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10 19

신장학회, 콩팥병 치료 최신 지견 소개

신장학회, 콩팥병 치료 최신 지견 소개 2022 춘계학술대회 통해 대한신장학회 (이사장 양철우, 이하 학회)는 2022년 5월 26일부터 5월 29일까지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개최된 신장학회 정기 국제 춘계학술대회 KSN 2022에서 최근에 콩팥병 치료에 소개되고 있는 여러 신약 치료 성과를 소개하고, 희귀 콩팥질환 및 유전성 콩팥질환을 포함한 다양한 급·만성콩팥병 치료 및 예후 증진을 위한 치료방법들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신약 분야에서는 최근 신장질환 치료에 새롭게 도입된 치료제들 및 그 효용성이 신장질환에서 새롭게 발견된 약제들의 소개가 있었는데, 그중 에서도 기존 당뇨병성 치료제로 활용되는 SGLT2 inhibitor의 신보호 효과와 관련된 여러 최신 지견이 발표됐다. Emp..

올림푸스한국, ‘아름다운 하루’ 개최

올림푸스한국, ‘아름다운 하루’ 개최 ‘아름다운 숲 조성 사업’에 전액 기부 예정 글로벌 의료기업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아름다운가게 양재점에서 임직원들의 기부 물품을 판매하는 ‘아름다운 하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림푸스한국 코퍼레이트총괄 윤영조 부문장(오른쪽에서 여섯번째), 아름다운가게 나눔문화국 김하나 국장(오른쪽에서 일곱번째)과 봉사자들이 아름다운 하루 시작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름다운 하루’는 올림푸스한국 임직원들의 물품을 기부받아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서 판매한 후, 수익금을 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자원의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8년부터 5년째 진행하고 있다. 특..

인튜이티브 서지컬, 드라마 ‘닥터로이어’ 협찬

인튜이티브 서지컬, 드라마 ‘닥터로이어’ 협찬 다빈치 로봇 수술 시스템 인튜이티브 서지컬 코리아(이하 인튜이티브)가 6월 3일부터 방영 중인 MBC 드라마 ‘닥터로이어’에 다빈치 로봇 수술 시스템을 협찬했다고 10일 밝혔다. 닥터로이어는 조작된 수술로 모든 걸 빼앗기고 변호사가 된 천재 외과 의사와 의료범죄 전담부 검사의 메디컬 서스펜스 법정 드라마다. 소지섭, 신성록, 임수향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조합으로 방영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인튜이티브는 극중 초반 주요 무대인 외과 수술실에 다빈치 로봇 수술 시스템을 지원했다. 다빈치는 수술 시 절개 부위를 줄여 인체에 상처를 최소한으로 남기는 수술 방법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수술용 플랫폼이다. 10배까지 확대되는 3D 고해상 수술 화면과 집도의의 손의..

JW중외제약, 제45회 의약평론가 선정

JW중외제약, 제45회 의약평론가 선정 김부섭 원장 등 의사 4명, 약사 2명 총 6명 JW중외제약이 후원하는 ‘의약평론가’가 새롭게 선정됐다. JW중외제약은 자사가 후원하고 의학신문이 주관하는 의약평론가 수상자로 △김부섭 남양주 현대병원 원장 △김소윤 연세의대 의료법윤리학과 교수 △박중신 서울의대 산부인과 교수 △송우철 제주한국병원 흉부외과 과장 △김남득 부산대 약학대학 교수 △서영준 서울대 약학대학 교수 등 6명이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의약평론가’는 1976년부터 의료·약학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활발한 학술연구나 논평 등 언론활동을 통해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의사·약사를 발굴하는 제도다. 올해로 45회를 맞는 ‘의약평론가’는 매년 각계의 추천을 받아 건전한 의약문화 조성에 앞장선 인물을 ..

