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07 12

아스트라제네카 CEO 파스칼 소리오, 기사작위

아스트라제네카 CEO 파스칼 소리오, 기사작위 코로나19 팬데믹 대응에 기여한 공로 파스칼 소리오(Pascal Soriot) 아스트라제네카 CEO는 현지시각으로 1일 코로나19 팬데믹에 대한 전 세계적 대응에 있어 리더십을 발휘하고 영국 생명과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영국 여왕의 생일 기념식에서 기사 작위를 수여받았다. 레이프 요한손(Leif Johansson) 아스트라제네카 회장은 “파스칼 CEO와 그의 가족, 나아가 아스트라제네카의 모든 직원들이 팬데믹 대응과 영국 생명과학에 관해 보여준 괄목할 만한 기여를 인정받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환자를 위해 의학적 진전을 이끌고, 아스트라제네카를 선도적 의료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기여했으며, 함께 일하는 이들의 발전에도 함께해온 그의..

심평원 학술지「HIRA Research」제2권 1호 발간

심평원 학술지「HIRA Research」제2권 1호 발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5월 31일 학술지「HIRA Research」제2권 1호를 발간했다. 「HIRA Research」는 창간 1주년을 맞아 보건의료계의 현장감을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더욱 풍성한 주제의 논문을 수록했다. 이번 호에는 ▲디지털 기술의 보상체계에 대한 국외 사례와 정책 제언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와 선별진료소 현장 경험 ▲환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보건의료 관련 경험과 지식 등을 조사한 탐색적 연구 ▲의료기관과 간호 인력 등 보건의료 자원 관리에 고려해야 할 요인들을 분석한 연구 등 다양한 주제의 논문 총 12편이 게재됐다. 논문은 학술지 홈페이지(www.hira-research.or.kr)에서 무..

◆의약정책 2022.06.07

JW중외제약, ‘2022 바이오 USA’ 참가

JW중외제약, ‘2022 바이오 USA’ 참가 이달 13일부터 현지에서 1대1 미팅 진행 JW중외제약은 이달 13일(현지시각)부터 나흘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2022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이하 바이오 USA)’에 참가해 해외 제약사와 1대1 회의 방식으로 기술제휴 상담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JW중외제약은 이번 행사에서 ‘바이오 USA’가 제공하는 ‘1대1 파트너링 시스템(the BIO One-on-One Partnering System)’과 비공개 개별 미팅을 통해 자체 개발한 혁신신약 후보물질의 기술제휴 사업 논의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먼저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통풍신약 후보물질 URC102의 기술수출을 추진한다. URC102는 URAT1(uric acid trans..

지엔티파마, 뇌졸중 치료제 환자 등록 100명 돌파

지엔티파마, 뇌졸중 치료제 환자 등록 100명 돌파 서울아산병원 등 17개 병원서..임상 3상 신약 개발 바이오 벤처기업 ㈜지엔티파마(대표이사 곽병주)가 뇌졸중 치료제로 개발 중인 ‘넬로넴다즈’의 임상 3상 등록 환자 수가 100명을 돌파했다. 최근 들어 환자 등록이 빨라지면서 2023년에는 예정된 임상시험을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엔티파마는 넬로넴다즈 임상 3상과 관련, 주관 임상센터인 서울아산병원을 비롯한 17개 대학병원 뇌졸중 센터에서 107명의 환자가 등록됐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전체 모집 환자(496명)의 21.6%에 달하는 인원이다. 대학별로는 △전북대학교병원 16명 △이화여자대학교 서울병원 15명 △충북대학교병원 12명 △경상국립대학교병원 10명 △조선대학교병원 9명 △가천대길..

로슈진단, 아.태 지역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로슈진단, 아.태 지역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환자·사회·환경·사람 중심의 지속가능경영 집중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이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로슈진단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지속가능경영 노력과 성과가 담긴 ‘로슈진단 아시아태평양지역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0/21(Roche Diagnostics Asia Pacific Sustainability Report 2020/21)’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로슈진단은 ▲환자, ▲사회, ▲환경, ▲사람이라는 4가지 핵심분야에서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경영 전략에 통합하여 다양한 활동을 이행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해당 4개 분야를 중심으로 로슈진단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지속가능..

