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26 18

당뇨병, 고혈압 환자의 여름철 심혈관 건강관리 방법

당뇨병, 고혈압 환자의 여름철 심혈관 건강관리 방법 잘못된 생활습관 개선하고 예방과 관리 필수 기상청의 장기 예보에 따르면, 올 여름은 지난 해보다 조금 심한 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전망된다. 작년보다 높은 기온이 8월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무더운 여름철에 반드시 유의해야 할 질환 중 하나가 바로 ‘심혈관 질환’이다. 더위로 인해 땀을 흘리면 몸 속 수분이 적어지게 되고, 이 때 혈액의 점도가 높아져 혈관 속에서 혈전을 키워 급성 심근경색의 발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열을 발산하기 위해 말초 혈관을 확장시키는 과정에서 심장에 부담이 늘어나 노인이나 평소 고혈압, 당뇨, 심부전 등 심장 질환 위험인자를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 이처럼 심근경색을 비롯한 ..

‘2022 로레알-유네스코 세계여성과학자상’ 최소영 씨 수상

‘2022 로레알-유네스코 세계여성과학자상’ 최소영 씨 수상 카이스트 연구조교수로 재직 ....인터내셔널 라이징 탤런트 선정 로레알 그룹이 유네스코와 함께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 개최하는 로레알-유네스코 세계여성과학자상 시상식에 한국과학기술원(KAIST) 최소영 연구조교수가 인터내셔널 라이징 탤런트 (International Rising Talent, 신진 여성과학자 대상)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로레알-유네스코 세계여성과학자상’은 매해 전세계 과학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업적을 달성한 여성과학자 5인에게 세계여성과학자상을, 15명의 전도유망한 신진 여성과학자에게는 인터내셔널 라이징 탤런트(IRT) 상을 수여한다. 특히 이번 ‘2022 로레알-유네스코 세계여성과학자상’에는 국내 과학자인 한국과학기술원..

◆제약 2022.06.26

지멘스 헬시니어스, 'IFCC Wordlab Seoul 2022‘ 참가

지멘스 헬시니어스, 'IFCC Wordlab Seoul 2022‘ 참가 최신 혈액분석 시스템 등 전방위 포트폴리오 공개 지멘스 헬시니어스 (https://www.siemens-healthineers.com/kr/)가 오는 6월 26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4회 세계임상화학회 IFCC Worldlab Seoul 2022(이하 IFCC 2022)에 골드 스폰서로 참가한다. 세계임상화학회 국제학술대회는 3년마다 대륙을 돌며 개최하는 국제대회로 약 100개국에서 3,000명 이상의 진단검사의학과 임상화학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분야의 지식을 발표하고 논의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학회이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학회는 전 세계의 약 50개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며, 코로나가 종식..

심평원정보센터, 유관단체 워크샵 개최

심평원정보센터, 유관단체 워크샵 개최 유통협회. 제약바이오협회 실무자 50여명 참석 심평원 의약품관리정보센터는 24일 서울 더-케이호텔서 유관단체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관단체인 한국의약품유통협회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등 업계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워크샵은 세션1.2로 나누어 4시간 가량 진행됐다. 세션 1에서는 의약품관리센터의 전연 팀장이 ▲의약품유통정보의 정합성 향상과 의약품공급보고 관련 현지확인 사례 공유에 대해 발표했으며, 유통협회 김성환 부장이 ▲의약품유통산업 현황 및 공급보고 관련 개선 사항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토론을 진행했으며, 이어 이소영 정보센터장이 의약품유통관련 운영 및 개선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세션2에서는 ▲정보센터의 의약품공급정보시스템과 차세대 의약..

◆의약정책 2022.06.26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새병원 기공식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새병원 기공식 총 9층규모 ‘별관’ / 총 15층 규모 ‘본관’ 신축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료원장 백순구)이 24일 오후 3시 원주의과대학 루가홀에서 새병원 기공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송기헌 원주시(을) 국회의원, 허인구 G1방송 사장, 이해규 ㈜송암시스콤 회장, 허동수 연세대학교 이사장, 서승환 연세대학교 총장 등 주요 내외빈들 및 교직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2020년 2월 새병원 신축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지난달 11일 강원도 건축위원회로부터 사전승인을 받았다. 본 사업은 2027년 최종 완공을 목표로 ▲지상 5층, 지하 4층(14,072㎡, 4,255평) 규모의 ‘별관’과 ▲지상 11층, 지하 4층(53,3..

메디포스트, 스카이레이크와 크레센도 공동 경영

메디포스트, 스카이레이크와 크레센도 공동 경영 3월 발표한 총 1,400억원 투자 완료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 KOSDAQ078160)가 지난 3월 발표한 총 1,400억원 투자의 2차 투자인 의결권부 전환우선주(CPS) 투자금 700억원이 최종 납입됐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메디포스트의 최대주주는 기존 창업자 양윤선 대표이사에서 명목상 스카이메디유한회사로 변경되나, 실질적으로, PEF 컨소시엄으로 공동 투자한 스카이레이크에쿼티파트너스(이하 스카이레이크)와 크레센도에쿼티파트너스(이하 크레센도)이며, 양사의 컨소시엄 지분 비중은 50대 50이다. 이번 1,400억원 투자 완료로 스카이레이크의 특수목적회사인 스카이메디유한회사는 메디포스트의 지분 10.35%를 확보했다. 크레센도 역시 특수목적회사인 ..

