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17 15

대웅제약, ‘DWN12088’ 다국가 임상 2상

대웅제약, ‘DWN12088’ 다국가 임상 2상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대웅제약이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글로벌 임상 2상에 진입한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PRS(Prolyl-tRNA Synthetase) 저해제 DWN12088이 특발성 폐섬유증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임상 2상 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대웅제약은 오는 9월부터 임상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임상 2상은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다국가 임상 방식으로 진행되며, DWN12088의 안전성과 효능을 평가하게 된다. 총 102명의 특발성 폐섬유증 환자(Idiopathic Pulmonary Fibrosis, IPF)에게 24주간 시험약 또는 위약을 경구 투약 후 노력..

쓰리빅스, 국립암센터 사업 선정

쓰리빅스, 국립암센터 사업 선정 암 환자 다차원적 연계 데이터 활용 시스템 고도화 바이오 빅데이터 전문 기업인 쓰리빅스(대표 박준형)가 국립암센터의 ‘암 환자의 다차원적 연계 데이터 활용시스템’ 2022년 고도화 사업자로 선정되었다고 16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암 환자데이터(총 300 만명)중 70%를 차지하는 한국인 주요 암 10 종에 대해 전국 암 병원의 암 진료데이터, 건강검진 데이터, 유전체 데이터, 사망통계 등을 연계한 한국형 암 (K-Cancer) 통합 빅데이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암의 원인 분석 및 진단 바이오 마커 발굴을 위한 다중오믹스 데이터의 분석 및 플랫폼 구축은 암 융합형 빅데이터의 핵심이다. 바이오빅데이터의 구축에 대한 필요성은 누구나 인지하고 있으나 실제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한국솔가, 창립75주 ‘블록버스터 세일’ 프로모션

한국솔가, 창립75주 ‘블록버스터 세일’ 프로모션 한국솔가가 솔가 창립 75주년을 맞아 '뉴욕 항공권 증정' 등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기업 한국솔가(대표 박미숙)는 솔가 창립 75주년 기념, '솔가 75주년 블록버스터 세일 Since 1947, From New York' 프로모션을 통해 구매 고객에게 솔가의 본고장인 뉴욕을 방문할 수 있는 뉴욕 항공권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뉴욕 항공권 증정 이벤트는 7월 3일까지 한국솔가 공식몰 '솔라이프(www.solife.co.kr)’와 스마트 스토어·전국 백화점 솔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구매 고객 대상 스타벅스 음료권 증정 이벤트도 함께..

시지바이오, ‘페이스템 S’·‘에일린’ 57억규모 수출

시지바이오, ‘페이스템 S’·‘에일린’ 57억규모 수출 IMCAS 2022서...중동 지역·스웨덴에 3년 간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중동 지역과 스웨덴에 필러 제품 페이스템 S(Facetem S)과 에일린(AiLEENE)을 3년 간 약 57억 원(470만 달러) 규모로 공급하는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중동 지역의 경우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등 걸프협력기구(GCC) 회원국 및 시리아 등 총 7개 국가에 약 49억 원, 스웨덴에 약 8억 원 규모로 공급하는 조건으로 체결됐다. 특히 스웨덴과의 수출 계약은 지난 6월 3일부터 5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국제미용성형학회 ‘IMCAS(International Master Course on A..

케이메디허브,제약 현장의 어려움 해결

케이메디허브,제약 현장의 어려움 해결 의약품 시험 현장 발생 문제해결 협력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의약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다양한 노하우 공유로 기업들의 문제점을 해결해 주고 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에서는 중소ㆍ중견 제약 기업과 함께 수행한 경험을 기반으로 문제점을 함께 고민하고 컨설팅을 해주고 있다. 의약품 생산과정 중 품질시험단계는 검증된 시험법대로 시험하였으나 예상된 결과가 잘 나오지 않는 경우들이 발생한다. 특히 중소제약회사는 경험이 충분히 축적되지 않거나 기기 변경 등의 이유로 시험에 문제가 발행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명확하지 않아 시간과 비용이 낭비되는 경우가 많다.이런 기업의 가려운 점을 해결하기 위해 케이메디허브..