유한양행, mRNA 신약 플랫폼기술 개발 개시

유한양행, mRNA 신약 플랫폼기술 개발 개시 이화여대, 신시내티 대학과 공동개발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새로운 mRNA(전령 RNA)와 LNP(지질나노입자, Lipid NanoParticle) 원천기술 개발을 목표로 이화여대 이혁진 교수 연구팀 및 미국 신시내티 대학 이주엽 교수 연구팀과 각각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화여대와의 공동연구개발에서는 체내 안정성과 타겟 단백질 발현을 증가시키는 새로운 mRNA 원천기술을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신시내티 대학과의 공동개발연구에서는 표적조직에 대한 mRNA의 전달력을 높이는 새로운 LNP 원천기술을 개발한다. 유한양행은 공동연구들을 통해서 확보하는 원천기술을 활용한 mRNA 치료제의 전임상 및 임상개발 등의 사업화를 주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

현대약품, 식사대용 선식 이벤트

현대약품, 식사대용 선식 이벤트 ‘365MEAL’ 구입하고 KPGA 티켓 받자!'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오는 9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KPGA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갤러리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약품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남춘천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KPGA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에 ‘365MEAL’을 후원하며, 골프 마니아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선보이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의 일환으로, 현대약품은 오는 9일까지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365MEAL 20개입 또는 28개입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100명(주중권 50명, 주말권 50명)에게 대회 갤러리 티켓 2매를 증정한다. 해당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은 주문 시, 주중 또는 주말 중 ..

마크로젠, 창립 25주년,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도약”

마크로젠, 창립 25주년,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도약” 해외 거점 공격적 확대 및 시장 공략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이 창립 25주년인 올해를 새로운 도약을 위한 ‘마크로젠 2.0’ 시대의 원년으로 삼아 사업 및 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통해 글로벌 고속성장을 실현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발돋움한다는 미래 청사진을 발표했다. 마크로젠 김창훈, 이수강 대표는 3일 창립 25주년 기념사를 통해 “지난 25년간 국내뿐 아니라 관계사 소마젠을 통해 미국에 진출하고 일본, 싱가포르, 유럽 등 글로벌 연구자 중심 유전체 분석 시장의 키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한 ‘마크로젠 1.0’을 지나, 글로벌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사업 생태계를 구축해 장기적인 성장의 초석을 마련하고 조직 경쟁력 또한 강화해 나갈..

케이메디허브-한림제약과 협약

케이메디허브-한림제약과 협약 의약품 공동 연구개발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한림제약(대표 김정진)과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혁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약품 공동 연구개발 및 생산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제약산업 육성에 기여하고자 추진되었다. 협약에 따라 △의약품 공동 연구개발 및 생산지원 체계 구축 △체제약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 사업 수행 및 기술 교류 △전문인력 및 기술 정보 교류 활동 등을 하기로 약속하였다.

K-BD Group 2022제약·바이오 사업개발전략 포럼

K-BD Group 2022제약·바이오 사업개발전략 포럼 6월 14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홍성한, 이하 신약조합)은 산하 국내 산·학·연·벤처·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인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연구회장 이재현, 이하 K-BD Group)가 “2022년도 제1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전략 포럼”을 오는 6월 14일(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K-BD Group에서는 ‘새 정부 시대의 바이오헬스 투자와 IPO 전략’을 주제로 윤석열 정부의 출범에 따라 새 정부에서 제시하는 바이오헬스산업분야의 국정과제를 기반으로 기업의 투자 및 IPO에 대한 최근 동향을 살펴봄으로써 새로운 정책환경에서의 기업 성장전략 추진 방향에 대해 논하고, 최근 기술특례를 기반으로 IPO..

2023년도 약국 수가 인상률 3.6% 인상

2023년도 약국 수가 인상률 3.6% 인상 2023년도 조제수가 수입증가분 약 1,645억원 예상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지난 5월 31일, 2023년도 약국 요양급여비용 협상을 진행하고 총 8차례의 협상을 통해 2023년 약국 환산지수를 전년도 대비 3.6% 인상한 97.6원으로 타결했다. 약국은 지난해에 이어 최고 인상률인 3.6% 인상으로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의협·병협·치협·한의협 등 전체 유형 중 4년 연속 1위 인상률을 달성했다. 이번 계약으로 2023년 약국 조제수가 수입증가분은 약 1,645억원(환자본인부담금 포함)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약국 당 연간 약 691만원의 추가 수입이 예상된다. 박영달 수가협상단장은 “어려운 협상 환경에서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협상에 임했다”고 밝히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