전문약사제도협의회, 제도 시행 준비에 박차

전문약사제도협의회, 제도 시행 준비에 박차 약사회ㆍ병원약사회ㆍ산업약사회 참여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가 전문약사제도의 성공적 시행을 위하여 전문약사제도협의회를 구성하고, 지난 4일 첫 회의를 시작으로 제도 시행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전문약사제도의 세부 운영방법을 논의하고 제도 설계과정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본 협의회는 대한약사회 최미영 부회장을 협의회장으로, 대한약사회ㆍ한국병원약사회ㆍ한국산업약사회 산하 각 직역별 전문약사제도 TF 구성원을 위원으로 해 발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TF의 제도 준비 진척사항을 공유함과 동시에 전문약사제도의 전문과목과 실무경력 인증을 중심으로 논의가 진행됐다. 더불어, 참석자들은 시험 응시자격, 실무 경력 인증기관 등 제도의 윤곽을 우선 확정짓는데 공..

뷰노,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태국 판매허가

뷰노,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태국 판매허가 AI 기반 흉부 엑스레이 판독 보조 솔루션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자사 인공지능 기반 흉부 엑스레이 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VUNO Med®-Chest X-ray™)가 태국 식약청(Thailand FDA)으로부터 의료기기 판매허가를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뷰노는 아시아 최대 규모 헬스케어 시장인 태국 진출을 본격화하고 해외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태국의 의료기기 시장은 아세안(ASEAN) 최대 규모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를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장 규모는 2024년 2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연평균 성장률은 6.1%로 전망i)된다. 태국 정부는 고령화와..

현대약품, 프리바이오틱스 음료 ‘헬씨올리고’ 리뉴얼

현대약품, 프리바이오틱스 음료 ‘헬씨올리고’ 리뉴얼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 음료 ‘헬씨올리고’를 리뉴얼 출시했다. 현대약품은 기능성 및 건강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새로운 모습과 함께 헬씨올리고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헬씨올리고는 몸 속 유산균을 증식시켜주는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한 스파클링 음료로, 이번 리뉴얼을 통해 맛과 향, 용량 등이 변경됐다. 기존 제품에 국내산 사과농축과즙과 자몽향을 더해 상큼한 맛을 강조했으며, 음료 색상도 노란색에서 최근 식음료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컬러인 핑크빛으로 리뉴얼 했다. 용량은 기존 180ml 제품을 200ml로 증량해 100ml와 200ml 제품으로 구성을 변경..

제일파마홀딩스, 기업문화 혁신

제일파마홀딩스, 기업문화 혁신 호칭, 복장 , 금연 등 역동적인 조직 문화로 제일파마홀딩스(대표 한상철)가 제일약품을 비롯한 계열사 내 근무 복장 및 호칭 문화 개선 등 유연하고 창의적인 기업 문화 변화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제일파마홀딩스는 지난해 사내 조직문화 및 임직원 간 소통 부족을 개선하기 위해 ‘밝게 웃으며 인사해요’ 캠페인을 시작했다. 아울러, 제일파마홀딩스를 포함한 전 계열사에 대해 ‘효율적인 근무 환경을 만들기’의 일환으로 복장 규정을 ‘정장 착용’에서 ‘노타이 근무’로 개편하며 기업 문화를 탈바꿈하고 있다. 실제로, 제약업계 복장 규정의 경우 혹서기를 제외하고는 정장 및 넥타이 착용을 유지해왔으나, 최근 脫 정장 문화 확산에 따라 제일파마홀딩스도 임직원의 업무 효율과 자율성을 높이기 위해..

‘오가논 위크’ 하이브리드 심포지엄 개최

‘오가논 위크’ 하이브리드 심포지엄 개최 한국오가논 출범 1주년 기념, 6월 14일~17일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은 기업 출범 1주년을 기념해 오는 6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개원의를 대상으로 ‘Better @ Organon Better for patient – ‘요즘’ 환자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한 심포지엄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 오가논은 2021년 6월 3일, 여성 건강에 주력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공식 출범하였다. 더 건강한 일상을 가능하게 하는 의약품과 솔루션을 전한다는 미션을 가지고, 심혈관ㆍ호흡기ㆍ여성ㆍ남성 질환 등 만성질환 영역에서 신뢰받는 제품들을 바탕으로 여성 건강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출범 이후 변함없는 의료진의 성원에 ..

