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18 16

의약품수출입협회-희귀필수의약품센터 MOU

의약품수출입협회-희귀필수의약품센터 MOU 희귀필수의약품의 원활한 수입과 품질확보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백승열)와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원장 김나경)는 2022.5.16.(월) 협회 대강당에서 상호 업무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MOU를 통한 협력 분야는, 희귀·필수의약품등에 대한 원활한 수출입과 공급 협력, 정부기관 요청 의약품 공급을 위한 협력, 품질이 확보된 희귀·필수의약품 공급을 위한 품질관리시험 협력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번 MOU는 의약품 수출입 전문 기관인 협회와 희귀·필수의약품등의 공급을 담당하는 센터간 상호 전문성을 통하여, “국내 유통되지 않는 의약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의약품 혜택을 받지 못하는 희귀질환자 등 사각지대 환자들에게 의약품 접근성 확대를 통..

대전심평원, 공공기관 합동 플로깅(plogging) 챌린지

대전심평원, 공공기관 합동 플로깅(plogging) 챌린지 공공기관과 함께 ESG 실천으로 사회적 책임 이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지원(지원장 박한준)은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공공기관 합동 플로깅(plogging) 챌린지」를 개최한다. 플로깅 챌린지는 걷기운동(산책, 등산 등)과 동시에 주변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으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ESG의 대표적인 활동 중 하나이다. 이번 행사는 대전지원 주관으로 관내 ESG관련 유관기관인 한국환경공단 충청권환경본부, 한국전기안전공사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와 합동으로 진행하며 약 80여명 직원이 참여한다. 일자별로 직원 30명 내외의 인원이 3일 동안 대전 서구 갑천 일대에서 건강 걷기운동과 함께 천변 쓰레기 줍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박한준 대전지원장은..

◆의약정책 2022.05.18

오가논, 창립 임직원 소회와 포부 공개

오가논, 창립 임직원 소회와 포부 공개 영상 인터뷰 통해 진솔한 이야기 풀어내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은 출범 후 다양한 역할과 직무에서 노력하고 있는 창립 임직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영상 인터뷰 시리즈 ‘변화, 더 건강한 일상을 만들다’를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 채널에 공개한다. 총 6편으로 구성된 이번 인터뷰 시리즈는 오늘부터 매주 한편씩 공개될 예정이며, 한국오가논의 기업 가치인 끝없는 도전, 열정, 진실성, 책임감, 동반성장, 다양성과 포용성을 기반으로, ‘더 나은, 더 건강한 일상’이라는 하나의 미션을 향해 각자의 자리에서 유의미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창립 임직원들의 이야기를 전한다. 특히, 이번 영상에서는 작년 오가논 출범 후, 하나의 목표를 이뤄가는 과정에서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바이엘 코리아, ‘X-Spotlight’ 심포지엄 성료

바이엘 코리아, ‘X-Spotlight’ 심포지엄 성료 자렐토, NVAF 환자에서 치료 혜택 데이터 확인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는 지난 12일 다양한 질환을 동반한 비판막성 심방세동(Non-Valvular Atrial Fibrillation, NVAF) 환자의 항응고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과 자렐토®(성분명 리바록사반)의 임상적 가치를 공유하는 ‘X-Spotlight’ 심포지엄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고령 NVAF 환자의 항응고 치료와 자렐토의 역할이 조명되었으며, 특히 심방세동 환자 중 동반질환 비율이 30%로 높은 당뇨병을 동반한 고령 NVAF 환자의 치료가 주요하게 다뤄졌다. 키노트 세션을 맡은 런던 세인트 조지 대학(St George’s University..

학술 활동에 힘 싣는 휴젤…제1회 H.O.P.E 개최

학술 활동에 힘 싣는 휴젤…제1회 H.O.P.E 개최 ‘스킨부스터 바로알기’를 주제로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지난 4월 온라인 학술행사 ‘H.O.P.E : 스킨부스터 바로알기’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H.O.P.E는 ‘Hugel Outstanding Professional Euducation’의 약자로 기존 국내외 시장에서 휴젤의 기업 신뢰도와 인지도 제고에 주된 역할을 하고 있는 글로벌 학술포럼 ‘H.E.L.F(Hugel Expert Leader’s Forum)’에 이어 국내 메디컬 에스테틱 산업을 리딩 하는 대표 기업으로서 휴젤이 새롭게 선보이는 학술 활동이다. 매 회 주제별 미용, 성형 시술과 관련된 주제를 선정, 메디컬 에스테틱과 관련된 다양한 ..

