 연구시설을 둘러보며 미래 의료·과학인의 꿈을 펼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에서 첨단 시스템을 체험하는 즐거운 ..

현대약품, 벌레물림치료제 ‘버물리’ TVCF 온에어

현대약품, 벌레물림치료제 ‘버물리’ TVCF 온에어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대표 벌레물림치료제 ‘버물리’의 TVCF를 온에어 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따뜻해진 날씨로 인해 야외활동이 늘어나고, 벌레 또한 증가하는 시기가 찾아온 가운데, 현대약품은 온가족을 위한 벌레물림치료제로 버물리를 소개하고자 TVCF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TVCF 역시 ‘둥근 머리’를 강조하는 중독성 있는 CM송과 함께 벌레에 물렸을 때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버물리를 소개하는 내용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짧고 가벼워진 옷차림과 야외활동의 증가로 인해 벌레 물림과 물림 후 대처에 좀더 주의를 기울여야 할 필요가 있다”며 “버물리는 휴대가 간편할 뿐만 아니라 누구나 사용하기 쉬운 제품으로, 야..

메디포스트,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라인업 박차

메디포스트,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라인업 박차 글로벌 임상에 핵심역량 집중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 KOSDAQ 078160)가 무릎골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과 주사형 골관절염치료제 SMUP-IA-01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임상추진에 핵심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무릎연골 재생이 검증된 무릎골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은 국내 임상결과 및 장기추적 데이터, 시판 실적 등을 인정받아 일본에서 1상과 2상을 생략하고 경증 및 중등증(K&L grade 2~3) 환자 130명 대상으로 임상 3상을 지난 3월에 개시하여, 단회 임상으로 일본 정식품목허가에 도전한다. 또한,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됐던 카티스템과 O자형 휜다리교정술(HTO)을 병행하는 환자 50명 대상의 일본 임상 2상도 다시 재개됨에 따라 ..

동국제약,전립선비대증 개선제 ‘카리토포텐’ 출시

동국제약,전립선비대증 개선제 ‘카리토포텐’ 출시 임상연구로 입증된 생약성분 의약품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중·장년 남성의 전립선 관리와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생약성분의 전립선비대증 개선제 ‘카리토포텐’을 출시했다. 많은 중·장년 남성들이 전립선비대증을 경험하고 있지만 단순히 노화 과정으로 잘못 생각해 방치하거나 건강기능식품에만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전립선비대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해지는 진행성 질환으로, 방치할 경우 요도폐색, 방광·신장기능 저하 등을 초래할 수 있어 초기부터 입증된 의약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독일에서 개발된 ‘카리토포텐’은, 대규모∙장기간의 임상연구와 유럽에서의 사용경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생약성분의 전립선비대증 개선제로, 전립선 비대에 의한 야뇨∙잔뇨∙..

대원제약 · 글라세움, 기술도입 계약

대원제약 · 글라세움, 기술도입 계약 비만치료 신약 후보물질 HSG4112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글라세움(대표 유상구)과 ‘비만치료제 신약 후보물질 HSG4112의 라이선스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대원제약 본사에서 열린 이날 체결식에는 대원제약의 백승열 부회장, 최태홍 사장, 글라세움의 유상구 대표, 박형순 연구소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HSG4112는 비만을 비롯해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고지혈증, 고혈압 등 심혈관 질환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해 글라세움이 개발 중인 비마약성 물질로, 현재 국내 임상 2상 시험이 시작돼 투약이 진행되고 있다. HSG4112는 세포 내에서 PON2 단백질을 통해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개선함으로써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산화적 스트레스와 염증을 해소..

제약바이오협, ICT 등 융복합 치료제 개발 지원

제약바이오협, ICT 등 융복합 치료제 개발 지원 이사장단회의....‘디지털헬스위원회’ 설치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디지털 치료제 등 디지털 헬스케어 연계 사업 개발을 지원하고, 의약산업의 융복합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구심점이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최근 제5차 이사장단 회의를 개최, 디지털헬스위원회(특별위원회) 설치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하고 전 회원사 대상으로 위원 공모 절차에 들어갔다고 19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규모는 2019년 1063억 달러(약 125조원)에서 미국 화이자·머크, 스위스 노바티스 등 빅 파마들의 시장 진출과 투자가 잇따르면서 연평균 29.5% 성장, 오는 2026년 6394억 달러(약 750조원)에 이를 전망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