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11 16

약준모, 약배달 중단 안내 포스터 배포

약준모, 약배달 중단 안내 포스터 배포 5월 22일 용산 대통령집무실 앞서 집회 계획 약준모는 지난 '비대면 조제 - 비대면 투약' 성명에 의약품 배달 중단을 위해 전 회원들에게 '배달 중단 안내' 포스터를 배포했다. 약준모는 전약협과도 공조하며, 플랫폼 기업들의 약대생을 대상으로 한 인턴쉽 프로그램을 경계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약준모 내에서는 화상투약기및 약배달과 관련, 오는 5월 22일 용산 새 대통령집무실 앞에서 집회를 개최한다. 가칭 ‘약준모 의약품 배송저지 전국약사 대정부투쟁집회’ 로 준비한 이번 집회에서 약준모는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는 한시적 공고중단▲신기술로 위장한 사기업 비대면 약배달 추진 중단 ▲복지부는 의약품 안전 법규 더욱 강화▲소상공인 착취 온라인 플랫폼 강력 규제 등으로 요구할..

동국제약, ‘훼라민퀸 원데이 클래스’ 참가자 모집

동국제약, ‘훼라민퀸 원데이 클래스’ 참가자 모집 17일까지 접수....6월 3일, '크림 한스푼 컬러 드로잉'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오는 6월 3일(금) ‘2022 훼라민퀸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으로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크림 한 스푼 컬러 드로잉’을 개최하기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40~50대 여성은 이달 17일(화)까지 훼라민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선정된 50명의 참가자들에게 재료 키트(kit)와 설명서를 사전에 개별 배송한다. 이번 클래스는 참여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화상대화 온라인 서비스인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갱년기를 겪고 있거나 앞두고 있는 중년 여성들이 마음의 안정을 찾고, 신체의 긴장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항균요법학회·감염학회, 대상포진 예방 최신 지견 공유

항균요법학회·감염학회, 대상포진 예방 최신 지견 공유 학술대회서...최초이자 유일한 사백신 국내 출시 앞둬 4월 14일부터 15일까지 경주 라한셀렉트에서 진행된 2022 대한항균요법학회·대한감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대상포진 예방의 최신 지견에 대해 공유하는 런천 심포지엄이 진행됐다. 14일 진행된 런천 심포지엄에서는 대상포진의 부담과 심각성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지난해 9월 식약처 허가를 받은 재조합 대상포진 백신(adjuvanted Recombinant Zoster Vaccine, 이하 사백신)의 임상연구 소개 및 대상포진 예방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발표가 진행됐다. 고려대 구로병원 감염내과 정희진 교수가 좌장으로 참여했으며, 고려대 안산병원 감염내과 최원석 교수가 ‘대상포진 예방의 최신 지견(The..

바이엘 '비트락비', 론치 심포지엄 성료

바이엘 '비트락비', 론치 심포지엄 성료 NTRK 유전자 융합암 최신 지견 및 국내 환자 사례 공유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 이하 '바이엘')는 자사의 NTRK 유전자 융합 고형암 치료제 비트락비(라로트렉티닙)의 급여 등재를 기념해 NTRK 유전자 융합암과 관련한 최신 지견에 대해 공유하는 론치 심포지엄을 지난 5월 4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론치 심포지엄은 국내외 저명한 연자의 강의를 통해 ▲NTRK 유전자 융합 양성 종양 성인 및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 한 비트락비의 업데이트 된 임상연구와 ▲NTRK 유전자 융합 검사가 당면한 과제에 대해 설명하고 ▲국내 환자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 번째 강의를 담당한 미국 뉴욕 메모리얼 슬론 케터링 암 센터 페르난도 코스타 ..

GC셀, 국내 최초 고형암 CAR-T CDMO 계약

GC셀, 국내 최초 고형암 CAR-T CDMO 계약 뇌암 치료제 ‘YYB-103’ 1상 임상용 의약품 생산예정 GC셀(144510, 대표: 박대우)은 셀랩메드와 고형암 타깃 CAR-T 치료제의 임상시험용의약품 생산을 위한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GC셀은 이번 계약으로 셀랩메드의 고형암 타깃 키메라 항원 수용체(Chimeric antigen receptor, CAR)-T 치료제 ‘YYB-103’의 1상 임상시험용 의약품의 생산과 품질 시험 등을 수행한다. CAR-T 치료제는 세포치료제 생산 기술과 유전자 조작을 위한 공정이 필요하여 제조공정 및 품질관리 기준 설정에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하다. 현재 국내에서는 혈액암 대상 CAR-T 치료제만 허가 및 임상 승인되어 있는 상태..

