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 304

그린벳,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과 업무협약

그린벳,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과 업무협약 반려동물 대상 알러지검사와 면역치료 등 협업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기업 그린벳은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반려동물 알러지검사와 면역치료 등 기타 상호 간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하며 전국의 동물병원에 검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북대 수의대 다목적회의실에서 열린 이 날 협약식에는 김태환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 권영삼 경북대학교 부속동물병원 원장, 오태호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내과 교수, 박대우 ㈜그린벳 대표이사, 박수원 ㈜그린벳 원장 등이 참석했다. 박대우 그린벳 대표이사는 “경북대 수의과대학과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반려동물의 알러지 질환에 양질의 신규검사를 도입..

씨젠, AACC(미국 임상화학회) 참가

씨젠, AACC(미국 임상화학회) 참가 PCR 생활검사 AIOS 등 글로벌 시장 공략방안 제시 씨젠이 ‘2022 미국임상화학회(AACC)’에 참여했다. 씨젠은 △PCR 생활검사 캠페인, △완전자동화 검사시스템 ‘AIOS’와 함께 △원숭이두창 바이러스를 포함한 Novaplex™ 제품 라인을 전시하며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활발한 마케팅을 펼쳤다. 이번에 74회를 맞이한 ‘AACC(American Association for Clinical Chemistry)’는 세계 최대 규모의 진단검사 분야 학술대회이자 박람회로, 200개 이상의 글로벌 바이오 기업들이 참가했다. 씨젠은 지난 2007년부터 참가해 왔다. 씨젠은 글로벌 고객에게 PCR 생활검사를 소개하고, 파트너십 기회를 제안했다. PCR 생활검사는 일상..

심평원, 창업경진대회 최종 발표회

심평원, 창업경진대회 최종 발표회 2022년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심사평가원’)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이 공동 주관하는 ‘2022년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최종 발표회 및 시상식이 지난 27일 심사평가원 본원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됐다. 특히 올해는 작년 대회와 달리, 아이디어 기획 부문이 보건의료빅데이터를 활용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기획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총 60개의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 계획서가 접수됐고, 이 중 우수한 성적의 6개 팀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보건의료빅데이터 아이디어와 혁신적 사업 모델을 선보였다. 최종 발표회에서는 보건의료 전문가로 구성된 내·외부 심..

◆의약정책 2022.07.29

한국알콘, 코어 심포지엄 개최

한국알콘, 코어 심포지엄 개최 망막 수술의 혁신과 경험 공유 세계적인 안과 전문기업 한국알콘(대표이사 최준호)은 자사 망막 수술 장비에 대한 최신 치료 지견과 임상 경험을 나누는 코어 심포지엄(CORE Symposium)을 23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어 심포지엄은 망막 수술 장비 및 기구, 3D 디지털 시각화 시스템 등 진일보된 안과 의료기기 장비를 활용한 임상 결과 및 수술 노하우 공유를 통해 최적의 망막 수술 전략과 실행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후 처음으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망막 전문의 약 80명이 참여하는 등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아산병원 김중곤 교수, 파랑새안과 임선택 원장, 삼성서울병원 강세웅 교수, 가천대 ..

엔에스엔 -우람바이오 총판계약 체결실시간 현장진단 PCR'검사

엔에스엔 -우람바이오 총판계약 체결 실시간 현장진단 PCR'검사 ㈜엔에스엔(031860)은 ㈜아람바이오시스템과 코로나19 실시간 현장진단 PCR검사(27분만에 코로나바이러스를 진단할 수 있는 기기 및 진단시약)에 관한 국내 및 해외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새로운 현장진단 PCR진단기기는 실험실이나 진단센터가 아닌 검채 채취현장에서 즉시 검사 할 수 있도록 리튬이온 배터리 타입의 이동식 소형 PCR진단기기로 개발되었다. 코로나바이러스 진단 시 최소 4시간 이상 소요(검체의 이송 및 대기, 검사) 되던 시간이 27분으로 단축된다. 공항이나 원스톱호흡기 진료센터에서 확진의심자를 직접 실시간 검진함으로 검사자의 확진판정 전 활동이 가능한 현재 방역 체계를 바꿔 실시간 현장 검사 결과 후 확진자는..

