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24 8

모더나 ' mRNA-1273.214',새 임상 데이터 결과 공개

모더나 ' mRNA-1273.214',새 임상 데이터 결과 공개 오미크론 함유 2가 백신후보물질 mRNA 치료제 및 백신 분야 선도 바이오테크 기업 모더나는 지난 22일 오미크론 하위 변이를 포함한 자사의 ‘오미크론 코로나19 2가 부스터 백신 후보 물질’ mRNA-1273.214에 대한 새로운 추가 임상 데이터를 발표했다. 이번 임상 시험에서는 코로나19 백신의 추가접종까지 모두 마친 참가자들에게 50μg의 mRNA-1273.214를 접종 후 한달이 지나 중화항체 반응을 측정했다. 그 결과 이전의 코로나19 감염 여부와 상관 없이 모든 참가자에서 오미크론 하위변이체 BA.4와 BA.5에 대한 강력한 중화항체반응을 이끌어냈다. 모더나는 이번 임상 데이터와 이전 데이터를 기반으로, mRNA-1273.214..

천호엔케어, 건강즙 ‘오미자 프리미엄’ 출시

천호엔케어, 건강즙 ‘오미자 프리미엄’ 출시 산수유, 구기자, 맥문동 등 국산 원료 엄선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신제품 ‘오미자 프리미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의 다섯가지 맛을 느낄 수 있어 ‘오미자(五味子)’라고 이름 붙여졌으며, 문경의 ‘붉은 보석’이라고도 불린다. 천호엔케어의 ‘오미자 프리미엄’은 오미자의 제1주산지로 알려진 경상북도 문경에서 자란 품질 좋은 오미자만을 엄선하여 진하게 담아냈다. 여기에 산수유, 구기자, 맥문동, 진피 등 오미자와 궁합이 좋은 100% 국산 원료들을 배합해 풍미를 더했다. 또한, 정제당이 아닌 국산 사양벌꿀을 함유해 부드러운 단맛을 느낄 수 있으며, 합성향료나 감미료는 들어있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

필로폰 검사키트 ‘M-CHECK’ 개발, 출시

필로폰 검사키트 ‘M-CHECK’ 개발, 출시 가천대 김상효교수 나노기술과 색변환 기술 적용 마약류의 국내 유입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 처음으로 필로폰을 현장에서 즉시 검사할 수 있는 마약 현장 검사키트가 개발됐다. 가천대 바이오나노학과 김상효교수와 체외진단의료기기 전문기업 (주)필메디는 필로폰(Methamphetamine)을 현장에서 즉시 검사할 수 있는 필로폰 검사키트 ‘M-CHECK’를 개발, 오는 26일 출시한다. ㈜필메디는 김교수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BIG3 분야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지원사업과 가천대 창업지원단의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지원으로 대학 창업보육센터에서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김상효 교수와 (주)필메디는 2020년 일명 ‘데이트 성범죄 약물’로 불리는 ‘물뽕’ (GH..

케이메디허브, 美 폐섬유증 신약 임상 생산 지원

케이메디허브, 美 폐섬유증 신약 임상 생산 지원 대웅제약 FDA 임상2상 희귀약 제조 및 IND승인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폐섬유증 치료를 위한 미국 임상 2상 시험용 의약품의 조제를 지원하여 IND 승인을 받았다. 의약품의 위탁 생산 및 품질시험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인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2021년부터 대웅제약의 먹는(경구용) 폐섬유증 치료제 임상용 의약품 생산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임상(FDA 임상2상)의 IND를 확보하는데 지원을 하게 되었다. 대웅제약에서 개발 중인 섬유증 신약인 ‘DWN12088’은 세계 최초(First-in-class)로 PRS(Prolyl-tRNA Synthetase) 단백질을 저해하는 섬유증 치료제로 콜라겐 생성에 영향을 주..

◆의약정책 2022.06.24

심평원, 의료정보학회와 ‘춘계학술대회’ 열어

심평원, 의료정보학회와 ‘춘계학술대회’ 열어 의료데이터 활용 높이는 논의의 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23일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원주시)에서 대한의료정보학회,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공동으로 2022년 대한의료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진행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슬로건으로 ▲의료정보의 디지털 전환 ▲빅데이터 기반 플랫폼의 가속화 ▲의료 인공지능 등 보건의료 생태계 변화를 이끄는 새로운 연구방향을 제시한다. 특히, 심사평가원은 24일 ‘HIRA 빅데이터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단독 운영한다. 해당 심포지엄은 ▲HIRA 빅데이터의 미래 방향 ▲심사평가원의 데이터 개방‧활용 성과 ▲데이터 결합전..

◆의약정책 2022.06.24

브이티바이오, FDA 임상시험 승인

브이티바이오, FDA 임상시험 승인 조절T세포(VT301S) 이용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브이티바이오는 자사의 ‘항원 특이적 자가 조절 T세포(VT301S)의 알츠하이머병 임상시험’이 미국 FDA 생물의약품평가연구센터(CBER) 에서 23일 최종 승인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미국 임상시험은 한국에 이어 전세계에서 2번쨰로 진행되는 조절 T세포를 이용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임상시험이다. 임상 1상과 2a상을 동시에 승인 받은 것이며, 세포치료제의 가장 큰 난관인 동결조건까지 확보하였기에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코드명은 VT301S로 명명 되었고, 동결조건이 빠진 VT301은 이미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임상 1상이 진행 중이며 안전성과 약동학적 특성을 확인하여 마무리 중에 있다. VT301S는 항원 특이적..

성남시약, 경기적십자에 취약계층 건기식 지원

성남시약, 경기적십자에 취약계층 건기식 지원 지난 21일, 약사회관 3층 강당에서 전달식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 여약사위원회(담당부회장 정호은, 위원장 신유진)는 지난 21일 약사회관 3층 강당에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회장 윤신일)와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기부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전달된 건강기능식품은 시약사회가 지난달 온라인 자선다과회를 통해 후원받은 조아제약 유산균제품 100세트(600만원상당)로 적십자사 경기지사 관할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동원 회장은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주변의 취약계층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며 “더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전달식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정호은 부회장, 신유진 여약..

종근당, '듀비에' 저용량 안전성과 유효성 입증

종근당, '듀비에' 저용량 안전성과 유효성 입증 국제 학술지 'DOM'에 연구결과 발표 종근당(대표 김영주)의 티아졸리딘디온(TZD, thiazolidinedion) 계열 당뇨병 신약 '듀비에'의 투여 용량을 반으로 줄였을 때, 약효는 유지하면서도 부작용을 상당 부분 줄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종근당은 이 같은 연구결과가 당뇨병 분야 국제 학술지인 'DOM(Diabets, Obesity and Metabolism)'에 게재됐다고 23일 밝혔다. 부산대병원 등 경남지역 8개 대학병원 공동 연구팀은 용량에 따른 듀비에의 약효와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2018년 1월부터 2021년 10월까지 임상시험을 진행했다. 연구팀은 메트포르민과 DPP-4 억제제 병용요법으로 혈당이 충분히 조절되지 않는 제2형 당뇨병 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