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23 11

경인의약품유통협회, 원로 초청 간담회 개최

경인의약품유통협회, 원로 초청 간담회 개최 나종수 회장 "경인지회 미래 위해 신.구가 화합" 당부 경기인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나종수)는 6월 21일 인천에서 업계 원로 초청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나종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날의 경기인천의약품유통협회는 업계 원로님들이 계셨기에 존재한다고 생각하기에, 오늘 그분들을 모시고 노고에 보답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히고 “오늘날 경인지회가 있기 까지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중요한 것은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므로, 지난 과오는 뒤로하고 모든 회원사가 소속감을 갖고 하나 된 경인지회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조언을 당부 드린다”고 인사했다. 아울러 “오늘 이 자리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차기 간담회에서는 더욱 많은 분..

비뇨기종양학회 ‘2022 국내 방광암 발생 현황’ 발표

비뇨기종양학회 ‘2022 국내 방광암 발생 현황’ 발표 한국 흡연자, 비흡연자 대비 방광암 위험비 60% 높아 대한비뇨기종양학회가 대국민 방광암 인식 증진을 위한 ‘빨간풍선 캠페인’을 런칭하고, 캠페인의 첫 번째 활동으로 ‘2022 대한민국 방광암 발생 현황(2022 KOREAN BLADDER CANCER FACT SHEET)’을 23일 발표했다. 이 자료는 2009년부터 2019년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제공하는 자료를 기반으로 연령별, 성별, 연도별, 지역 및 소득별 방광암 발생률 및 동반질환, 흡연 유무에 따른 방광암 발생 상관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분석 결과, 방광암 발생률은 나이가 많을수록, 여성보다 남성에서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남성은 여성 대비 방광암 발생률이 4배 이상 높았다. 또..

제일약품, 영업·마케팅 부문 신입·경력 수시채용

제일약품, 영업·마케팅 부문 신입·경력 수시채용 신입 채용 2022년 8월 졸업예정자도 지원 가능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이 영업·마케팅 분야 수시 채용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제일약품은 대규모 공채 모집 대신 수시로 직무 별 특화된 인재를 채용하고 실제 업무에 필요한 직무역량과 전문성을 중심으로 선발하고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 온라인 AI인/적성 검사 → 1차 면접 → 2차 면접 →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 지원은 오는 30일 오후 5시까지 제일약품 채용 홈페이지 및 사람인, 잡코리아 채용공고를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서병구 제일파마홀딩스 경영기획실장은 “신규 인재 채용은 제일약품의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며 동반 성장할 구성원을 찾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제일약품과 ..

서울시약, 약 자판기 실증특례 강력 규탄

서울시약, 약 자판기 실증특례 강력 규탄 서울시약사회는 약 자판기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를 승인한 정부의 결정을 강력 규탄하며 전면 거부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시약은 성명에서 "우리는 심의위원회 회의 결과를 결단코 수용할 수 없으며, 지속적인 우려의 목소리를 무시하고 정부 독단적으로 강행한 약 자판기 실증특례에 어떠한 것도 협조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 정부의 졸속적이고 일방통행식 추진이 더 이상 나아가지 않도록 2만여 회원들과 일치단결해 서울지역 모든 약국이 막아낼 것이며, 법체계를 무너트리고 인체에 직접 투입하는 의약품을 약 자판기 사업으로 정부가 앞장서 추진하는 것은 문제의 심각성을 망각한 것이며, 결과적으로 국민 희생만 남는 꼴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실증특례의 전면 재검..

당뇨병학회, 위뉴와 업무협약

당뇨병학회, 위뉴와 업무협약 당뇨병에 관한 올바른 의학정보 확산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원규장)가 위뉴(대표 황보율)와 함께 당뇨병에 관한 올바른 의학정보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식은 6월 12일 오후 대한당뇨병학회 원규장 이사장, 문준성 총무이사, 위뉴 황보율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내 당뇨병 유병률은 30세 이상 성인 기준 16.7 %로, 전국민 중 600만 명이 당뇨병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대표 만성질환이다. 대한당뇨병학회는 국내 당뇨병 환자의 혈당관리 및 동반질환 관리, 생활 개선 교육을 위해서 대국민 홍보를 지속해 왔다.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당뇨병의 정석” (https://www.youtube.com/channel/UCsVB1GWF-NH-RTxJax8XA_..

제20회 ‘화이자의학상’ 수상 후보자 공모

제20회 ‘화이자의학상’ 수상 후보자 공모 최근 2년 발표된 연구논문 7월 29일까지 모집 대한민국의학한림원(원장 왕규창)과 한국화이자제약(www.pfizer.co.kr)은 오는 7월 29일까지 제20회 화이자의학상 수상자 후보를 공모한다. ‘화이자의학상(Pfizer Medical Research Award)’은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이 주관하고 한국화이자제약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의학상으로, 국내 의학계 발전을 지원하고 기업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한국화이자제약 창립 30주년인 1999년 제정되었다. 올해로 20년째 이어온 화이자의학상은 현재까지 우수한 연구성과를 낸 의과학자 46 명을 발굴하여, 의료계의 연구의지를 고취해왔다. 제20회 화이자의학상은 ‘기초의학’, ‘임상의학’, ‘중개의학’ 등..

