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04 8

서울시약, 보건복지부 항의 방문

서울시약, 한시적 허용·약 배송 즉각 중단 촉구 보건복지부 방문통해 강력한 항의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2일 약 배송을 포함한 비대면 진료를 추진하겠다는 보건복지부를 항의 방문하고,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외면한 의약품 정책에 깊은 유감을 표시했다. 이날 권영희 회장과 임원 및 분회장들은 보건복지부 관계자를 만나 약 1시간 동안 탈법적인 약 배송의 폐해를 지적하며, 한시적 허용의 조속한 해제와 약 배송의 중단을 촉구하는 입장을 전달했다 권 회장은 코로나 환자가 급증할 당시 의약품 품절사태에도 재택치료환자의 조속한 회복과 정확한 의약품 전달을 위해 헌신해왔던 약사들의 고충을 강조했다. 이어 처방전 팩스 접수, 조제 또는 동일성분조제, 복약설명서 작성, 조제약 전달 신청, 수령확인과 전화상담, 사후통보,..

약사회, 국민 건강담보 규제완화 즉각 철회 촉구

약사회, 국민 건강담보 규제완화 즉각 철회 촉구 3일 결의문 발표....약배달 플랫폼. 화상투약기 등 강력 항의 잇단 보건의료 규제완화와 관련 대한약사회가 3일 '국민건강을 위협하는 의약품 배송및 화상투약기 도입저지 결의대회' 를 열고 결의문을 발표했다. 결의문에서 약사회는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담보로 기업의 이익을 대변하는 맹목적 규제 완화 정책을 전면 철회 할 것 ▲환자 대면상담 원칙을 위반하고 기술 및 서비스 혁신성이 부족한 화상투약기 도입 시도를 즉각 중단 할 것 ▲불법 약 배달 플랫폼을 조장하는 한시적 비대면 진료 허용 공고를 즉각 철회하고 전문가에 의한 대면 투약 원칙을 확립할 것▲보건의료가 영리 목적의 플랫폼에 종속되어 불필요한 의료 이용을 조장하지 않도록 약 배달 앱 운영을 즉시 중단할 ..

휴젤, 새로운 최대주주와 타운홀 미팅

휴젤, 새로운 최대주주와 타운홀 미팅 글로벌 도약 청사진 공유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지난 2일 최대주주 변경에 따른 전사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타운홀은 휴젤㈜ 손지훈 대표집행임원, CBC 그룹 마이클 경(Michael Keyoung, 경한수) 한국·북미대표(Managing Director), GS그룹의 허서홍 부사장(㈜GS 미래사업팀장), 이태형 전무(㈜GS CFO)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온프라인을 병행하여 진행됐다. 최대주주 변경 후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타운홀 미팅에서는 휴젤의 글로벌 도약을 위한 비전과 방향에 대한 메시지를 공유함과 함께 임직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손지훈 대표집행임원은 “지난해 8월 주식양수도계약 체결..

제약바이오협, 글로벌·AI 등 간부급 외부 전문가 영입

제약바이오협, 글로벌·AI 등 간부급 외부 전문가 영입 이현우 글로벌본부장·정광희 보험정책실장 김치민 연구팀장·홍승환 AI센터 책임연구원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가 제약바이오산업의 역량 강화 지원과 회원사 서비스 기능 확대를 위해 글로벌·약가·연구·AI 등의 간부급 외부 전문가들을 잇달아 영입하고 있다. 협회는 이현우 글로벌본부장, 정광희 보험정책실장, 김치민 교육연구센터 연구팀장, 홍승환 인공지능(AI)신약개발지원센터 책임연구원 등을 최근 연이어 채용했다고 3일 밝혔다. 기존의 글로벌팀 체제에서 위상과 역할이 대폭 확대된 글로벌본부를 총괄하게 된 이현우 본부장은 외무고시(30회) 출신으로 25년 가까이 공직에 몸담았던 외교 전문가이다. 기획재정부 개발협력과장·외교부 기후변화과장·중국 청두총영사관..

