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26 28

서울시마퇴본부, 2022년도 제1차 이사회 개최

서울시마퇴본부, 2022년도 제1차 이사회 개최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전웅철)는 지난 5월 20일 대한약사회관 1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도 제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이사회는 신임 전웅철 본부장 취임 후 첫 이사회로 제8대 집행부가 공식적으로 처음 대면하는 자리였다. 개회사를 통해 전웅철 본부장은 “최근 마약류 노출이 특수집단에서 전문직, 직장인, 학생 등 일반인까지 노출되고 있어 치료와 재활의 중요성 및 아동 청소년을 위한 예방 교육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조건부 기소유예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의 재활사업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 계속해서 예방 및 재활교육이 활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마약퇴치 활동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사노피, ‘AcXim(악심) 패밀리’ 홈페이지 리뉴얼

사노피, ‘AcXim(악심) 패밀리’ 홈페이지 리뉴얼 소아용 DTaP 혼합백신 포트폴리오 사노피는 자사의 DTaP 혼합백신 포트폴리오인 ‘AcXim(악심) 패밀리’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AcXim(악심) 패밀리 홈페이지는 지난 10년 간 국내 어린이의 든든한 기초예방접종 파트너로 자리 잡은 사노피의 DTaP 혼합백신 브랜드인 4가 DTaP 혼합백신 ‘테트락심주(이하 테트락심)’, 5가 DTaP 혼합백신 ‘펜탁심주(이하 펜탁심)’, 6가 DTaP 혼합백신 ‘헥사심프리필드시린지주(이하 헥사심)’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전달하고, 각 백신에 대한 궁금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통합, 제작되었다. 이번 홈페이지는 ‘AcXim(악심) 패밀리’의 ‘무한한 혁신 가능성’을 테마로 하여 예방 질환정보..

심평원 고객센터, 12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심평원 고객센터, 12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12년 연속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1년간 전문가의 콜 모니터링을 통해 ▲수신여건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여러 항목에 대한 콜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고 총점 91점 이상인 콜센터를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한다.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보건의료 전문 고객센터로서 고품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담원 역량 향상 등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2011년 조사 대상에 편입된 이후 올 해 까지 매해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특히, 심..

◆의약정책 2022.05.26

경기도약, 고양시 재난피해 피해약국에 지원금

경기도약, 고양시 재난피해 피해약국에 지원금 상가건물 폐쇄 4개 피해약국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지난해 상가 기둥 붕괴로 인해 건물 전체에 대한 폐쇄 조치로 약국을 아예 운영하지 못하고 회원약국 4곳에 대해 지원금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지난해 12월 31일 경기 고양시 마두동 소재 상가 건물 기둥 붕괴로 입주해있던 회원약국 4곳을 포함한 전체 입주상가가 폐쇄 조치된 바 있고, 현재까지 대책이 마련되지 않아 기약 없이 기다려야만 하는 처지에 놓인 약국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복귀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원금을 전달하게 되었다. 전달식에서 박영달 회장은 "예상치 못한 상가 건물 폐쇄 조치로 한순간에 막대한 손실로 고통을 겪고 있는 회원들을 돕기 위해 성금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이번 성금을 통해 조금이..

심평원, 보건의료 데이터 모델 개방

심평원, 보건의료 데이터 모델 개방 코로나 환자 데이터 우선적 개방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국제표준에 한발 더 다가가 중장기 연구가 가능한 보건의료 데이터 모델을 개방함으로써 감염병 대응체계 고도화및 디지털헬스 글로벌 중심국가 도약을 국정과제로 정한 새 정부 기조에 적극 부응한다. 새로 개방되는 모델은 국가와 국가, 국가와 특정 기관과의 비교연구가 가능한 국제표준 공통데이터모델(CDM)이다. 연구자들은 심사평가원의 국가단위 진료정보와 요양기관 등의 자료를 비교해 데이터 본질을 꿰뚫는 통찰이 가능하다. 심사평가원은 연구 수요가 높은 ’코로나19 환자 데이터‘를 우선적으로 개방한다. 이 데이터는 전체 국민의 20% 수준인 국민진료정보 5년치(2018년 ~ 2022년)로 구성된..

