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22 14

카나리아바이오- GSK, 공동임상 발표

카나리아바이오- GSK, 공동임상 발표 면역항암제 개발 전문 바이오텍 기업 카나리아바이오(구 OQP에서 분사)는 GSK와 공동임상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임상은 백금계 감수성 재발 난소암 환자를 대상으로 카나리아바이오의 오레고보맙과GSK의 poly (ADP-ribose) polymerase (PARP) inhibitor인 제줄라(니라피립)를 병용투여 하는 임상으로 안정성과 효과를 확인하게 된다. 공동 임상협정에 따라 카나리아바이오는 미국에서 진행될 임상시험을 주도하게 되고, GSK는 임상연구에 필요한 니라파립을 무상으로 공급하며 미화 20만 달러를 지원 한다. 카나리아바이오 나한익 대표이사는 “제줄라는 난소암 환자를 위한 유일한 1일 1회 경구용 1차관리 약으로 난소암 환자들을 위해 제줄라와 오레고..

HK 이노엔 ‘비원츠’,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HK 이노엔 ‘비원츠’,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가벼워서 더 강력한 ‘비건 스킨케어’ 글로벌 바이오헬스기업 HK이노엔(HK inno.N)의 기능성 비건 화장품 브랜드 ‘비원츠(be+wants)’가 아이세럼스틱 출시 2달만에 1차 물량 완판을 달성함과 동시에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한다. 금번 1차 제조 물량이 모두 완판되며 인기를 모은 ‘피토 콜라겐 아이세럼스틱’은 앞서 3차까지 완판을 기록한 ‘피토 글로우 톤업크림’에 이은 비원츠의 두 번째 히트 상품으로, 비원츠 공식 온라인몰에서 3주간 예약판매 주문이 이어지며 완판 행렬을 이어갔다. 비원츠의 ‘피토 콜라겐 아이세럼스틱’은 일주일만 사용해도 달라지는 눈가 케어 제품으로, 주름, 처짐, 잡티까지 다양한 눈가 고민에 도움을 준다. 겉도는 주름 스틱이나 아이..

온코닉테라퓨틱스, 'OCN-201' 난소암 임상 2상 IND승인

온코닉테라퓨틱스, 'OCN-201' 난소암 임상 2상 IND승인 온코닉테라퓨틱스(대표 김존)는 이중저해 표적항암제인 ‘OCN-201’(기존개발 코드명 JPI-547)이 난소암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2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파프(PARP, Poly ADP-Ribose Polymerase) 저해제를 투여 받은 경험이 있으면서 화학요법 치료에 내성을 보이는 난소암 환자58명을 대상으로 'OCN-201’을 투여하여 이에 따른 안전성 및 유효성을 탐색할 계획이다. 이 임상시험은 국립암센터 등 9개의 3차 종합병원에서 진행된다. 이 임상은 국립암센터 항암신약신치료개발사업단(단장 박중원)의 공동개발 과제(NOIU-1402)로 선정되어 정부지원금을 ..

시지바이오, ‘노보시스 퍼티’, 유효성·안전성 입증

시지바이오, ‘노보시스 퍼티’, 유효성·안전성 입증 SCI급 국제학술지 논문 게재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의 골대체제 노보시스 퍼티(NOVOSIS Putty)의 연구 결과가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국제학술지에 게재됐다. 시지바이오는 일본 오사카 의대 타카시 카이토(Takashi Kaito), 세이지 오카다(Seiji Okada) 교수진의 노보시스 퍼티 전임상연구가 제품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받아 Scientific reports(2021 SCI Impact factor; 4.380)에 게재되었다고 22일 밝혔다. 노보시스 퍼티(NOVOSIS Putty)는 대장균 유래의 인간 재조합 골형성 단백질(rhBMP-2)을 주성분으로 하는 골대체제로, 뼈가 손상됐을 때 인체 ..