SK바이오, ‘스카이코비원’영국 사용 허가 신청

SK바이오, ‘스카이코비원’영국 사용 허가 신청 면역증강제AS03...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에 속도를 낸다. 지난 6월 국내에서 허가를 획득한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백신 ‘스카이코비원멀티주(이하 스카이코비원, 영국∙유럽 제품명: 스카이코비온)’가 각 국가별 허가 신청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자체 개발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의 글로벌 승인을 위해 영국 의약품 규제 당국(MHRA)에 조건부 허가(Conditional Marketing Authorization, CMA)를 신청했다고 29일 밝혔다. 스카이코비원은 이미 지난 3월부터 MHRA에서 신속 승인을 위한 순차심사(Rolling Review)를 진행..

한국얀센, ’iCare4U 건선’ 모바일 사이트 오픈

한국얀센, ’iCare4U 건선’ 모바일 사이트 오픈 모바일 최적화 인터페이스로 사용자 편의성 존슨앤드존슨의 제약부문 법인인 ㈜한국얀센은 건선 정보 통합 웹사이트 ‘iCare4U 건선’(아이케어포유 건선, https://icare4U.kr/psoriasis)을 7월 29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iCare4U 건선 모바일 사이트는 최신 건선 질환 및 치료 정보, 산정특례와 같은 의료지원 제도 등 건선에 대한 다양한 기본 정보를 총망라했을 뿐만 아니라 건선 질환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도록 ‘건선 퀴즈’ 및 건선 환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내용을 담은 ‘질환 이야기’ 등 기존 사이트와 차별화된 컨텐츠를 준비했다. 또한 컨텐츠 공유 및 즐겨찾기 저장, 웹사이트-카카오톡 컨텐츠 연계 등 기능..

카테고리 없음 2022.07.29

대한폐고혈압학회 창립, 정욱진 교수 초대 회장

대한폐고혈압학회 창립, 정욱진 교수 초대 회장 폐고혈압연구회서 승격... 11월 창립학술대회 예정 대한폐고혈압학회(회장 정욱진)가 개인 맞춤형 정밀의료를 통해 국내 폐고혈압 관련 질환 극복을 위해 나섰다. 대한폐고혈압학회는 26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해 가천대 길병원 심장내과 정욱진 교수를 초대 회장, 평의원회 의장 박용범 교수(한림의대 호흡기내과), 감사 은영민 교수(연세의대 소아심장과)를 선출하며 공식 출범을 알렸다. 폐고혈압은 폐를 지나는 혈관의 압력이 높아져 우심실부전과 심장 돌연사를 일으키는 난치성질환이다. 국내 환자는 약 40만 명으로 추정되며 폐고혈압의 한 군인 폐동맥고혈압의 경우 숨겨진 환자를 포함하면 약 6,000명으로 추정된다. 폐고혈압은 일반적으로 예후가 나쁜 중증질환이며..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테크니스 아이핸스’ 세미나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테크니스 아이핸스’ 세미나 백내장 환자 수술 후 시력 만족도 높이는 최신 지견 공유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대표 성종현)가 지난 7월 27일 안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백내장 치료용 인공수정체 ‘테크니스 아이핸스(TECNIS Eyhance IOL)’의 최신 임상 사례를 소개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온라인 세미나에서는 테크니스 아이핸스를 이용해 백내장 환자의 수술 후 시력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최신 지견이 공유되어 전문의들의 주목을 받았다. 테크니스 아이핸스는 단초점 인공수정체 대비 중간거리 시력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다른 안질환을 동반한 백내장 환자에서도 안전하게 적용 가능한 인공수정체다. 연자로 나선 연세플러스안과 이재범 원장은 테크니스 아이..

제17회 경기약사학술대회 4차 준비위 개최

제17회 경기약사학술대회 4차 준비위 개최 주제 '약물을 넘어 환자가 중심인 약료' 선정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학술대회 준비위원회(부회장 김진수, 위원장 조지영)는 지난 27일 약사회관에서 제4차 준비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제3차 준비위원회의에서 결정된 약물을 넘어 환자가 중심인 약료로를 주제로, 안전과 건강을 국민에게 ! 권익과 긍지를 약사에게 !슬로건으로 하여 전체적인 강의의 윤곽을 논의하고 세부 프로그램 강의들을 검토하면서 기타 세부 준비사항 등에 대해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 심포지엄에서는 지역 약국에서의 환자 중심 약료를 주제로 4명의 패널을 섭외하여 토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구성할 예정이며 ▲ 분회대항전 OX퀴즈 ▲ 이쁜 약국 사진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