암젠, ‘2021 ESG(환경∙사회∙투명경영)보고서’ 발표

암젠, ‘2021 ESG(환경∙사회∙투명경영)보고서’ 발표 암젠(AMGEN)은 보다 나은, 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암젠의 다양한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2021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환경∙사회∙투명경영)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암젠 본사 Corporate Affairs 총괄 주디 브라운 수석부사장은 “암젠의 핵심 사업인 ‘전세계 사람들의 건강 개선’은 그 자체 만으로도 더 큰 가치를 창출하는데 유의미하게 기여하고 있다”며, “암젠은 ESG 프로그램을 통해 각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의미 있는 노력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발표된 ‘2021 암젠 ESG 보고서’는 암젠의 ESG 프레임워크를 구성하는 요소인 네 가지 ..

보령, 혈액투석액 용기로 업사이클링 추진

보령, 혈액투석액 용기로 업사이클링 추진 글로벌인프라텍’과 업무협약 보령(구 보령제약, 대표 장두현)이 혈액투석액 용기의 업사이클링(upcycling)을 위해 재활용 전문 업체인 ‘글로벌인프라텍(대표 이병락)’과 지난 1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보령의 혈액투석액 ‘헤모시스’ PE(폴리에틸렌) 용기는 글로벌인프라텍을 통해 무상으로 회수되고, 글로벌인프라텍의 나노파티클 기술, 항균·항바이러스·항곰팡이 기술이 적용된 재활용 과정을 거쳐 화장품 용기 등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그동안 혈액투석액 PE용기는 병원에서 사용된 후 대부분 재활용 되지 않고 일반폐기물로 버려져왔다. 또한, 병원에서는 자체적으로 회수 업체를 선정해 위탁 폐기를 진행해왔다. 이러한 상황에서 보령은 위탁 폐기의 번거..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 ‘라풀렌’ 안전성 및 효과 입증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 ‘라풀렌’ 안전성 및 효과 입증 SCI급 국제 학술지에 24개월간 장기 연구 게재 삼양홀딩스의 필러 신제품 ‘라풀렌’의 장기적 효과와 안전성이 연구 결과로 입증됐다. 필러는 인체에 안전한 재료를 피하지방층에 주입해 주름과 볼륨을 개선해주는 주사 형태의 의료기기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이영준 대표)은 폴리카프로락톤(PCL) 성분의 필러 ‘라풀렌’의 안전성과 코입술주름(팔자주름) 개선 효과에 대한 연구 논문이 국제 학술지 ‘더마톨로직 테라피(Dermatologic Therapy)’에 게재됐다고 11일 밝혔다. 더마톨로직 테라피는 피부과 분야의 최신 연구와 정보를 제공하는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국제학술지다. 이번 연구를 진행한 중앙대학교병원 피부과 김범준 교수는 국내 남녀..

김성진 메드팩토 대표, ‘바이오코리아 2022’ 강연

김성진 메드팩토 대표, ‘바이오코리아 2022’ 강연 11일 백토서팁 병용요법 치료 효과 발표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가 11일부터 13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바이오코리아 2022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KOREA 2022 International Convention)’에서 항암 신약 ‘백토서팁’의 항암 치료 효과를 소개한다. 메드팩토는 김성진 대표가 바이오코리아 2022 행사 첫날인 11일 ‘면역항암제: 암 치료의 새로운 지평’ 세션에서 초청 연사로 나서 ‘백토서팁의 다양한 항암제와의 병용 치료 효과’에 대해 발표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발표에서 기존 공개됐던 TGF-β 저해제인 백토서팁의 전임상에서의 항암 효과와 면역항암제와의 병용시 면역 회복 ..

한국BMS제약, '인레빅' ‘레블로질’ 국내 허가 승인

한국BMS제약, '인레빅' ‘레블로질’ 국내 허가 승인 골수섬유증 치료제. 골수이형성증후군 치료제로 한국BMS제약(대표이사 김진영)은 자사의 골수섬유증 치료제 ‘인레빅(Inrebic, 성분명 페드라티닙)’과 골수이형성증후군 치료제 ‘레블로질(Reblozyl, 성분명 루스파터셉트)’에 대해 각각 지난 4월 27일과 5월 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았다. 인레빅은 이전에 룩소리티닙으로 치료를 받은 성인 환자의 일차성 골수섬유증, 진성적혈구증가증 후 골수섬유증, 본태성혈소판증가증 후 골수섬유증과 관련된 비장비대 또는 증상에 대한 치료제로 허가를 획득했다. 권장용량은 1일 1회 400mg로서 경구 투여한다. 조혈모세포의 JAK1 및 JAK2 단백질을 모두 저해하는 룩소리티닙과 달리, 인레빅은 JAK2에..

