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03 14

바이엘 , 어린이위한 사회참여활동(CSE) 전개

바이엘 , 어린이위한 사회참여활동(CSE) 전개 어린이날 100주년 맞아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손잡고 어린이들의 성장 발달과 정서적인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기업의 사회참여활동(Corporate Social Engagement)의 일환으로 환아를 위한 컬러링키트 기부와 돌봄 사각지대 아동 심리치료 지원사업 후원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3회 째를 맞는 바이엘의 컬러링키트 기부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삼성서울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서울아산병원, 고대안암병원, 양산부산대병원 등 5개 병원 소아 병동에서 입원 치료를 받고 있는 환아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해 바이엘의 컬러링 키트는 아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키울..

릴리 '올루미언트' ‘아토피 피부염’ 건강보험 급여

릴리 '올루미언트' ‘아토피 피부염’ 건강보험 급여 한국릴리(대표: 알베르토 리바)는 자사의 올루미언트(성분명: 바리시티닙)가 5월 1일부터 성인 만성 중증 아토피 피부염 환자를 위한 치료제로 건강보험 급여 기준이 확대됐다고 3일 밝혔다. 올루미언트는 지난 2021년 5월 JAK 억제제 중 최초로 중등증 내지 중증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로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1일 1회 경구 투여 약제다. 이번 급여 기준 개정으로 올루미언트는 기존 류마티스 관절염에 이어 아토피 피부염 2개 적응증 모두 건강보험 급여권으로 들어오게 됐다. 보건복지부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약제)’ 일부개정고시에 따르면 올루미언트 투여를 위한 세부 기준은 다음과 같다. 3년 이상 증상이 지속되는 성인 만성..

셀바스 AI, '셀비 노트(Selvy Note) 2.0' 출시

셀바스 AI, '셀비 노트(Selvy Note) 2.0' 출시 조사, 상담 분야 최적화 AI 음성기록 솔루션 인공지능, 음성기술 대표기업 셀바스AI(KOSDAQ 108860)가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 노트(Selvy Note) 2.0’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셀비 노트 2.0은 조사, 상담 등 보안이 중요한 분야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기존 제품을 실제로 현장에서 사용하는 공무원들의 의견(VOC)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새롭게 출시된 셀비 노트 2.0은 ‘고정형’과 ‘이동형’ 제품 등 고객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정형’은 조사실, 상담실, 회의실 등 고정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며, 고성능의 데스크탑 PC에 탑재하여 다수 사용자가 동시 접속 ..

휴젤 “메디톡스 허위 주장 ‘명명백백’ 밝혀질 것”

휴젤 “메디톡스 허위 주장 ‘명명백백’ 밝혀질 것” 허위 주장에 모든 수단동원 엄중한 책임 물을 것 휴젤은 메디톡스사가 현지시간 지난달 30일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 휴젤과 휴젤아메리카, 크로마파마를 상대로 제기한 조사 요청과 관련해, ITC가 조사 개시를 결정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먼저, 이번 조사 개시 결정은 조사 요청에 따라 통상적으로 진행되는 절차 일뿐 메디톡스의 주장에 어떠한 근거가 있음을 전제로 하는 것이 전혀 아니라고 강조했다. 휴젤은 이와관련 "앞으로 진행되는 ITC 조사가 제품의 품질로 선의의 경쟁을 하지 않고, 거짓 주장과 편법을 일삼는 비정상적인 경영으로 국내 보툴리눔 톡신 산업의 발전을 저해하고 혼탁하게 하는 메디톡스의 허위 주장이 명명백백하게 밝혀지는 계기가 될 ..

SK케미칼, ‘기억의 신 가정의 달 캠페인’ 진행

SK케미칼, ‘기억의 신 가정의 달 캠페인’ 진행 카카오 친구 추가하면 2만 5000명에 이모티콘 증정 국내 제약사가 가정의 달을 맞아 기억 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SK케미칼은 '기억의신' 마이크로 사이트(https://www.godofmemory.com/ )와 카카오 채널을 개설하고 가정의달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SK케미칼은 새롭게 개설한 ‘기억의신’ 사이트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인지 기능 질환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억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첫 이벤트로 인지 기능 질환 관련 제품명을 맞춘 참가자에게 선착순으로 기억의신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 후 카카오 채널 친구를 추가하고 정답을 입력하면 선착순 ..

