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30 14

화이자, 2022년 희귀질환 환자 교통비 지원사업 실시

화이자, 2022년 희귀질환 환자 교통비 지원사업 실시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모집.. 1인당 연 최대 50만 원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은 희귀질환 환자들을 응원하고 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하는 ‘얼룩말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2년도 희귀질환 환자 교통비 지원사업 참여자 160명을 6월 1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2년도 교통비 지원사업 대상자는 저소득층 희귀질환(헬프라인 고시질환) 환자로, 선착순으로 선발된 160명을 대상으로 치료를 위해 발생한 교통비 및 유류비를 1인당 최대 50만원까지 제공하며 신청 모집은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접수는 환자가 내원하는 병원 내 사회복지실(팀)을 통해 문의 및 신청 ..

경제논리만으로 국민건강권 훼손 정책추진 안된다

경제논리만으로 국민건강권 훼손 정책추진 안된다 약사회 결의대회...보건의료 규제완화 시도 규탄 대한약사회가 보건의료 규제 완화 시도를 강력히 반대한다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약사회는 28일 열린 전국 임원. 분회장 워크샵에서 “국민건강과 안전에 직결된 보건의료제도는 규제 완화의 대상이 될 수 없으며, 단순한 경제 논리와 편리성으로만 접근해서는 안 된다”고 밝히고 ▲국민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규제 완화 추진 전면 중단▲불법 약사행위 일삼는 약 배달 앱 업체 즉각 처벌▲약화사고 유발 약 자판기 도입 논의 즉시 중단▲한시적 비대면 진료 허용 고시 즉각 폐지및 대면 진료와 대면 투약 정상화를 촉구했다. 결의문은 ‘약사법에서 의약품 판매장소를 약국으로 제한하고 있는 이유는 대면투약 및 충실한 복약지도와 함께 안전..

비보존 헬스케어, 오피란제린 외용제 2상 IRB 승인

비보존 헬스케어, 오피란제린 외용제 2상 IRB 승인 근막통증증후군 환자 90명 대상 비보존 헬스케어가 오피란제린 외용제의 국내 임상 2상을 시작한다. 비보존 헬스케어(대표이사 이두현)는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 기업 비보존(대표이사 이두현)이 개발한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VVZ-149)’ 외용제 임상 2상에 대한 임상연구심의위원회(IRB, Institutional Review Board) 승인 및 임상 기관과의 개시 모임(SIV, Site Initiation Visits)을 최근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IRB는 참여자 안전을 위해 연구 적절성과 안전성, 윤리성 등을 심의해 임상연구를 승인하는 종합병원 내 의결기구다. 오피란제린 외용제 임상 2상은 근막통증증후군 환자 90명을 대상으로 하며, 가톨..

비아트리스,지속가능경영 성과 및 목표 밝혀

비아트리스,지속가능경영 성과 및 목표 밝혀 2021 지속가능성 보고서 통해 비아트리스가 지속가능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는 의약품 접근성 및 세계인의 건강, 임직원, 환경 보호 및 지역사회 봉사에 이르는 주요 영역에 걸친 목표와 성과, 그리고 코로나19 장기화에도 의약품 공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임직원과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회사의 지속적인 노력을 상세히 담고 있다. 비아트리스는 해당 보고서를 통해 ▲의약품 접근성 ▲환경 ▲다양성·형평성·포용성(DE&I: 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 3개 주요 부문에서 전사적인 첫 다년도 목표를 제시했다. 의약품 접근성 부문에서 비아트리스는 올해부터 2025년까지 어린이 HIV/AIDS 환자 2백만 명 이상을 포함하여 총 환자 3천만 명 규..

대원제약 뉴베인, 정맥순환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대원제약 뉴베인, 정맥순환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대원제약(대표 백승열) 뉴베인은 정맥순환장애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인식개선과 약사들의 복약지도를 돕기 위해 ‘정맥순환장애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해제 되고 실외 마스크 착용 지침 완화로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갑작스러운 활동량 증가로 다리불편감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약국에서 정맥순환장애 증상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적극적인 관리와 증상 완화를 돕고자 마련됐다. 전국의 약국에 약사들의 정맥순환장애 복약상담 전문성 개발을 위한 인포그래픽 브로셔가 제공된다. 한 눈에 이해하기 쉽게 안내된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약사들의 복약지도로 소비자들의 질환 이..