한국로슈진단, 코바스 EBV, BKV 출시

한국로슈진단, 코바스 EBV, BKV 출시 장기이식 환자 감염 및 치료 모니터링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은 최근 장기이식 환자들의 바이러스 및 감염 모니터링을 위한 검사인 코바스 EBV(cobas EBV)2와 코바스 BKV(cobas BKV)3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외진단의료기기로 허가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 검사들은 모두 대용량 자동화 분자 검사 장비인 cobas 6800과 cobas 8800 시스템1에서 사용가능하다. 이로써 한국로슈진단은 CMV4에 이어 EBV, BKV 테스트를 출시하며 로슈진단의 이식마커 포트폴리오가 완성, 하나의 검체를 사용해 3가지 동시 검사가 가능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 중복감염의 조기 발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다. 이 검사들은 WHO 국제 표준..

뷰노메드 '딥카스', 선진입 의료기술 보건복지부 개정 고시

뷰노메드 '딥카스', 선진입 의료기술 보건복지부 개정 고시 국내 의료 AI 업계 최초로 선진입 의료기술로 확정된 뷰노의 AI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카스가 이번 관련 보건복지부 고시 개정 발령에 따라, 오는 8월 1일부터 비급여 시장에 진입이 최종 확정됐다.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지난 23일 보건복지부 고시 제2022-151호 ‘평가 유예 신의료기술 고시’ 일부개정 발령을 통해 뷰노메드 딥카스™(VUNO Med®–DeepCARS™)의 신의료기술평가 평가 유예 기간이 2022년 8월 1일부터 2024년 7월 31일까지임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8월 1일부터 뷰노메드 딥카스™를 도입한 병원은 ‘24시간 심정지 발생 위험 감시’ 행위 시 환자에게 입원 1..

한국팜비오, 고용노동부 주관 강소기업 선정

한국팜비오, 고용노동부 주관 강소기업 선정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 최근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22년 강소기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강소기업은 우수한 중소기업의 정보 제공과 인식 개선을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2012년부터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선정 기준은 고용유지율 및 신용평가 등급이 높고, 임금체불이 없으며 3년 이내 산재사망 발생이 없는 우수한 중소기업이어야 한다. 선정된 기업은 기업홍보, 정부 지원 프로그램 선정 등 각종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팜비오는 의약품의 제조 및 수출입을 전문으로 하는 제약회사로서 미국, 일본, 영국과 유럽연합 등 외국 우수 제약회사들과 협력해 다양한 전문의약품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해마다 20% 이상의 지속적인 매출성장을 이루고 ..

한국릴리 올루미언트 국내 출시 1주년 심포지엄

한국릴리 올루미언트 국내 출시 1주년 심포지엄 신민경 교수 .서영준 교수 발표 한국릴리(대표: 알베르토 리바)는 자사의 JAK 억제제 올루미언트(성분명: 바리시티닙)의 아토피 피부염 적응증 국내 출시 1주년을 기념하여 개최한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해 5월 JAK 억제제 중 국내 최초로 아토피 피부염 적응증을 획득한 올루미언트의 국내 출시 1주년을 맞아 마련됐으며, 서울과 부산 지역에서 아토피 피부염 전문의들을 초청하여 지난 1년간 축적된 다양한 올루미언트 처방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 지역에서 진행된 심포지엄은 손상욱 교수(고려대학교 안산병원 피부과)를 좌장으로 지난 22일 진행됐다. 연자로는 경희대학교병원 피부과 신민경 교수와 충남대학교병원 피부과..

대웅제약, ‘인베스터 R&D 데이’ 개최

대웅제약, ‘인베스터 R&D 데이’ 개최 주요 기관 투자자들 대상으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에서 ‘인베스터 R&D 데이(Investor R&D Day)’를 열고 주요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글로벌 사업 성과, R&D 역량 및 전략을 소개했다고 금일(24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수출 증대, 고수익성 제품 위주의 전문의약품 매출 상승에 힘입어 작년부터 사상 최대 연간 및 분기 영업이익을 경신해오고 있으며, 특히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 SGLT-2 억제제 계열의 당뇨병 치료제 이나보글리플로진 등 다양한 신약 파이프라인과 R&D 성과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아오고 있다. 대웅제약은 이에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회사의..