제넨셀,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3상 환자 투약

제넨셀,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3상 환자 투약 국내 및 인도서 400여명 대상 효과 검증 제넨셀은 개발 중인 경구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ES16001’의 제2/3상 임상시험 환자 투약을 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제넨셀에 따르면, 임상시험 참여자 모집을 통해 입원한 코로나19 환자 및 병원 내 감염자 등이 지난 17일 순천향대 부천병원에 피험자로 등록됐다. 제넨셀은 앞으로 약 1개월간 증상 개선 및 중증화 진행 여부 등을 관찰하게 된다. 이번 임상은 다국가 형태(글로벌 임상)로 진행되며, 2상은 국내와 인도 등에서 약 400명을 대상으로 위약 대조, 이중 맹검 방식으로 용량 및 탐색적 유효성을 검증한다. 이에 대해 제넨셀 관계자는 “빠르면 3분기까지 2상 투약을 완료하고..

팜젠사이언스, ‘MRI 간 특이 조영제’ 국가 과제 선정

팜젠사이언스, ‘MRI 간 특이 조영제’ 국가 과제 선정 23년까지 전임상 후보물질 도출 (주)팜젠사이언스(대표 김혜연, 박희덕, 구 우리들제약)가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 단장 묵현상)의 2022년 제1차 과제(세부사업명: 신약 R&D 생태계 구축 연구)에 선정되어 글로벌 혁신 신약(first in class)개발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국가신약개발사업(KDDF)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국민건강의 필수조건인 의약주권 확보를 위해 제약기업과 학·연·병의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바탕으로 신약개발 전주기 단계를 지원하는 범부처 국가연구개발(R&D) 사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3개 부처가 2030년까지 10년간 총 2조1758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바이오파마, 한국리포좀과 연구개발협력 MOU

바이오파마, 한국리포좀과 연구개발협력 MOU 첨단리포좀 기반 코로나19 mRNA 백신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 개발기업 바이오파마(대표 최승필)는 리포좀 개발 전문기업 ’한국리포좀’과 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응할 수 있는 ‘첨단 mRNA 백신 개발’을 위한 연구 개발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리포좀의 다양한 생산〮개발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 오미크론 등 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응할 수 있는 첨단 리포좀 기반 mRNA 백신 개발과 상업화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리포좀은 경구백신, 비강 백신 그리고 항암제 등 약물전달시스템 (DDS) 개발 기업 및 건강기능식품 기업들의 상업화를 돕고 있는 리포좀 특화 벤처기업이다. 바이오파마는 독자적 양이온성 전달물..

JW중외제약, 오가노이드사이언스와 공동연구 계약

JW중외제약, 오가노이드사이언스와 공동연구 계약 ‘오가노이드’ 기반 R&D 플랫폼 개발 JW중외제약은 바이오벤처기업인 오가노이드사이언스와 비임상 중개연구 강화를 위한 ‘오가노이드 기반의 신약개발 플랫폼 구축 및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장기유사체로 불리는 오가노이드(Organoid)는 인체 내의 ‘장기(organ)’와 ‘유사한(oid)’의 합성어다. 줄기세포를 장기와 유사한 구조로 배양하거나 재조합해 만든다. 오가노이드는 환자들의 장기 조직뿐만 아니라 구조·기능적 특이성도 재현한다. 동물실험의 대체가 가능함은 물론 직접 임상시험을 하지 않고도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차세대 신약 개발 기술이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오가노이드의 유전체 정보를 데이터베이스(DB)화한 R&D 플랫폼을 함께..

종근당, CKD-510 임상 1상 및 비임상 연구 발표

종근당, CKD-510 임상 1상 및 비임상 연구 발표 유전성 신경질환 ‘샤르코-마리-투스’ 치료제 개발 가능성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14일부터 17일까지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국제 말초신경학회(PNS, Peripheral Nerve Society) 연례 학술대회에서 샤르코-마리-투스 치료 신약 ‘CKD-510’의 유럽 임상 1상 및 비임상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CKD-510은 히스톤탈아세틸화효소6(HDAC6)를 저해하는 비하이드록삼산(Non-hydroxamic acid) 플랫폼 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신약 후보물질로, 샤르코-마리-투스(Charcot-Marie-Tooth) 치료제로 개발 중인 약물이다. 이번 발표는 유럽에서 진행한 CKD-510의 임상 1상에 대한 내용으로 비하이드록삼산 플랫폼 기술..