노바티스 ‘자카비’,적응증 확대

노바티스 ‘자카비’,적응증 확대 급성 및 만성 이식편대숙주질환 한국노바티스(대표 유병재)는 자사의 이식편대숙주질환(GvHD, Graft-versus-Host Disease) 치료제 ‘자카비(성분명: 룩소리티닙)’가 10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이전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치료에 충분한 반응을 보이지 않는 만 12세 이상의 급성 또는 만성 이식편대숙주질환 환자의 치료에 대한 적응증을 추가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이식편대숙주질환은 동종 조혈모세포 이식(allo-SCT, allogeneic hematopoietic stem cell transplant) 후에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위중한 합병증이다. 이식된 공여자의 T 세포가 환자의 정상적인 세포를 이물질로 인식, 공격하여 피부, 위장관, 간, 폐 등 여러 장기에 ..

종근당, 목에 좋은 성분 한 포에 담은 ‘모겐잘’ 출시

종근당, 목에 좋은 성분 한 포에 담은 ‘모겐잘’ 출시 국내산 6년근 홍삼과 도라지∙오미자∙모과등 함유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국내산 6년근 홍삼과 목에 좋은 6가지 원료를 한 포에 담은 ‘모겐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모겐잘은 목이 칼칼하거나 답답할 때 섭취하면 좋은 제품으로 국내산 6년근 홍삼과 목에 좋은 도라지, 오미자, 모과, 사양 벌꿀, 생강, 배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원재료 그대로의 진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쓴맛을 줄여 성인은 물론 어린이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국내산 주원료를 사용하고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제조시설에서 생산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휴대가 간편하고 복용이 쉬운 스틱형 액상 제품으로 물 없이 언제 어디서나 복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향..

바이엘, '케렌디아' 국내 허가

바이엘, 당뇨약 '케렌디아' 국내 허가 제2형 당뇨병 동반 신장질환 치료제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는 제2형 당뇨병 동반 신장질환(Chronic Kidney Disease with type 2 diabetes) 치료제 케렌디아 (Kerendia®, 성분명 피네레논)가 10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케렌디아는 제2형 당뇨가 있는 만성 신장병 성인 환자에서 추정 사구체 여과율(estimated glomerular filtration rate, eGFR)의 지속적인 감소, 말기 신장병에 도달, 심혈관계 질환으로 인한 사망, 비치명적 심근경색 및 심부전으로 인한 입원의 위험 감소를 위해 승인됐다. 만성 신장질환 (CKD)은 제2형 당뇨병에서 발생하는 매우 흔한 합병증 중 ..

건양대병원 최인석 교수, 내시경로봇외과학회 이사장 취임

건양대병원 최인석 교수, 내시경로봇외과학회 이사장 취임 “로봇수술 표준화와 세계화 주도할 것” 건양대병원 외과 최인석 교수가 대한내시경로봇외과학회 이사장으로 취임했다고 10일 밝혔다. 최 신임 이사장은 고려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으며, 미국 켄터키대학 장기이식센터에서 연수했다. 건양대병원 외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장기이식센터장, 로봇수술센터장을 역임했고, 지난 2018년에는 한국췌장외과연구회장으로 선임되기도 했다. 최 이사장은 그동안 복강경, 로봇수술 등 췌담도 수술 술기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최인석 이사장은 “2007년 로봇수술 도입 이래 빠른 속도로 발전했으며, 많은 외과 영역에서 로봇수술이 이뤄지고 있다”라며, 앞으로 로봇수술의 표준화와 세계화를 주도하는 학회로 발..

지멘스 헬시니어스, 직원중심 업무환경 혁신

지멘스 헬시니어스, 직원중심 업무환경 혁신 임원실 없애고 자율좌석제 운영 지멘스 헬시니어스 (https://www.siemens-healthineers.com/kr/)가 엔데믹을 앞두고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앞서 본사 사무실을 이전하며 직원 중심의 근무 환경을 구현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코로나 팬데믹 이전인 지난 2018년부터 ‘New Ways of Working(업무 환경 혁신)’이라는 슬로건 아래 자율출퇴근제와 재택근무제 등을 도입해 운영해왔으며 팬데믹 기간 중에는 이러한 근무 제도를 더욱 활성화하여 직원들의 유연하고 안전한 업무 환경을 보장해왔다. 최근에는 강남으로 본사 사옥을 이전하면서 기존 재택근무 제도를 확장해, 직원이 본인의 업무 상황에 따라 효율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장소를 스스로 결정..

‘대웅 에스테틱 미용 실습 세미나’ 개최

‘대웅 에스테틱 미용 실습 세미나’ 개최 나보타∙브이올렛 시술 시연 및 실습 진행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의 미용 실습 세미나를 개최했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지난달 30일 대구 브이성형외과 브이아트홀에서 ‘Daewoong Aesthetics 1Day Master Class’(대웅 에스테틱 미용 실습 세미나, 이하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참석 대상은 대웅제약의 나보타 및 브이올렛 학습을 원하는 대구·부산 의료진으로 구성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좌석 간격을 2m이상으로 배치하고 최대 인원을 20명 이하로 제한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의료진들의 듣고 싶은 강의 및..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