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08 15

인공지능 신약개발 전문강사·교육기관 모집

인공지능 신약개발 전문강사·교육기관 모집 제약바이오협회 AI신약개발지원센터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센터장 김우연, 이하 AI센터)는 인공지능(AI) 신약개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강의할 전문 강사와 현장 중심의 협력교육 및 협력연구 수행 기관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AI센터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2022년 인공지능(AI) 활용 신약개발 교육 및 홍보사업’ 운영기관이다. AI센터는 인공지능, 생물정보학, 화학정보학, 신약개발 분야 등 39개 신규 강좌를 포함, 총 48개 강좌를 진행해 줄 전문강사를 찾고 있다. 관련분야에서 전문성을 확보한 대학교수, 연구기관과 제약바이오기업 및 AI기업 연구원은 모두 강사로 나설 수 있다는 게 센터의 설명이다. AI센터는 강사모집을 통해 이론..

JW바이오사이언스, 휴대용 폐활량계 ‘체스트메이트’ 출시

JW바이오사이언스, 휴대용 폐활량계 ‘체스트메이트’ 출시 JW바이오사이언스는 휴대용 폐활량계 ‘체스트메이트’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체스트메이트’는 LCD 터치 스크린을 탑재한 휴대용 폐활량계로, 호흡 장애를 가진 환자의 폐기능을 진단하는 장비다. 이 제품은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LCD 터치 스크린에서 환자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입력할 수 있으며, 모든 사용자인터페이스(UI)에 한글화를 지원한다. 또 125g 초경량으로 가볍고, 충전식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어 편리하다. 측정 후 기기 화면에서 천식,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호흡기장애여부, 강제폐활량(FVC) 그래프 등 결과도 확인할 수 있어 별도의 검사자 해석이 필요 없다. 또 1명 당 최대 8회까지 검사..

모더나, mRNA-10103상 임상 첫 투약 완료

모더나, mRNA-10103상 임상 첫 투약 완료 계절성 인플루엔자 백신 후보 물질 mRNA 치료제 및 백신 분야 선도 바이오테크 기업 모더나는 지난 7일 자사의 계절성 인플루엔자 백신 후보 물질 mRNA-1010 임상 시험 3상의 첫 참가자들에게 투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 시험에는 남반구 국가에 거주하는 약 6,000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더나의 CEO 스테판 방셀은 "계절성 인플루엔자 백신이자 우리의 네 번째 mRNA 백신 후보 물질인 mRNA-1010 3상 임상 시험을 시작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mRNA-1010은 광범위하고 강력한 면역 반응을 유도함으로써 기존 독감 백신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개발 중인 모더나의 여러 인플루엔자 백신 후보 물질 중 첫..

ONO-BMS, 옵디보.여보이 병용요법 추적 결과 발표

ONO-BMS, 옵디보.여보이 병용요법 추적 결과 발표 CheckMate-9LA의 3년..CheckMate-227 파트1의 5년 한국오노약품공업(대표이사: 최호진)과 한국BMS제약(대표이사: 김진영)은 6월 3일부터 7일까지 개최되는 미국임상종양학회 연례학술대회(ASCO 2022)에서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두 가지 임상연구의 추적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연구는 옵디보-여보이+2 사이클의 화학요법 병용을 평가한 3상 임상연구 CheckMate-9LA의 3년 추적 결과와 옵디보-여보이 병용요법을 평가한 CheckMate-227 파트 1의 5년 추적조사 결과다. CheckMate-9LA 3년 추적조사 결과와 CheckMate-227 파트 1의 5년 추적조사 결과는 6월 6일 포스터..

경보제약, 아산시로부터 표창 수상

경보제약, 아산시로부터 표창 수상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 경보제약(대표 김태영)이 잉여스팀 사용으로 온실가스(CO2) 배출을 절감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충남 아산시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경보제약은 2021년 아산시와 에너지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를 위한 협약을 맺고 올해부터 아산시 생활자원처리장에서 발생한 잉여스팀을 아산공장에 공급받아 사용하고 있다. 회사는 잉여스팀 사용으로 매년 3,000톤 가량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지역 환경 개선에 이바지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아산시는 잉여스팀 판매로 매년 약 4억원 가량의 추가 세외수입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1사1하천 가꾸기’ 활동을 통해 공장 주변 하천의 생태계와 수질보전을 ..

