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20 14

식약처, 전문의약품 불법유통 기획 점검

식약처, 전문의약품 불법유통 기획 점검 20일부터 1주일간 전국 지자체와 공동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올해 7월 21일부터 시행되는 ‘불법유통 의약품 구매자 처벌’ 대상 전문의약품 등 유통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6월 20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17개 시·도 지자체(시‧군‧구)와 합동으로 의약품 불법유통 기획점검을 실시한다. 현행법상 의약품을 판매할 수 있는 자 이외의 자로부터 구매 시, 과태료 100만원 부과 대상이다. 이번 점검 내용은 오·남용 등으로 사회적 문제가 제기되어 온 ▲에페드린 ▲단백동화스테로이드 ▲에토미데이트 성분 주사제 등의 적정 유통·사용 여부다. 점검 대상은 의약품 도매상에서 해당 3종 전문의약품이 공급·유통된 전국 약 220여 개소 병·의원이며, 약사법 위반이 의심되는 경..

◆의약정책 2022.06.20

심평원, ESG 실천 활동과 ‘초‧중교 생태환경교육’ 연계

심평원, ESG 실천 활동과 ‘초‧중교 생태환경교육’ 연계 강원도 8개 학교 탄소중립 실천 프로젝트 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ESG경영 일환으로 ‘HIRA人 한마음 워킹챌린지 시즌4’를 실시해 강원도교육청에 친환경 비누 만들기 키트 500개를 전달했다. 워킹챌린지는 심사평가원의 참여형 ESG인 ‘지금바로행동 프로젝트’의 대표적인 실천 활동으로서 생활 속 걷기 활성화를 통해 환경보호와 임직원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임직원 목표 누적 걸음 수 달성 시 기부와 연계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이어지게 된다. 심사평가원은 지난 4월 1일부터 두 달간 임직원 누적 걸음 수 4.5억 걸음 달성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추진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48일 만에 누적 걸음 수를 달성했다..

◆의약정책 2022.06.20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 출시 7개월만에 100억 돌파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 출시 7개월만에 100억 돌파 5월 기준 누적 판매 77만개 기록 동화약품은 자사의 기능성 화장품 ‘후시드 크림’이 2021년 10월 출시된 이후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후시드 크림은 지난 해 10월 GS홈쇼핑을 통해 단독 출시된 이후 여러 차례 완판을 기록했다. 출시 3개월만에 누적 판매 40만 개를 돌파했으며, 높은 관심을 이어가며 현재까지 77만 개의 판매고를 올렸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최근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 건강한 피부 관리의 필요성이 높아지며 더마 코스메틱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이 가운데 후시드 크림이 출시 7개월 만에 100억 원의 판매 기록을 세운 것은 후시드 크림의 우수한 제품력을 알아봐 주신 소비자 여러분 덕..

GC케어 ‘서울시 직원 헬스케어 서비스’ 운영, ‘큰 호응’

GC케어 ‘서울시 직원 헬스케어 서비스’ 운영, ‘큰 호응’ 서비스 시작 2개월 만에 참여자 3,000명 넘어 GC(녹십자홀딩스)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인 GC케어(대표 안효조)는 서울시와 함께 운영 중인 ‘서울시 직원 헬스케어 서비스’가 2개월 만에 참여자 3,000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시 직원 헬스케어 서비스’는 GC케어가 서울시 본청∙사업소 직원 및 배우자, 자녀, 직원과 배우자의 부모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통합 헬스케어 프로그램이다. 서비스 참여자는 개인 맞춤형 운동·영양 프로그램부터 과거 건강검진 결과 해석까지 전문 의료진과 연계한 심층적인 상담을 이용할 수 있으며, 분석된 건강 상태를 기반으로 질환 정보 및 유행성 질병에 대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

심평원, 아세안 7개국 대학원생 대상 연수

심평원, 아세안 7개국 대학원생 대상 연수 한국 건강보험의 우수성 알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17일(금) 원주 본원에서 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교 대학원 석·박사 과정 재학생을 대상으로 HIRA 현장연수과정을 개최했다. HIRA 현장연수과정은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에게 한국의 보건의료제도 및 심사평가원 기능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의 우수한 건강보험 제도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됐다. 특히 이번 현장연수과정은 코로나19 이후 약 2년 만에 외국인을 대상으로 열린 현장행사였기에 더욱 뜻깊은 자리로 평가된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대학원 재학생들은 베트남, 라오스 등을 비롯한 아세안 7개국의 외국인 16명으로 구성됐다. 현장연수과정에 참여한 연수생들은 ”한국의 건강보험제도 및 심..