뷰노,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사우디 인증 획득

뷰노,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사우디 인증 획득 AI 기반 흉부 엑스레이 판독 보조 솔루션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자사 인공지능 기반 흉부 엑스레이 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VUNO Med®-Chest X-ray™)가 사우디아라비아 식약청(Saudi FDA)으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뷰노의 중동 지역 첫 번째 의료기기 인허가 획득 사례이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중동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사우디아라비아는 ‘비전 2030’의 핵심 투자산업 중 하나로 의료산업을 선정하고 의료부문 다변화와 강한 민영화 추진 등 적극적인 투자를 시행하고 있다. 또 사우디아라비아 보건부는 ‘비전 2030’의 일환인 NTP(Nati..

제넨셀, 전남 천연자원센터와 MOU

제넨셀, 전남 천연자원센터와 MOU 원료의약품 공동 연구 및 생산 등 협력 제넨셀은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와 천연물을 활용한 의약품 원료 생산 및 공동 연구 등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넨셀이 개발한 천연물 기반 신약후보물질에 대한 원료의약품 가공 및 생산, 검사, 분석, 보관, 유통 등에 협력하게 된다. 또한 양 기관은 공동으로 국책과제를 수주, 천연물 신소재 발굴, 임상 및 비임상 연구 및 생산에 나서는 한편, 연구 인력 교류, 공동 시설 투자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이성호 제넨셀 대표는 “전남 천연자원연구센터는 당사 용인 연구소와 제주 재배단지를 잇는 거점으로서 천연물 의약품 원료 연구 및 상용화에 큰 도움이 될 것..

현대약품, 2022년 충청남도 품질경영대회 “최우수상” 수상

현대약품, 2022년 충청남도 품질경영대회 “최우수상” 수상 현대약품이 지난 16일부터 17일, 이틀간 스플라스 리솜(충남 예산)에서 개최한 2022년 충청남도 품질경영대회 중견기업 사무간접부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팀은 현대약품의 생산본부 품질관리팀 투더탑분임조(조장 강민수, 백민서, 김동섭)다. 투더탑분임조는 이번 대회에서 ‘현대물파스에프 제품시험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시험시간 단축’에 관한 내용을 발표했으며, 연간 5700만원 가량의 비용 절감 및 제품시험시간 단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성과를 이뤄낸 점을 인정 받아 수상하게 됐다. 이번 대회 수상으로 인해 투더탑분임조는 오는 8월 경북 경주에서 개최하는 ‘제 48회 전국 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 충남지역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

대웅제약-경상남도-경남테크노파크, ’바이오 스타트업 스튜디오’ 공모전

대웅제약-경상남도-경남테크노파크, ’바이오 스타트업 스튜디오’ 공모전 경남지역 오픈 콜라보레이션 연구자 모집 대웅제약이 경상남도에서 바이오 스타트업 대상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경상남도의 지원을 받아 경남테크노파크와 함께 경상남도 지역의 바이오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연구개발 지원을 위한 ‘바이오 스타트업 스튜디오’ 공모전을 진행하고 함께 할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공모전 참가는 경상남도 지역 내에 본사/연구소/사업장을 둔 스타트업 또는 예비 창업자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또한 현재는 타 지역에 있더라도 경남지역으로 사무실 이전 계획이 있는 기업이라면 최종 선발 후 이전확약서 체결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동일하거나 유사한 내용으로 ..

인공지능 신약개발, 인식과 정보의 간극 축소 급선무

인공지능 신약개발, 인식과 정보의 간극 축소 급선무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 16일 산·병·정 워크숍’ 열어 인공지능 기반 신약개발을 촉진하려면 인공지능과 신약개발 등 전문영역 간 인식과 정보의 간극을 줄여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진단이 나왔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센터장 김우연)가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지난 16일부터 양일간 충청남도 소노벨 천안에서 개최한 ‘제약바이오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인공지능 활용 신약개발 가속화 산·병·정 워크숍’에서다. 제약기업 연구원과 인공지능 개발자, 정부 관계자 등 60명이 참석한 이날 워크숍에서 전문가들은 △AI 신약개발의 걸림돌과 해소방안 △산·병·정 협업 활성화 방안 △AI 신약개발 성공사례 도출 방안을 주제로 분임토의를 진행했다. AI..