에이티지씨, 'ATGC-110' 임상 3상 IND 승인

에이티지씨, 'ATGC-110' 임상 3상 IND 승인 보툴리눔 톡신 제제 2종 상업화 순항 중 에이티지씨의 'ATGC-110'이 제오민, 코어톡스에 이은 세번째 퓨어(Pure)형 보툴리눔 톡신 제품이 될 가능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바이오 의약품 R&D 전문기업 (주)에이티지씨(대표 장성수)는 지난 25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보툴리눔 톡신 제제 'ATGC-110'에 대한 임상 3상 IND(임상시험계획) 승인을 받았다. 콤플렉스(Complex)형 보툴리눔 톡신 시장이 가격 위주로 경쟁을 이어왔다면 최근에는 가격 경쟁력 보다는 내성이 적은 제품으로 무게 중심이 이동하는 추세이다. 'ATGC-110'은 항체 형성(내성)의 원인이 되는 비독소 단백질을 제거한 퓨어(Pure)형 제품으로 반복 시술, 고용량 시..

모더나, “mRNA 백신의 과거, 현재, 미래” 방향성 제시

모더나, “mRNA 백신의 과거, 현재, 미래” 방향성 제시 대한소아감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mRNA치료제 및 백신 분야 선도 바이오테크 기업 모더나는 지난 5월 28일(토)에 개최된 대한소아감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mRNA 백신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Past, present, and future of mRNA vaccines)’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북의대 소아청소년과 조대선 교수가 좌장을 맡은 본 세션에서는 모더나 본사 안드레아 카르피 감염병 부서 최고과학책임자 (Andrea Carfi, PhD, CSO, Infectious Disease)가 발표자로 나서, 코로나19대응에 가장 효과적인 수단 중 하나로 자리잡은 백신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었던 비결로 혁신적인 mRNA플랫..

시지바이오, 유착방지제 ‘메디클로’ 인도네시아 출시

시지바이오, 유착방지제 ‘메디클로’ 인도네시아 출시 AOFOG 학회서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4세대 졸-겔(Sol-Gel)형 유착방지제 메디클로(MEDICLORE)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본격화한다. 시지바이오는 지난 24~26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된 아시아-오세아니아 산부인과 학회(Asia and Oceania Federation of Obstetrics and Gynecology Congress, AOFOG)에서 런치 심포지엄 발표 및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메디클로(MEDICLORE) 출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메디클로는 상온에서는 액체 상태인 졸(sol)로 존재하다가, 체내에 적용된 후 체온에 의해 점성이 높은 겔(gel) 상태..

한국알콘, ‘클라레온’ 출시 전국 로드쇼

한국알콘, ‘클라레온’ 출시 전국 로드쇼 진보된 인공수정체 플랫폼 세계적인 안과 전문기업 한국알콘(대표이사 최준호)은 새로운 인공수정체 플랫폼 ‘클라레온 (Clareon)’ 출시 기념 전국 로드쇼를 순차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클라레온은 선명함(clarity)과 지속(on)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의 합성어다. 전 세계 1억 2,000만 안 이상에 삽입된 아크리소프(AcrySof)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진보된 재질이다. 클라레온 인공수정체는 엣지(Edge) 디자인으로 야간 빛 번짐을 줄이고, 비구면 디자인 및 청색광 필터링 기술로 야간 시기능을 높이며, 높은 굴절안정성 및 소절개 등의 특징을 갖는다. 지난 17일 서울에서 진행된 첫 번째 오프라인 로드쇼에는 안과 전문의 ..

