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16 16

제일헬스사이언스, ‘타이놀정500mg’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 ‘타이놀정500mg’ 출시 타이레놀과 같은 성분 15분 만에 효과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성분인 해열진통제 ‘타이놀정 500mg’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타이놀정 500mg'은 타이레놀과 같은 성분인 해열진통제로 감기로 인한 발열 및 통증, 두통, 신경통, 치통, 근육통 등에 대한 통증을 빠르게 개선시킨다. ‘타이놀정’은 복용 후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신속하게 방출돼 15분 만에 효과가 발현는 속방형 제제로 갑작스러운 두통이나 발열 등에 상비약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목선재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PM은 “발열과 통증에 도움을 주는 가정 내 상비약으로 활용할 수 있어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혀줄 수 있을 것”이라며 “’타이놀정’ 출시로 의약품 수급 불균형 해소..

LG화학 비만 신약, 美 FDA 희귀의약품 추가

LG화학 비만 신약, 美 FDA 희귀의약품 추가 LB54640, ‘POMC 결핍증’으로도 지정 LG화학의 유전성 비만 치료 신약이 미국 FDA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추가 지정됐다. LG화학은 최근 FDA가 ‘LB54640’을 ‘POMC(프로오피오멜라노코르틴) 결핍증’ 치료를 위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ODD; Orphan Drug Designation)했다고 16일 밝혔다. ‘LB54640’은 2020년 9월에도 ‘LEPR(렙틴 수용체) 결핍증’으로 FDA의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은 바 있다. FDA는 20만명 미만 유병률의 희귀·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을 장려 및 지원하기 위해 희귀의약품 지정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미국 내 희귀 유전성 비만 환자는 약 12만명으로 추정된다. 이번 지정으로 LG화학은 7년간..

화이자, 프리베나13 성인대상 허가 10년 맞아

화이자, 프리베나13 성인대상 허가 10년 맞아 정기석 교수 ‘롱코비드(Long COVID)와 폐렴’ 발표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14일 롯데호텔에서 화이자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의 성인 대상 국내 허가 10주년을 기념해 폐렴구균 백신 접종 전략 및 가치를 공유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백신클래스에는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호흡기내과 정기석 교수(전 질병관리본부장)가 연자로 자리해 ‘롱코비드(Long COVID)와 폐렴’을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 정기석 교수는 3년 연속(2018-2020) 국내 사망 원인 3위이자, 호흡기 질환 사망률 1위를 차지하는 폐렴 질환 및 롱코비드(Long COVID)와 관련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 필요성을 공유했다. 코로나1..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 사업개발전략 포럼 성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 사업개발전략 포럼 성료 ‘새 정부 시대의 바이오헬스 투자와 IPO 전략’ 주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홍성한, 이하 신약조합)은 산하 국내 산·학·연·벤처·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인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연구회장 이재현, 이하 K-BD Group)가 6월 14일(화) “2022년도 제1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전략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약조합이 주최하고 K-BD Group이 주관한 이번 사업개발전략 포럼에서는 ‘새 정부 시대의 바이오헬스 투자와 IPO 전략’을 주제로 새 정부가 출범에 따라 새로운 정책환경 하에서의 기업 성장 전략을 모색하고, 최근 기술특례를 기반으로 IPO를 추진 중이거나 상장에 성공한 기업의 사례 발표를 통해 기술사업화 전략에..

심평원, 노인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심평원, 노인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김미곤),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강익), 위드커뮨협동조합(이사장 천혜란)은 6월 14일 상지대학교에서 G-케어매니저 양성 선도모델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강원도형 돌봄 체계를 구축하면서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심사평가원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하 ‘개발원’)은 인건비 등 예산을 지원하고 ▲개발원과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참여자 모집 및 선발 ▲위드커뮨협동조합은 돌봄 사업에 투입되는 케어매니저 양성 교육을 수행할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은 케어매니저 양성 교육을 ..

◆의약정책 2022.06.16

JW중외제약, 타겟형 항암제 개발 나선다

JW중외제약, 타겟형 항암제 개발 나선다 일리아스와 제휴....엑소좀 기반 공동연구 JW중외제약은 바이오벤처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이하 일리아스)와 저분자 항암신약을 탑재한 타겟형 엑소좀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JW중외제약이 확보한 저분자 항암신약 후보물질에 일리아스의 독자적인 엑소좀(exosome) 플랫폼 기술을 적용한 글로벌 혁신신약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엑소좀은 인체 내 모든 세포가 분비하는 나노입자 크기의 물질이다. 처음에는 세포 대사과정에서 나오는 노폐물로 알려졌으나, 세포와 세포 간 메신저 역할을 한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차세대 약물 전달체로 주목받고 있다. 엑소좀을 일종의 세포 간 택배로 비유하기도 한다. 일리아스는 특정 약물을 엑소..