유한건강생활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1위 브랜드 달성

유한건강생활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1위 브랜드 달성 2022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갱년기 부문 유한건강생활의 여성 갱년기 건강 케어 브랜드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가 ‘2022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갱년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상품 및 서비스의 웰빙 정도를 웰빙측정지수인 건강기능성, 환경친화성, 사용안전성, 고객충족성, 사회적 책임성의 5개 차원을 통해 해당 부문별 웰빙 만족도 1위를 선정하는 제도로, 실제 제품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평가된다. 유한백수오는 갱년기 개선 건강기능식품 중 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압도적 1위를 달성했다. 유한건강생활의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는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갱년기 개선에 도움을 줄 ..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브랜드데이’ 진행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브랜드데이’ 진행 7월 10일까지 전국 54개 백화점 매장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의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메이올웨이즈(MayAlways)’가, 매년 한 번 개최하는 최대 할인 행사인 ‘메이올웨이즈 브랜드데이’를 오는 7월 10일까지 전국 54개 백화점 매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메이올웨이즈 브랜드데이’는 인기 제품 특가와 가격 할인,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우선, ‘메이올웨이즈 프라임 멀티비타민미네랄’, ‘메이올웨이즈 눈건강 루테인지아잔틴’, ‘메이올웨이즈 프라임 알티지 오메가3’ 등 메이올웨이즈 베스트 제품의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기에 ‘센텔리안24’ 베스트 제품을 최대 80% 할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구매 금액별 사은행사..

제21회 보령암학술상, 서울의대 양한광 교수 선정

제21회 보령암학술상, 서울의대 양한광 교수 선정 보령(구 보령제약, 대표 장두현)과 한국암연구재단(이사장 방영주)이 제21회 보령암학술상 수상자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외과학교실 양한광 교수(서울대학교병원 암병원장)를 선정했다. 제21회 보령암학술상 시상식은 24일 서울대학교 삼성암연구동 이건희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수상자인 양한광 교수에게는 상패와 상금 3,000만 원이 수여된다. ‘위암 연구’의 세계적 권위자인 양한광 교수는 1995년부터 서울의대 외과학교실 교수로, 2020년부터 서울대학교병원 암병원장으로 재직하며 위암치료 분야의 임상 및 중개 연구에 매진해왔다. 양 교수는 최근 3년간 국·내외 저명 학술지에 55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2011년 ‘아시아종양학회(Asian Oncology Soc..

유한양행 오창공장, 'ESG 경영 강화할 것'

유한양행 오창공장, 'ESG 경영 강화할 것' 환경경영시스템·안전보건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오창공장에서 국제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인증을 취득하면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 행보를 이어간다. 유한양행은 최근 국제 표준 규격인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심사에서 KSA(한국표준협회)로부터 적합 판정을 받았다. 이번 심사를 통해 ISO14001과 ISO45001의 중복 요구사항을 하나로 표준화하여 인증심사 및 시스템 운영 효율성을 높여 통합 인증을 받게 된 것이다. 유한양행은 2005년 ISO14001과, 2010년 안전보건경영 표준인 OHSAS18001을 인증 취득하고 지난 ..

카테고리 없음 2022.06.26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디지털헬스위원회 본격 가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디지털헬스위원회 본격 가동 24일 제1차 회의 18개 기업 참여 디지털치료제 개발 등 산업혁신과 변화를 선도할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디지털헬스위원회가 본격 가동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최근 공모를 통해 위원회 구성을 완료, 23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회관에서 디지털헬스위원회(이하 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위원회에는 △동아제약 △동화약품 △박스터 △삼진제약 △안국약품 △유영제약 △제일약품 △파마리서치 △한독 △한미약품 △휴온스 △GC녹십자 △라이프시맨틱스 △베이글랩스 △빅씽크 △올라운드닥터스 △에임메드 △웰트 등 총 18개의 제약기업과 디지털헬스 스타트업 등이 대거 참여했다. 위원장에는 동화약품 한종현 사장이, 부위원장에는 경대성 한미약품 이사와 송승재 라이프시맨틱..

한국산업약사회, 약대생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한국산업약사회, 약대생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멘토와 함께 제약산업 감 잡기 개최..온. 오프 병행 (사)한국산업약사회(회장 유태숙)는 약학대학 학생의 적성에 맞는 진로 탐색을 돕고 향후 제약산업 진출에 도움이 되기 위한 목적으로 를 개최한다. 프로그램은 7/2(토), 7/16(토), 7/23(토) 3회에 걸쳐 대한약사회관 1층 서울시약사회 대회의실에서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된다. 제약회사에 근무하는 약사들을 초빙하여 제약회사에서의 약사업무와 역할을 알아보고 진로에 대한 멘토링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7/2(토)은 박하영(일동제약 건강기능식품사업팀장), 서은미(삼진제약 품질보증팀) 멘토와 함께 의약품의 마케팅과 생산, 품질 관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7/16(토)에는 이윤영(SK바이오사이언스..

36회 세계마약퇴치의 날 행사 열려

36회 세계마약퇴치의 날 행사 열려 식약처, 마약류 오. 남용의 경각심 알려 제 36회 세계마약퇴치의날 행사가 24일 오후 서울 삼정호텔에서 개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주최하는 동 행사는 마약류 오·남용의 위험성을 알려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불법 마약 퇴치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로 마약퇴치유공자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 병행된다. 이날 행사에서 오유경 식약처장은 "국민들이 마약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불법 마약류 근절부터 중독자 사회복귀 지원까지 꼼꼼하게 관리해 나갈 것이며, 특히 불법 마약류 퇴치를 위해 일선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는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의 노력만으로는 부족하며 국민 모두가 마약류 폐해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

◆의약정책 2022.06.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