동아쏘시오홀딩스, 사내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

동아쏘시오홀딩스, 사내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부사장 정재훈)는 본사 1층에 위치한 사내 카페 ‘DA1201’에서 일회용 컵이 아닌 다회용 컵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Green, So Easy)은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의 일환으로 재활용품을 활용해 환경보호에 적극 동참하고자 시행됐다. 해당 캠페인에는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임직원 등 동아쏘시오홀딩스 계열사도 함께 참여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에 따르면 사내 카페에서 하루 평균 직원들에게 제공되는 음료는 평균 300컵이다. 일 평균에 해당하는 300잔의 컵을 일회용 컵이 아닌 다회용 컵으로 사용하게 되면, 연간 탄소 저감량 약 4.8t 감소 및 30년생 소나무 740그루가 1년간 탄소를 흡수하는 효과와 동..

얀센▪존슨앤드존슨 ,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챌린지

얀센▪존슨앤드존슨 ,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챌린지 서울시▪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개최 존슨앤드존슨이노베이션(Johnson & Johnson Innovation)과 한국얀센(Janssen Korea)은 오늘 서울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KHIDI)과 공동으로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챌린지: 내일의 과학 발전(Scientific Advancements of Tomorrow) 공모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서울 이노베이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해 여섯 번째로 열리는 이번 퀵파이어챌린지는 개인, 기업, 학계, 생명공학자, 스타트업 등 전 세계 혁신가들을 초청하여 종양학, 면역학, 감염병, 신경과학, 심혈관 및 대사 질환, 망막 질환, 폐고혈압, 시력 등 다양한 중점 분야에서 과학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

SK케미칼, 카카오톡채널 통해 소통 강화

SK케미칼, 카카오톡채널 통해 소통 강화 채널 사용 설문조사 및 인증 이벤트 진행 SK케미칼이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SK케미칼은 카카오채널을 통해 설문조사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소비자, 고객 등 이해관계자와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카카오톡채널을 오픈한 SK케미칼은 설문 이벤트를 통해 채널 가입자의 관심사와 필요한 정보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한 맞춤형 정보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또 지난 달 배포한 ‘기억의 신’ 이모티콘 사용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SK케미칼 관계자는 “지난달 카카오톡채널을 오픈하고 2만여명의 친구를 확보하며 소통의 기반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 채널을 통해 치매 예방 등 건강 관련 정보와 기업 뉴스, 그린 소재 등 정보를 적시에 제..

신신제약, 2022 세종 아시아트라이애슬론 메인 스폰서

신신제약, 2022 세종 아시아트라이애슬론 메인 스폰서 다양한 통증케어 제품 등 자사제품 소개 신신제약은 6월 4일부터 5일까지 개최된 ‘2022 세종 아시아트라이애슬론 스프린트 챔피언쉽’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다고 5일 밝혔다. 세종호수공원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아시아 최고 권위의 철인3종대회로, 아시아트라이애슬론연맹(ASTC) 36개 회원국의 아시아 최정상급 국가대표 선수들을 포함한 철인3종 엘리트 90여 명, 동호인 750여 명이 참여했다. 신신제약은 대회 기간 동안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시민들과 함께했다. 부스는 대표 제품인 아렉스, 피록스타, 이부스타, 신신에어파스, 신신파스쿨연고 등 파스류 제품을 소개하는 ‘통증케어 존’과 신신제약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을 경험할 수 있는 ‘신신HL 존..

안구건조증 혁신 신약 물질 ‘RCI1001’, 또 다시 주목

안구건조증 혁신 신약 물질 ‘RCI1001’, 또 다시 주목 길병원 김동현 교수, 염증조절, 안구자극 등 최소화 확인 국내 연구진이 안구건조증, 결막염 등 안구 표면 질환(Ocular Surface Diseases) 치료 후보물질 ‘RCI001’의 효과를 다시 입증해 주목받고 있다. 가천대 길병원 안과 김동현 교수팀은 최근 기존 스테로이드 약물을 대처할 혁신 신약 물질 ‘RCI001’의 안구 표면 질환 개선 효과를 추가로 검증했다고 밝혔다. 세포 신호전달 물질 중 하나인 Rac1을 억제하는 ‘RCI001’은 염증조절, 안구자극 최소화, 각막 상피의 빠른 회복 등 안구건조증의 주요 증상을 개선하는 특허물질이다. 현재 안구건조증 치료제 등 여러 안구 표면 질환에서 스테로이드 점안제가 사용되고 있다. 스테로이..