피에이치씨, 바이오젠텍과 MOU

피에이치씨, 바이오젠텍과 MOU 피에이치씨(대표이사 최인환 / 057880)가 분자 및 면역진단 분야의 연구개발 및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체외진단 전문기업인 바이오젠텍과 전략적 투자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피에이치씨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및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최근 COVID-19 신속진단키트에 대한 다양한 제품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그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바이오젠텍은 체외진단에서 분자진단과 혈액진단 분야의 독자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술기반의 바이오 기업으로 다양한 진단기기 및 진단 시약을 개발하고 식약처 품목허가까지 획득한 기술기업이다. 특히 바이오젠텍의 혈액 진단기기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혈액 암, 패혈증, 면역세포 검사 등 다양한..

브이티바이오,알츠하이머병 치료제 개발 ‘속도’

브이티바이오,알츠하이머병 치료제 개발 ‘속도’ 면역세포의 일종인 조절 T세포(VT301) 이용 브이티바이오는 면역조절 핵심세포인 조절T세포를 이용한 알츠하이머병의 치료제 개발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알츠하이머병은 기억력 및 사고력 저하 등을 유발하는 질병이며 아직까지 근본적인 치료제는 없는 실정이다. 최근 아두헬름이라는 항체 치료제가 FDA에서 품목 승인 후 판매되고 있으나 이상반응 및 그 효과에 대한 문제제기로 어려움이 더해지고 있는 치료제 시장이다. 최근 알츠하이머병의 발병 원인으로 일컫는 ‘아밀로이드 가설’을 뒷받침하는 미네소타 대학 살뱅 레스네 박사의 논문(2006년 학술지 네이처 게재)이 조작 되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고, 조사 끝에 그 가능성이 크다고 밝혀졌다. 이 논문은 알츠하..

대원제약, ‘콜대원큐‘ 리뉴얼 제품 출시

대원제약, ‘콜대원큐‘ 리뉴얼 제품 출시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성인용 감기약 브랜드 ‘콜대원에스’가 ‘콜대원큐’로 새롭게 출시된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종합감기약인 ‘콜대원콜드에스’, 기침감기약인 ‘콜대원코프에스’, 코감기약인 ‘콜대원노즈에스’로 구성돼 있는 성인용 콜대원 시리즈는 오는 8월부터 각각 ‘콜대원콜드큐’, ‘콜대원코프큐’, ‘콜대원노즈큐’로 변경된다. 콜대원큐 시리즈는 기존 콜대원에스 시리즈에 비해 종류별로 성분 및 함량을 변경함으로써 효과를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콜대원콜드큐와 콜대원코프큐는 진해제 성분을 펜톡시베린에서 덱스트로메토르판으로 교체했으며, 거담제인 구아이페네신과 기관지확장제인 메틸에페드린의 함량을 높였다. 콜대원노즈큐는 항히스타민제 성분을 클로르페니라민에서 트리프롤리딘으로..

서울시약, 배달 전문약국 1곳 폐업신고서 제출

서울시약, 배달 전문약국 1곳 폐업신고 약배달 전문약국 운영으로 물의를 빚어온 약국 1곳이 폐업신고서를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28일 서울시약에 따르면 비대면 조제 중단을 밝힌 약국 1곳이 최근 관할보건소에 폐업 신고했다. 지난 3월 중순 약국 문을 연지 4개월 만에 폐업을 결정한 것이다. 서울시약과 해당 분회는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동문 등 다방면으로 약사를 설득하는 노력을 기울여왔다. 권영희 회장은 “건전한 약국 질서가 확립되어야 약사사회가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본 동력이 확보될 수 있다”며 “코로나 팬데믹으로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뼈를 깎는 노력이 절실한 이때에 약사사회에 찬물을 끼얹는 이기적 행동이야말로 전체 동료 약사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

대웅제약, 분기 사상 최대 실적 달성

대웅제약, 분기 사상 최대 실적 달성 매출 2,983억원...‘나보타’ 성장엔진 본격화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이 2022년 2분기 경영실적(별도기준)을 발표했다. 2분기 별도기준 매출액은 2,938억원, 영업이익은 33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6%, 25.8% 상승했다. 연결기준 매출액은 3,221억원, 영업이익은 300억원을 기록했다. 대웅제약은 올해 1, 2분기 연속으로 분기 사상 최고 영업이익(별도기준)을 경신했으며, 매출액도 분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전문의약품(ETC) 부문의 지속적인 성장과 자사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수출 급증 및 우호적 환율 효과가 회사의 영업이익, 수익성 개선을 견인했다. ETC 부문은 전년 동기 1,951억원 대비 5.5% 증가한 2,058억..