에스티팜, 글로벌 mRNA CDMO 사업 본격화

에스티팜, 글로벌 mRNA CDMO 사업 본격화 Lipid 2종 GMP 인증 시설서 대량 생산 가능 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김경진)은 북미 소재 바이오텍과 177억 원 규모의 mRNA-LNP 구성 핵심 원료인 Lipid(지질)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mRNA CDMO(위탁개발생산)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3일 밝혔다. Lipid는 LNP(Lipid Nanoparticle, 지질나노입자) 생산에 필요한 원료 물질이다. LNP는 약물이 세포막을 통과하여 세포질 안에서 작용하게 해 주는 전달체로 mRNA 백신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전자 치료제의 전달체로도 많이 이용된다. 최근 화이자와 모더나 mRNA 백신의 성공으로 RNA 기반 치료제 개발이 늘어나며 mRNA 백신 개발에 필수인 Lipid의 수요는 급증했지만..

대웅제약, 디시젠과 MOU 체결

대웅제약, 디시젠과 MOU 체결 유방암 예후 예측 키트 글로벌 진출 협력 대웅제약이 유방암 예후 예측 키트 글로벌 사업에 나선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지난 4월말 임상유전체 분석 기술기업 디시젠(대표 신희철)과 차세대염기서열분석(Next Generation Sequencing, NGS) 기반 유방암 예후 예측 다유전자 검사 키트의 글로벌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대웅제약은 디시젠과 함께 유방암 예후 예측 검사 '온코프리(OncoFREE)'의 중국, 일본, 동남아 등 글로벌 사업 협력 및 상업화 계약에 나설 계획이다. 대웅제약은 국가별 허가·승인·판매 및 마케팅 활동 전반을 진행하고, 디시젠은 제품 제조, 품질관리 등을 담당하게 된다. 온코프리는 ..

솔브케어, 메타버스닥터얼라이언스 공식 후원사 위촉

솔브케어, 메타버스닥터얼라이언스 공식 후원사 위촉 국내 업무협약 논의 박차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헬스케어(의료관리) 플랫폼 기업인 솔브케어(Solve.Care)는 지난 5월 2일 국회 제2세미나실에서 메타버스닥터얼라이언스(이하MDA)이 주최하고 김웅 의원실에서 후원한 ‘메타버스 의료산업 세미나’에서 국내외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MDA 첫 공식 후원사로 위촉되었다고 밝혔다. 당일에는 블록체인OS 대표이자 차터 리퍼블릭 저자인 박창기 거번테크 회장을 비롯하여 은퇴혁명 저자로 잘 알려진 두진문 한국구독경제 회장, 전 애플코리아 사장이자 현재 NEED 글로벌 사업총괄 윤구 사장, 송해룡 의사창업연구회 회장, NexIN 김대중 대표, 성창모 바이오의료공학융합정책포럼 공동대표, 김선현 연세대 원주의과대학 교수 등 ..

서울시유통협회 초도이사회 ...주요 상정안건 논의

서울시유통협회 초도이사회 ...주요 상정안건 논의 부회장 진재학 . 이사 손정목. 신용현 임명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박호영)는 5월 3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2022년 회기 초도이사회를 열고, 주요 상정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본 회의에 앞서 박호영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제대로 공식 회무 일정을 소화하지 못 했었는데, 거리두기 해제를 계기로 향후 협회의 여러 가지 다양한 회무 활동을 활성화 해, 현안 해결에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 가겠다”고 인사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회무 보고에 이어, 부회장에 한신약품 진재학 대표를 추가 임명하는 한편, 결원이 된 이사에 엘디에스팜 손정목 대표와 한가람약품 신용현 대표를 새로 선임했다. 또 ▲2022년 KGSP교육 10월 온라인 개최 ▲상반기 인보 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