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28 5

심평원 대전지원, 충남 의약단체장 간담회

심평원 대전지원, 충남 의약단체장 간담회 청렴협약으로 반부패·청렴 의지 다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지원(지원장 박한준, 이하 ‘대전지원’)은 26일 충남 의사회·치과의사회·한의사회·약사회 4개 의약단체장과 현장 중심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충남 의약단체장 간담회에서는 ▲선별집중심사 ▲지표연동자율개선제 ▲의료자원 현황신고 ▲대전지원 홍보채널(카카오·유튜브) 안내 등 주요업무를 공유하고 보건의료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대전지원과 의약단체는 청렴협약을 실시해 ▲반부패·청렴 활동을 위한 소통·협업 ▲공익 우선 실천 ▲공정하고 투명한 일처리 ▲반부패·청렴 업무 발전에 상호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의료계와 반부패·청렴의지를 다지는 두 번째 자리로, 지난 2020년 대전 5개 의약단체..

◆의약정책 2022.05.28

경기도약, ‘플라워 클래스’ 첫 강좌 진행

경기도약, ‘플라워 클래스’ 첫 강좌 진행 코로나로 지친 회원 위로, 취미 활동 장려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문화복지위원회(부회장 이정근, 위원장 윤정화)는 26일 약사회관에서 평소 꽃꽂이, 꽃장식 분야에 관심이 있는 회원 대상으로 ‘플라워 클래스’ 첫 강좌를 진행했다. 이번에 준비된 꽃꽂이 강좌는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회원들을 위로하고, 취미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사전신청을 통해 선정된 21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총 3회 과정으로 구성된 플라워 클래스는 ▲러블리플라워비스켓 ▲디쉬가든 ▲그린리스 강의로 마련되었으며, 전문 플로리스트가 초보자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강의를 준비했다. 전일 진행됐던 러블리플라워비스켓 강의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꽃으로 만들 수..

서울시약, 약배달 전문약국 윤리위 회부

서울시약, 약배달 전문약국 윤리위 회부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약배달 전문약국 운영으로 물의를 빚고 있는 약국에 대해 윤리위원회를 회부한다. 약국위원회(부회장 신성주, 위원장 한윤성·이승엽)는 25일 오후 회의를 열어 약배달 전문약국을 윤리위에 회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해당약국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약사법 미준수 사항을 적발해 관계기관에 수시 고발 조치할 예정이다. 현재 약배달 전문약국은 용산구, 광진구, 서초구 송파구 등 4곳이다. 신성주 부회장은 “약사사회를 왜곡하고 회원들간 불신을 초래하고 있는 약배달 전문약국을 윤리위원회에 회부할 예정”이라며 “비도덕적 약사 행위와 약사법령을 준수하지 않은 약국에 대해서는 엄중한 처벌과 적극적인 조치가 함께 뒤따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

AI 신약개발 가속화 위한 산·병·정 워크숍

AI 신약개발 가속화 위한 산·병·정 워크숍 6월 16~17일 AI신약개발지원센터·복지부·보건진흥원 공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센터장 김우연)는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제약바이오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인공지능 활용 신약개발 가속화 산·병·정 워크숍’을 오는 6월 16일부터 양일간 충청남도 소노벨 천안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정부의 신약 R&D 정책과 병원 의료데이터를 제대로 이해하고, 신약개발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인공지능(AI) 기술에 결합하는 구체적인 협업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 관계자를 비롯해 신약개발연구원 및 AI개발자 60명이 참석하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제약바이오산업의 디지털 전환 동향을 파악하고, 연구중심병원의 ..

경보제약, 파로스젠과 계약 체결

경보제약, 파로스젠과 계약 체결 표적항암제 공정개발∙위탁생산 경보제약(대표 김태영)과 서울아산병원의 아산생명과학연구원 산학협력기업인 파로스젠(대표 이득원)은 27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빌딩에서 표적항암제 MPD-1의 공정개발과 위탁생산(CDMO)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파로스젠 이득원 대표와 MPD-1 개발자인 서울아산병원 김상윤 박사, 서울대 약대 변영로 교수, 고려대 약대 육순홍 교수, 경보제약 김태영 대표와 황재택 CTO, 김병옥 기술연구센터장이 참석했다. 이번 계약으로 경보제약은 표적항암제 MPD-1의 임상을 위한 시료를 생산하여 파로스젠에 공급하게 된다. 파로스젠은 경보제약이 생산한 임상시료를 활용하여 새로운 기전의 바이오마커 표적항암제 개발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MPD-1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