◆의약정책 2022.05.26

한독과 제넥신, 연구소와 신사옥 준공

한독과 제넥신, 연구소와 신사옥 준공 글로벌 신약 개발 박차 가한다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과 제넥신(대표이사 우정원, 닐와마)이 서울시 강서구 마곡지구에 연구소와 신사옥을 준공해 글로벌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한독과 제넥신, 프로젠은 5월 24일 ‘한독 퓨쳐 콤플렉스와 제넥신 프로젠 바이오 이노베이션 파크 준공식’을 개최했다. 한독 퓨쳐 콤플렉스와 제넥신 프로젠 바이오 이노베이션 파크는 연구원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신약개발에 몰입할 뿐 아니라 혁신적인 협업 모델이 구현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독 퓨쳐 콤플렉스(Handok Future Complex)’는 연면적 약 21,837 m2에 지상 8층, 지하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독 중앙연구소와 한독의 자회사 이노큐브가 입주한다. 한독은 중화..

마크로젠, SK그룹 출신 유성현 부사장 영입

마크로젠, SK그룹 출신 유성현 부사장 영입 글로벌 성장, 수익성 제고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 김창훈,이수강)이 SK그룹 출신의 유성현 경영지원총괄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신규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유성현 신임 부사장은 재무, 기획, 글로벌 성장전략, 인수합병(M&A) 등 재무 및 경영전략 분야에서 33년 이상의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로서, SK그룹 및 태광그룹의 주요 계열사 CFO를 역임하고 롯데홈쇼핑 사외이사(감사위원) 등을 겸임해왔다. 유 부사장은 1988년 SK그룹에 입사 후, SK이노베이션, SK종합화학 등 주요 계열사를 거치며 재무전략 및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주요 글로벌 전략 프로젝트 추진,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국내외 IR 강화 등 재무/기획/경영관리 전반을 ..

노보 노디스크, ‘리벨서스’, ‘오젬픽’ 국내 허가

노보 노디스크, ‘리벨서스’, ‘오젬픽’ 국내 허가 영남대 원규장 교수. 고대 김신곤 교수 발표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25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자사의 GLP-1 유사체(Glucagon-Like Peptide-1 receptor agonist, GLP-1 RA) 계열 세계 최초 경구용 2형당뇨병 치료제 ‘리벨서스’정(이하 리벨서스, 성분명: 세마글루티드)과 주 1회 투여 2형당뇨병 치료제 ‘오젬픽’프리필드 펜(이하 오젬픽, 성분명: 세마글루티드)의 국내 허가를 기념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리벨서스와 오젬픽의 국내 허가 획득 기념 기자간담회는 국내 의료진과 2형당뇨병 성인 환자들에게 2형당뇨병 치료에 대한 미충족 수요(unmet needs)를 만족시킬 리벨서스와 오젬픽..

한국얀센 ‘트렘피어’, 건선성 관절염 치료제로 급여

한국얀센 ‘트렘피어’, 건선성 관절염 치료제로 급여 국내 최초의 IL-23 치료제 존슨앤드존슨의 제약부문 법인인 ㈜한국얀센은 건선 치료제 트렘피어 프리필드시린지주(구셀쿠맙, 유전자재조합)(이하 “트렘피어®”)가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2022년 5월 1일부터 건선성 관절염 치료제로 급여가 적용된다고 밝혔다. 5월1일자로 시행된 이번 트렘피어의 급여는 1종 이상의 종양괴사인자알파 저해제(TNF-α inhibitor) 또는 인터루킨-17억제제(IL-17 inhibitor)에 반응이 불충분하거나 부작용, 금기 등으로 치료를 중단한 활동성 및 진행성 건선성 관절염 환자에서 적용된다. 건선성 관절염은 주로 30~50대에 흔히 나타나는 관절 염증, 부착부염(뼈, 힘줄 및 인대가 만나는 부위의 염증), 지염(손·발..

복지부장관(내정) 김승희. 식약처장 오유경 임명

복지부장관(내정) 김승희. 식약처장 오유경 임명 대통령실 발표......장관. 처장 모두 여성약사 출신 신임 복지부장관과 식약처장이 모두 여성 약사 출신으로 채워질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실은 26일 오전 복지부장관 내정자의 사퇴에 따라 김승희 전 식약처장을 복지부장관 새 후보로 임명했다. 또 신임 식약처장에는 오유경 서울대약대 교수를 임명했다. 이에따라 김승희 내정자는 청문회 절차를 거쳐 임명되며, 오유경 처장은 27일 곧바로 취임식을 갖게 된다. 김승희 내정자는 올해 69세로 식약처장을 거쳐, 비례대표 국회의원을 역임한 약사(서울대약대) 출신이다. 미국 노트르담대 출신으로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 식약처장을 지냈으며 대통령실은 보건. 의료계 권위자로서 전문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의약정책 2022.05.26