세바바이오텍, 통상자원부 정부 과제 선정

세바바이오텍, 통상자원부 정부 과제 선정 노인성 피부 기능 개선용 제품 개발 코스닥 상장사 엔에스엔(031860)의 투자회사인 세바바이오텍(대표 임혜원)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생물유래물질 기반 노인성 피부 기능 저하 조절 더마코스메틱 제품 개발 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정부 과제에서 핵심은 노인성 피부 기능 저하 제어를 위한 생체 유래물질 분석 기술 확보와 생체 유래물질 조절을 위한 국내 자생생물 소재 발굴을 통해 더마코스메틱(Dermocosmetic)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다. 초고령 사회에 맞춰 더마코스메틱을 활용한 피부 기능 조절 제품 확대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더불어 최근 실외 마스크 해제와 더불어 엔데믹 전환 기대감으로 피부 미용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면서 소비자들..

벼 유전자형 대량 분석 기술 개발 성공

벼 유전자형 대량 분석 기술 개발 성공 셀레믹스 타겟 캡쳐 기술 활용 유전자분석 기술플랫폼기업 셀레믹스(대표이사 이용훈, 김효기)는 당사가 국내 최초 개발하여 공급한 벼 패널 및 타겟 캡쳐 결과를 활용해 농촌진흥청 주도로 벼 유전자형 대량 분석 기술 개발에 성공하였다고 7일 밝혔다. 농촌진흥청은 우리나라 기후에 적합한 벼 품종들을 활용해 병충해와 기상재해에 저항성을 가진 신품종 벼의 빠른 육종을 시도해 왔으나 일부 품종에 대한 유전자형 대량 분석 기술이 없어 연구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농촌진흥청 산하의 국립농업과학원은 셀레믹스와 지난 1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셀레믹스의 NGS기반 타겟 캡쳐(Target Capture) 기술을 활용해 우리나라 주류 벼 품종 모두에 적용이 가능한 벼 유전자형 대량 분..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엑셀픽스 XTP 글로벌 첫 케이스 공동 진행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엑셀픽스 XTP 글로벌 첫 케이스 공동 진행 세계 최초.... 호주 페닌슐라 사립 병원. 서울대병원 (좌로부터 ‘존 초이’ 박사 및 ‘장삼열’ 교수)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대표 박근주)는 7일, 서울대병원에서 호주 페닌슐라 사립 병원 ‘존 초이’박사가 참여한 가운데 서울대병원 ‘장삼열’ 교수의 집도로 세계 최초 ATP 척추 수술기법을 적용한 ‘엑셀픽스 XTP’익스펜더블 케이지의 첫 케이스를 공동으로 진행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이번 첫 케이스 진행과 함께 올해 말 호주에 ‘엑셀픽스(AccelFix) XTP’제품 보험 등록을 추진하고 호주와 한국에 트레이닝센터를 만들 예정이다.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이 ‘엑셀픽스 XTP’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ATP 수술 기..

대한항암요법연구회, 괄목할 만한 임상결과

대한항암요법연구회, 괄목할 만한 임상결과 미국임상암학회에서 발표 대한항암요법연구회(회장 장대영, www.kcsg.org)는 지난 3일(현지시간)부터 7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 미국임상암학회 연례학술대회(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 2022, 이하 ASCO 2022)에서 국내 연구자들의 구연 및 포스터 등 총 270건의 발표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학회에서는 대한항암요법연구회 회원이 주연구자로 참여한 연구 결과가 35건, 공동저자로 참여한 연구가 105건 발표됐다. 장대영 회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 2년간 온라인으로만 진행했던 ASCO가 올해 전면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만큼, 국내 종양내과 의사들의 임상연구 발표가 더욱 활발히 진..

서울시약, 지역약국 실무실습 프리셉터 기본교육

서울시약, 지역약국 실무실습 프리셉터 기본교육 7월 3일 오전 10시부터 개최 2022년도 서울시 지역약국 실무실습 프리셉터 기본교육이 열린다. 서울시 지역약국 실무실습 공동협의회(공동대표 서울시약사회장 권영희, 경희대약대학장 임동순)는 오는 7월 3일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서울시약사회 대회의실에서 실무실습 프리셉터 기본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권영희 공동대표는 “어느덧 프리셉터교육이 10년째 진행되고 있는데 이번을 기점으로 약국이 좀 더 나은 실습장이 되도록 새로운 전기 마련이 필요할 것”이라며 “프리셉터의 지도역량을 신장시키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교육은 약사회 회원신고를 필한 경력 3년 이상 개설약사와 근무약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타 지역 회원약사도 참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