대웅제약 ‘나보타’, 사우디아라비아·우크라이나 품목 허가

대웅제약 ‘나보타’, 사우디아라비아·우크라이나 품목 허가 중동 및 동유럽 진출 교두보 마련 대웅제약이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글로벌 품목허가 국가에 2개국을 추가했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와 우크라이나에서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인구 및 경제 규모 면에서 중동에서 가장 큰 시장 중 하나로 손꼽히는 만큼, 대웅제약은 사우디아라비아 시장을 중동지역에서 본격적인 매출 확장의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다. 또한 올해 유럽 발매를 앞두고 EU 회원국 외 유럽 국가에서의 허가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으며, 우크라이나 역시 동유럽에서 시장규모가 큰 국가이므로 나보타의 유럽 시장 점유율 확대에 있어 기반이 될 예정이다. 이번 ..

약업 3단체, 북에 정부 의약품 등 지원 적극 협조키로

약업계 3단체, 북에 정부 의약품 등 지원 적극 협조키로 코로나 확진자 폭증 등 북한 상황 고려해 공동 지원 대한약사회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의약품유통협회 등 약업계 3개 단체는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중인 북한에 대해 정부와 함께 의약품 등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최근 북한의 감염병 확산으로 하루 30만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상황이 악화되고 있는데 반해 의약품 부족 등 보건의료체계가 열악한 북한의 실정을 고려해 인도적 차원에서 이와 같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3개 단체는 북한에 대한 정부의 의약품 등 지원 계획이 구체화 되는대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원사 등으로부터 필수 의약품과 보건용 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최대한 신속하게 확보, 북한에 전달할 계획이다. 대한약사회(회..

◆제약 2022.05.18

셀바스 AI, '셀비 노트(Selvy Note) 2.0' GS 인증 1등급

셀바스 AI, '셀비 노트(Selvy Note) 2.0' GS 인증 1등급 조사, 상담 분야에 최적화된 AI 음성기록 솔루션 인공지능, 음성기술 대표기업 셀바스AI(KOSDAQ 108860)의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 노트(Selvy Note) 2.0’이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GS인증 1등급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산하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에서 부여하는 최고 등급 국가 품질인증제도다. 획득 후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 기술 개발 제품으로 지정된다는 장점을 가졌으며,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9가지 엄격한 시험 절차를 통과해야 한다. 셀비노트 2.0은 자동으로 기록되는 AI 음성기록 솔루션으로 GS인증 ..

신약조합,“KDRA 바이오헬스 인재개발센터” 현판식

신약조합,“KDRA 바이오헬스 인재개발센터” 현판식 국내 바이오헬스산업 전문인력양성의 핵심 요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홍성한, 이하 신약조합)은 지난 5월 11일(수) 신약조합에서 신약조합 홍성한 이사장, KDRA 원료의약품연구회 김영민 연구회장, KDRA 천연물개발연구회 신대희 연구회장,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K-BD Group) 이재현 연구회장, 신약조합 여재천 상근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KDRA 바이오헬스 인재개발센터”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KDRA 바이오헬스 인재개발센터는 신약조합과 산하 커뮤니티에서 연중 개최 중인 분야별 전문교육을 통합 운영함으로써 바이오헬스산업계 종사자의 종합적이고 입체적인 전문 분야별 전문지식 함양을 도모하여 바이오헬스산업 관련 기업 및 기관들의 인적 자..

SK바이오사이언스-빌&멜린다게이츠재단 파트너십 강화

SK바이오사이언스-빌&멜린다게이츠재단 파트너십 강화 SK바이오사이언스는 빌&멜린다게이츠재단(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 마크 서즈만 CEO와 트레버 먼델 글로벌 헬스 부문 대표(사진 가운데), SK디스커버리 최창원 부회장(왼쪽),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오른쪽)이 미국 시애틀에 위치한 빌&멜린다게이츠재단 사무국에서 만나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GBP510)을 포함해 현재 협력 중인 다수의 과제들을 토대로 글로벌 공중보건 증진을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방안을 논의했다고 17일 밝혔다. 빌&멜린다게이츠재단과 SK바이오사이언스는 기존 협력 관계를 강화해 현재 진행중인 백신 개발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한편, 글로벌 보건을 위해 필요한 과제들을 해결하고 미래의 다양..

동아쏘시오그룹,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성명서 수여식

동아쏘시오그룹,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성명서 수여식 자발적 탄소중립 활동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 실천 동아쏘시오그룹이 전 그룹사를 대상으로 온실가스 인벤토리에 대해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제3자 검증을 완료하고,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성명서를 수여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수여식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정재훈 대표이사,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 에너지환경센터 고호진 센터장, 에너지환경센터 윤찬식 검증연구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이 전 그룹사를 대상으로 온실가스 인벤토리에 대해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제3자 검증을 완료하고,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성명서를 수여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세계적으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기업들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온실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