보스톤사이언티픽,새틀라이트 심포지엄 개최

보스톤사이언티픽,새틀라이트 심포지엄 개최 TCTAP 2022에서 ..시너지 메가트론 임상사례 공유 지난 29일,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대표 조나단 리차드몬슨)는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27회 관상동맥 중재시술 국제학술회의(TCTAP 2022)’에서 새틀라이트 심포지엄을 개최해 국내·외 의료진에게 근위부 대혈관 확장용 생체흡수성 폴리머 약물방출 관상동맥 스텐트 시너지 메가트론의 임상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심포지엄은 시너지 메가트론(SYNERGY MEGATRON™)에 대한 연구 및 환자 시술사례 공유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첫 번째 세션에서는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심장센터(National University Heart Centre Singapore)의 후아이 ..

노보 노디스크, ‘리벨서스’ 국내 허가 획득

노보 노디스크, ‘리벨서스’ 국내 허가 획득 세계 최초 경구용 GLP-1 유사체 2형당뇨병 치료제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자사의 GLP-1 유사체 (Glucagon-Like Peptide-1 receptor agonist, GLP-1 RA) 계열 2형당뇨병 치료제 리벨서스정(이하 리벨서스®, 성분명: 세마글루티드 3mg, 7mg, 14mg)이 지난 5월 2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리벨서스는 이번 식약처 승인을 통해 국내에서도 2형 성인 당뇨병 환자들의 당뇨병 치료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세계 최초의 경구용 GLP-1 유사체 치료제인 리벨서스는 세마글루티드(Semaglutide) 제제로 2형당뇨병 조절이 충분하지 않은 성인에서 혈당조절 개선..

현대약품, 야구장 전광판 속 ‘미에로화이바’ 영상 찍고 선물 받자

현대약품, 야구장 전광판 속 ‘미에로화이바’ 영상 찍고 선물 받자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프로야구 2022시즌, 키움 히어로즈와 스폰서십 기념으로 광고 영상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5월 중 열리는 키움 히어로즈 홈경기가 열리는 날에만 진행하는 행사로, 키움 히어로즈의 홈구장인 고척 스카이돔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홈 경기가 열리는 5월 6일부터 8일, 10일부터 12일, 20일부터 22일 중, 전광판에 송출되는 미에로화이바의 새로운 광고 영상을 촬영하고, 미에로화이바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인증하면 된다. 현대약품은 오는 9일과 13일, 23일 총 3일에 걸쳐, 총 90명의 당첨자를 선정하고, 선물로 미에로화이바 500ml 1박스를 증..

바디텍메드, 타액 자가진단키트 수출허가

바디텍메드, 타액 자가진단키트 수출허가 15분 이내에 코로나19 감염 여부 판단 바디텍메드가 코로나19 검사 편의성을 높여 누구나 쉽고 빠르게 코로나 감염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타액 자가진단키트의 해외 수출허가를 획득했다. 차세대 현장진단 전문기업 바디텍메드(대표이사 최의열)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타액(침)을 이용하여 15분 이내에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타액 자가진단키트에 대한 수출허가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를 계기로 타액 자가진단키트의 국내 사용 가능성에도 기대감이 높아질 전망이다. 이번에 허가를 획득한 Boditech Quick COVID-19 Ag Saliva는 기존 수출 제품의 성능(민감도80%, 특이도 100%)을 2배 이상 업그레이드하여 민감도 90%와 특이도 10..