대웅, 서울대와 업무협약 체결

대웅, 서울대와 업무협약 체결 동물약 공동연구개발 및 합작회사 설립 대웅(대표 윤재춘)은 지난 22일 국립대학법인 서울대학교와 ‘동물의약품 공동연구개발 및 합작회사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금일(23일) 밝혔다. 22일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윤재춘 대웅 대표,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 한호재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업은 동물의약품 개발, 중개연구 및 신약개발 전문 기업 설립 및 육성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양사는 향후 3년간 ▲중간엽줄기세포(MSC) 치료제 연구 및 효능 연구 ▲개/고양이 유전병 치료제 개발 ▲동물용 의약품 및 의료기기 효능 검증 및 연구 ▲동물용 건강기능식품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수의과대학 교수진의 참여를 통한 당사자..

유한양행 폐암 신약 렉라자 전체 생존기간 혜택 확인

유한양행 폐암 신약 렉라자 전체 생존기간 혜택 확인 아시아암학회 학술대회 및 제48차 암학회 학술대회서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 이하 EGFR) T790M 돌연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인 렉라자(영문제품명: LECLAZA, 성분명: 레이저티닙 메실산염일수화물)의 LASER201 임상 1/2상(NCT03046992) 시험에서 전체 생존기간(OS, Overall Survival) 혜택을 확인했다고 23일 밝혔다. 렉라자는 EGFR T790M 저항성 변이에 높은 선택성을 갖는 경구형 3세대 EGFR 티로신 인산화효소 억제제(Tyrosine Kinase Inhibitor, 이하 TKI) 계열 약제이다. 특히, 뇌혈관장..

마크로젠-대구경북과학기술원, 업무협약

마크로젠-대구경북과학기술원, 업무협약 바이오·AI 융합형 인재 양성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김창훈, 이수강)이 지난 22일 대구경북과학기술원(총장 국양, DGIST)과 바이오·AI(인공지능) 공동연구 활성화 및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으로 마크로젠과 DGIST는 △산학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기술·정보 교류 △ 산학협력 인턴십, 현장 실습 프로그램 운영 △ 인턴 채용 및 우수 일자리 창출 △ 보유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을 통해 상호 긴밀한 산학연체계를 구축한다. 마크로젠은 DGIST와의 공동연구를 통한 기술개발은 물론, 바이오·AI 융합 인재를 양성하고 우수한 전문 인력을 원활히 확보하는 등의 시너지 효과를 낼 계획이다. 특히, 향후 마크로젠이 유전체 분석 프..

유통업계,인슐린제제 배송, 비용 현실화 '최후 배수진'

유통업계,인슐린제제 배송, 비용 현실화 '최후 배수진' 현 유통비용으론 손실 확대 불가피.. 배송대란 우려 생물학적제제 배송 기준 시행과 관련, 유통업계가 최악의 경우 인슐린 제제 배송 불가로 인한 대란도 배제할 수 없음을 알리고, 관련 제약사에 유통 비용의 현실화를 재촉구하고 나섰다. 유통업계는 생물학적 제제 배송 기준에 맞추기 위해 투자를 통해 나름 준비를 하고는 있지만, 현실적으로 제약사들이 제공하는 유통 비용이 실제 배송에 소요되는 비용에 미치지 못해 배송 물량이 증가할수록 손실을 보는 것은 불가피하기 때문에, 제약사가 계속 '모르쇠'로 일관한다면, 인슐린 제제의 배송 대란이 발생하거나, 배송인프라가 없는 제약사가 훨씬 더 많은 비용을 들여 직접 배송해야 할 상황도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소아당뇨인협회, 복지부 당뇨병 교육 지원사업 수행기관 선정

소아당뇨인협회, 복지부 당뇨병 교육 지원사업 수행기관 선정 연간 총 1억 5천만원 지원...대국민 인식개선등 활동 한국소아당뇨인협회(이사장 박호영, 회장 김광훈)가 보건복지부가 처음으로 시행하는 2022 당뇨병 인식개선 및 온라인 당뇨병 교육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4월 최초로 △당뇨병에 대한 대국민 인식개선 활동 △당뇨병 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온라인 교육을 통해 제공하는 전국 규모의 사업을 위한 수행기관을 공모했다. 이 사업은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인식형성과 정확한 정보전달을 통해 환자의 자기관리 강화와 합병증 예방, 나아가 국민의료비 절감을 도모하고자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과가 기획했다. 사업 기간은 올해 12월 31일 예산 규모는 총 1억 5천만원, 이번 사업의 수행기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