한독협회, 제11회 ‘이미륵상’에 전영애 서울대 명예교수

한독협회, 제11회 ‘이미륵상’에 전영애 서울대 명예교수 사단법인 한독협회(회장 김영진)는 ‘제11회 이미륵상’ 수상자로 세계적인 괴테 전문가이자 독문학자인 전영애 서울대 명예교수를 선정했다. 이미륵상은 한독협회와 독한협회가 1999년 이미륵 박사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제정한 상으로 한국과 독일 양국의 문화교류 증진에 기여한 인사에게 매년 번갈아 가며 수여하고 있다. 이미륵(1899~1950) 박사는 일제강점기인 1920년 독일로 망명해 소설 ‘압록강은 흐른다’ 등으로 독일 문단에서 인정받은 작가다. 전영애 교수는 평생을 독일 문학 연구에 헌신한 세계적인 석학으로 세계적인 괴테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다. 전 교수는 괴테의 시 770여 편을 15년에 걸쳐 완역했다. 또, 괴테의 파우스트, 헤르만헤세의 데..

칼로스메디칼, 시지바이오와 계약 체결

칼로스메디칼, 시지바이오와 계약 체결 의료기기 디넥스투자 및 국내 사업 총판 치료용 의료기기 개발 벤처 칼로스메디칼(대표이사 김철준)이 재생의료 전문기업인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와 5월 25일 서울 역삼동 한독 본사에서 국내 최초 고혈압 치료 의료기기 디넥스(DENEX™)의 국내 사업 총판 및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칼로스메디칼은 조기에 안정적인 국내 유통 채널을 구축함과 동시에 20억원의 투자금을 확보하게 된다. 디넥스는 국내 최초 신장신경차단술을 적용한 고혈압 치료용 의료기기로 전극이 부착된 가는 관(카테터)을 신장 동맥에 삽입해 고주파 에너지로 신장 동맥의 교감신경을 차단하여 혈압을 낮춘다. 신장 교감신경차단술은 안전하고 혈압 강하 효과가 우수하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

동국제약, 초등학교골프연맹에 후원금 전달

동국제약, 초등학교골프연맹에 후원금 전달 어린이 사회공헌단체들에 지속적인 후원 활동 동국제약(회장 권기범)은 골프 꿈나무 육성을 위한 후원금을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에 전달했다. 2020년 11월 경남 함양에서 개최된 ‘제12회 박세리배 전국초등학교골프대회’를 시작으로 이 단체와 인연을 맺은 이후, 3년째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은 2004년 대한골프협회(KGA)로부터 설립을 승인 받아, 매년 7~8개의 골프 대회를 개최하며 골프꿈나무를 발굴·육성하고 있다. 고진영, 박성현, 김세영, 전인지, 김효주, 이미향, 장하나, 임성재, 김시우, 안병훈 등 세계 무대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많은 선수들을 배출했다. 연맹의 강전항 회장은 “내실있는 대회 운영과 교육을 통해, 예절과 실력을 갖춘..

에디슨이노, '비지에스 코스메틱'과 협약

에디슨이노, '비지에스 코스메틱'과 협약 기술이전•위탁생산 계약 체결 올해 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바이오 신사업 진출을 준비해온 에디슨이노(056090)가 겔 마스크팩 사업에 나선다. 에디슨이노는 겔마스크팩 전문 기업인 비지에스 코스메틱과 기술이전 및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비지에스코스메틱은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제조기를 특허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해당 겔 마스크팩은 기존 패키지형 마스크와 달리 벤딩머신과 앰플을 사용해서 직접 제조하는 방식이다. 에디슨이노는 이번 계약을 통해 벤딩머신과 앰플을 위탁생산해 공급할 예정이다.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은 기존 마스크팩과 달리 천연 소재로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소비자들 각자의 피부관리에 적합한 제품으로 일반 소비자용 뿐만 아니라 피..

딥바이오 AI 전립선암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

딥바이오 AI 전립선암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 비뇨 병리 전문의와 높은 일치도의 성능 입증 ㈜딥바이오(대표 김선우, 이하 딥바이오)가 자사의 전립선암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 DeepDx® Prostate의 외부 검증 연구 결과가 병리학 분야의 세계 3대 학술지 Modern Pathology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서울대학교병원(SNUH) 연구팀과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연구는 DeepDx® Prostate의 전립선암 유무 및 악성도 분석 성능 검증과 동시에 임상적 가치를 평가했다. 해당 연구에서는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수집한 H&E(Hematoxylin and eosin) 염색 전립선 바늘생검 전체 슬라이드 이미지 593개(음성: 130개, 양성: 463개)가 사용됐으며, 당시 기록된 기존 병원 진단문도 분석에 포..