동아ST, ADA 참가해 신약 ‘DA-1726’ 성과 발표

동아ST, ADA 참가해 신약 ‘DA-1726’ 성과 발표 DA-1726, 세마글루타이드 대비 우수한 체중 감소 효과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제82회 미국 당뇨병학회(ADA, American Diabetes Association)에 신약 후보물질 ‘DA-1726’ 비임상 연구 성과를 포스터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미국 당뇨병학회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당뇨병 관련 국제학회로 동아ST는 지난해 DA-1241 과제를 발표했으며, 올해는 DA-1726의 체중 감소와 비알콜성지방간염(NASH) 치료제로의 가능성을 소개했다. DA-1726은 옥신토모듈린 유사체(Oxyntomodulin analogue) 계열의 비만 및 당뇨치료제로 개발중인 신약 후보물질로 GLP-1 수용체와 글루카곤 수용체에 동..

약사회,국민건강권 사수 비대위 조직 개편

약사회, 국민건강권 사수 비대위 조직 개편 비대면진료·비대면투약·약 자판기 TF등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7일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단 회의 및 8일 비대면 대응 TF 회의를 통하여 국민건강권 사수 비상대책위원회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비대위 조직 개편은 본격 활동을 앞두고 있는 비대위 조직 중 정책 담당 조직을 활성화하고 기존에 운영되던 TF팀의 현안 대응 능력을 배가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비대면진료·비대면투약·약 자판기 대응 TF는 비대위 구성 이전부터 비대면 관련 현안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구성·운영되어 왔다.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정책위원회와 기존의 TF팀을 통합하여 정책기획팀A(현안대응팀)과 정책기획팀B(장기전략팀)를 신설하였다. 홍보위원회와 투쟁위원회는 명칭 혼선..

태극제약, ‘마그바이타민 연질캡슐’ 출시

태극제약, ‘마그바이타민 연질캡슐’ 출시 하루 2알 복용... 마그네슘 영양제 태극제약은 근육경련 및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 영양제 '마그바이타민 연질캡슐'을 출시했다. 마그네슘은 체내 에너지의 이용과 신경, 근육 기능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다. 하지만 현대인은 불규칙한 생활 패턴과 커피, 술, 가공식품 섭취의 증가로 결핍되기 쉽다. 새롭게 선보인 마그바이타민 연질캡슐은 주성분 산화마그네슘을 1캡슐 당 400mg(마그네슘으로서 241.25mg) 함유하여 마그네슘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눈가 떨림, 손발에 쥐가 나는 등 근육 경련에 효과적이다. 또한 비타민 E, B1, B6을 함유해 육체피로 및 임신•수유기, 노년기, 병중•병후의 체력 저하 등에 도움을 준다. 갱년기 증상을 완화..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메디컬아이피, 업무협약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메디컬아이피, 업무협약 AI 및 메타버스 활용 최적 척추 수술법 솔루션 개발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대표 박근주)는 메디컬아이피㈜ (대표 박상준)와 AI 및 메타버스를 활용한 최적의 척추 수술법 솔루션 개발을 위해 9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 AI(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최적의 척추 수술법 솔루션 개발 ▲ 메타버스를 이용한 척추 수술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한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메디컬아이피의 CT 기반 AI 자동 분석 솔루션 딥캐치와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XR(확장 현실) 기술이 접목된 의료 메타버스 솔루션을 도입해 환자들에게는 질병 예방과 처치를 위한 AI·디지털 트윈 접목 의료 서비스를 제..

심평원-덴마크, 2022년 보건의료빅데이터 미래포럼

심평원-덴마크, 2022년 보건의료빅데이터 미래포럼 덴마크 PHR(개인건강기록) 운영 선험사례 공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과 주한덴마크대사관(대사 아이너 옌센)은 6월 8일 서울 엘타워에서「2022년 보건의료 빅데이터 미래포럼」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미래포럼에는 ▲덴마크 일차의료주치의 Mr. Thomas Saxild ▲덴마크 건강정보청의 Mr. Lars Seidelin Knutsson ▲주한덴마크대사관 보건의료참사관인 Ms. Randi Munk 등이 덴마크 측 연사로 나서 덴마크의 의료마이데이터 현황과 법률시스템, 그리고 일차의료 현장에서의 의료마이데이터 시연 등을 공유했다. 이에 ▲보건복지부 의료정보정책과 마이데이터TF 장영진 팀장 ▲심사평가원 국제협력단 유승미 팀장..