◆의약정책 2022.06.17

경남제약스퀘어, '노머니마켓' 론칭

경남제약스퀘어, '노머니마켓' 론칭 B2E 신유통플랫폼 경남제약스퀘어는 바이 투 언(Buy to Earn, B2E) 형식의 신 유통플랫폼 '노머니마켓(https://nomoney.market/)'을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바이 투 언 형식의 신 유통플랫폼인 노머니마켓은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고 소비자들의 구매 및 활동 보상은 NFT로 지급하는 형식이다. 지급 받은 NFT는 경남제약스퀘어가 자체적으로 발행한 ‘레몬코인’으로 전환이 가능해 소비자들이 물건을 사고도 경제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유통플랫폼이다. 우선적으로 노머니마켓은 자체 발행 PFP인 레몽홀더들을 대상으로 경남제약의 대표 제품인 '레모나'를 판매하고, 추후 자사 제품과 마스크 판매 및 타사 제품도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

서울시약, 화상투약기 실증특례 추진 강력 규탄

서울시약, 화상투약기 실증특례 추진 강력 규탄 성명 "보건의료분야는 공공성측면서 접근해야" 서울시약사회는 화상투약기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추진하려는 정부를 강력 규탄하며 즉각적인 철회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시약사회는 14일 성명에서 "보건의료분야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전세계가 혼란에 빠진 상황 속에서 더욱더 공공성 측면에서 접근해야 하며, 국가적으로 공공의료시설을 더 확충하고 정비해 나가야 한다는 것을 국민 모두가 함께 인식한 계기가 되었다"고 주장했다. . 또 "대면 투약 역시 국민의 안전한 의약품 사용을 위한 건강권 보호의 필수 안전장치로서, 보건복지부에서는 금년부터 공공심야약국을 정부사업으로 확대하여 의약품의 접근성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고 밝히고 "그러나 화상투약기 도입은 약물 오남용, 약화사고, ..

애질런트, 비소세포폐암 동반진단검사 식약처 승인

애질런트, 비소세포폐암 동반진단검사 식약처 승인 다코 옴니스용 PD-L1 IHC 22C3 pharmDx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Agilent Technologies Inc.)는 자사의 ‘PD-L1 IHC 22C3 pharmDx’가 다코 옴니스(Dako Omnis) 플랫폼에서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 일차 단독요법에 적합한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를 찾아내는 동반진단 검사법(CDx)으로 식약처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번 승인으로 애질런트는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키트루다 치료를 위한 세 번째 동반진단 승인을 기록하게 되었으며,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에게 향상된 치료 효과를 제공하는 면역항암제에 대한 접근성이 강화되었다. 다코 옴니스는 검사실 인터페이스의 핵심에 통합되는 간결하고 유연한 워크플..

비트락비,NTRK유전자 융합 고형암 환자 임상유효

비트락비,NTRK유전자 융합 고형암 환자 임상유효 바이엘, 삶의 질 개선 이점 재확인 바이엘은 자사의 TRK 억제제 비트락비®(성분명: 라로트렉티닙)에 대한 6건의 확장 연구를 6월 3-6일 열린 미 임상종약학회에서 발표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암종 및 연령의 NTRK 유전자 융합 양성 고형암 환자에서 비트락비의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유용성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확장 연구는 비트락비의 3개 핵심 임상연구(NCT02122913, NCT02637687, NCT02576431)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뤄졌다. 가장 대규모 확장 연구인 비중추신경계(non-CNS) NTRK 유전자 융합 고형암 환자 분석에는 25가지의 다른 암종을 가진 성인 및 소아 244명이 포함되었다. 해당 연구에서 나타난 비트락비의 완..

노보 노디스크,줄토피 출시 1주년 심포지엄

노보 노디스크,줄토피 출시 1주년 심포지엄 리얼월드 임상경험 및 당뇨병 최신 지견 공유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지난 6월 14일 서울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자사의 기저 인슐린 데글루덱과 GLP-1 유사체 리라글루티드의 고정비율 복합제 줄토피 플렉스터치주(성분명: 인슐린 데글루덱/리라글루티드, 이하 줄토피®)의 국내 출시 1주년 심포지엄을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줄토피 출시 1주년 심포지엄’은 줄토피 출시 1주년을 기념하여 줄토피 리얼월드 임상경험 및 당뇨병 최신 지견에 대해 공유하고, 심도 깊은 토론으로 학술적 교류의 시간을 갖고자 마련되었다. 김성래 교수(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이승환 교수(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김남훈 교수(고려대학교 안암병..