제17회 마크로젠 여성과학자상, 아주대 김유선 교수 수상

제17회 마크로젠 여성과학자상, 아주대 김유선 교수 수상 생화학분자생물학회(회장 박종훈)가 선정하고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김창훈, 이수강)이 후원하는 ‘제17회 마크로젠 여성과학자상’ 수상자로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김유선 교수가 선정됐다. 시상식은 5월 25일 부산광역시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2022 생화학분자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KSBMB International Conference 2022)’에서 진행됐다.. 수상자로 선정된 김유선 교수는 세포사멸 기전과 염증반응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활동을 해왔다. 특히, 김 교수는 세포막을 붕괴시켜 스스로 사멸하는 ‘네크롭토시스(Necroptosis)’의 핵심단백질 ‘RIPK3’의 암세포 내 발현을 유도할 수 있는 기전을 밝혀냈다. 해당 ..

안지오랩, ‘습성황반변성 치료제’ 임상2상 탑라인 결과

안지오랩, ‘습성황반변성 치료제’ 임상2상 탑라인 결과 신생혈관성 연령관련 황반변성(AMD)유효성. 안전성 입증 안지오랩(251280)이 경구용 신생혈관성(습성) 연령관련 황반변성(neovascular AMD) 치료제로 개발 중인 ALS-L1023의 임상 2상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이번 임상시험은 ALS-L1023을 루센티스(라니비주맙)와 병용투여시 습성황반변성 치료에 대한 유효성과 안전성을 루센티스에 위약을 투여한 군과 비교 평가하여 ALS-L1023의 최적 투여 용량을 결정하고자 하는 임상 2상이다. 삼성서울병원을 포함한 총 11개 대학병원에서 습성황반변성 환자 선정 및 제외기준에 부합하는 126명을 모집하여 시험군1 (루센티스 0.5mg+ALS-L1023 600mg/day), 시험군2 (루센티스..

GC녹십자웰빙, 유산균주 특허 출원

GC녹십자웰빙, 유산균주 특허 출원 염증성 장질환 예방 및 치료용 GC녹십자웰빙이 개인 맞춤형 유산균주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염증성 장질환(Inflammatory Bowel Disease, IBD)의 예방 및 개선 효과에 대한 유산균주 특허를 국내 출원했다고 26일 밝혔다. 염증성 장질환은 비정상적인 면역반응으로 대장에 염증이 발생해 복통, 설사, 혈변 등을 야기하는 만성질환이다. 최근 염증성 장질환 환자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지만, 마땅한 치료제가 없어 대응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유병 기간이 8년 이상 경과하면 대장암 위험성이 증가하는 만큼 관리가 중요하다. 이번에 특허 출원된 유산균주 7종은 GC녹십자웰빙 종합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것으로, ▲건강한 한국인의 모..

베르티스, 팬오믹스 분석 솔루션 ‘PASS’ 출시

베르티스, 팬오믹스 분석 솔루션 ‘PASS’ 출시 진단에서 분석 서비스까지 사업 영역 확장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정밀의료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는 팬오믹스 통합 분석 솔루션 ‘PASS’를 공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팬오믹스(Pan-omics, 다차원-오믹스)는 단백질체학, 대사체학 유전체학 등에서 발생한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다루는 영역이다. 질병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PASS(Pan-omics Analysis Service & Solution)는 베르티스가 보유한 팬오믹스 및 바이오인포매틱스(Bioinformatics, 생물정보학)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의 단백체 분석 및 ..

화이자제약, 폐렴구균 예방접종 웨비나 개최

화이자제약, 폐렴구균 예방접종 웨비나 개최 한국인 대상 근거 중심으로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지난 5월 24일 ‘팬데믹부터 엔데믹까지, 상황에 따른 폐렴구균 질병부담 관리(Overcoming the Challenges of Pneumococcal Disease From Pandemic to Endemic)’를 주제로 진행된 ‘IDIS (Infectious Disease Summit) Week’ 웨비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5월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이번 IDIS Week 웨비나는 국내외 다수의 저명한 감염질환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연자로 나선 아주대학교병원 감염내과 허중연 교수는 국내 성인 대상으로 진행한 폐렴구균 질병부담 자료를 바탕으로 폐렴구균 질환 예방에 대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