◆의약정책 2022.06.10

한올바이오파마 ’HL161’ 임상 계획 발표

한올바이오파마 ’HL161’ 임상 계획 발표 美 파트너사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한올바이오파마의 미국 파트너사 ‘이뮤노반트(Immunovant)’가 피하주사형 자가면역치료제로 개발중인 ‘HL161(물질명 바토클리맙, 이뮤노반트 코드명 IMVT-1401)’ 개발을 본격 확대한다. 이뮤노반트는 지난 8일(미국시간 기준) 컨퍼런스 콜을 통해 미국에서 개발되고 있는 HL161의 임상 계획을 공개했다. HL161은 한올바이오파마(이하 한올)가 지난 2017년 기술수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항체다. 가장 개발 단계가 앞선 중증근무력증 임상 3상은 이번 달 시작돼 2024년 탑라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이뮤노반트에 따르면 미국 내 중증근무력증을 앓는 환자들은 약 6만 6천명으로 추정된다. 지난해 잠시 중단됐던 ..

제넨셀, 농진청 정부과제 선정

제넨셀, 농진청 정부과제 선정 정신건강 증진 기능성 원료 개발 항바이러스 신약개발 기업 제넨셀은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농업과학기술 연구개발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원예특용자원 생산 및 품질 표준화 연구’의 일환으로, 면역 강화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자생식물의 작물화, 효능 향상, 원료 표준화 연구에 관한 것이다. 이번 과제는 농촌진흥청 특용작물이용과가 주관하고 제넨셀을 비롯해 경희대, 아주대, 전남대 등이 컨소시엄을 이뤄 공동 연구기관으로 참여한다. 이번 선정으로 제넨셀 컨소시엄은 2026년까지 5년간 총 28억 원의 연구비를 정부로부터 지원받아 정신건강 관련 기능성 원료를 개발하게 된다. 제넨셀은 그간의 천연물 소재 연구 성과, 우수한 연구 인력 및 체계, 원료 ..

경기도약-메타센테라퓨틱스, 공동 인보사업

경기도약-메타센테라퓨틱스, 공동 인보사업 시흥시가족센터에 두유 3,500여개 기탁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조수옥, 이경희․박남조 위원장)는 (주)메타센테라퓨틱스(대표 박명규)와 함께 9일 약사회관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다문화 소외 가정의 자녀들을 돕기 위한 사랑의 두유를 시흥시가족센터에 전달했다. 전달식에 참여한 박영달 회장은 “다문화 가정은 여전히 소외되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도내 다문화 소외 가정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 앞으로도 다방면의 지원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리를 함께한 조수옥 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복지 사..

동국제약,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진행 인사돌플러스 통해 구강관리 중요성 전달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9일(목) 오전, 제77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가 나오는 6세의 6자와 구치(어금니)의 9자에 착안해, 6월 9일로 지정되었으며,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구강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지난 2016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되었다. ‘구강보건의 시작! 잇몸 속 관리가 중요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캠페인은 구강건강과 잇몸 관리의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잇몸 속 관리가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서는 치조골이나 치..

제약바이오협회, 美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가속화

제약바이오협회, 美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가속화 원희목 회장, 보스턴 지역서 관련 행사 참석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 네트워크·인프라 구축이 활발해지고 있다. 협회는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GOI) 가속화를 통해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전 세계 중 비중 31.6%, 3695억달러)인 미국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원희목 회장이 8일(현지시각)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한국바이오혁신센터(Korea Bio Innovation Center in Boston)’ 개소식에 참석하고, 당일 오후 협회 주최로 ‘한·보스턴 제약인의 밤’ 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보스턴에 K-바이오 거점 “든든한 지원군 기대” 이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보건산업진흥원)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