제이앤피메디, ‘ISO 27001·27799’동시 획득

제이앤피메디, ‘ISO 27001·27799’동시 획득 정보보호 국제표준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대표 정권호)는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IEC 27001)과 보건의료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27799)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O/IEC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규격 인증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표준 인증이다. 정보보호 체계를 비롯해 물리적 보안, 운영 보안, 개인정보 보호 등 14개 관리 영역과 114개의 세부 항목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친 검증된 기업에 부여된다. ISO 27799 역시 의료정보 보호에 관한 국제 표준으로 가장 민감한 정보라 할 수 있는 개..

동아제약, 남성 바디케어 브랜드 ’필리더스’론칭

동아제약, 남성 바디케어 브랜드 ’필리더스’론칭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남성 바디케어 브랜드 ‘필리더스’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필리더스는 남성의 피부 상태와 TPO(time·place·occasion, 시간·장소·상황)에 맞춰 개발된 남성 전용 바디케어 브랜드다. 브랜드명 필리더스(FILLIDUS)는 채우다를 의미하는 ’FILL’과 영광과 성공의 개념을 뜻하는 라틴어 ’SIDUS’의 합성어로 “관리하는 남자의 아름다움을 채우고 영광과 성공을 함께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남성은 여성보다 피부의 표피가 30% 두껍고 피지분비가 많아 상대적으로 트러블이 자주 올라온다. 이런 남성의 피부 상황을 고려해 필리더스는 기능별로 세분화된 5가지 제품을 선보였다. 제품은 필리더스 스포츠 쿨링 바디..

한독, ABL001(CTX-009) 글로벌 임상 2상 본격화

한독, ABL001(CTX-009) 글로벌 임상 2상 본격화 5월 26일 식약처로부터 승인...담도암 환자 대상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5월 26일 식약처로부터 차세대 항암 치료제 ABL001(CTX-009)임상 2상을 다국가로 확대 진행하는 것에 대한 임상시험계획서 변경을 승인 받았다. 이번 승인으로 한독은 ABL001(CTX-009)의 글로벌 임상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ABL001(CTX-009)은 이중항체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개발 중인 차세대 항암 치료제이다. 한독은 에이비엘바이오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한국 내 권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 2월부터 담도암에 집중해 ABL001(CTX-009) 한국 임상 2상을 주도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한독은 진행하고 있는 한국 임상을..

지씨씨엘, 백신 및 치료제 중화항체가 분석 서비스

지씨씨엘, 백신 및 치료제 중화항체가 분석 서비스 감염성 바이러스 질환에 대한 백신·치료제 효능 임상시험 검체 분석 기관 지씨씨엘(GCCL, Global Clinical Central Lab)이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지씨씨엘(대표 양송현)은 오는 6월부터 SARS-CoV-2와 같은 고위험병원체 취급이 가능한 연구시설을 활용해 감염성 바이러스 질환에 대한 백신 및 치료제 중화항체가 분석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생(生) 바이러스를 사용하는 중화항체가 분석은 일반 연구시설이 아닌 생물안전지식과 분석 기술력을 모두 갖춘 전문기관에서만 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플라크억제시험법(PRNT, plaque reduction neutralization test)과 초점감소중화시험법(FRNT,..

약사회, 전국 단위약사회 리더들 400여명 집결

약사회, 전국 단위약사회 리더들 400여명 집결 임원및 분회장워크샵....약배달앱등 현안 정책 공유 대한약사회는 5월 28.29일 양일간 전국임원 및 분회장 워크샵을 개최하고 약사회가 안고 있는 주요 현안과, 현안에 대한 약사회의 정책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약사회는 최광훈 집행부 출범과 맞물려 약배달앱. 약자판기등의 현안이 발생했으며, 아울러 예전부터 과제로 있었던 한약사 문제, 안전상비약 문제등도 여전히 해결해야 할 문제로 남아있다. 이에따라 약사회는 새집행부 출범에 따라 주요 현안들의 추진 상황과 대응방안등에 대해 머리를 맞대로 전국의 약사회 리더들이 이에 대해 공통된 인식을 갖는 중요한 자리로 전국임직원 및 분회장 워크샵을 개최하게 된 것이다. 경기도 용인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