GC녹십자, 이한주 Discovery Unit장 영입

GC녹십자, 이한주 Discovery Unit장 영입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연구개발(R&D)부문 RED(Research&Early Development)본부 내 임원으로 이한주(李翰柱, 53세) Discovery Unit장을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이한주 신임 Unit장은 서강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포항공과대학교 생명과학 석사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원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SK바이오팜에서 20년동안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신약 물질을 발굴했으며, 최근까지는 비보존에서 신약개발연구소장 및 R&D 전략기획실장을 역임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신약 물질 발굴 및 초기 연구에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영입했다”고 설명했다. 이한주 Discovery Unit장은 앞으로 희귀질환을 포함한 ..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링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프로핏’ 출시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링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프로핏’ 출시 단백질과 영양 보충, 뼈와 근육 건강, 활력 에너지, 바디밸런스까지 헬스케어전문기업인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승집)에서 성인들의 식품 소비 트랜드로 자리매김한 단백질 섭취 추세에 발맞춰, ‘브링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프로핏’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의 건강 솔루션 브랜드 ‘브링(BRing)’에서 출시한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프로핏’은 지난해 출시해 큰 사랑을 받았던 ‘브링 식물성 프로틴 파우더 에너지밸런스’를 리뉴얼한 건강기능식품이다. 기존의 영양 배합은 유지하면서도 대표적인 이너뷰티 소재 중 하나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분말’을 부원료로서 추가해, 근감소를 케어하기 위해 단백질 제품을 섭취했던 기존 중장년층 소비자의 ..

종근당, ‘칸타벨에이’ 출시

종근당, ‘칸타벨에이’ 출시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복합제 칸타벨에이는 안지오텐신II수용체차단제(ARB) 계열의 칸데사르탄과 칼슘채널차단제(CCB) 계열의 암로디핀 등 고혈압 치료약물과 이상지질혈증 치료약물인 아토르바스타틴을 더한 제품으로 해당 성분의 복합제는 칸타벨에이가 국내 최초다. 종근당은 지난 2018년 4월부터 2019년 7월까지 국내 17개 기관에서 임상 3상을 진행해 칸타벨에이의 이상지질혈증과 고혈압 치료효과를 입증했다.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고혈압 환자 154명을 칸타벨에이 투여군과 칸데사르탄+암로디핀 복합제 투여군, 칸데사르탄+아토르바스타틴 병용 투여군으로 나눠 8주간 약물을 투여했다. 그 결과, 칸타벨에이는 대조군에 비해 저밀도지단백콜레스테롤(LDL-C) 수치가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감..

마크로젠, 주창남 부사장 겸 CTO 선임

마크로젠, 주창남 부사장 겸 CTO 선임 삼성전자-아마존코리아 출신.. 데이터 기반 서비스 전문가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 김창훈, 이수강)이 삼성전자 전무 출신 주창남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신규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주창남 신임 부사장은 1988년 삼성전자 종합연구소 연구원으로 입사 후 32년 동안 근무하며 삼성전자 디지털솔루션센터, 미디어솔루션센터를 거쳐 무선사업부 상무와 전무를 역임했다. 2020년 초까지 무선사업부 전무로서 ‘삼성페이’와 ‘갤럭시스토어’ 등 다양한 프로젝트 개발 및 사업을 주도했다. 이후 아마존 코리아에서 AWS(아마존웹서비스) 기술 전문가로 재직했다. 주 부사장은 데이터 기반 서비스 수익 사업화에 탁월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 갤럭시..

LSK Global PS, 김태은 이사 영입

LSK Global PS, 김태은 이사 영입 메디컬 라이팅&리서치(MW&RES) 부서장에 글로벌 임상 파트너 임상시험수탁기관(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이하 CRO)인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harma Services Co., Ltd.; 이하 LSK Global PS)는 지난 2일 임상 전략(Clinical Strategy, 이하 CS) 본부 내 메디컬 라이팅&리서치(Medical Writing&Research, 이하 MW&RES)부서장으로 김태은 이사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LSK Global PS는 글로벌 CRO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CS 본부를 Medical Affairs 와 MW&RES 부서로 세분화해 운영하고 있다. M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