전약협, 약사회에 약대생 병역문제 설문 결과 전달

전약협, 약사회에 약대생 병역문제 설문 결과 전달 전약협 신임 집행부, 공직약사 활성화 방안 등 건의 최광훈 대한약사회 회장은 26일, 전국약학대학학생협회(회장 여인준, 이하 ‘전약협’) 신임 집행부의 예방을 받았다. 최광훈 회장은 전약협 집행부로부터 전국의 약대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약학대학생의 병역 문제에 관한 설문결과와 함께 약대생의 병역에 대한 개선요청, 대한약사회에 바라는 점을 비롯해 공직약사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건의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 최광훈 회장은 “시대 변화에 따른 약사 직역 개발을 게을리한다면 미래약사에 있어 전문성을 살리지 못하는 상황에 이를 수 있다.”라며 “대한약사회는 미래약사의 사회적 역할과 직능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병역 ..

지멘스 헬시니어스,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기부

지멘스 헬시니어스,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기부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대표이사 이명균, www.siemens-healthineers.com/kr)이 지난 27일 지속적인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 지원을 위한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임직원들은 물품 기부를 통해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의 장애직원들이 자립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자원순환을 통한 환경 보호에도 기여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증된 의류 및 서적부터 소형가전에 이르는 다양한 물품들은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되고 수익금은 장애인 근로자들의 안정적인 고용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올바이오, 2분기 전년비 12% 성장한 262억원 달성

한올바이오, 2분기 전년비 12% 성장한 262억원 달성 한올바이오파마가 27일 2022년 2분기 영업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62억원, 영업이익 7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12%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전분기 적자에서 흑자로 돌아섰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장염 치료제 ‘노르믹스’, 전립선암 치료제 ‘엘리가드’, 프로바이오틱스 ‘바이오탑’, 탈모치료제 ‘헤어그로’와 ‘아다모’ 등의 주력제품을 중심으로 두자릿수 이상의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당뇨병 치료제 ‘글루코프리’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앱시토정’ 등을 새로 출시하여 향후 의약품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올바이오파마 박승국 대표는 “2분기에도 의약품 영업 매출의 성장세가 유지되고 있으..

올림푸스한국, ‘고잉 온 스튜디오’ 참가자 모집

올림푸스한국, ‘고잉 온 스튜디오’ 참가자 모집 암 경험자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 글로벌 의료기업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암 경험자 대상 콘텐츠 제작 지원 프로그램인 ‘고잉 온 스튜디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한암협회(회장 이민혁) 및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김현우)과 함께하는 고잉 온 스튜디오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암 경험자에게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고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신청은 8월 1일(월)부터 8월 12일(금) 오후 6시까지 대한암협회 홈페이지 및 올림푸스한국 CSR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현재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갖고 있고 업로드된 콘텐츠의 개수가 15개 이상인 암 경험..

동국제약, ‘잇몸건강24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 ‘잇몸건강24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잇몸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들을 소개하며 잇몸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잇몸건강24 캠페인’을 진행한다. 대국민 잇몸건강 향상을 위한 이 캠페인을 통해, 잇몸 관리나 잇몸병과 전신질환의 관련성 등 다양한 정보들과 함께,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하다’는 메시지를 매달 전달할 계획이다. 캠페인의 첫 시작은, 지난 4월 유럽치주과학회지(Journal of Clinical Periodontology)에 실린 연구 자료로, 대사증후군의 5가지 위험인자 중 하나인 고혈당과 잇몸병(치주질환)과의 연관성에 대한 논문이다. 고혈당은 공복 혈장 포도당 수치가 100mg/dl 이상이거나 당뇨병(126mg/dl이상)으로 진단된 경우를 의미하는데, 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