올라케어, 카카오톡 채널서 비대면 진료 서비스 시작

올라케어, 카카오톡 채널서 비대면 진료 서비스 시작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채널서 진료. 약 배송까지 비대면 진료 & 약 배송 플랫폼 올라케어가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비대면 진료부터 약 배송까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톡 바로 진료’ 서비스를 13일 오픈했다. ‘카톡 바로 진료’ 서비스는 모바일 환경에서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올라케어’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바로 이용 가능하다. 이로써 올라케어는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채널·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구축했다. 카카오톡은 지난 2020년 기준 국내외 카카오톡 누적 가입자 수 1억 명을 넘어섰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카카오톡 출시 11년째인 지난해 6월..

Hardman & Co, Life Sciences Research 발표

Hardman & Co, Life Sciences Research 발표 제약 산업의 장기적 비용 및 EBIT 분석 내용 Hardman & Co는 7만 개 이상의 데이터 포인트가 포함된 제약사 100여 곳의 지난 35년치 누적 재무 정보를 취합해 제약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자사의 모든 데이터(매출액, 매출원가, 판매관리비, R&D 및 기타 수입)는 기업별 연간 보고서, 규제 기관 공시 자료 및 회사 프레젠테이션에서 추출된 후 기업들이 데이터를 제시하는 방식에 관계 없이 동일한 방식으로 분석이 이루어졌다. 이는 경쟁사 상품과 비교되는 핵심적 차별점이자 중요한 요소다. 모든 기업의 경영관리팀은 '조정', '핵심' 혹은 '비GAAP' 수익 보고 방식을 통해 회사 상황을 최대한 긍정적으로 보여주고자 ..

카테고리 없음 2022.06.16

사립대학병원협회 정기총회 및 세미나 개최

사립대학병원협회 정기총회 및 세미나 개최 현안 논의 및 새정부 정책방향 등 강연 대한사립대학병원협회(회장 김양우·가천대 길병원장)는 지난 10일 강릉 스카이베이호텔에서 ‘제3-1회 정기총회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 및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54개 회원 병원 전체를 대상으로 개최된 2년여 만의 공식행사다.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확진자 치료에 전방위적인 노력을 다해 온 사립대학병원들이 그간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고 위기 대처를 위한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기총회에서는 지난 1년간의 협회 운영 경과를 보고하고, 사립대학병원 운영상의 현안 논의, 전공의 학술상 개최 등에 대한 협회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김성덕 전 사립대학병원협회 회장에 대한 감사패도 회원들의 뜻을 모아 전..

길병원,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 훈련지원센터 지정

길병원,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 훈련지원센터 지정 인천시 컨소시엄 참여...교육, 훈련, 지원 수행 가천대 길병원이 인천광역시 컨소시엄으로 참여, 전국에 2개소(인천, 성남) 지정된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 훈련 지원센터에 국내 최초로 지정됐다. 5년간 158억 규모로 이뤄지는 이번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 훈련 지원센터는 실제 사용자들의 충분한 경험을 통해 제품 인지도 상승과 판매로 연결하기 위한 사업이다. 그동안 대부분의 의료기기 과제가 R&D와 임상시험 등 제품의 개발과 임상적 검증에 집중됐었다. 그러나 판매의 마지막 단계인 제품에 대한 사용 경험과 교육, 전시 및 홍보는 그동안 소홀한 점이 있었다.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 훈련 지원센터는 국내 최초로 추친하는 사업으로 국산의료기기 교육,..

원 로슈(One Roche),어린이 위한 걷기대회 개최

원 로슈(One Roche),어린이 위한 걷기대회 개최 칠드런스 워크 및 ‘저탄구지’ 캠페인 공동 진행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과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6월 16일 아프리카 어린이의 날을 맞이해 14일 석촌호수에서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칠드런스 워크; Children’s Walk)’를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03년부터 로슈그룹은 유니세프가 지정한 ‘아프리카 어린이의 날(Day of the African Child, 6월 16일)’을 기념해 매년 전세계에서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를 진행해오고 있다. 한국에서는 진단사업 부문인 한국로슈진단과 제약사업 부문인 한국로슈가 '원 로슈(One Roche)'의 이름으로, 2005년부터 매년 공동으로 아프리카와 국..

