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14 6

신테카바이오, 국내 특허 등록 완료

신테카바이오, 국내 특허 등록 완료 표적항암제 약효 예측 바이오마커 유전체 빅데이터 기반 AI 신약개발 기업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는 지비엘스캔(GBLscan™)을 활용해 예측한 특정 유전자의 발현량이 약물의 민감성에 영향을 주는 바이오마커로 작용함을 밝혀내고, 이 검증 시스템과 발굴한 바이오마커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으로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정식 특허명칭은 ‘약물 민감도 판단을 위한 유전자 검출 방법 및 진단용 조성물’이다. 이번 특허는 신테카바이오와 안전성평가연구소(KIT)연구팀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지원으로 공동으로 수행한 국가연구개발사업 연구결과에 대한 것이며, 지난 2월 국제학술지 네이처(Nature) 자매지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유한재단 이사장에 김중수 전 한은총재 취임

유한재단 이사장에 김중수 전 한은총재 취임 김중수(75. 金仲秀) 전 한국은행 총재가 유한재단 신임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유한재단은 최근 열린 이사회에서 김중수 전 한은총재를 새로운 재단 이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중수 신임 이사장은 경기고,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대통령 경제비서관, 한국조세연구원 원장, 한국KDI 원장을 거쳐 대통령 경제수석비서관을 역임했고 한국은행 총재 겸 금융통화 위원회 의장을 지냈다. 작년까지 한림대학교 총장을 맡아온 국내 대표적인 금융, 경제, 교육 분야의 석학이다. 유한재단은 실력과 덕망을 갖춘 신임 김중수 이사장이 학식과 풍부한 사회적 경력을 토대로 하여 재단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심평원, 공통데이터모델(CDM) 개방 일정 공개

심평원, 공통데이터모델(CDM) 개방 일정 공개 7월 연구과제 신청, 8월부터 제공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여러 국가 및 특정 기관과의 비교연구가 가능한 국제표준 공통데이터모델(CDM) 개방 일정을 공개하고 연구자 이용 신청을 접수받는다. 제공 데이터는 2021년 한 해 동안 의료서비스를 이용한 전체 환자 층별 20%(약 1천만 명) 표본 추출, 대상 환자의 2018년 1월부터 2022년 4월까지의 청구데이터를 CDM으로 변환한 데이터이다. 심사평가원은 7월 한 달 간 접수 받은 연구계획서 중 선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우선적으로 개방할 10개의 연구 과제를 선정하고, 공공데이터제공 심의위원회를 거쳐 8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번에 개방하는 공통데이터모델(..

◆의약정책 2022.06.14

제약바이오산업 특화 ESG 전략세미나 개최

제약바이오산업 특화 ESG 전략세미나 개최 제약바이오협회 ..28일 오후 2시 회관서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필수 요소로 자리잡고 있는 ESG를 제약바이오 차원에서 다루고, 실행 방안을 모색하는 논의의 장이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 4층 강당에서 ‘제약바이오와 ESG’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를 의미하는 것으로,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 위기 심화 등으로 국제규범화되면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로 꼽히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의 ESG 인식을 제고하고, 실행 방안을 고민하..

SK바이오사이언스, 첫 번째 ESG 보고서

SK바이오사이언스, 첫 번째 ESG 보고서 “2021년 사회적 가치 3,399억 원 창출” SK바이오사이언스가 출범 후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특히 지난해 약 3,400억 원에 달하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SK바이오사이언스는 향후 ESG 경영 고도화와 정기적인 ESG 보고서 발간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 활동의 일환으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첫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주요 경영 활동과 ESG 성과에 대한 내용 등이 담겼으며, SK바이오사이어언스는 ESG 활동 및 성과를 전 세계에 공유하기 위해 국∙영문 보고서를 매년 정기적으로 발간할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

카이노스메드, 바이오 USA 참가

카이노스메드, 바이오 USA 참가 글로벌 제약시장에 KM-819 부각 뇌 질환 치료제 신약 개발 기업 카이노스메드(284620)는 세계 최대 규모의 '2022 바이오 USA'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에 참가해 글로벌 제약사와 공동개발 및 라이센싱에 관련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바이오 USA는 13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2019년 이후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전세계 3000여개 업체에서 1만 5,000명 이상의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져 보다 활발한 비즈니스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카이노스메드는 뇌질환, 암, 감염성 질환 분야에서 혁신적인 치료제 신약을 연구 개발하는 신약개발 기업이다. 많은 글로벌 제약사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KM-819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