GC지놈,‘아이스크린(i-screen)’ 신생아 유전체 선별검사 특허

GC지놈,‘아이스크린(i-screen)’ 신생아 유전체 선별검사 특허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기법(NGS) 기법 활용 임상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 GC지놈(대표 기창석)은 특허청으로부터 신생아 유전체 선별검사인 ‘아이스크린(i-screen)’ 검사의 기술 특허를 인정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아이스크린’은 출생 직후 신생아의 혈액을 채취하여 신생아의 23쌍 유전체(염색체)를 스크리닝 하는 검사다.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기법을 이용해 전장유전체시퀀싱(WGS, Whole Genome Sequencing) 기반으로 염색체의 수적, 구조적 이상을 검출한다. 이 검사는 신생아의 제대혈이나 발뒤꿈치에서 채혈한 소량의 혈액으로 23쌍 염색체 전반의 수적 변이나 염색체 일부분의 소실 또는 중복 등을 확인할 수 있으..

현대사료, 카나리아바이오로부터 3,861억 회사채 인수

현대사료, 카나리아바이오로부터 3,861억 회사채 인수 현대사료(대표이사 나한익)는 6월 20일 이사회에서 자산양수도를 결의하고 카나리아바이오가 보유중인 엘에스엘씨앤씨가 발행한 3,861억원 규모의 회사채 일체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현대사료는 전환사채(CB)를 발행해 채권인수 대금과 상계하여 7월 7일 납입을 종결하기로 했다. 엘에스엘씨앤씨는 바이오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카나리아바이오의 자회사로 이번 양수도 계약으로 현대사료는 엘에스엘씨앤씨의 최대 채권자가 된다. 현대사료는 신약개발 사업목적을 정관에 추가하면서 바이오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관계회사간 협력을 통해 바이오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이를 통해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겠다는 것이다. 엘에스엘씨앤씨가..

GSK, 도바토 국내 출시 2주년 맞아

GSK, 도바토 국내 출시 2주년 맞아 ‘U=U 댄스 챌린지’ 진행 GSK는 HIV 2제요법 단일정 치료제 도바토(Dovato, 성분명: 돌루테그라비르 50mg, 라미부딘 300mg)의 국내 출시 2주년을 맞아 6월 20일 GSK 한국법인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U=U 댄스 챌린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GSK 한국법인 임직원들은 HIV 인식 개선 의미가 담긴 ‘U=U 댄스’ 안무 동작을 따라하고, 해당 영상을 촬영해 사내 소셜미디어인 GSK 코리아 워크플레이스(Workplace)에 게시해 전세계 GSK 임직원들에게 ‘U=U’ 메시지와 HIV 인식 제고 필요성을 알렸다. ‘U=U(Undetectable=Untransmittable)’는 HIV 치료를 통해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을 정도로..

길병원, 대학병원 최초SDN 기반 유무선 네트워크 구축

길병원, 대학병원 최초SDN 기반 유무선 네트워크 구축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양우)은 국내 대학병원 최초로 차세대 스마트병원 시스템인 SDN(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oftware Define Network) 기반 유무선 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 최근 구축을 완료했다. 가천대 길병원은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NYSE: ANET·지사장 김세진)가 제공하는 SDN 및 네트워크 스위치를 도입했으며, 아리스타 네트웍스의 파트너인 아이센트가 시스템을 구축했다. SDN 유무선 네트워크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 중인 네트워크 시스템의 기능을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로 통합 제어 및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가천대 길병원이 도입한 SDN 기반의 고성능 유무선 네트워크 시스템은 병원 내에서 사용중인 복잡하고 다양한 네..

카테고리 없음 2022.06.22

현대약품, 일본 아스카제약과 라이센스계약 체결

현대약품, 일본 아스카제약과 라이센스계약 체결 경구용 피임약 ‘SLINDA’ 국내 독점 공급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일본 아스카제약 (ASKA Pharmaceutical Co., Ltd.)사와 드로스피레논(Drospirenon)을 단일 유효성분으로 하는 경구용 피임약, 'SLINDA®'(이하 "슬린다")의 국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슬린다는 스페인 마드리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그룹사 인수드 파마(Insude Pharma)의 여성 의료 전문 브랜드 사업부인 엑셀티스(Exeltis)가 개발한 제품이다. 기존 4세대 복합 경구 피임약과 달리, 에스트로겐 성분을 포함하고 있지 않아(estrogen-free), 에스트로겐 관련 부작용에 대한 우려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