◆의약정책 2022.06.20

길병원, 세계 최초 중금속 노출과 ‘군날개’ 발생 규명

길병원, 세계 최초 중금속 노출과 ‘군날개’ 발생 규명 예방의학과 최윤형 교수팀, 6587명 대상 조사 세계 최초로 국내 연구진에 의해 중금속 노출이 군날개(익상편)를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납(Pb), 수은(Hg)과 같은 중금속은 일상생활 속 흡입(inhalation), 섭취(ingestion), 피부접촉(dermal contact)을 통해 유입될 수 있다. 이들 중금속이 체내에 산화스트레스를 일으켜 군날개 발생 위험에 기여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가천대 길병원 예방의학과 최윤형 교수, 안과 김동현 교수팀이 우리나라 2008~2011년 국민건강영양조사 참여자 성인 6587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 중금속인 납·수은 노출이 흔한 안질환 중 하나인 군날개 발생에 연관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트렘피어' 시험관 내 시험 MODIF-Y 연구결과 발표

'트렘피어' 시험관 내 시험 MODIF-Y 연구결과 발표 다른 IL-23 중화제와 약리기전서 차이가능성 뒷받침 얀센은 최초의 인터루킨-23 억제제 트렘피어(성분명 구셀쿠맙)가 면역체계의 구성 요소인 인터루킨-23(이하IL-23) 외에 CD64+ 세포에 결합하는 능력으로 인해 트렘피어가 다른 IL-23 중화제와 약리기전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가설을 뒷받침하는 시험관 내 시험(in vitro) MODIF-Y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MODIF-Y 연구 결과는 미국 오리건 주 포틀랜드에서 5월 18일부터 21일까지 열린 세계피부연구학회(Society for Investigative Dermatology, SID)의 연례 총회에서 발표되었다. 연구 결과, 구셀쿠맙은 CD64의 원형(native) 결정화절편(F..

엘러간,‘AMI 시그니처 - MD CodesTM 그랜드 마스터’ 성료

엘러간,‘AMI 시그니처 - MD CodesTM 그랜드 마스터’ 성료 메디컬 에스테틱 의료 전문가 대상 독자적인 의료교육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대표 김숙현)가 지난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양재 더케이호텔에서 독자적인 의료교육 ‘AMI 시그니처-엠디코드(MD CodesTM) 그랜드 마스터(이하 AMI 시그니처)’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의 차별화된 학술 프로그램인 엘러간 메디컬 인스티튜트(AMI™)에서 기획한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 ‘AMI 시그니처’는 이번 교육을 통해 효과적인 필러 주입법과 다양한 임상경험, 효과적인 상담방법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양일 총 1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약 500여명의 국내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가가 참여했다. 이번 ..

킴스제약, '리포좀나노입자 스테로이드 리포타손 주' 출시

킴스제약, '리포좀나노입자 스테로이드 리포타손 주' 출시 킴스제약(대표이사 김승현)은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대표이사 요모기다 오사무)와 “미쓰비시다나베파마”(일본)로부터 LNP(Lipid Nano Particle) 기술의 국내유일 성분의 덱사메타손 팔미테이트 제제인 전문의약품 “리포타손주”를 라이센싱하여 지난주 6월 17일 리포타손주”의 제품 허가를 취득하였고, 금년 8월 중으로 출시한다고 금일 밝혔다. 스테로이드는 만병통치약으로 불릴 정도로 우수한 의약품이지만 심각하고 많은 부작용으로 인해 처방을 꺼리는 두려움의 약품이라는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 킴스제약 관계자에 따르면, “리포타손주”는 기존 스테로이드 주사제의 부작용을 획기적으로 줄여 금기인 정맥주사, 경막외, 척수강 내 등 투여가 가능한 약품..