대웅제약, ‘2030 글로벌 제제 No.1’ 비전 선포

대웅제약, ‘2030 글로벌 제제 No.1’ 비전 선포 미래 유망 제제기술 집중 및 오픈 콜라보레이션 확대 대웅제약이 글로벌 제제기술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로드맵을 발표했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16일 ‘2030 글로벌 제제 No. 1’ 비전을 발표하고, 미래 유망 제제기술 분야에 대한 집중 및 최고 전문가들과의 오픈 콜라보레이션 확대를 통해 제제기술 분야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중장기적으로 포스트 코로나 이후 변화된 의료 현장과 제약산업에서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군에 집중 투자함으로써 2030년까지 글로벌 제제 성과를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대웅제약은 미래 유망 제제기술 분야로 ▲지질나노입자(LNP, Lipid NanoParticle..

메디클로, 대만·브라질 수출 계약

메디클로, 대만·브라질 수출 계약 글로벌 유착방지제 시장 공략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가 유착방지제 메디클로(MEDICLORE)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유착방지제 메디클로의 대만∙브라질 수출을 위해 의료기기 판매 및 유통 업체인 대만의 케어플러스원(CarePlusOne), 브라질의 오티마(OTIMA)와 약 56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지바이오는 지난 5월 인도네시아 출시 이후, 대만과 브라질에 잇따라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유착방지제 시장에서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유착방지제란, 서로 떨어져 있는 조직들이나 장기들이 유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적용해주는 제품이다. 즉 수술을 한 뒤, 유착이 우려되는 부분에 삽입..

휴젤, ‘보툴렉스’, 캐나다 품목 허가

휴젤, ‘보툴렉스’, 캐나다 품목 허가 보툴리눔 톡신 제제 휴젤이 본격적인 북미 시장 진출의 시위를 당겼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현지시간으로 지난 14일 캐나다 연방보건부(Health Canada)로부터 미간주름을 적응증으로 하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Letybo))’ 50유닛(Unit)과 100유닛(Unit)’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기준 약 1,800억 원 규모로 추정되는 캐나다 보툴리눔 톡신 시장은 오는 2024년까지 연평균 10%의 지속 성장이 기대되는 시장성 높은 국가로 평가받고 있다. 휴젤은 앞서 2019년 11월 캐나다 품목허가를 목표로 휴젤의 보툴리눔 톡신 생산 기지인 거두공장에 대한 현장..

JW중외제약, 영양수액 ‘바이타솔주 500㎖’ 출시

JW중외제약, 영양수액 ‘바이타솔주 500㎖’ 출시 기존 제품 대비 용량 2배 늘려 JW중외제약은 아미노산을 포함한 복합 성분의 비급여 영양수액 ‘바이타솔주 500㎖’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바이타솔주는 △아미노산 △자일리톨 △이노시톨 △비타민B군(B2, B3, B6) △전해질(소듐, 마그네슘, 포타슘)을 함유한 영양수액으로 저단백혈증, 저영양상태, 수술 전후 환자에게 처방된다. JW중외제약은 그동안 의원급 중심이었던 바이타솔주의 판매처를 병원급으로 확대하기 위해 기존 250㎖의 용량을 2배 늘린 500㎖ 제형을 개발했다. 바이타솔주는 기존 아미노산 영양수액보다 투여시간이 2~3배 짧은 것이 특징이다. 영양수액은 주요 성분인 아미노산이 통증(혈관통)을 유발하기 때문에 농도에 따라 투여 속도를 조절한..

제약바이오협회, 미국서 K-팜 글로벌화 촉진

제약바이오협회, 미국서 K-팜 글로벌화 촉진 원희목 회장 ‘한국인의 밤’서 협력채널 구축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세계 제약바이오산업 심장부인 미국의 정부 규제기관과 제약사, VC(벤처캐피털) 등에서 핵심 역할을 맡고 있는 한국계 인재들과의 소통·협력 네트워크를 구축, 국내 기업들의 미국 시장 진출을 보다 공격적으로 뒷받침하기로 했다. 협회는 최근 원희목 회장이 한국바이오혁신센터 개소 및 바이오USA 개최와 연계, 미국을 방문해 현지에서 가진 다양한 교류와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 방안 논의를 통해 이같이 추진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원 회장은 14일(현지 시각)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제약바이오 미국 진출 전략 세미나 및 디너 심포지엄’(한국인의 밤 2022)에 참석, “미국내 제..

반응형