SK케미칼, 기억의 신 감동 영상 공개

SK케미칼, 기억의 신 감동 영상 공개 잊혀졌던 소중한 기억 떠올리는 내용 SK케미칼이 기억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기억의 신' 감동 영상을 15일 공개했다. SK케미칼이 카카오 공식 채널과 마이크로 사이트(https://www.godofmemory.com/index01.do)를 통해 공개한 이번 영상에서는 일반인 출연자들이 잊혀졌던 기억을 다시 만나며 느끼는 감동을 생생하게 풀어내며 기억 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3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나이대의 출연자들은 단순한 기억력 테스트로 시작해, 잊고 있었던 부부, 모녀, 사제 지간 추억들을 상기할 수 있는 자리를 가졌다. 잊고 있었던 기억을 사진을 통해 다시 마주하게 된 출연자들이 과거 기억을 회상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아내의 신청으로 영상에 출연한..

한올바이오, 산도스 고지혈증 치료제 독점 판매

한올바이오, 산도스 고지혈증 치료제 독점 판매 파트너십 확대 통한 양사간 시너지 기대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 정승원)가 노바티스의 제네릭·바이오시밀러 부문 자회사인 한국산도스(대표이사 안희경)와 고지혈증 치료제인 ‘스타바스터정’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산도스의 제네릭 의약품과 한올의 48년 영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더 많은 치료옵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올바이오파마(이하 한올)는 기존 판매 중인 ‘산도스 아토르바스타틴정(성분명: 아토르바스타틴)’에 더해 ‘스타바스터정(성분명: 로수바스타틴)’에 대한 독점 판매권을 부여 받게 된다. 한국산도스는 스타바스터정의 공급을 담당하며 한올은 제품의 국내 유통 및 판촉활동을..

박스터 코리아, 대한신장학회 학술대회서 심포지엄

박스터 코리아, 대한신장학회 학술대회서 심포지엄 만성신부전 환자에서 심혈관지표·삶의 질 개선 박스터 코리아(대표 현동욱)는 지난 28일 대한신장학회 제42차 국제학술대회(KSN 2022)에서 신장내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런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대학교병원 신장내과 주권욱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확장된 혈액투석: 임상적 유효성과 환자자기평가결과 및 보건 경제적 성과에 대한 고찰(Expanded HD: Closer look at clinical effectiveness, patient reported and health economic outcomes)’을 주제로 강남세브란스병원 신장내과 최훈영 교수가 발표를 진행했다. 최 교수는 이날 발표에서HDx 치료법의 안전성 및 유효성..

약사회, 약자판기 문제점 적극 외부에 알려

약사회, 약자판기 문제점 적극 외부에 알려 1인 시위 통해 정부에 호소...19일 총궐기대회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이하 약사회)는 약자판기 저지를 위한 1인시위를 용산대통령실과 세종정부청사 앞에서 장외투쟁을 시작했다. 이번 1인시위는 지난 13일 제3차 국민건강권사수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단(이하 비대위원장단) 결정에 따라 용산대통령실 앞에서는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이, 세종정부청사 앞에서는 권영희 서울지부장이 1인시위를 시작으로 장외투쟁에 들어갔다. 약사회는 1인시위를 오는 17일까지 이어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오는 19일(일) 오후 3시 용산전쟁기념관 앞에서 약사궐기대회를 진행하고 약사회관에는 약자판기에 대한 입장을 담은 현수막을 게첨하여 대국민 홍보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은 이번 대..

경기도약, 상임이사회 및 지부 워크샵 개최

경기도약, 상임이사회 및 지부 워크샵 개최 한약사 및 불법 약 배달 저지방안 등 논의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지난 11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2022년 제4차 상임이사회 및 집행부 워크샵’을 열고 안건 심의와 함께 한약사, 불법 약 배달 현안 등 주요 사안에 대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상임이사회를 겸한 워크샵에서는 한약사, 불법 약 배달 현안들에 대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에 대해 늦은 시간까지 논의하는 한편, 집행부의 소통과 단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건심의를 통해 ▲ 일반회계 세입․세출 결산 건 ▲ 제1회 자선다과회 결산 승인 건에 대해 의결이 이뤄졌으며 ▲기타 안건에 대해 심의하고 의결하였다. 특히 이번 주요 안건인 불법 약 배달 현안에 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