신테카바이오, ‘네오-에이알에스’ 국내 특허

신테카바이오, ‘네오-에이알에스’ 국내 특허 암 신생항원 예측 AI 플랫폼 유전체 빅데이터 기반 AI 신약개발 기업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가 독자 개발한 암 신생항원(neoantigen) 예측 AI 플랫폼 ‘네오-에이알에스(NEO-ARS)’에 대한 국내 특허등록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정식 특허명은 ‘인공지능모델기반 분자동역학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생항원 면역치료정보 제공 시스템 및 방법’으로 신테카바이오의 주력 AI 신약 플랫폼 중 하나인 네오-에이알에스를 의미한다. 신생항원(neoantigen)은 정상세포에서는 나타나지 않고 암세포에서만 일어나는 변이 펩타이드로, 체내의 자체 면역을 활성화해 암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사멸시키는 항암면역치료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면역항암제..

다케다제약, 항암제사업부 이선진 총괄 선임

다케다제약, 항암제사업부 이선진 총괄 선임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항암제사업부(Oncology BU) 총괄에 이선진 매니저를 승진 발령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선진 신임 총괄은 2017년 한국다케다제약 혈우병사업부 마케팅 매니저로 입사해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 특히 한국다케다제약의 혈우병사업에 대한 접근과 인식을 향상시키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등 뛰어난 리더십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후 아시아태평양(APAC)의 론치 앤 디지털 엑설런스 리드(Launch & Digital Excellence Lead)로서 시장에서 제품 론칭을 선도했고, 동시에 APAC 소속 국가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행을 위한 비전과 방향을 제시하..

종근당, ‘종근당 KIDS HOPERA’ 공연

종근당, ‘종근당 KIDS HOPERA’ 공연 올해 전국 20개 초등학교등 예정 종근당홀딩스(대표 김태영)가 전국의 문화소외 지역 어린이들을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키즈 오페라 공연을 3년 만에 재개했다. 종근당홀딩스는 17일 일산 초등학교에서 ‘종근당 KIDS HOPERA’ 공연을 가졌다. 종근당 KIDS HOPERA는 문화공연 관람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을 위해 전국의 초등학교, 병원 등을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오페라 공연이다. 희망을 뜻하는 ‘HOPE’와 ‘OPERA’를 합친 단어로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공연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유명 오페라와 영화에 삽입된 명곡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편곡해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들려주는 어린이 맞춤형 오페라다. 이번에 공연한 ‘칙칙폭폭 씽씽’은 글씨가 지..

휴젤 웰라쥬 ‘2.0 리프팅 캡슐 앰플’, 트레이더스 입점

휴젤 웰라쥬 ‘2.0 리프팅 캡슐 앰플’, 트레이더스 입점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전국 20개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 전포에 입점했다고 20일 밝혔다. 20일부터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통해 본격 판매를 개시한 ‘2.0 리프팅 캡슐 앰플’은 4060 여성 소비자들의 높은 수요와 관심 속 5천만 개 누적 판매 신화를 달성한 웰라쥬의 대표 제품으로, 웰라쥬는 이번 트레이더스 전점 입점을 기념해 트레이더스 단독 패키지를 구성해 선보인다. ‘리얼 히알루로닉 120 바이오 캡슐’ 18회분과 ‘리얼 히알루로닉 액티브 앰플’로 구성된 2.0 리프팅 캡슐 앰플은 동결건조 기술을 통해 탄생한 고농축 히알루론산 캡슐과 앰플을 ..

카테고리 없음 2022.06.20

약사회, "약자판기 절대 용납 못한다"..."휴일 총 궐기"

약사회, "약자판기 절대 용납 못한다"..."휴일 총 궐기" 규제개혁 이름으로 영리 추구하는 것은 어불성설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이하 약사회)는 19일, 용산대통령실 앞 이태원로에서 ‘국민 건강권 사수를 위한 약 자판기 저지 약사 궐기대회’(이하 궐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궐기대회에는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1,000여명의 대한약사회 임원을 비롯해 전국에서 지부임원 및 분회장 등의 약사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행사에서는 약자판기가 궁극적으로 국민건강의 위해를 가져온다는 점을 알리고, 규제개혁의 허울을 둘러싼 실증특례의 문제점 등을 지적하는 한편, 약 자판기에 대한 대안으로 정부차원의 심야약국 확대운영의 필요성 등을 전달하는데 집중했다.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은 대회사에서 “약 자판기는 본질적으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